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바투르

2015/9/19 수정 영리 초기화 후 인증 2015/9/19 영웅리그 초기화 후 하츠로그 인증 안녕하세염 아바투르 1100판 승률은 하츠로그 기준으로 79.5% 정도 되는 아바유저 블루비틀입니당 아바투르는 머키랑 같이, 고르면 필패라고 인식되는 영웅 중 하나 였는데 최근에는 대회에 등판하면서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있죵 아바투르는 전문가 포지션 영웅으로 Q스킬 (공생체) 를 이용하여 아군 영웅들은 서포트 해주는 역할과 식충을 이용하여 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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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바투르 1400판 승률 82% 기본소개(3차수정)
작성자 | 블비쨩  작성일 | 2015-07-22 18:42:41  조회수 | 73881  최종수정 | 2015-09-19 21:37:46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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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15/9/19 수정 영리 초기화 후 인증

 

 

2015/9/19 영웅리그 초기화 후 하츠로그 인증

 

안녕하세염 아바투르 1100판 승률은 하츠로그 기준으로 79.5% 정도 되는 아바유저 블루비틀입니당

 

아바투르는 머키랑 같이, 고르면 필패라고 인식되는 영웅 중 하나 였는데

 

최근에는 대회에 등판하면서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있죵

 

 

 

아바투르는 전문가 포지션 영웅으로 Q스킬 (공생체) 를 이용하여 아군 영웅들은 서포트 해주는 역할과 식충을 이용하여 테러를 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예전 너프 전에는 식충 트리로 테러하는 것이 당연한 빌드였지만 너프 후에는 공생체를 이용한 서포트가 주가 되었죠.

 

이번 공략 글에서는 아바투르의 기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당.

 

아바투르라는 영웅은 특성상 한타가 일어나는 지역 밖에서 활동하면서 공생체를 이용하여 한타에 참여할 수 있는 매우 특이한 영웅이죠

 

이 장점을 살리는게 아바투르 운영에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영웅 상성

우선 상성 좋은 영웅들은 대표적으로 역시 일리단이 있겠죠 한때 아바리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일리단 너프와 함께 그 강력한 힘을 잃었지만 지금도 간간히 쓰이기는 합니다.

 

요한나는 강력한 탱킹이 되지만 그에 비례해서 공격력을 잃은 영웅이죠, 하지만 아바투르가 출동하면 어떻게 될까요

 

 

 

 

 

!

 

이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아바툴... 제라툴과 아바투르의 콜라보는 아바리단의 뒤를 이을만 합니다.

 

당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매우 위협적입니다 풀피영웅도 공생체 걸린 제라툴 만나면 .... 끼약 !!

 

그리고 바이킹을 상성 좋음에 넣은 이유는 군체의식 때문입니다. 그 이전에는 이렇다 할 장점을 보기 힘들지만

 

군체의식으로 공생체 두개 걸린 바이킹을 만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머키는 의외일지 모르겠지만 제가 소개해 드릴 특성과 상성이 좋습니다.

 

상성 나쁜건 역시 노바겠네요 은신 암살자인데 아바투르 공생체와 시너지를 극대화 하기위해서는 어느정도

 

거리를 좁히는게 필요합니다. 하지만 노바는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딜을 하는게 유리하겠져??

 

 

그리고 적군에 머키있으면 땡큐입니다. 님들 아바투르 싸대기 때려보셨나요? 머키가 복어를 타워에 쓴다고요?

 

싸다구의 힘을 보여줍시다 개빠릅니다 공속

 

바이킹의 장점은 바이킹을 분산시켜서 얻는 경험치죠, 아바투르는 그 이득을 다 따라잡고도 공생체를 이용해 바이킹보다 한타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맵 몇개를 제외하고는 완벽한 상위호완이네요.

 

제라툴, 노바 은신캐릭으로 미니맵에 안보이기 때문에 아바투르의 천적입니다. 하지만 제라툴 노바의 천적도 아바투르입니다. 지뢰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이죠. 극초반에 지뢰로 갱킹 성공률을 낮춰주고 중후반에 기지에 지뢰를 깔아 갱킹을 방지하면 아바투르가 손쉽게 게임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은신캐릭터가 적팀에 있으면 운영을 할 때 조심스러워 지는건 사실이겠쬬 !?

