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오릭

안녕하세요 레오릭 나오자마자 계속해서 6~7렙 정도 (집에서 했기 때문에 경험치 안습ㅠ) 찍은 유전데요영리는 아니지만 빠른대전에서 여러가지 특성을 찍어보면서 플레이 해본 결과 가장 좋았던 특성들을 적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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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잘 죽지 않고 딜1도 쎈 레오릭! 가둬놓고 뚜까팬다!
작성자 | NBlack  작성일 | 2015-07-23 10:36:28  조회수 | 5254  최종수정 | 2015-07-23 10:41:10
레오릭
해골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505.3125500311520.7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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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레오릭 나오자마자 계속해서 6~7렙 정도 (집에서 했기 때문에 경험치 안습ㅠ) 찍은 유전데요

영리는 아니지만 빠른대전에서 여러가지 특성을 찍어보면서 플레이 해본 결과 가장 좋았던 특성들을 적어보았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영웅은 대다수가 좋습니다. 특히 전사 영웅들이요. 특히 레오릭이 혼자서 탱을 볼때는 당연한 거지만 지원가 우서나 레가르가 좋고요. 레오릭에게 가장 좋은 것은 솔탱이 아니라 2탱이나 3전사 메타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나지보의 좀비벽 가두기도 레오릭에겐 좋은 스킬입니다. w스킬로 빨대를 꽂으면서 딜을 할 수도 있고 혹시 내가 좀비벽에 막혔는데 나지보가 풀지 않더라도 e 스킬인 망령걸음으로 빠져 나올 수 있고요.

          적팀 상성 나쁜 영웅으로는 대다수의 원거리 암살자 계열입니다. 레이너와 만났을때 평타로 계속 맞으면서 접근하면 q천공탄환으로 밀어내거나 타이커스가 q포화쓰면서 무빙하면서 딜하고 튀면 레오릭은 혈압이 오릅니다. 발라같은 경우도 마찬가지고요.

          특성 및 기술

          (4)

          생환 - 레오릭이 죽어서도 아군을 도울 수 있는 영웅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죽어서는 안됩니다. 레오릭은 라인푸쉬력이 좋기 때문에 쉽게 재생의 구슬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찍고 안찍고의 재생량이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납니다.

          (3)

          단단한 골격 - 레오릭은 근접 전사이기 때문에 적과 싸울때 포지션이 앞쪽인데, 위급할때 몸을 뺄때에 정말 필수적인 특성인것 같습니다. 죽음의 맹세는 1렙 특성으로 생환을 찍었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4)

          골격 재생 - 1대1 맞다이를 뜰때나 한타때 전사치고 물렁한 레오릭에게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w절망의 손아귀와 합께 쓰면 체력을 45%나 재생하는 아주 좋은 특성이죠.

          마비의 휩쓸기 - 아군과 도망가는 적들을 끝장낼때 좋았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한타를 이겨야 이런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저는 주로 한타때 죽지않으면서 최대한 딜을 많이 넣기 위해 골격 재생을 주로 찍습니다.

          (1)

          망자의 묘실 - 저도 처음에는 행진을 찍었으나 쓰면 쓸수록 적들이 맞지도 않을 뿐더러 레오릭이 앞으로 가면서 쓰기때문에 한타때 적진 한가운데에 들어가서 스킬이 끝날 쯔음에 점사당해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q를 쓰고 연계해도 맞아봐야 한두대 맞고 다 피하더라고요. 하지만 묘실을 찍고나니 아군을 때리다가 튀는 점멸빠진 제라툴을 e로 쫒아가 가두고 죽이기도 하고 앞으로 먼저 나오는 상대탱을 가두고 점사해 녹이기도 하고 견제하는 적을 묶어두고 죽이는 상황이 많이 나오면서 묘실이 더 낫다는 평가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3)

          악착같은 손아귀 - w가 딜, 생존을 책임지는 스킬인데 이동속도가 줄어들지 않으니 적이 도망가도 쫒아가면서 빨대꽂아 죽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전에는 1렙때 절망의 손아귀 사거리증가를 찍고 13렙때 불타는 분노를 찍었었는데 그것보다 13레벨에 악착같은 손아귀를 찍는것이 더 오랫동안 손아귀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손아귀켜고 도망가는 적진 깊숙히 쫒아가진 마세요.

