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실바나스

1급 찍은 기념으로 실바나스 공략을 작성합니다영웅리그 약 300승정도를 실바로 올렸는데 이제야 1등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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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실바나스 야들야들한 물렁살 여왕님
작성자 | mikhaile  작성일 | 2015-07-25 21:31:47  조회수 | 5220  최종수정 | 2015-07-27 12:31:16
실바나스
밴시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력화,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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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1급 찍은 기념으로 실바나스 공략을 작성합니다

영웅리그 약 300승정도를 실바로 올렸는데 이제야 1등급이네요


영웅 상성

    아군으로 좋지 않은건 주로 전문가들 입니다.(나지보 자가라같은 사실상 원딜은 제외)

     2전문 파티는 푸쉬는 좋아지고 한타나 갱에 약해져서 후반부터 힘이 빠지죠. 물론 거미여왕에서는 2전문도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바의 경우 노바. 실바 픽 시에 1탱1힐 하면 딜러가 하나 남게 되는 문제가 생기고 둘다 체력이 없어서 돌진조합에

    매우 취약합니다

    2지원 팟일때 실바는 좋지 않고(2지원 힐 넣어봤자 실바에게 어그로 끌리면 순식간에 사망) . 2탱 1법사 1힐러거나 1탱 1힐 2딜 일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은

    머키 - 복어깨기 매우 용이. 솔킬은 부패의 화살로 껌먹듯이. 단 10렙 이후는 무서움

    길잃은바이킹 - 역시 낮은 체력으로 솔킬 가능. 바이킹 온리 라인의 경우  하드푸쉬해서 포탑 박살 가능

    우서 - 힐량은 상대적으로 적고 천상의 보호막 (R) 을 보고 하는건데 무적각 될때쯤 울부짖는 화살을 먹여주면 됩니다.

    리 리 - 1,000잔 돌리기 (R) 끊기 가장좋은게 실바하고 심판티리엘이죠

         

    어려운 적은 

    첸 -스킬을 아무리 갈겨도 죽지 않음.뻥딜만 오를뿐... 억지로 푸쉬하면 날라차기 술불로 반격해옴

    말퓨리온 - 우서와 반대의 경우인데 압도적인 힐량으로 만피를 유지하니 실바의 딜은 허공으로 날라감

                  휘감는 뿌리 (E) 에 걸릴경우 체력이 약한 실바는 순식간에 사망. 사거리가 길어서 걸리기도 쉽죠

    케리건 - 돌진으로 순식간에 들어와서 유령의 파도로 피하거나 궁으로 끊기 어렵습니다.

    제라툴  유령의 파도로 회피해봤자 점멸로 따라붙습니다. 제가 가장 싫어하는 상대고 어지간하면 제라툴 있을때 실바 안꺼냅니다(거미 광산 제외)

    아바투르-  찌르기 (Q) - 이것때문에 타워 공격할때 매우 쳐맞게 됩니다. 식충에는 패시브도 안들어가고 무섭다기 보단 아주 짜증나는 상대죠

    특성 및 기술

    (3)

    가시돋힌 화살을 주로 사용합니다.

    거미맵은 라인 밀고 다른곳 갈 일이 없으니 바람에 실려를 주로 씁니다
    하지만 거미에서도 아즈모단 같이 하드 푸셔가 맞라인이면 가시돋힌으로 푸쉬를 막아야 합니다.(팀원이 갱으로 딸 자신 있다면 배제)
    바람에 실려로는 7렙 불독 때까지 포탑이 버티기 힘들겁니다

    (3)

    다른분들은 독살위주로 하시는거 같은데 저는 순찰자의 기습을 애용합니다.
    적의 탱라인, 돌진캐가 강하거나 제라툴 같은놈이 있으면 별수 없이 독살을 씁니다
    ---------------7.27 부가설명-------------------
    ★독살이 필요한 상대
    제라툴, 일리단- 근접형이며 빠르게 죽이지 않으면 골치아픈 상대입니다.
    제라툴에게 독살을 찍으면 암살 들어올때 같이 죽는다는 부담감을 어느정도 줄수 있습니다
    일리단은 회피로 평타면역이 되므로 냉혹트리의 이점이 감소하기에 저는 거의 독살을 찍습니다.

    (3)

    Q를 극대화 하는 후속타를 주력으로 씁니다.
    거미나 광산처럼 공격로에서 한타가 발생하는 맵에선 불안정한 독을 씁니다.

