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자가라

안녕하세요.이번에 1등급 찍을때 크게 기여해준 자가라   심플하고 간단명료!    전 시즌 1등급 , 현 시즌 1등급 자가라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 목록 -- 1. 오타 수정 및 Q&A 추가    현시즌 사진 업로드전시즌 1등급현시즌 1등급                          자가라는 여왕님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현 공략은 크롬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익스플로등 공략이 깨져서 보이시면 크롬을 이용해 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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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1등급 ] 자가라는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작성자 | 렌메이  작성일 | 2015-08-12 20:47:51  조회수 | 13527  최종수정 | 2016-04-19 06:44:13
자가라
군단의 무리어미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소환, 무력화, 정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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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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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이번에 1등급 찍을때 크게 기여해준 자가라   

심플하고 간단명료!    전 시즌 1등급 , 현 시즌 1등급 자가라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 목록 --

 1. 오타 수정 및 Q&A 추가    현시즌 사진 업로드



전시즌 1등급


현시즌 1등급


                          자가라는 여왕님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현 공략은 크롬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익스플로등 공략이 깨져서 보이시면 크롬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영웅의 관한 설명 입니다.

    나지보의  좀비 벽 (W) ->  자가라  게걸 아귀 (R)  의 콤보.

    자가라 의  게걸 아귀 (R) -> 제이나   눈보라 (W)  의 콤보.


    소냐 의  도약 강타 (R)  ->  자가라  게걸 아귀 (R)  의 콤보.

    정예타우렌 의 광란의 도가니 (R)  ->  자가라  게걸 아귀 (R) 의 콤보.

    가즈로 의  터진다늄 폭탄 (E)  중력폭탄 3000 (R)  ->  자가라  게걸 아귀 (R) 의 콤보.

    현 콤보 외에도 다양한 콤보가 나올수 있으며, 게걸아귀는 타이밍이 생명이란걸 강조 드립니다.


    상성이 나쁜 영웅에 관한 설명 입니다.

    티리엘의  심판 (R) 은 적 적중시 주변을 튕겨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판과 게걸아귀를 연계한다는것은 정말로 힘든 일 입니다.

    레이너  천공 탄환 (Q)  예를 들어 레이너가 공격을 당해 게걸아귀로 살려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천공 탄환 (Q)  이것이 방해가 될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이것은 게걸아귀 이니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라툴  공허의 감옥 (R)  이부분에 대해서는 다소 의아하실수 있는데요. 의외로 상성이 안좋습니다.

    제라툴 특성상 선 감옥을 써서 감옥에 갖혀있지 않는 적을 짤라 먹는 형식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자가라도 타이밍으로 게걸아귀를 쓰기 때문에 어느정도 실력을 갖추고있는유저라면, 공감과 게걸타이밍이 눈에 보이

    는데 그때 동시에 써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팀을 짜고 하는 경우라면 선 감옥을 쓴후 게걸후 감옥을 풀어주겠지만, 이것또한 맞추기는 여간 어려운게아닙니다.

    따라서 나쁜상성에 넣었습니다. 팀호흡이 정말 좋다면, 나쁜 상성이 아니라 좋은 상성에 속할 확률이매우 높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상대 

    상대하기 쉬운 영웅에는 보편적으로 다 쉽습니다.

    그래서 상대 하기 어려운 상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가라의 기본 라인전 숙지 ==

    1. 점막은 쿨마다 

    2. 점막이 퍼지는 구간을 곂치게 놓지 않는다. ( 조금씩 띄엄띄엄 놓습니다. ) * 자가라는 점막위에서 20% 빨라짐.

    3. 라인 클리어가 필요할땐 qwe 다 쓰고 밀어도 되지만, 상대와의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려면  추적 도살자 (W) 만을 사용해 피를 빼자.

    4. 딜교는  감염체 투하 (E)  추적 도살자 (W) 정도만 하자. 그외는 마나 낭비.

    --

    어려운 상대 

    첫째.  노바  제라툴 

    솔직히 라인전을 상대한다면 이보다 편한상대는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자가라가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갱에 너무취약합니다. 점막을 쿨마다, 구간을 곂치게 놓지 않는 이유는 시야 확보를 위한 갱방지 용도 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외는 기본 숙지 처럼 상대를 상대하시면 됩니다.

