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나지보

저번 패치로 더 쓸만해진 거미 트리였지만,사거리 증가 정도로는 전질을 메우기 어렵다는 의견도 많았고또 직접 써보니 뭔가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그런데 신규 특성의 두꺼비 관련 기술을 보니 괜찮다는 의견도 많고대회에서도 잘 쓰이더군요.저도 써보니 매우 쓸만한 트리였습니다.이제 나지보는 두가지 개념 트리가 생겼네요.0티어 딜하는 전문가 나지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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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갈 패치 적용. 안정성 1티어 두꺼비 트리!
작성자 | 플로흐  작성일 | 2015-09-07 17:55:19  조회수 | 30767  최종수정 | 2015-11-29 17:58:11
나지보
이교도 부두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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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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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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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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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저번 패치로 더 쓸만해진 거미 트리였지만,

사거리 증가 정도로는 전질을 메우기 어렵다는 의견도 많았고

또 직접 써보니 뭔가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신규 특성의 두꺼비 관련 기술을 보니 괜찮다는 의견도 많고

대회에서도 잘 쓰이더군요.

저도 써보니 매우 쓸만한 트리였습니다.

이제 나지보는 두가지 개념 트리가 생겼네요.

0티어 딜하는 전문가 나지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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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갈 패치 적용이 완료 되었습니다.

나지보 자체는 크게 바뀐점이 없으나, 기본 스탯이 크게 바뀌었죠.

전체적으로 초반 능력치가 상향된 시점에서 나지보는 개인적으로 간접 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건물의 체력은 증가하지 않았지만 영웅들의 딜량은 올랐기에 철거력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물론 현재 갱깅 메타에서는 좀 멀리 떨어진 느낌이라서 티어는 떨어질듯 합니다만 ㅠ

영웅 상성

          나지보는 좀비벽이 아군과 적군, 그리고 자신의 카운터입니다.

          좀비벽을 못쓰겠다면 절대 픽하지 맙시다.

          좀비벽 관련글은 거미 나지보 공략을 참조해주세요.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1042

          나지보는 기본이 카이팅입니다.

          기술의 사거리가 대체적으로 길고, 좀비벽은 이를 더 효율적으로 해주고 적의 진로를 방해하는데 특화되어 있죠.

          고로 어떤 영웅과 상성이 좋다 나쁘다는 직접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우리 딜러가 스랄, 도살자 인데, 적과 아군 사이에 좀비벽을 펼친다거나 하면...

          또 상대팀에 ETC가 있는데 혼령을 찍는다거나 하면...

          심지어 ETC는 좀비벽을 간단히 와해시켜 버리죠.

          적과 아군의 픽을 전부 고려할 줄 아는것이 나지보 픽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나지보는 상성도 잘 안타는 영웅이에요.

          거미 트리 고정일때도 그랬지만, 지금 거미, 두꺼비, 좀비 3가지 트리가 전부 1인분은 하는 상태라서

          대처하기가 참 쉽습니다.

          예를들어, 상대가 나지보를 보고 티리엘을 픽했다.

          그러면 왠만해선 혼령은 가지 말아야겠죠.

          상대가 혼령을 견제하기 위해 ETC, 디아블로, 티리엘을 가져가면,

          그냥 덩치 찍어버리면 데꿀멍행이죠.

          이러한 유동성이 나지보의 최대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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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갈 패치 적용.

          최근에 디아블로가 1티어로 등극했습니다.

          걸리면 진짜 죽습니다. 혼령도 쓰기 힘들어요.

          티란데, 소 등등이 날아다니는 시점이라서 정말 혼령 꺼내기 힘듭니다.

          그나마 디아블로는 유지력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니 견제 잘 해보면 될지도.

          티란데는 답이 안나옵니다. 솔라인도 죽어도 못이기고 갱 호응도 정신나간 수준이라서 절대 맞라인 서지 맙시다.