    (1)

    여기는 설명 불필요

    (3)

    적에 일리단이 있거나 2탱이면 쪼개진으로 딜을 극대화 합니다.
    캘타스같이 반드시 피해야할 광역기술이 있으면 이속증가를 찍습니다
    ------------------7/27 부가설명----------------
    ★쪼개진을 찍는 상대
    일리단- 이속을 늘려봤자 QW로 붙으므로
    도망이 불가합니다. 탱과 함께 들어오기에
    Q한발짜리론 탱에게 딜이 분산되어 죽이기
    힘듭니다
    도살자- 일리단처럼 빨리 녹여야 하는 대상입니다.
    돌진은 피해지지도 않고 어린양 궁도 속박이니
    이속증가는 무쓸모
    제라툴-역시 점멸로 들어오므로 이속증가는
    거의 필요없습니다
    (극후반까지 라인전만 할거면 몰라도)
    탱에 Q날릴때 점멸로 들어왔다가 쪼개진화살이
    얻어걸리곤 합니다
    바이킹-3명이 몰려다녀서 점사를 많이 방해합니다.
    체력은 낮으니 쪼개진으로 녹이긴 좋습니다.
    질주가 있어서 이속증가 찍어도 쫓기가 빡셉니다
    애초에 13렙 후에 바이킹 하나 쫓을 상황은
    잘 안나옵니다
    아눕아락- 풍뎅이가 쪼개진을 같이 맞아서
    아눕의 딜을 감소시킵니다.
    풍뎅피흡을 찍었다면 생존성도 떨굴수 있습니다

    ★회피의 사격을 찍는상대
    가즈로- 중력폭탄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로보가즈로면 그냥 쪼개진으로 가죠
    캘타스- Q못피하면 골로갑니다

    (2)

    적이 2은신이라도 되지 않는한 약화를 갑니다

    (1)

    보통 궁 강화를 갑니다. 많이 죽는다 싶으면 폭풍의 번개를 찍고 적에 비해 한타 딜이 많이 딸리면서도 적이 평타딜 위주면 폭풍의 분노도 씁니다

    • 부패의 사격(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장 가까운 적에게 41의 피해를 주는 화살을 1.5초 동안 최대 5발 쏩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어둠의 비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적에게 비수를 던져 31의 피해를 주고 2.5초에 걸쳐 15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어둠의 비수가 주위 모든 적에게 전이됩니다.
    • 유령의 파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밴시의 파도를 내보내 모든 대상에게 119의 피해를 줍니다. 다시 사용하면 밴시가 있는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검은 화살(D)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하면 일반 공격 및 기술이 돌격병, 일반 용병, 구조물을 3초 동안 기절 및 무력화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밴시의 저주

      일반 공격이 적에게 3초 동안 밴시의 저주를 겁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에게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7월26일 -독살과 냉혹(후속타)데미지 비교 추가

     

     

    공략은 레오릭 패치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실바는 체력이 매우 약합니다.  그래서 갱을 항상 주의해야 하죠

    그래서 힐러가 같은 라인에 서주는 편이 좋습니다.113 같이 몰려가면 더 좋구요.  파티에 미리 양해를 구해봅시다

    실바를 하는데 라인을 땡겨야 한다면 픽 단계부터 손해본겁니다. 차라리 다른 캐릭터를 하고 말죠

     제가 주로 가는 트리는

     가돋- 순찰자- 냉혹- 침묵- 쪼개진- 약화- 궁강화     입니다. 1,3,7,13 특성이 서로 시너지를 내서 캠프가 매우 빠르며

                    컨만 좀 해준다면 라인정리도 불안정한독에 크게 꿀리진 않습니다. 무엇보다 한타 딜이 좋게 나오죠

     

    광산이라면  가돋-순찰자- 불독-침묵-쪼개진-약화-궁강화   

                광산의 순찰자는 우두골렘과 중앙투사를 빠르게 잡기 위한겁니다.

               바람직하진 않지만 실바가 수비할 상황이면 적골렘도 빠르게 잡아주죠 

     

    거미에선 보통  바람- 독살- 불독-침묵~~ 으로 탑니다. 잡을 캠프가 없어서 순찰자는 효율이 낮아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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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렙의 독살과 13, 20특은 상황과 적 조합에 따라 매우 유동적입니다.

     적에 제라툴이나 도살자 캐리건등이 있거나 2탱이면 독살쪽이 좋고 원거리 물렁살 딜러들이 많으면  순찰자가 좋습니다.