    둘째.  폴스타트 

    맞다이의 참새. 

    정말 초반에 맞을거 다 맞으면 피가 쭈욱 답니다. 물론 자가라의  추적 도살자 (W)  도 미친듯이 강력 하지만, 이것은 순간 딜링보다는 지속적인 딜량을 넣어주기때문에 참새 보다는 아무래도 맞다이에서 질 가능성이 좀 높습니다만,  추적 도살자 (W)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써주고, 뒤로 빠져주면 폴스타트도 다가오지못할 경우가 많기 떄문에 손 싸움이라 볼수 있겠습니다.


    셋째.  제이나 

    네. 법뻔뻔 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순간 폭딜이 장난 아닙니다.  냉기 돌풍 (E)  눈보라 (W) 의 콤보는 자가라도 눈물 흘리게 만들 만큼 아픕니다. 그대신 제이나는 물몸이에요.  추적 도살자 (W) 얼마나 꽂아줄수있느냐 손 싸움 입니다. 

    그외 라인전은 힘든 상대는 그다지 없으며, 혹여 힘든 자신은 이런 영웅이 힘든데, 왜 없지? 라고 생각하시면

    댓글에 원하신다고 하시면 차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일리단 

    너프를 먹었으나, 라인전을 설때가 있습니다. 자가라의 기본공격은 평타와 도살자의 딜이 기준인데요.

    회피 (E) 이게 너무 까다롭습니다. 이놈을 상대할떄는 뒷무빙을 하면서  회피 (E) 빠지길 기다려야하고, 점막이 없는 상태에서  일리단 에게 물린다면 70%이상은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리단 과 라인전을 하게될시는 필시  점막 종양 (고유 능력)  위에서 싸움하기를 권하는바이고,

    뒷무빙으로 빼면서  회피 (E) 빠졋을경우  추적 도살자 (W) 써서 역딜교를 해주셔야 합니다.

    추적 도살자 (W) 는  회피 (E) 를 써도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바로 바로 써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못해주고 일방적인 딜교환을 당하면  일리단 이 " 너는 아직 준비가 안됬다." 라고 하면서 당신을 우습게 봅니다.


    개인적으로 요      5명이 제일 까다롭긴 했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복원: 자가라가 라인전에서 좀더 강력하게 해줄수있는 특성입니다.
    복원을 찍을떄의 상황은 라인전을 오래 가져가야할때 입니다.

    시체 포식자: 라인을 빠르게 밀고 다른 라인으로 이동할때 주로 쓰여집니다.
    포식자를 떨궈놓고 얼마 남지않은 돌격병 정리시간에 1초라도 더 먼저 이동을 하게 할수있는 특성이고, 포식자가 막타를 치면 역시나 경험치는 습득합니다.

    (1)

    맹독 가시뼈 : 모든게임의 90% 이상은 맹독 가시뼈를 찍습니다. 자가라는 평타와 도살자의 딜링이 모든걸 좌지우지 한다는걸 잊지 마세요.

    종양 증식 : 이것을 찍을 경우 보통 7레벨의 끝없는 점막을 사용할때 사용합니다.
    팀원이 시야를 바라고, 시야가 필요한 맵이라면
    가시뼈를 버리고, 종양 증식을 찍어볼법하지만, 그다지 추천 하지는 않습니다.

    (5)

    급속 배양 : 써보지 않은 자는 사용하지 않고, 써본자는 계속 쓴다는 급속 배양 입니다.
    주로 체력관리보다, 마나 관리에 사용되며, 쿨마다 돌려주기 좋은 45초. 우물과의 연계플레이도 나쁘지 않으며, 라인전시 상대와의 딜교도 우위를 가져가게 할수있는 만능의 특성이라 볼수있겠습니다.