 

상대하기 어려운건 역시 아즈모단과 가즈로 같은 하드푸셔 전문가들이죠

 

아즈모단의 패시브는 정말 ... 으 극혐 .. 결국 처리가 되긴 합니다만. 패시브 만으로도 아바투르의 식충 패시브를 압도합니다.

 

가즈로 타워는 부셔도 부셔도 쿨을 줄여서 계속 나오기 때문에 아바투르 혼자 막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1레벨 특성과 4레벨 특성이 아바투르의 핵심입니다.

1레벨 특성은 주로 재생성 미생물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이 특성은 갑피가 걸려있는 동안 아군의 체력을 서서히 회복시켜주는데요. 단일 특성으로는 쓰레기에 가깝지만 4레벨 특성과 조화된다면 정말 무서운 특성으로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아바리단을 하신다면 1레벨에 가압 분비선을 찍어주세욧

(3)

네 아바투르의 꽃 4레벨 특성입니다.

4렙 특성으로는 질긴 갑피를 찍어줍니다. 이를 통해 1레벨 때 찍었던 재생성 미생물의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라인전에 체력 깎인 우리 영웅들에게 걸어주기만 해도 라인전에서 풀피를 벗어날 일이 없게되죠. 사거리 제한없는 말퓨리온 재생스킬입니다.

(1)

7레벨에는 바늘가시를 찍어줍니다. 이 스킬을 찍음으로써 아바투르의 공격력이 극대화 됩니다. 찍고 안찍고 q 데미지 체감차이가 엄청나죠. 지게로봇은 광산에서 찍어줍시다 필수필수.
2015/9/14 수정
아바투르 지뢰 버프로 쿨타임이 줄면서 감속지뢰의 효율이 늘어났습니다. 이 때문에 절대 나쁜 선택이 아니며 적팀에 은신캐릭터가 있을 경우 다른 특성보다 효율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2)

거미 여왕의 무덤을 제외한 모든 맵에서 흉물을 찍어줍시다. 한타는 공생체로 참여하고 흉물은 공생체트리에서 부족한 운영을 메꿔주게 됩니다.
2015/9/14 수정
아바투르 최종진화물 쿨타임 감소로 최종진화물의 효율(?)이 급상승했습니다. 진화물 타이밍 쿨이 줄어들음에 따라 사용 타이밍과 빈도가 늘어나 한타와 운영 모두 양립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팀 한타가 부족하다고 생각 된다면 진화물을 찍어주세요. 물론 진화할 대상이 마땅치 않다면 흉물입니다.

(4)

13 레벨에서는 세포체 전이를 무조건 찍어주게 됩니다. 1레벨때 아바리단 특성을 탔다면 효과가 극대화 되겠죠? 이 때문에13레벨부터 일리단의 생존력이 매우 올라가게 됩니다. 가압분비선을 찍지 않았더라도
매우 좋은 특성이기 때문에 가줍니다.
2015/9/14 수정
아바투르 버프 이후 진화물 트리를 타실경우 흉물의 부재로인한 부족한 운영을 메꾸기 위해 포격충 변종을 찍어주는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2)

아드레날린 증폭... 한타 때 말타고 싸우는겁니다 여러분 무조건 찍어줍니다. 1레벨 때 가압분비선을 찍었다면 맹독 가시를 가줍시다. 일리단이 적진영 돌입하고 맹독가시 뿌려주면 적들 굼뱅이됩니다.

2015/9/14 수정
아바투르 버프 이후 최종진화물 트리-포격충 을 선택하실 경우 식충 번식을 선택 하실 수 있게 됐습니다.

(3)

군체의식 말이 필요있나요 최고의 특성입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우선 아바투르 공생체는 기본적으로 한 대상에게 2초이상 붙어 있지 않는 버릇을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qweq 빠르게 돌려주시고 다른 대상이나 똑같은 대상에게 다시 걸어서 qweq 돌려주세요 훨씬 이득입니다.

 

그리고 한타가 일어날것 같으면 항상 반대쪽에 땅굴을 파서 라인에 서가지고 경험치 먹어주세요.