          사실 현재의 갱킹 메타에서 나지보가 좋은 영웅이라고 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


          특성 및 기술

          (2)

          고정입니다. 광산에서 가끔 피의 의식도 쓰긴 하는데, 그래도 뭔가 아쉽더라구요. 스택 크게 신경 안써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마나 100,200 생명력 200,300 이정도만 추가해준다고 해도 꿀이니까요.

          물론 스택 잘 쌓으면 든든하죠.

          (1)

          두꺼비 트리지만 여전히 거미가 좋은거 같습니다.

          라인전과 대치상황에서 1초마다 기어나오는 거미는 상대의 짜증을 유발하죠.

          위력축적이 상향을 먹었네요. 처치당 2%, 총 30% 까지 성장합니다. 생각보다 생존력이 좋은 나지보 특성상 유지만 잘하면 정말 강력한 특성이 됩니다.

          대신 견제력이 조금 떨어지는게 아쉽지만요.

          (3)

          핵심 특성이죠. 요거 찍은 순간 집에 안가고 라인 하드 푸시하는 나지보를 볼 수 있습니다.

          두꺼비의 단점이 쿨타임이 길다는 점이었는데, 쿨타임도 줄여주고 마나도 돌려줍니다. 얼마나 좋아요.

          쿨이 5~7초 정도만 남게 됩니다.

          이 스킬을 배우면 테러에도 굉장한 효율을 보입니다.

          (1)

          혼령 상향이후로 끊기지 않을 상황만 나온다 싶으면 혼령을 씁니다.

          한타때 두꺼비로 포킹포킹하다보면 두꺼비가 빗나가서 쿨타임이 많이 안 줄어들 때가 있죠.

          그때 조금 더 뒤로 빠진다음 숨어서 혼령을 켜서 적을 삭제해주면 되시겠습니다.

          물론 이건 최대한의 효율을 위한거고, 상황판단 잘하고 쓰시는게 좋습니다.

          덩치는 여전히 무난무난하게 좋아요. 내려찍기가 빨라진 이후로는 한타때 광역딜을 넣기도 수월해졌죠.

          상대팀에 혼령을 쉽게 끊는 영웅이 있다면 덩치로 갑시다.

          쿨감 두꺼비와 더불어 건물 깨는 귀신이에요.

          ============================================

          초갈 패치 적용.

          메타의 변화로 혼령을 쓰기가 좀 까다로워졌습니다.

          티란데, 디아블로 등등 원거리에서 혼령을 견제 가능한 캐릭터가 늘어나서 정말 힘들어졌습니다.

          혼령은 픽과 상황을 잘 보고 찍어줘야 할겁니다.

          반대로 덩치는 좀더 쓸만해진 느낌입니다. 인공지능만 좀 개선 되면 말이죠 ㅂㄷㅂㄷ

          (2)

          요거 한번 뽕맛 들이면 헤어나오기 힘듭니다.

          두꺼비가 점점 커지고 뎀지도 강해지게 되죠.

          거의 근접해서 뿌려도 증가효과를 조금이나마 받으니 완전 꿀입니다.

          거리두고 좁은곳에서 포킹하면 진짜 핵이 따로 없죠.

          부채꼴 범위의 적을 전체적으로 견제하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역시 건물 철거에도 효율이 좋습니다.

          노바 있을때는 얼방 가도 좋습니다.

          (2)

          두꺼비도 아프고 거미도 아프게 만들어줍니다.

          감염된 두꺼비는 아무래도 좀 그렇더군요. 두꺼비 자체가 거리를 벌리고 쓰게 되다 보니,

          거기서 나온 거미는 적이 무빙만 하면 아무 의미가 없어져요. 하지만 저 희대의 사기 특성 깡충거미는

          기드빈만 없다 뿐이지 거미 트리의 3/4 정도의 위력은 발휘하는 거미를 사용하게 해주죠.

          특화독소는 음... 혼령이랑 조합해서 쓸만은 한데 여전히 너프된 뎀지라서 애매하긴 합니다.

