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서스

그동안 아서스 해오면서 느낀 특성의 장단점들입니다. 주입식 교육의 부작용인지 정답을 정해놓고 공략은 이런데 이렇게 찍어야한다 주장하는건 좀 아니얘요. 특성의 장단점을 아시고 상황과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건 이래저래 찍으며 직접 해보는겁니다. 키우는 방향이란건 사람 성격 따라서도 달라지거든요. 아서스의 매력은 다른 탱들에 비해 역할의 폭이 넓습니다. 탱, 딜, 전문가가 가능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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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특성의 이해
작성자 | 전투적인몸매  작성일 | 2015-07-18 07:03:22  조회수 | 3332  최종수정 | 2015-07-18 07:06:02
아서스
리치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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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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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동안 아서스 해오면서 느낀 특성의 장단점들입니다. 

주입식 교육의 부작용인지 

정답을 정해놓고 공략은 이런데 이렇게 찍어야한다 주장하는건 좀 아니얘요. 

특성의 장단점을 아시고 상황과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건 이래저래 찍으며 직접 해보는겁니다. 

키우는 방향이란건 사람 성격 따라서도 달라지거든요. 

아서스의 매력은 다른 탱들에 비해 역할의 폭이 넓습니다. 

탱, 딜, 전문가가 가능하지요. 


영웅 상성


      상성을 크게 타는건 없습니다. 

      아서스가 진형을 파괴하거나 돌진하거나 그러진 않기 때문이며 

      슬로우, 이동불가 거는 역할이라 조합을 별로 안탑니다. 

      길잃은 바이킹은 아군에 걸리면 이겨본적이 없어서 넣어두었습니다.. 

      특성 및 기술

      (4)

      대부분 재생전문가를 찍으시고 저 또한 그러합니다만..
      다른 탱커들은 재생전문가 찍으면 치유효과 증가 특성과 시너지가 나거나, 도주기가 있어서 피를 좀 회복하고 올 수가 있는데 아서스는 그런게 없습니다.
      탱중에서 가장 재생전문가가 안좋다고 생각이 듭니다만, 그렇다고 다른게 확실히 더 좋다 이런게 없습니다.
      막기를 고르시면 라인전 딜교환때 이득보는 느낌은 나지만 한타에서 달라지는건 없고요, 끝없는 굶주림 찍으면 마나가 조금 더 차고 자힐 하면 이득이 아닐까? 해서 몇번 찍어봤는데 마나 조금 더 차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좋은건 아니고... 취향대로 하세요.

      (1)

      대세는 파괴입니다.
      파괴를 선택하면 한파 걸린 상대 딜러에게 평D가 들어갈때 와 이거 탱맞냐 생각보다 딜이 좋네 이런 느낌을 분명 줍니다. 하지만 계속 해보면 분명 장단점이 있습니다. 내가 느끼는 딜상승은 꽤 큰데, 다른 특성가도 게임 끝날때 딜량확인해보면 큰 차이는 안납니다.
      아서스 딜 대부분은 서리폭풍에서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우월함도 좋습니다.
      아서스 해보시면 딜은 분명 생각보다 좋다..
      하지만 탱은 분명 구리다 생각이 듭니다.
      초반 오브젝트 잡을때 피가 쭉쭉 빠집니다.
      이래서 오브젝트 타이밍에도 힐러 오나안오나 눈치보게 될때가 많은데요,
      우월함을 찍으시면 7렙때부터 솔우두가 가능해집니다.
      4렙만 되도 딜러 한명과 우두가 가능합니다.
      우월함 가면 영웅 딜을 줄여주는게 아닙니다만
      포탑이나 소환수 딜을 줄여주며 우물 먹을일도 줄어들므로 확실히 단단해집니다.

      얼어붙은 황무지를 가면 아서스의 고질병인 마나부족이 해소됩니다.
      마나 신경 안쓰다 한타 도중에 마나오링나는 경험 종종 하십니다. 이런 일을 방지해줍니다.

      (1)

      룬전환이 대세입니다.
      도망갈때 도움 안되는게 흠입니다만..
      4렙 우월함과 맞물려 솔우두가 가능해집니다.
      전 가끔 아서스를 탱이 아닌 가즈로처럼 운영할때가 있는데요 상대가 아서스 안보인다고 오브젝트 체크하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잘 먹힙니다.

      절멸은 찍지마세요. 범위가 너무 작습니다.

      냉기의 일격은 종종 가는데 좋습니다.

      죽음의 손길은 아서스가 실바나스 뺨치는 라인 클리어 능력을 보여주게 됩니다만... 끝없는 굶주림, 얼어붙은 황무지를 가서 마나부족을 방지합시다.. 이러면 서리한든 머키가 됩니다..
      일반겜할때 탱딜힐 다 있으면 픽하면서 님들 머서스 보여드림 하면서 예능삼아 한번 해보세요.
      근데 은근히 좋은거 같기도;;

      (1)

      사자의군대를 자주 하시는데 상대가 무라딘이나 타우렌일때 구울 아얘 못먹거나 하나 먹고 죽은 경험 꽤 있으실겁니다. 그렇다고 딜 상승이 체감되는건 잘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 사자의군대 잘 안갑니다.

