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실바나스

실바 빙의가 상향됐죠 그 이전에는 사실 전문가이면서도 딜용으로 쓰는 경우가 많았지만 빙의가 상향됀이후로 실바를 전문가 답게 썻을때 충분히 효과를 볼수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차 글 써봅니다 물론 아무리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완전 공성 몰빵형태는 아니구요어느정도 대인용에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특성을 조합한 형태라고 보시면 돼겠습니다 하지만 역시 포인트는 빙의 입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5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공성 실바
작성자 | 데스메이커  작성일 | 2015-07-07 22:34:09  조회수 | 4238
실바나스
밴시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력화,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503.44145003815.51.67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실바 빙의가 상향됐죠

 

그 이전에는 사실 전문가이면서도 딜용으로 쓰는 경우가 많았지만 빙의가 상향됀이후로 실바를 전문가 답게 썻을때 충분히 효과를 볼수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차 글 써봅니다

 

물론 아무리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완전 공성 몰빵형태는 아니구요

어느정도 대인용에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특성을 조합한 형태라고 보시면 돼겠습니다

 

하지만 역시 포인트는 빙의 입니다

영웅 상성

        거이 대부분 효율이 좋다고 널리 알려져 검증됀것에는 언급 안하겠습니다

         

        이미 대부분 알겠지만 의외로 상성이 좋을수 있는 아군 영웅만 두가지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실바가 빙의를 끼고 갔을때 레이너의 격려의 효율은 극에 달합니다

        물론 단순 버프라고 생각한다면 효율이 떨어지겠지만 레이너의 천공은 적을 밀어네기 때문에 적의 기습에 대응하기가 좋죠

         

        테사다 역시 은신암살캐릭에 대응하기가 매우좋고 스톰과 공성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특성 및 기술

        (1)

        공성 실바라면서 가시돋친 화살이 아니고 바람에 실려냐? 고 의문 가시시는 분들 있으실겁니다

        그런데 실바가 빙의 탄이상 적을 빨리 죽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쫄 우글우글 끌고 다니면 빙의 없더라도 라인정리는 순식간에 됍니다
        어자피 실바가 공성케인이상 견제는 들어오기 마련이고 적에게 계속해서 대미지를 가할수 있는 수단은 반드시 필요한데 이때 바람에실려는 큰 힘을 발휘 합니다

        (4)

        역시 적 영웅 견제가 가능해야 공성도 쉬운법입니다 적의 채력을 계속해서 갉아먹어 자꾸 라인을 밀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독살은 한타 폭딜에 쓰는용도가 아닙니다 꾸준히 계속 걸어줘야 하는 용도죠 한타 폭딜이면 이미 10초안에 상황 끝나는 경우도 많으니 사실상 독살이 큰힘을 발휘하지 못하죠

        물론 4랩특성은 필수가 아닙니다
        마비의 경우 13랩 지독한 고통과 같이 사용했을때 굳이 부패의 사격이 아니더라도 적 영웅의 이속을 반 영구적으로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지대한 공헌을 하게 돼는거죠

        순찰자의 기습을 활용하시겠다면 16랩틀성 바람길잡이와 같이 사용했을때 폭딜이 가능합니다
        적영웅이 탑에서 좀 벗어나있고 혼자있을때 비수 던지고 부패사격 5연사 이후 바로 유령의 파도를 쓰고 순간이동하고 유령의 파도 순간이동 지속시간이 끝나기전에 부패의 사격을 5발 날리고 또 유령의파도와 순간이동을 연이어 쓰면 부패의사격을 짧은시간안에 15연사가 가능합니다 혼자서 이거 다 맞으면 근접전사 아닌이상 치명타죠 물론 이거 쓸려면 반드시 20랩 폭번 써야합니다 유령의파도를 공격용으로 쓴이상 생존기는 있어야 하니까요

        (2)

        다들 아시겠지만 냉혹이 부패의사격 이후에 평타에도 적용돼기 때문에 부패의사격만 평타에 맞쳐서 써줘도 엄청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생명력흡수의 경우 실바나스에게 이거 말고는 별다른 회복수단이 없기 때문에 라인전 할때 한두방씩이라도 적의 공격을 맞을텐데 이때 채력 유지수단으로 유용합니다
        실바는 반드시 채력을 80%이상 유지하는게 좋은데 노바나 제라툴의 기습에 너무 취약하기 때문이죠
        체력이 없는대도 불구하고 라인밀려고 무리하다가 죽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체력유지만 잘 해준다면 얼마든지 살아서 빠질수 있습니다

        (2)

        이 공력의 핵심입니다
        빙의가 있으니 7랩특성 불안정한 독이나 13랩특성 쪼개지는 화살을 쓰지 않습니다

        (2)

        4랩특성에 독살 찍었다면 왠만하면 회피의 사격 해주시구요

        위의 마비 설멍해서 언급은 했지만 지독한 고통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실바의 모든 공격이 감속효과를 유발하게 돼고 마비로 인해 그 지속시간이 2배 돼는거니까요

        (2)

        차디찬 손아귀의 효율에 대해서는 다들 의심의 여지가 없을거라 봅니다 생각할거 없이 좋은 특성이고 다만
        본인의 스타일상 부패의 사격 15발로 적을 죽일수있는 각을 잘 판단한다면 순찰자의 기습과 조합해서 바람 길잡이를 선택하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2)