한타를 지더라도 레벨이 딸리는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물론 제라툴 이런게 있다면 제라툴이 맵에 어디있는지 확인하고 이동해주세요!)

리플레이 업로드 되있는 링크입니다 참고하세요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17&l=907

 

동영상 채팅이 조금 그럴수 있는데 양해해주세요 혹시라도 동영상 안의 플레이어 계시다면 죄송해여 ㅋㅋ

 

팀만 들으니깐.. 존대 안붙이고 쟤, 얘 잡아 이런 경어체 사용했씁니다...이해해주시길 ㅋㅋ

초반 운영

 초반 4레벨 전까지는 아바투르가 할게 극히 없습니다, 지뢰를 길목마다 깔아서 상대 위치를 파악해주세요.

 

4레벨이 되었다면 공생체를 이용해서 부상당한 아군 영웅들 회복을 돕고 적 영웅들을 견제해주세요.

 

특히 공물맵 같은 경우 아바투르를 가진 팀이 공물 싸움이 길어질수록 매우 유리하게 흘러갑니다.

 

공물을 먹지 못하더라도 팀원들은 최대한 시간을 끌어주는게 좋겠죠?

궁극기 습득 후

흉물, 아바투르 운영의 꽃입니다 쿨 돌때마다 쓰지마시고 한타 일어나면 최대한 먼곳에 풀어서 경험치 챙기세요

 

흉물이 죽인 돌격병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타가 끝나면 상대는 최소 20스택 이상 쌓인 흉물을

 

처리하러 오느라 시간을 쓰게 됩니다.

2015/9/14 수정

 

최종진화물 효율이 증가함에 따라 궁으로 한타에 참여 한 뒤 남는 시간에 운영 혹은 남은 한타에 공생충으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군체의식으로 한타때 2인분 이상하게 되는 때입니다. 이 떄 부터는 안전하게 우물에만 있고 군체의식으로

 

한타에만 참여하셔도 되고, 그대로 플레이 하셔도 됩니다.

 

보통 유리할때는 혹시 모르니까 굳히기로 우물안에 있는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바투르에게 좋은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 하늘사원, 영원의 전쟁터

 

나쁘지 않은 전장 : 죽음의 광산, 용의 둥지

 

그저 그런 전장 : 공포의 정원, 블랙하트 항만

 

최악의 맵 : 거미여왕의 무덤

 

 

저주받은 골짜기랑 하늘 사원은 맵의 특성상 한타가 정해진 시간마다 일어나고 그 때마다 아바투르는 경험치를 챙길 수 있어서 스노우볼을 굴리기 아주 좋은 맵입니다.

 

영원의 전쟁터는 정해진 시간마다는 아니지만 불멸자가 싸우고 있다면 언제든지 한타가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이라

 

아바투르의 판단에 따라 경험치를 계속 벌어들일 수 있죠.

 

죽음의 광산 역시 광산에서 싸움이 일어날 때 라인 경험치를 흡수 할 수 있고요 또한 지게로봇을 보유한 영웅으로

 

건물 싸움에서 매우 유리하게 됩니다.

 

용의 둥지는 맵이 작고 점령이라는 특성상 아바투르의 지뢰 효과가 극대화 되는 맵이죠

 

그리고 한타 후 상대 두세명이 살아남아서 용기사를 점령 할려고 할 때

 

굴파기를 이용하여 신단을 중립화 시킴으로써 시간 끌기도 가능해집니다. 이 맵은 정말 아바투르 파일럿의 역량에 따라 승패가 좌우 될 수 있습니다.

 

블랙하트 항만에서는 아바투르가 동전을 컨트롤 할 수 없으므로 운영을 전체적으로 지배 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나마 유리한점은 맵이 매우 넓기 때문에 흉물을 사용하기 수월하다는 점이겠죠.

 

거미여왕의 무덤... 아바투르 최악의 맵입니다. 극초반에 지뢰활용이 매우 무궁무진하다는 점 빼고는 아바투르가 별다른 이득을 가져갈 수 있는게 없군요. 보석 컨트롤도 불가능하고 흉물 컨트롤도 맵이 짧아서 불가능합니다

아바투르 운영으로 가져 올 수 있는 이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유일하게 최종진화물을 찍는 맵이기도 합니다.