      신드라고사는 처음엔 안쓰다가 까마귀지도의 좁은골목에서 한타 대박나면서 알게 됐는데요,
      일단 아서스에게 이니시 능력이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 진영이 아직 안갖춰줬다, 또는 슬로우 걸어주면 우리편 딜 넣기가 아주 좋아지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까?
      또한 오브젝트와 상대타워밀때, 아니면 머서스 할때도 써주세요. 까마귀 저주 걸린거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신드라고사할때는 우리가 유리할때 이니시열거나, 상대 딜로스를 유발할때가 많아서 오히려 덜죽는거 같아요.
      사자의군대 쓰면 제가 프리딜 당하는 기분이 듭니다;

      (2)

      상대 제이나 켈타스일때 기술보호막
      무라딘이면 불굴

      하지만 대세는 매서운 추위지요.
      태사다르 할때 든 생각인데
      아서스는 한타 내내 슬로우되는 사이오닉 스톰을 달고 다니는 녀석입니다.
      이긴 겜 보면 아서스 딜량이 딜러 뺨치는거 볼 수 있는데 매서운 추위가 가장 큰 딜상승의 요인이 아닐까 싶어요.

      서리의 흔적은 이런 애들에 비하면 찍을게 못됩니다.

      (4)

      서리한이 포식한다는 생존신경 덜 써도 되겠다, 그리고 상대 딜러 물기가 좀 편하다 싶을때 좋습니다. 딜상승도 있지만 마나수급이 조금 더 됩니다.

      영원의 고리는 정말 구립니다. 자힐상승을 기대했으나.. 찍지 마세요.

      죽음의선물은 내 체력이 없을때 상대에게 데스코일 데미지가 크게 박히는 너죽고 나죽자 스킬인데요 내가 반피일때 썼더니 데미지가 16렙기준 800인가.. 들어갑니다.
      영혼의 맞다이할때 짜릿한 역전이 나오긴 합니다만.. 전 자힐하는게 습관이 되서..

      탱이면 대부분 돌가죽가주세요.

      (3)

      신드라고사를 갔다면 절대영정을 가주세요.
      1. 광역 2초 이동불가는 당하는 입장에서 정말 치명적입니다.
      2. 자주 나오는 상황은 아닙니다만 밀고 있는 라인이 둘일때 두 라인 걸치게 신드라고사를 쓸 수 있습니다.
      가령 봇에서 미드쪽으로 하면 라인 2개의 타워가 20초 동안 얼어버립니다.

      하지만 대세는 강화보호막이죠. -_-
      돌가죽 있어도 강화보호막은 있어야합니다.

      • 죽음의 고리(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울부짖는 한파(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 서리 폭풍(E)
        마나: 초당 13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D)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서스는 은근히 키우는 방향이 다양합니다. 

      1. 딜강화에 중점을 둔 아서스 
      가장 일반적인데요
      상대가 일리단 같이 알아서 들어오는 애들이면 좋습니다. 
      4렙에 파괴찍고 7렙에 룬전환대신 냉기일격도 좋습니다. 13렙 매서운추위갑니다. 

      2. 탱강화 아서스 
      1탱이고 오브젝트 탱도 해야하면 딜을 약간 포기합니다. 
      4렙 우월 필수, 7렙 룬전환 필수 (7렙부터 솔우두 가능, 4렙부터 딜러 한명과 우두가능) 
      사자의군대 갔다면 불굴 필수, 강화보호막 


      3. 머키같은 아서스
      오늘은 왠지 사람들을 놀라게 해주고 싶다.. 하면 머키가 됩시다. 
      1렙 끝없는 굶주림, 4렙 우월함이나 얼어붙은황무지, 7렙 죽음의손길, 10렙 신드라고사 

      하지만 정답은 없고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짬뽕시켜줍시다. 
      1. 우두탱을 내가 해야하는지  
      2. 상대 스턴이 만만치않다 or 없다 
      3. 상대가 뚜벅이 물몸이라 썰고 싶다 
      4. 상대 라인푸쉬가 무지막지할거 같다 or 우리편 탱이 있고 라인 푸쉬할 사람이 없다  
      5. 예능을 펼치고 싶다 등등.. 

      그리고 해머상사, 타이커스 같은 이동기있는 원딜이랑 맞라인 서지마세요. 
      못하면 다행인데 잘하면 한파도 잘 안맞아주고 정말 괴롭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엔 아서스는 누가 아군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초반에 딜나오는 애 없으면 확실히 사리면서 구슬을 모으던가, 
      아니면 아군에 제이나나 타이커스 같이,
      내가 한파만 걸면 확실히 딜할 수 있는 딜러가 있다,
      근데 적은 물몸이다, 하면 싸움을 걸어도 이길 수 있습니다.

      보통은 구슬을 열심히 모으죠. 

      4렙 파괴찍었다면 오브젝트 갈때 핑찍으며 우리편 눈치를 봐야합니다만 
      4렙 우월함 찍었다면 일단 치고 핑찍으면 알아서 옵니다. 혼자서도 됩니다. 

      7렙에 솔우두도 노려볼만 합니다. (시간이 좀 걸려서 불리할땐 하지마세요)
      아서스 없어졌다고 체크 잘 안하더라구요. 
      싸우고 마우스 놓은줄 아나봐요. 

      궁극기 습득 후
      구울찍었다면 구울 못먹고 죽거나, 한번 먹고 쿨탐동안 죽는걸 가장 조심해야합니다. 
      양쪽 진영이 다 준비된 상태에서 꽝 붙는 한타는 아서스에게 그리 좋지 않습니다. 
      특히 1탱이라면 더 그렇고, 상대가 무라딘이면 더 그렇습니다. 

      신드라고사 찍으면 더 잘죽는거 아니냐? 할수도 있지만 
      이건 이니시를 제가 걸수가 있고, 
      상대 딜러진영의 딜로스가 있어서 오히려 덜 죽는거 같더라고요. 


      20레벨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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