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들어가기에 앞서 솔큐전사의 리리 공략입니다.영리는 112승 80패리리는 39승 15패 72\%의 승률이네요.리리는 최근에 하기 시작한거라 실바나스 패치 이후에만 돌려봤구요.20등급부터 1등급까지 리리를 주력으로 플레이 한 결과입니다. 리리는 현재 힐러중 가장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하는 영웅중 하나인데요.손느린 아저씨가 1등급 찍은 비결을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리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1. 힐만 한다.2. 딜이 약하다3. 스킬이 전부 오토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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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저씨가 1등급 찍은 비법 쉽고 간편한 리리공략
작성자 | 라즈블리토  작성일 | 2015-04-15 01:02:47  조회수 | 77896  최종수정 | 2015-04-15 01:56:03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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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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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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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3.125500360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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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들어가기에 앞서



 

솔큐전사의 리리 공략입니다.


영리는 112승 80패

리리는 39승 15패 72%의 승률이네요.

리리는 최근에 하기 시작한거라 실바나스 패치 이후에만 돌려봤구요.

20등급부터 1등급까지 리리를 주력으로 플레이 한 결과입니다.

 

리리는 현재 힐러중 가장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하는 영웅중 하나인데요.

손느린 아저씨가 1등급 찍은 비결을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리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1. 힐만 한다.

2. 딜이 약하다

3. 스킬이 전부 오토타겟팅이라 고수들이 쓰기는 안좋은 영웅이다

 

정도가 있겠는데요.

 

리리는 수치상으로 나타나는 힐량 뿐만 아니라 실명에 의한 딜로스를 생기게 하고 20렙 이후에는 한타를

지배하는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손을 많이 타는 영웅입니다.

 

"어?리리가 손을탄다고?!" 라고 생각하실 분도 있으시겠지만 공략을 한번 읽어 보시면 이해가 가실껍니다.

영웅 상성

      상성을 보자면

      일단 우리편에 일리단이나 etc가 있으면 리리가 힘을 받는 조합입니다.

       

      레가르 만큼은 아니지만 들어가서 점사받는 일리단을 힐해주기도 좋으며 일리단의 회피가 끝나는 타이밍에

      실명을 날려서 빠져나오는 시간을 벌어주는 플레이도 좋구요.

       

      etc야 우리편으로 상성이 좋다기 보다야 적으로 만나면 많이 빡치는 영웅이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제이나야 요즘 핫한 딜러로 몇초만 더 살려서 스킬쿨 한번 더 돌게하면 한타가 편해지니 상성이 잘 맞구요

       

      상성이 안좋은 영웅들은 천잔을 끊기 쉬운 영웅들인데요.

      제일 짜증나는건 역시나 일반스킬 2개가 천찬을 끊을수있는 etc입니다.

      왠만하면 우리편 탱이 etc이길 바라는게 좋구요.

       

      무라딘과 티리엘은 천잔을 끊을 스킬은 있지만 확실한 카운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라딘의 경우 e가 빠졌을때 거리 재면서 천잔 돌리면 망치 맞을일이 드물기도 하고

      티리엘은 천잔을 안돌리고 버티고있으면 심판을 우리편 누커에게 박지도 못하고 방황합니다.

      혹시나 아군에게 심판을 박았으면 바로 천잔을 돌려주면 되구요.

       

      의외로 까다로은게 3연발을 찍은 노바입니다.

      영리에서 3발 찍으면 빠대도 아니고 욕먹기 딱 좋긴한데요

      은신을 나타나게 할 스킬이 마땅히 없는 리리는 평타 q 3연발 한콤보에 죽습니다.

      평타 맞자마자 천잔을 돌려도 힐이 못따라가서 죽으니 혼자 다니지 맙시다(13렙에 빠른발 발동시 막기를 찍어도

      첫평타는 안막아지고 두번째 평타 쏘기도 전에 죽으니 찍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1렙의 특성은 별 고민없이 마꿈을 갑니다.
      다른 리리들 공략보면 마나가 안모자라다고 하는데 20렙이 넘어서 쿵푸 배우면 한타 끝나면 마나가 항상0에 수렴합니다.

      우리편이 딜이 너무 무족하면 실명바람 강화를 찍을수 있겠지만 마꿈이 주력입니다.

      가꿈씩 프로투수 찍으시는분들 있던데 이거 함정카드입니다.

      리리의 힐은 오토타겟이기 때문에 가장 피가 적은 아군을 치유하는데 프로투수 찍어두면
      앞에 탱커가 죽어가는데 이미 전투 이탈한 아군만 힐하는걸 심심치않게 볼수있습니다.