        공성중심으로 가겠다면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를 찍는게 좋고 유령의 파도로 부패사격 15연사 할려면 폭번이 좋습니다

        • 부패의 사격(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장 가까운 적에게 41의 피해를 주는 화살을 1.5초 동안 최대 5발 쏩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어둠의 비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적에게 비수를 던져 31의 피해를 주고 2.5초에 걸쳐 15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어둠의 비수가 주위 모든 적에게 전이됩니다.
        • 유령의 파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밴시의 파도를 내보내 모든 대상에게 119의 피해를 줍니다. 다시 사용하면 밴시가 있는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검은 화살(D)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하면 일반 공격 및 기술이 돌격병, 일반 용병, 구조물을 3초 동안 기절 및 무력화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밴시의 저주

          일반 공격이 적에게 3초 동안 밴시의 저주를 겁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에게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특성을 저렇게 찍긴했지만...

        독살 뺴고 마비 지독한 고통 조합도 좋습니다

         

        서두에서도 밝혔지만 이 공략은 공성에 중점을 둡니다

        위에서 찍은 주력 특성대로 운영하더라도 신경 못쓰면 적의 기습에 상당히 많이 당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죽는것 보다 더 중요한것은 탑을 하나씩 하나씩 밀어내는겁니다

         

        적도 어느정도 실바의 플레이스타일에 대해서 감을 잡는다면 견제를 안할수가 없게 돼니까요

        기본적으로 라인 민다고 생각을 하셔야하고

         

        그 와중에 적의 기습을 대비해 라인에서 잠깐 빠진다든지 오브젝트에 참여한다든지에 대한 결정은 상황에 따라 잘 판단하셔야 겠습니다



         

        초반 운영

        그냥 보통 다른케릭과 다를바 없습니다 이때는 공성케도 암살케도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사거리 조금 긴 부패의 사격 있고 적 견제 수단이 좀 있을뿐이지 특이한거 없습니다

        괜히 킬욕심이나 탑 딜하는거 신경쓰지 마시고 라인에서 경험치 잘 먹는게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기본적으로 빙의를 찍고나서야 본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빙의를 찍고 적 돌격병무리와 아군 돌격병 무리가 만나는 접전 지점에서 빙의 난사해줍니다

        이러먼 이미 아군 돌격병이 한트럭 돼버리는데 이때 들어가서 탑에 검은화살 지속해주기만 해도 돌격병이 탑 부십니다

        이때부터 적 건물이 녹아 내리기 때문에 적은 실바를 견제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맵 확인 잘하고 오는거 같으면 부쉬로 미리 숨던지 아니면 라인을 이탈해야 합니다

         

        라인이탈을 하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빙의 쌓는다고 생각하시고 용병 먹을수 있으면 먹어 줍니다

        물론 특성상 용병 먹기가 가시돋친이나 쪼개진 찍은 실바보다는 힘들수 있지만 부패의 사격을 시간차로 잘 써주면서 검은화살 유지하는것만해도 못잡진 않습니다 비수와 유령으로도 검은화살 유지시켜줄수 있으니 활용해줍니다

         

        이러다가 빙의 다 쌓이면 또 라인에 적 돌격병과 아군 돌격병 만나는 지점으로 이동해서 또 빙의하시면 됍니다

         

        한가지 주의해야할건

        적에게도 실바가 있고 적실바도 빙의를 사용하는 경우 한번 빙의됀 돌격병을 다시 빙의 할순 없습니다

        안돼면 계속 찍지말고 걍 죽입시다


         

        20레벨 이후

        이때돼면 빙의 사용이 더 쉬워지죠 사실 10랩빙의만 가지고는 돌격병 모두를 다 빙의 할순 없습니다만

        20랩돼서 특성 다 찍으면 돌격병 한무더기가 싹다 빙의 됍니다

        한타가 벌어지면 빙의만 후딱하고 최대한 한타에 참여해서 비수만 잘 던져줘도 밥값합니다
        비수만 던지고 최대한 빠지고 부패만 계속 누르면서 최대사거리에서 깔짝거려줍니다

         

        사실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이런식으로 플레이 하더라도 견제가 상당하고 기습에 죽는일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플레이만 잘해줘도 분명히 자꾸 죽는대도 라인은 착실히 밀고 있는 상황 발생합니다

         

        적 입장에서는 실바가 빙의만 쓰고 빠져도 그 라인을 정리하러 반드시 가야하고 가면 실바는 이미 다른데 가고 없고

        정리 다하고 좀 있으면 또 다른라인에 돌격병 무더기가 오게 돼는거죠

         

        실바를 잡긴 잡아도 부활하고나면 또 이 상황의 반복이니 실바 존재만으로도 압박을 받게 됍니다

         

         

         

         

         

        맵공략이라고 할거까진 없겠지만....

        참고사항이라면

         

        빙의한거미는 적에게 보석 안줍니다

         

        별건 없네요...

         

        빙의 상향됐는데도 너무 실바를 딜용으로만 쓰는 경우가 많아서 한번 써몬 공략입니다

        원레 실바나스는 다크레인저예요

        워3에서는 그렇게 사기소리 듣는궁인데 여기서는 영 찬밥이네요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