      독살은 데미지가 높긴해도 다 들어가는데 10초나 걸려서 원딜과 1대1 상황이라면 적이 이미 죽을 상황이더라도 동귀어진 당하는 수가 있죠 . 그에 반해 순찰자는 부패5방+후속타5방이 더 빠르게 들어갑니다.

    또한 순찰자는 광산과 정원 우두를 잡을때 매우 좋습니다

     4특을 정리하자면 보통 독살은 7특을 불안정한 독으로 갈때 선택해주는게 좋습니다. 냉혹 포기로 인한 딜로스를 독살로 커버하고 어차피 불독찍으면 순찰자로 Q5방 늘려도 이득이 없기 때문이죠

     

    13특은 정말 유동적입니다.

     캘타스나 가즈로의 중력폭탄 등을 피해야 한다면  이속증가

    적or 아군이 2탱이거나 도살자 스랄같이 탱과 같이 들어오는 적이 있으면  쪼개진을 찍습니다.

     쪼개진은 단순 딜량 증가가 아니라. 자동조준인 부패의 화살이 점사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한방이 더 나가게 함으로서 점사 대상을 때릴수 있게 하는 겁니다
     2은신이면  기술보호막을 가줍시다

     

     

    ---------------------------------------------------------------------------------------------------------

     

    독살  과 냉혹의 데미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레벨 기준은 냉혹 트리가 완성되는 13레벨 이며

    독살트리는 독살-불독   냉혹트리는 순찰자-냉혹입니다

     

    독살은 10초간 569 데미지

    냉혹트리의 추가 데미지는 순찰자의 기습으로 충전된 부패5발  64x5=320  여기에 평타 114의 25%상승인 28.5(내림계산해서 28)x10=280

                  총 600 이 상승합니다.  실제로 써보면 실바의 공속상(초당 1.67방) 10초안에 Q평 10방을 넣기는 무리죠

     

     하지만 독살은 60초 쿨, 순찰자 재충전은 유령의 파도 이동시간등을 합쳐도 약 15초입니다.  2탱커에 의한 장기전투가 되면 누적딜에선 냉혹이 압도합니다.

     순간영웅딜의 독살과 누적공용딜의 냉혹. 상황과 취향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대신 캠프를 잡을때는 독살트리보다 좀더 좋고 13렙 쪼개지는 화살 을 찍었을때 2방이 나가므로 비록 분산되지만 한타시 딜은 확 오릅니다

     한타 해보시면 Q가 원하는 대상이 아니라 가장 앞에 있는 탱커에게 맞는게 보통인데 쪼개진은 이 현상을 커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라인에서 싸울때엔 주변 돌격병이 같이 죽어주면서 Q를 채워주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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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운영

     공격로에 3명이 갔거나 힐러가 붙어준다면 혹은 적의 갱 위협이 없다면 가돋으로 강하게 푸시합니다.

    극초반에는 돌격병 데미지가 무시 못할 정도라서 라인푸시만으로도 디나이가 될수 있습니다.  

    상대가 라인 약캐라면 타워까지 들이닥칠수 있습니다.

     

     아군에 캠프 돌 캐릭터가 없다면 가돋을 이용해서 오브젝트 상황에 맞춰 캠프를 돌아줍니다. 후속타를 찍은 7렙 이후가 빨리 돌아지니 그 이후가 좋습니다. 그 전 혹은 다른 특성이면 2~3인 캠프로 합시다

     

     솔캠프로 공성거인을 잡는데 적에 노바가 있다면 공성거인 안쪽에 자리잡아 혹시모를 저격을 막습니다

    투사 솔캠이면 W-QQQQQ-E순찰자 충전-QQQQQ -W를 반복합니다. 물론 Q때는 무빙으로 투사를 살살 피하면서 원거리 투사를 먼저 죽입니다 

      부패의 사격 (Q)-   라인 밀때는 평타와 부패의 화살을 각각 다른 돌격병이 맞도록 해야 잘 밀어집니다.
      어둠의 비수 (W) -  비수는 적 영웅이 돌격병에 붙어있을때 날려주면 좋습니다. 타워까지 전이되게 각을 잡으면 더 좋죠 

          갱이 두려울땐 말타고 달려서 타워 등에 비수만 날리고 바로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령의 파도 (E) -  유령의 파도는 라인전 단계에선 포탑 안으로 도망친 킬 막타용 아니고선 생존기로 보존합니다.(절대로 포탑안으로 이동까지 하진 않습니다)

    울부짖는 화살 (R)- 이니시용, 궁연계용으로 쓰거나 일리단이 진입했을때(탈태 전)

         선치나 무적 등이 나오기 1~2초 전 힐러에게. 도주시 적의 추격기술 방지 등으로 다양하게 쓰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한타가 벌어지면 적의 강력한 채널링(리리의 천잔 등)을 끊거나 법사에 대한 이니시, 힐러 힐 봉쇄용으로 침묵 궁을 사용합시다 

     한타전 대치에선 w를 묻히는거 이외의 견제는 위험합니다. w도 말타고 묻히는게 안전합니다.