      (3)

      4렙은 거의 거대한 소용돌이를 갑니다.
      13렙 특성중 쇄도의 바람과도 시너지가 좋고
      2명을 더 맞추는건 데미지 딜링뿐만 아니라 평타 4회 빗나감 만큼 힐을 하는겁니다.

      다만 상대가 근접 평타케릭을 둘가져갔을경우
      (ex:일리단 쓰랄) 눈뜬장님을 찍어줍니다.
      리리의 스킬은 오토타겟이지만 거리를 잘 조절하면
      근접으로 들어오는 둘에게 실명을 걸어줄수있습니다.

      (2)

      이구간 특성은 거의 연속 투척을 찍는데요 마나가 2/3로 감소하면서 전투 지속력을 늘려줄수있습니다.
      이 특성을 안찍을경우 20렙 넘어가면 한타 중간에 마나가 마를수도 있습니다.
      번개 운룡은 빠대에서나 가끔 찍는데 우리편이 라인정리를 진짜 죽어도 결코 안한다 할때만 찍어주세요.
      몸에 좋은차는 도트힐때문에 찍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리리힐은 한번 받은사람이 계속 받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이사람 저사람 번갈아 던지면서 도트힐 받는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버리는 카드

      (1)

      망설임 없이 천잔 갑니다.
      상대방에 cc가 너무 많은데도요?
      네 그래도 천잔갑니다.
      수룡은....후...천잔 2초 돌리고 끊기는게 차라리 좋다고 생각합니다.

      (3)

      13렙 특성은 솔직히 버릴께 없습니다.
      이중에서 하나만 골라야된다는게 아쉬울뿐..ㅠ
      일단 무난하면 쇄도의 바람을 갑니다. 4렙에 거대소용돌이를 찍었다면 20%뻥티기 되는게 힐 천잔에도 전부 적용되니 정말 꿀특성입니다.

      막기를 찍는 경우는 상대가 평타 딜러가 너무 많아서 내가 점사를 버틸수가 없다 싶을때 가시면되구요.

      휘감는 바람은 우리편이 조금 앞서고 있고 스노우볼을 굴릴때 가시면 됩니다

      축소광선은 상대가 주력딜이 눈에 보이고 저놈만 끊으면 될때 갑니다. 보통 뛰어난 플레이를 보여주는 딜러가 있을때 저격용으로 찍어주는 편입니다.

      (3)

      16렙은 암을 말끔히 낫게 해주는 만병통치를 대부분 갑니다. cc기를 다 풀어주며 이속 20%버프는 덤으로 주기때문에 정말 꿀특성입니다. 상대 추노시 q누르고 달리면 말탄거 마냥 우리 탱커가 뛰어갈껍니다.
      머키나 빛나래같은 하드cc기를 적이 보유했을때도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리리의 힐은 자동이기때문에 cc기 걸린 사람한테 힐이 날아가야 풀리는거긴 한데
      상대팀은 어치피 cc기 걸린 아군을 점사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cc기 걸린사람한테 날아갑니다. 걱정말고 그냥 q를 꾹 누르고 있으세요.

      우리편이 1힐 2탱일때는 가끔 한번에 두잔을 가기도 하는데요. 쿨이 늘어나는게 부담스럽고 만병통치가 워낙 좋아서 거의 만병통치를 갑니다

      (3)

      20렙은 다 필요없고 그냥 쿵푸입니다.
      리리는 의외로 후반 케리가 아주 강력입니다.
      마꿈스택이 12정도를 넘어가는 쿵푸리리는 한타를 뒤집어 엎을 정도의 케리력을 보여줍니다.
      다른 고민 필요없이 그냥 쿵푸 찍으세요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리리는 모든스킬이 오토타겟입니다.(운룡은 타겟형이긴 하지만 버리는 스킬이기 때문에...)

      그렇기에 난이도도 초급으로 나와있고 많은 분들이 정말 컨할꺼 없는 영웅이라고 생각하시지만

       

      리리의 컨은 무빙에 있습니다.