    끝없는 점막 : 보통 시야 장악이 필요할때 찍어 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배양보다는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맵 특성상, 상대 특성상 우리팀이 짤릴확률이 높다생각되면 반드시 찍어서 시야장악에 도움을 줍니다. 생존력을 높일수있는 특성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투탄력 : 팀구성중 자신이 주딜러로 활약을 해야할 상황이 있을겁니다. 그럴때 찍어 주시면 좋습니다.
    전투탄력 찍었을때와 찍지 않았을때의 총 딜량은
    1~2만 차이 납니다.

    (1)

    한타를 이기고 싶으면 게걸아귀를 추천 드립니다.
    게걸아귀는 오로지 타이밍 입니다. 많이 써보고 써봐야 잘 넣을수있는것이 게걸아귀 입니다.

    (1)

    뮤탈리스크 : 도살자를 뮤탈리스크로 바꿔주고 50% 지속시간이더 늘었습니다. 딜도 딜 이지만, 상대를 귀찮게 할수있고, 무엇보다 지형을 가리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기술 보호막 : 이건 도저히 내가 살수가 없다. 메이지가 너무많다 싶으면 가줍니다. 생존력을 하나 추가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무리 확장 : 뮤탈 리스크를 찍엇을경우 2마리를 소환할수있습니다. 아무여지없는 좋은 특성 이지요.

    돌가죽 : 기술보호막과 마찬가지로 생존에 힘을 쏟고 싶으시면 찍으셔도 됩니다.
    무리확장 안찍고 돌가죽 찍는다고 트롤 아닙니다.
    딜도 생존력이 뒷받침이 되야 넣을수있는게 딜 입니다.

    (4)

    폭풍의 번개 : 자가라는 탈출기가 없죠.

    반드시 강제적으로 가야하는 특성 입니다.

    • 맹독충 굴리기(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4초
      맹독충 2마리를 내보내 83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추적 도살자(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단일 대상을 공격하며 초당 71의 피해를 주는 히드라리스크를 소환합니다. 히드라리스크는 8초 동안 머뭅니다.
    • 감염체 투하(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점에 저그 낙하 주머니를 떨어트려 146의 피해를 줍니다.

      주머니에서는 애바퀴 2마리가 생성됩니다. 애바퀴는 초당 31의 피해를 주며 8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점막 종양(D)
      충전 대기시간: 18초
      점막을 만드는 점막 종양을 놓습니다. 점막 위에서는 자가라의 이동 속도가 20%, 소환수의 이동 속도는 30% 증가합니다. 종양은 240초 동안 지속되며 주위 지역을 드러냅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자가라는 전문가 이지만, 딜은 전문가 수준이 아닙니다. 딜러라고 봐도 무방하죠. 대신  제이나  애들 처럼 폭딜이아닌, 지속 딜링형 케릭터 입니다. 

    고로 한타가 벌어질때에는 본진의 뒷라인을 잡고 딜을 넣어주시는게 맞으며,  게걸 아귀 (R) 로 4~5명을

    집어넣어보겠어 하고 앞으로 나가는 순간 죽을 확률이 40% 이상 Up 된다는것을 잊지 마십시요.

    게걸 아귀 (R) 는 상대방을 묶는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어떨때는 탱커라인을 묶고 적 딜러진을 녹여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초반 운영

    자가라는 20전까지는 뚜벅이 입니다. 점막위에서 이동속도를 버프 받고 있어 초반 라인전에는 쉽게 죽을일이 많지는 않으나, 방심하는 순간 부활을 기다리는 당신을 볼수 있으며, 언제나 주의해야한다고 필자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딜교는 언제나  추적 도살자 (W)  로 하는것을 잊지 마십시요. 초반엔 어떤 스킬보다 강력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욕심. 욕심을 내지 않는것 입니다.

    여러분 모두 아실겁니다.  게걸 아귀 (R)  찍는 순간 4~5명 모두 가둬버리고 싶은 욕심이 생기죠.

    이 욕심만 버리면 됩니다. 1명, 2명도 상관없습니다. 짤라 먹을 순간이 있다면 과감하게 사용하시고, 이득을 챙기면 되고, 자신이 물렸을때 발밑에 깔고 도망가도 상관없습니다.