          건물 철거반이 필요하고 힐이 빡세게 들어오며 카이팅이 쉬운 상태라면 집중력 강화로 쿨감에 힘을 실어줘도 좋습니다.


          - 모랄패치로 깡충거미가 너프를 먹었습니다만, 여전히 나머지 두 특성보단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1)

          솔직히 궁 강화 두개 다 사기입니다.

          정 생존이 어렵다 하시면 폭번가세요.

          근데 폭번 쓸바엔 죽음의 의식 스택 좀더 쌓아서 궁강화 노립니다 ㅎㅎ

          • 시체 거미(Q)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좀비 벽(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역병 두꺼비(E)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8초
            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부두 의식(고유 능력)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두꺼비 나지보는 2탱 3탱 조합에 오히려 효율이 좋은 느낌입니다.

          거미가 물몸들을 따라다니며 찢어버린다면

          두꺼비를 이용한 견제와 카이팅은 적 탱커진이 쉽사리 한타를 개시하거나 진입하지 못하게 막아주는 용도로 좋습니다.

          또한 거미 트리보다 철거능력과 캠핑이 강력합니다!


          -모랄패치 적용

          모랄패치로 거미가 꽤 약해졌습니다.

          4렙과 16렙 특성을 확실히 연계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아군의 조합이 CC가 충분하고 지원이 충분하다 - 위력 축적 - 특화 독소

          일반적인 상황 - 거미 떼 - 깡충 거미


          저 두개는 반드시 연계해줍시다.

          그리고 위축을 갈거면 정말로 생존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혼령 사거리 증가가 필요가 없을 정도로

          CC가 충분한 조합이 좋으며, 그러면 폭번을 챙겨갈 수 있습니다.

          혼령 강화가 좋긴한데 데미지가 증가하는건 아니니까요.



          저는 여전히 거미가 좀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위축도 특화 독소도 효율이 영...

          위축이 상향을 먹어서 죽지만 않으면 밥값 제대로 하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기본 플레이

          두꺼비를 상대 이동경로나 적 진입 경로에 뿌립시다. 그러면 하드한 데미지를 입거나 빼거나 둘중 하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정신없는 한타때 실수로라도 거대 두꺼비 폭발하면 난리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마나만 챙기고 되도록 짤은 평타로 해주시고, 라인 밀땐 두꺼비를 씁시다. 마나 효율이 좋아요.

          궁극기 습득 후

          덩치면 덩치 뽑고 한타하면 되고, 혼령이면 거리 잘 유지하면서 각을 잡아봅시다.

          물론 좀비벽을 아트하게 써야 한타에서 유리합니다.

          혼령 쓰기전에 앞의 길목을 차단해둔다거나

          아예 내 위치에 써서 적의 논타겟팅 스턴기를 막아놓는다거나

          20레벨 이후
          20렙에 혼령 견제 스킬 없고 아군 탱이 잘버텨주면 그냥 혼령으로 딜러 녹이시면 됩니다.

          제대로된 딜러라면 아마 혼령에 쓸리기 싫어서라도 폭번 갈겁니다.

          근데 잘 예측하면 혼령이 그걸 따라잡습니다.

          폭번 빠진 다음에는 뭐... 별수 있나요 죽어야죠.

          덩치 강화를 했다면 캠핑과 철거의 신이 되어있을거에요.

          20렙 이후부터 운영도 가능하니 잘 활용합시다.

          덩치는 나지보가 죽으면 가까운 라인으로 합류해서 적 핵을 향해 돌격합니다.

          한타가 질질 끌리는 상황이면 우두머리가 하나 진격하는 꼴이되죠.

          나지보 죽어도 덩치 내려찍기는 가능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좁은 곳에서 특히 두꺼비가 강력합니다.

          수풀에 진입하려는 적을 두꺼비 예상 속도를 예측해서 예측샷 딱 해주면 물몸들 2/3 날아가는거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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