    16렙 약화 찍은후엔 w 사거리가 짧아져서 견제가 더 위험해집니다. 이때부턴 돌격병이나 건물 전이를 활용합시다.

     

     순찰자 냉혹 쪼개기 트리 라면 한타가 벌여졌을때 밀고들어오는 적 탱,근접딜러를 w묻히고 Q평 Q평 하면서 도주로에 유령의 파도를 날리고(단 도착지는 적을 Q사거리 안에 두게)순간이동 한다음에 충전된걸로 다시 Q평Q평합니다

    탱라인이 괜찮다면 라인전 짤짤이 같은거 안했어도 실바가 영딜 1위까지도 가능합니다.
     
     

    20레벨 이후

    20렙이라고 달라질건 딱히 없습니다.

     나는 잘 안죽는데도 딜부족으로 한타가 밀리면 적 구성에 따라 스킬딜러 위주면 궁 강화인  끔찍한 비명 (R) 평딜 위주면 폭풍의 분노 를 찍어줍니다. 특히 폭풍의 분노는 핵 공격을 감행중일때 적 돌격병을 빨리 정리해줘서 핵의 번개공격이 아군 돌격병으로 몸빵되도록 하는데에 좋습니다. 불안정한 독을 찍었다면 별로 필요없겠죠

    본인 생존이 어려우면 당연히  폭풍의 번개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용의 둥지

    300승을 넘게 했지만 용의 둥지에선 실바가 답이 없습니다.

    체력이 약해서 점령전에 약하고 가돋과 패시브를 활용할만큼 캠프나 우두 오브젝트가 없으며 라인 바로옆에 갱을 위한 풀숲이 많아서 113이 보장되지 않으면 생존조차 어렵습니다.

    둥지라면 다른 전문가를 고릅시다 (그래도 상대가 2법사+리리 라면 픽해볼만 합니다)


     

    거미여왕

    거미에선 보석수급을 위해 라인은 반 약간 넘게만 밀어놓고 w를 포탑에 넣습니다.

    보석은 포탑 사거리 밖에 떨어지면서도 포탑을 까는거죠. 연습하면 대충 어느라인까지라는 감이 옵니다.

     캠프가 사실상 없으니 바람에 실려로 맞라이너 견제에 치중합니다 

     

     

    항만

    탑라인을 가서 아군이 금화수집및 반납을 위해 자리를 비울때 탑미드 2곳을 다 먹습니다.

    물론 수 딸리는 한타가 되지 않도록 아군에 미리 얘기를 해놔야 합니다

    7렙이 넘어가고 적의 은신캐가 없다면 라이너가 다 자리에 있을때 캠프도 챙겨줍시다

    공성거인 자리는 유령의 파도를 써서 아군 본진으로 도망칠수 있으니 캠프시 염두에 둡시다. 

     

     

    사원

     아군에 폴스같은 애가 없다면 첫사원 전엔 봇을 가서 밀고 올라오고 첫사원 전투가 끝나면 탑라인을 먹습니다. 2사원 뜨기전에 투사먹는건 기본

    광산

    아군 조합에 따라 1라인이나 4라인을 갈수 있습니다. 보통 4를 가면 유리하지만 아군 4쪽이 힘싸움에 밀릴거 같고 상대 솔라인이 약하면 1쪽에 서서 타워를 밀수도 있습니다

     미리 합의를 해서 해골 40개 정도만 넘겨도 실바 끼고 4공을 가도록 유도합시다.

    상대가 맞 4공으로 엘리전으로 나온다면 이쪽이 깨는 속도는 압도합니다 (로보가즈로 같은건 제외)

    골렘 진격시에 상대가 공성거인으로 수비하는데  어둠의 비수 (W) 를 타워와 공성거인에게 다 들어가게 쏴줍니다. 얘들만 잘 마비시켜도 골렘싸움은 이득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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