    모든 딜러의 1순위는 생존입니다. 생존이 되야 방어, 공격 모두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20레벨 이후

    폭풍의 번개  를 특성으로 찍으셧다면 뚜벅이에서 생존기를 얻어 다소 무리한 플레이도 가능하게 할수있습니다. 20레벨 후의 자신이 죽었을경우 게임은 급속도로 변화하기 마련입니다. 그만큼 오래 기다려야 하구요.
    신중한 플레이를 요함과 동시에 생존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블랙하트 항만 

    블랙하트 항만에서 자가라 픽시 85% 이상 봇라인으로 자가라를 보내는 게임이 많습니다.

    그 이유즉슨 자가라는 1:1 구도에서 강력함을 보여 초반 금화 5개 확보가 생각보다 용이 하기 떄문입니다.

    점막역시 입금 할수있는 선장 주위에 깔수있는 경로도 짧은편이며, 수시로 시야를 밝혀야하는 의무도 같이 가지고 있

    는 자가라는 여러모로 바쁜 맵일수밖에 없습니다. 자가라 덕분에 상대 봇라인이 힘들어지면 사람을 부르게 되있고

    갱이 왔을때 시야로 갱을 차단하고, 동선 낭비를 할수있게한다면 본인팀에서는 다른쪽에서 이득을 가져갈수있는 확률

    을 Up 시킬수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습니다. 



    용의 둥지

    용의둥지 또한 보통 봇라인이나 탑라인을 솔로로 가게 될경우가 많이 생기실 겁니다. 그후 신단이 활성화 되면 

    팀 상황에 따라 어느쪽에 힘을 줄건지도 결정이 되구요. 보통 자가라가 있는 라인은 1:1에선 자가라가 이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수있으며, 초반  추적 도살자 (W) 강력함을 이루 말할수없어 신단 싸움에 

    보다 효과적인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 맵에서는  급속 배양 반드시 찍어 줍니다. 신단 유지력을 높여줄

    수 있는 유일한 수단 입니다.



    영원의 전쟁터 

    이맵은 시작부터 컨셉을 잡고 시작 해야합니다.  종양 증식 (고유 능력)  끝없는 점막 (고유 능력)  

    콤보로 이어지는 시야 장악을 통한 적을 짤라 먹거나 갱킹 방지, 시야 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갈 것인가.

    급속 배양  찍어서 멀리서 불멸자 포킹에 기여할것인가. 어느쪽도 정답이라 말할수 없으며, 본인의 판단하에

    그 상황에 맞게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게 필자의 생각입니다.

    주 포인트 입니다.



    죽음의 광산

    솔직히 죽음의 광산에서  끝없는 점막 (고유 능력)  이정도의 시야가 필요한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맵이 좁고, 감시탑이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동선이 파악이 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맵에서는

    조금이라도 유지력을 높이기위해  급속 배양  찍어 한타에 도움이 되도 되고, 유일하게 게임 시간이 짧은 

    맵이므로  전투 탄력  을 찍어서 쿨타임을 단축시켜 스킬 한발이라도 더 쏘는게 이득인 맵입니다.



    Q&A 

    1. 히드라 강화 특성 괜찮지 않나요? 남자는쇼타지님께서 질문해주셨습니다.

      * 히드라 강화 특성 물론 쌔지긴 합니다.  사거리와 공격력이 높아지긴하지만, 보통 한타가 벌어지면

    광역 기술이 난무하죠? 그러면 보통 금방 사라져버립니다.  의 장점은 우선 지형판정이 없다는것

    언덕이나 나무위에서 쏴대면 그만큼의 딜로스 없이 딜이 들어가고, 50% 지속시간과 연쇄딜링이 히드라 강화특성보다

    우월하다는 판단입니다. 

    ---



    * 모든 독자 여러분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필자는 글쓰는 능력이 부족함을 알기에, 다소 많이 부족한

    어휘력과 설명이 있을수 있습니다. 모든점을 감안하여 읽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어떠한 피드백도 달게 받겠습니다.

    궁금 사항 질문사항은 Q&A 를 통해 최대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폐드립 , 욕설 등등 기본적인 사람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는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클린 히오스 사랑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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