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서스

본 아서스 영웅공략은 거미여왕의 무덤에만 통용됩니다.타 맵에서는 큰 효용이 없습니다.그나마 영웅의 전쟁터에서는 쓸만합니다.현재 거미여왕의 무덤 승률 81퍼센트.최근 거미여왕 플레이에서는 패배한 적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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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서스 거미무덤 한정 하드캐리 공략.
작성자 | prava  작성일 | 2015-07-28 23:35:57  조회수 | 3168  최종수정 | 2015-08-09 09:20:24
아서스
리치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8605.9575003952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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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본 아서스 영웅공략은 거미여왕의 무덤에만 통용됩니다.

타 맵에서는 큰 효용이 없습니다.


그나마 영웅의 전쟁터에서는 쓸만합니다.


현재 거미여왕의 무덤 승률 81퍼센트.

최근 거미여왕 플레이에서는 패배한 적이 없네요.

영웅 상성

딸피어그로를 극대화해주는 천잔과 평온은 참 좋은 상성입니다.

 

탱을 낀다면 재생전문가를 같이 가줄 풍뎅이를 껴줍시다.

 

역장프로토스는 전혀 상성이 맞지 않습니다. 집정태사라면 모를까.

 

라인간 거리도 짧은데 바이킹이 무덤에서 나올 이유는 없겠죠.

 

적진 한복판에 뛰어들어가야하는 아서스의 역할 상 나래의 힐은 아서스에게 닿지 않으므로 그다지 상성이 좋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궁 쓰러 나래가 달려왔다가는 나래가 맞아 죽을지도.

 

 

 

뭔가 맵이 꾸물쩍꾸물쩍 거린다면 서리폭풍을 켜고 그 근처로 달려갑니다. 어쨌거나 제라툴이 진입하려면 점멸 강화 특성을 찍기 이전까지는 걸어와서 때려야하는 같은 뚜벅이 입장이라 상대하기 참 쉽습니다.

 

제이나와 캘타스는 탈출기가 없어서 구슬이 받쳐준다면 아주 잡기 쉽습니다.

 

아서스가 진입하는 족족 태사다르가 아군의 진입을 역장으로 막는다면 조금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노바는 아서스가 암살하지는 못하지만, 아서스의 진입을 지원하는 딜러를 암살할 수 있습니다.

 

아서스가 막 궁을 켠 상태에서 헥스를 맞거나 춤을 추게 되면 포션은 따지도 못하고 사망합니다.

특성 및 기술

(4)

거미여왕의 무덤은 라인간 거리가 짧아 구슬을 챙기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1레벨 특성은 재생전문가가 아니면 찍지 않습니다.

(3)

4레벨 특성은 보통 찍지 않을 얼어붙은 황무지(서리폭풍 마나감소)를 찍어줍니다. 라인전에서는 갱을 끊임없이 가서 적의 멘탈을 무너뜨리고, 한타에서는 재생전문가로 인해 피 회복이 받쳐준다는 전제 하에서 아서스의 역할은 적의 딜러를 한파로 물고 서리폭풍으로 늘어지며 데스코일과 좀비포션으로 버텨줘야합니다. 거미무덤에서의 초당 마나감소 3은 커다란 역할을 합니다.

(1)

룬전환은 쉬지않고 갱을 다녀도 항상 체력이 반 이상을 넘게 유지해주는 꿀특성입니다. 또한 한타 상황에서도 딜이 쏟아지는 가운데에서 조금이라도 더 살아남기 위해서는 룬 전환이 그나마 낫습니다. 4렙 황무지 특성 하에서 서리한 강화는 좋지 않습니다. 죽음의 손길은 솔직히 무엇을 위해 만든 특성인지 잘 모르겠네요. 안그래도 라인클리어가 쉬운 아서스인데.

(1)

애완용은 절대로 키우지 않습니다. 아서스가 애완용을 키우는 순간 아무리 재생전문가와 강화보호막이 있다손쳐도 브루져 역할을 포기해야합니다.

(1)

기술보호막은 아서스에게 참 좋은 특성입니다. 아서스는 적진 한 가운데에서 30초 이상을 항상 버텨주거든요. 불굴은 적진에 스턴이 하도 많아서 좀비 포션을 마실수가 없다 싶을때 고려해봅시다.

(4)

돌가죽도 참 좋은 특성입니다. 허나 거미무덤에서는 막대한 구슬수급이 보장되어있기에 룬전환 좀비포션 강화보호막으로 충분합니다. 조금이라도 딜러를 압박할 수 있는 서리한 더블샷을 찍어줍시다.

라고 생각했는데 제이나 캘타스가 16특성을 찍는 순간 강력한 누킹을 보여주는 탓에 최근엔 돌가죽을 더 자주갑니다. 20특성 강화보호막을 찍기 전까지 메이지 상대로 적진 한가운데에서 5초 정도 더 버티게 해주는 꿀특성입니다. 아서스가 딜러와 탱커간의 허리를 끊어주면 적 진영이 와해된 사이에 우리 딜러들이 적 탱커를 끊어줄겁니다.

(3)

포션효과 25%강화 추가 특성도 괜찮긴 합니다만, 적의 집중포화를 4초간 75%막아주는 특성이 좋은지 1초 딜레이가 있는 포션 25%향상이 좋은지는 적이 중요한 시점에 스턴을 때린다는 것을 전제로 두고 생각해야합니다. 아서스에 대한 이해가 충분한 적 영웅이 포션을 꺼내든 순간 스턴을 먹인다면 그대로 죽습니다. 아서스에게 되돌리기는 전혀 좋지 않습니다.

