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랄

스랄은 한계가 있다보니 상위권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하지만, 고인이라고 하기도 멋한게 빠대나 영리 저등급 수준에서는 상당히 쏠쏠한 영웅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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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중급용 질풍스랄
작성자 | 얼라이언스닉  작성일 | 2015-09-03 15:27:20  조회수 | 3137  최종수정 | 2015-09-03 15:28:58
스랄
호드의 대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63.90625003173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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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스랄은 한계가 있다보니 상위권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인이라고 하기도 멋한게 빠대나 영리 저등급 수준에서는 상당히 쏠쏠한 영웅이기도 합니다.

영웅 상성

          컨셉은 질풍스랄이구요. 빠대나 저등급을 전제하니 상성영웅 같은건 무의미하다 싶어 기재하지 않았구요.
          그냥 탱, 힐, 원딜 다 적절히 갖춰진 상황이면 쓰랄도 나쁘지 않다 정도로 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보통 연쇄번개 사거리가 늘어나고 마나를 보충할 수 있는 우레를 많이 찍습니다만, 솔직히 큰 매리트가 없습니다. 마나수급도 거의 못느끼겠더군요. 근접스랄의 가장 큰 약점인 생존성을 보강하기 위해 막기를 찍어줍니다.

          (2)

          정령의 여정을 찍어줍니다. 흔히 독살을 많이 찍습니다만, 스랄은 암살자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한놈을 확실히 죽인다라는 컨셉에 집착하다가는 망하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교전시 적절하게 조준된 길게 뻗어나가는 야수정령은 적들에게 상당한 압박감을 줍니다.

          (1)

          날카로운 바람을 찍어줍니다. 후속타도 좋긴 하지만, 날카로운 바람은 공격측면 뿐만 아니라 생존성에도 크게 기여하는 특성입니다. 생존성 떨어지면 공격도 제대로 못해요.

          (1)

          한타에 빠질 수 없는 세계의 분리.

          (4)

          흔히 바람의 은총을 많이 찍습니다만, 서리늑대 회복력은 일종의 랜덤하게 터지는 보너스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스랄은 1vs1 뜨는 영웅은 아니므로 힐러를 믿고 기슬보호막을 찍어줍니다.

          (2)

          20렙 시공의 칼날과 시너지가 있는 걸로 추정되는 광풍을 찍어줍니다.

          (3)

          16렙 광풀과 시너지가 있는 걸로 추정되는 시공의 칼날을 찍어줍니다.

          • 연쇄 번개(Q)
            마나: 40
            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야수 정령(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질풍(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먼저 위에서도 얘기했찌만, 스랄은 암살자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한놈을 확실히 죽인다라는 컨셉에 집착하다가는 망하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혼자 적 영웅 하나를 끝장내는 것 보다는 팀원들과의 시너지가 생기는 성격이 강합니다.
          적 영웅을 못죽이더라도 적절하면서도 과감하게 뛰어들고, 피가 빠진다 싶으면 과감하게 빠져주는 스랄은 그 자체만으로도 한타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야수정령이 상당히 중요한데 꼭 적을 맞춰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적들의 이동경로에 제약을 준다는 느낌으로 뿌리다 보면 명중율이 자연스럽게 올라갈거라 봅니다.
          질풍은 공격말고 후퇴할때도 상당히 중요하니 질풍공격을 다 못썼더라도 공격이 자신에게 집중된다 싶으면 과감하게(?) 도망가 줍니다.


          초반 운영
          라인전때 자주 말을 타주면서 조금이라도 기회다 싶으면 과감하게 야수정령을 뿌리고 치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욕심내지 말고 적이 반격한다 싶으면 바로 뒤로 빠져줍니다.
          연쇄번개는 마나관리가 되는 한도내에서 적영웅이 보이는대로 자주 써줍니다.


          궁극기 습득 후
          한타때 적들이 모여 있다 싶으면 세계의 분리를 뿌려줍니다. 보통 한타가 어느정도 진행되고 적들의 체력이 반정도 빠졌을때 사용하면 효과가 극대화 되겠지만, 아끼다가 똥 될 수 있으니 일단 적이 어느정도 모여있다 싶으면 과감하게 사용해 줍니다.


          20레벨 이후
          큰 차이 없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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