 

 

 

원래 인벤 잘안하는데 같이 하시는분들이 승률인증만 하면 막써도 아무도 뭐라고 못한다고 해서 올려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잠옷투르 스킨을 쓰면 아바투르가 3배 더 강해집니다. 꼭사세요 잠옷투르는 사랑입니다.

 

한번 읽어보니까 너무 부족한 부분이 많은거 같은데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당~

 

 

 

(1차 수정 및 추가)

 

인증 스크린샷 1장 추가 및 리플레이 링크
 

(2015/9/14 수정)

 

아바투르 버프로 인해 특성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어졌습니다.

 

특히 지뢰 쿨타임이 줄어듦에 따라 굳이 지뢰특을 가지 않아도 감속지뢰 효율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최종진화물 상향에 따라 지뢰투르도 버프가 됐다고 보시면됩니다.

 

최종진화물을 써서 한타 기여도에서도 떨어지지 않는 지뢰투르가 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변함없는건 공속 트리를 가실땐 흉물을 가주세요

 

공속 트리를가면 일리단에 붙어 있는게 진화물 쓰는거보다 효율이 좋습니당

 

곧 인증샷 재업과 리플레이 재업 등 해서 대규모(?) 수정하겠습니당.

 

아바투르가 황금밸런스 특성이 되가는거 같아서 좋네요 !

 

(2015/9/19 수정)

 

 

 현재 쓸만한 특성들을 1렙부터 순서대로 나열하자면

 

(갑피투르 오리지널)

재생성 미생물 (E) -> 질긴 갑피 (E) -> 바늘가시 (Q) -> 흉물 진화 (R) -> 세포체 전이 (W) -> 아드레날린 증폭 (E) -> 군체의식 (Q) 

 

이 특성의 장점은 전천후 만능이라는거겠죠 운영 한타 모두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어정쩡하게 할경우 아무것도 안된다는게 있겠죠

 

(갑피투르 지뢰 상향 후)

재생성 미생물 (E) -> 질긴 갑피 (E) -> 불결한 둥지 (W) -> 최종 진화물 (R)  or 흉물 진화 (R) -> 세포체 전이 (W) -> 아드레날린 증폭 (E) -> 군체의식 (Q) 

 

지뢰와 최종진화물 상향 후 선택지가 넓어졌습니다, 상대에 노바나 제라툴이 있다면 기지에 깔아서 아바투르 암살하러온 제라툴이나 노바를 느려지게해서 동반자살이나 끊어먹을수도있고 적재적소에 지뢰를 깔아두면 감속 효과로 더 많은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q 순환이 빠른 갑피투르 특성 상 지뢰의 활용도 다른 특성보다 더 자주 하게 됩니다.

 

(상향 후 지뢰투르)

맹독 둥지 (W) -> 대량 살포 (W) or 탄도포자 (W) -> 불결한 둥지 (W) -> 최종 진화물 (R) -> 포격충 변종 (고유 능력) -> 식충 번식 -> 식충 둥지 

 

지뢰 상향후 효율이 급도로 올라가 선택 가능하게 된 특성입니다. 이 특성의 특징이라면 부족한 한타에 참여하기위해 최종진화물이 강제된다는 겁니다. 운영과 아바투르의 생존력이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 광산과 거미여왕의 무덤에서 좋은 특으로 거미여왕의 무덤이 아바투르 운영의 지옥이었는데 이 특성으로 어느정도 타개가 가능합니다. 광산과 골짜기 맵에서는 탄도포자를 나머지 맵에서는 대량 살포를 찍어줍시다. 현재 제가 연구중인 특성입니다.

 

(일리단 몰빵투르)

가압 분비선 (W) -> 아드레날린 과부하 (Q) -> 불결한 둥지 (W)  or 바늘가시 (Q)  -> 흉물 진화 (R) -> 세포체 전이 (W) -> 맹독 가시 (W) -> 군체의식 (Q) 

 

7렙 특에 지뢰나 q를 가게 된다는 거 빼고 별 다른 차이점은 없습니다, 특징으로는 공생체로 붙어있는 시간이 가장 긴 특성이기 때문에 아바투르 본체의 생존력과 운영력이 가장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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