  • 죽음의 고리(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울부짖는 한파(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 서리 폭풍(E)
    마나: 초당 13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D)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먼저 거미여왕의 무덤 맵에 대해 이해해봅시다.

 

해당 맵은 은신할 곳이 도처에 깔려있고 라인간 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따라서 팀의 라인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적의 라인을 얼마만큼 휘젓느냐가 중요합니다.

 

폭풍으로 이놈저놈 다 물고다니면서 킬을 노린다기보다는 적 영웅들을 라인에 제대로 설수 없게 위축시키는 것이 거미무덤 아서스가 추구해야하는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그러면서 구슬스택은 레벨x1.5 이상으로 유지해야하구요.

 

아서스의 서리폭풍은 유사시 아서스가 라인 두개를 클리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돌격병을 때릴때 골고루 때려주는 컨트롤을 합시다.

 

 

10레벨을 넘겼을때 아군 암살자 하나를 동반하고 우두 듀오각을 계산해야합니다. 적 영웅 중 두명이 사망하고 둘 다 부활 잔여시간이 20초 이상일 경우 다른 팀원들에게 라인 관리를 부탁하고 우두머리를 잡으러 갑니다.

우두가 나오면 적 영웅들이 우두를 신나게 패는 동안 텅빈 봇라인을 혼자 가서 신나게 털어줍니다. 투사를 스틸하던가.

 

초반 운영

 

라인을 계속 왔다갔다해야합니다. 적이 속박을 피했다 싶으면 구슬만 먹고 바로 다른 라인으로 뜁니다.

 

 

적 타워와 우리 타워 정가운데에 선을 긋고 그 안쪽에서 적 영웅에게 속박이 제대로 걸렸다 싶으면 즉시 서리폭풍을 켜주고 평-평캔서리한-진로방해평평평. 데스코일은 가장 끝까지 남겨놨다가 적이 성벽으로 진입할때 피통이 한칸 근처라면 일단 날려줘봅니다.

몸이 약하고 탈출기가 없는 제이나캘타스의 경우 속박만 걸면 일단 킬각이 나옵니다.

 

 

탈출기가 있는 발라제라툴실바나스의 경우에는 아서스 진입이전에 얼마나 체력이 깎여있었는지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적 팀에 노바가 있다면 풍뎅이팬더, , 악마같은 축생라인은 애초에 킬욕심을 내지 맙시다. 우리 딜러의 지원이 있다면, 맵을 재빠르게 확인하여 적 영웅의 지원 가능성을 계산해야합니다. 무작정 들어갔다가 아군 딜러가 너무 전진해서 옆으로 치고나오는 적 암살자에게 킬당하면 자기 목숨까지 순식간에 2킬을 내주게됩니다.

그래도 어찌어찌 다시 헤쳐나갈 수는 있겠지만, 이러지 맙시다. 아서스가 사망하면 챙겨야할 구슬을 최소 두 세개는 못 챙기며 각 라인에서는 적영웅들이 단체로 갱다니면서 나머지 영웅들을 쓸어담습니다. 잘못하면 거미시종까지 나타납니다.

룬 전환을 찍는 7레벨에서 구슬 여덟개 이상 먹은 아서스는 솔로투사를 갈 수 있습니다. 아군의 플레이가 그다지 좋지 않다 싶으면 투사를 소환하여 전방위 압박을 노려봅니다.

아서스가 죽어도 허용되는 타이밍은 극초반 1렙싸움과 한타시 적 가운데에서 집중포화맞고 끔살 당했을 경우 딱 둘입니다. 아서스인데 무덤에서 짤리면 맵리딩을 놓쳐서 그렇습니다. 화면보다 미니맵을 주시합시다. 

7레벨까지는 2:1로 싸우지 맙시다.

10레벨이 넘어가면 3명이 물어도 어지간하면 살아남습니다. 일부러 우리 딜러진의 위치를 파악한 후 궁을 켜고 3:1을 유도하는 방향도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포션이 생겼습니다.

이제 한타에서 아군의 근접전사 혹은 지원가가 우리 딜러를 열심히 보호하는 동안 아서스는 적진의 한가운데에서 적의 집중포화를 홀로 다 받아내면서 딜러를 위협해야합니다.

기술보호막 특성 이후에는 아무리 딜을 맞아도 단숨에 사망할 일은 없어집니다.

 

 

 

진입시 딜러진의 위치가 너무 멀지 않은지 확인하고 측면에서 적의 메인 딜러를 향해 속박을 던지고 서리 폭풍을 켜고 평평캔서리한을 날려줍니다. 순간적으로 아서스에게 모든 딜이 집중되는데, 체력의 60-70%선에서 포션을 꺼내들고 코일과 포션드링킹으로 딸피 어그로를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4렙 황무지 특성은 이때 마나절약으로 아서스의 생존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서리폭풍이 의외로 슬로우와 딜을 괜찮게 뽑아낸다는 데에 주목합시다.

 

 

딜은 암살자에게만 넣습니다. 탱커에게 딜을 넣으면 적의 암살자가 아군 암살자를 향해 프리딜을 때릴겁니다.


 

20레벨 이후

이제 궁사용 타이밍은 체력의 절반선입니다. 30-40%선으로 체력이 떨어지거나 적 캘타스가 파이어볼을 날리면 보호막을 켜고 마음껏 포션을 마십니다.

천잔이나 평온이 터지면 아서스는 죽기 어렵습니다.

 

 

 

 

 

해당 공략은 거미무덤 말고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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