       

      스킬이아 어차피 오토로 다 맞게 되어있으니

       무빙에만 집중을 해서 상대 스킬들을 피하고

      힐과 실명바람 사거리를 재고 가끔은 앞으로 나가서 타겟 분산 시키기도 하는 무빙이야 말로

       리리의 플레이의 꽃이라고 할수이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리리는 힐러입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q를 꾸우우우욱 누로있는채로 한번도 손을 떼시면 안됩니다.

      q는 그냥 꾹 누르고만 있어도 자동힐을 하니까 누른채로 무빙과 실명을 날려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라인미는것도 느리고  할것도 별로 없습니다. 구슬을 최대한 모아주면서 라인을 돌아다니고

      피빠진 아군에게 힐을줍시다

      상대가 1:1 라인이라면 리리를 이길 케릭터는 거의 없습니다.

      쫄지말고 실명넣고 평타를 쳐주면 금방 피가 차는 리리가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2인이상 와서 푸쉬를 한다면 우리편 원딜이나 누커를 콜하고 다른 라인으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은 100에 100 다 천잔을 찍습니다.

      상대방이 cc기가 많아도 천잔을 찍나요?

      네 무조건 천잔입니다.

       

      리리의 카운터로 많이 나오는게 무라딘 티리엘 etc정도인데

      무라딘은 아바타 평타와 q가 스턴이기 때문에 천잔이 끊길 위헙이 꽤있습니다.

      천잔 돌리는 타이밍을 잘 재야하는데요 우리편이 죽어간다고 바로 돌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끊기는 일이 생깁니다.

      천잔은 우리편 피를 보고 돌리는게 아니라 상대편 스킬과 위치를 보고 돌리는겁니다.

      차라리 한명을 죽이더라도 천잔을 안돌리고 실명과 힐을 넣으면서 눈치를 봐줍니다.

       

      그러다 무라딘이 우리편 딜러라인으로 점프를 해서 q를 넣을때(보통 이니시로 이런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이니시가 이렇게 걸렸을때도 그냥 천잔 돌려버리면 됩니다) 바로 천잔 돌려줍니다. 뚜벅이로 걸어와서 평타 쳐야지 천잖을 끊을수있는데 빠른발 리리는 무빙에만 집중하기때문에 뚜벅이 평타에 끊긴다면 무빙을 더 연습하셔야됩니다.

      한타 시작하자 마자 천잔 돌리는걸 별로 안좋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확실한 이니시가 걸렸다면 우리 탱거가 신나게 맞을테니 그냥 천잔 돌리시면 상대 스킬들을 한번 흡수하고

      만피로 전투할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티리엘의 경우 사거리가 무지하게긴 심판으로 천잔을 끊으려고 할텐데요

      이때도 천잔을 우리편 피를 보고 돌리는게 아니라 티리엘의 위치와 스킬을 보고 돌립니다.

      돌리는 타이밍은 티리엘이 우리편 누커에게 심판을 박는순간 입니다.

      그럼 누커에게 안박고 아낀다면? 그냥 천잔 안돌리고 힐과 실명을 쓰면서 상대방을 농락해주면 됩니다.

      티리엘 입장에서는 리리가 천잔 쓰자마자 심판을 박으려고 신경을 리리에게 쓸수밖에 없기때문에

      파인플레이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편이 원거리 누커가 둘일때는 일부러 뒤쪽라인에서 천잔을 돌려서 티리엘이 혼자 날라오게 만든다음

      순삭해서 4:5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지못하고 심판을 썼을때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etc는 그냥 자기가 뭘하는지도 모르고 스킬 써대도 천잔이 이상하게 끊기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왠만하면 우리편이 픽하길 빌거나 상대가 못하길 빌어봅시다...

      20레벨 이후


      20렙 이후에는 리리로 거의 져본적이 없습니다. 쿵푸허슬 때문인데요.

      한타떄 질꺼 같은데도 이상하게 이기는 일이 정말 많이 발생합니다.

      쿵푸허슬을 찍은 리리는 탱 딜 힐이 다됩니다. 이때부터는 포지션을 앞쪽으로 잡아주시고

      무조건 4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넣는다고 생각하고 무빙을 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점사 당해서 순식간에 죽지만 않을 포지션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상대 어그로를 끌어주고 힐 딜을 하시면 됩니다.

       

      쿵푸허슬을 찍을경우 실명 바람이 정말 자주 날아가기 때문에 상대방이

      개피인 아군을 아무리 때려도 힐과 실명의 바람때문에 딜이 안들어 가게 됩니다.

      빠른발과 쿵푸를 이용해서 앞무빙 하면서 상대방을 조지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리리의 핵심은 무빙입니다. 상대를 약올리듯이 치고 빠지면서

      상대가 아 저거 좀만 치면 잡겠는데? 이러면서 따라오게 만들기

      스킬샷 피하면서 몸으로 비벼서 길막기 등등을 정말 잘해야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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