          (3)

          끝없는 절망 - 레오릭의 밥줄인 손아귀를 아주 자주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절망의 손아귀 스킬이 쿨타임이 12초에 발동시간이 4초라 그냥 쓰고나도 다 맞추면 쿨타임이 8초남는데 13레벨에 이속유지를 찍었기 때문에 손아귀 다맞추기가 쉽습니다. 그러면 손아귀다 맞추고나서 남은 쿨타임이 4초밖에 안되기 때문에 자주 쓸 수 있어서 딜과 생존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압도적 존재감- 적팀에 평타 딜러가 많은 경우에 찍습니다.

          끈질긴 휩쓸기 - 광산같이 라인밀리면 위험한 맵에서 몇번 써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4)

          강화 보호막 - 저는 10이면 9정도를 강화 보호막을 찍습니다. 솔탱일때는 필수이고 솔탱이 아닐때도 매우 좋습니다. 도망갈때도 강화보호막을 켜고 망령걸음으로 도망가면 4렙특성 피해 25%감소와 합쳐저서 피해를 100% 감소하기 때문에 피가 적게 남아도 죽지 않고 도망칠 수 있거나 한타때 보호막을 켜고 w손아귀를 써주면 굉장히 단단한 레오릭이 될 수 있습니다.

          생매장 - 한번 재미로 찍어보았는데 데미지 들어가는 것도 은근히 쏠쏠하고 재미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역시 강화보호막을 추천합니다.

          • 해골 왕의 휩쓸기(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돌격병에게는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천한 것들!
          • 절망의 손아귀(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망령 걸음(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불사(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섬뜩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들의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착취의 손아귀(W)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대상과 가까이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레오릭의 기본플레이는 전사지만 너무 앞에 있지 않은 정도로 포지션을 잡고 도망치는 아군들을 위해 q휩쓸기로 적팀을 느리게 하고 망령걸음으로 빠져나오거나 도망가는 적들에게 q휩쓸기로 느리게 해서 w손아귀로 빨대를 꽂고 추적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보통 가운데 라인에서 같이 라인을 봐줄 수 있는 영웅과 함께 라인을 봅니다. 그 이유는 위나 아래 라인 상황을 보면서 쫒기는 아군을 도와주거나 쫒기는 적을 잡을 수 있는 포지션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레오릭은 라인푸쉬력이 좋아서 잠깐 자리를 비워서 적 돌격병이 많아져도 q휩쓸기 한방이면 대다수 정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라인을 밀면서 견제하러 오는 적이 혼자다하면 상대방의 생존기, 탈출기가 빠졌다는 전제하에 궁으로 가두고 죽일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한타때 제일 앞에 있는 적을 가두고 짤라먹고 나머지적을 다굴하거나 한타에 지고 도망가는 적을 가두고 끝내기 정도로 궁을 사용하시면 되고 묘실궁의 쿨타임이 짧기때문에 한자리에서 라인을 보기보다는 아군 지원을 다니면서 적을 가두고 짤라먹는 플레이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로는 대다수 이미 이기고 있나 지고 있나 판가름이 납니다. 20레벨 이후로는 레오릭이 더 단단해 지기때문에 상대방 특성에 주의 하면서 이기고 있을때는 쭉 팀원들과 밀고 지고있을때는 뭉쳐서 아군 핵을 부수러 오는 적들을 하나씩 잘라먹어 주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레오릭은 대다수의 맵에서 거의 다 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더 좋은곳이 있다면 광산에서 q휩쓸기 한방으로 해골 모으기나 광산안에서 죽었을 경우 아군의 시야가 되줘서 적들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기 해줄 수 있기때문에 광산에서 매우 좋습니다.

          신 전장인 영원의 전생터에서도 불멸자 싸움때 견제하러 오는 적을 가둬넣고 팰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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