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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리 리

지원가의 캐리력딜 잘하는 딜러 탱킹력 뛰어난 탱커 힐 잘주는 힐러 누가 가장 캐리력이 높을까요? 딜러 위주의 플레이를 선호하지만 뭘해도 살려내는 힐러 앞에선 무력합니다. 저쪽은 수퍼세이브가 나오는데 이쪽은 제때 힐이 안들어간다면 그 게임은 이길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딜러나 탱커와는 달리 지원가는 대부분 1명이고 지원가가 제대로 못한다면 딜러 탱커가 암만 잘해줘도 좋은 그림이 안나오죠. 결국 탱커 딜러가 하는 일은 킬을 내는 것인데 그걸 지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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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윈터러] 1등급 직행 영웅 리리!
작성자 | 요르실드  작성일 | 2015-10-14 11:33:57  조회수 | 22833  최종수정 | 2015-10-20 08:33:54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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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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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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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지원가의 캐리력

딜 잘하는 딜러 탱킹력 뛰어난 탱커 힐 잘주는 힐러 

누가 가장 캐리력이 높을까요? 

딜러 위주의 플레이를 선호하지만 뭘해도 살려내는 힐러 앞에선 무력합니다. 

저쪽은 수퍼세이브가 나오는데 이쪽은 제때 힐이 안들어간다면 그 게임은 이길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딜러나 탱커와는 달리 지원가는 대부분 1명이고 지원가가 제대로 못한다면 

딜러 탱커가 암만 잘해줘도 좋은 그림이 안나오죠. 

결국 탱커 딜러가 하는 일은 킬을 내는 것인데 그걸 지원가 혼자 따라다니면서 전부 막아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쪽 딜러 탱커가 암만 똥을 싸도 결국 무리하게 들어오는 적을 컷할 수 있게 됩니다. 

AOS의 꿈인 혼자 멱살잡고 캐리는 지원가가 답일 수 있습니다. 

리리의 역할

스턴과 속박을 거는 말퓨리온 우서에 비해 저평가 받고 있지만 적의 킬각을 막아내고 

아군의 체력을 채워주는 위의 지원가 역할에 가장 충실한 지원가입니다. 

또 어그로를 끌고 빠른발로 이리저리 도망다니며 딜을 해서 포커싱을 흩어뜨리죠. 

우서와 말퓨리온에 비해 킬각을 잡는다거나 한명을 살린다거나 하는 것은 약하지만 

우리편 전체의 체력을 관리하고 적의 킬각을 봉쇄하는 건 리리가 더 잘합니다. 

게다가 논타겟도 없고 걍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는데 그만큼 무빙에 더 신경을 써줄수 있고 

빠른발까지 있어 훨씬 더 전장을 직접 컨트롤 하기 쉬운 편이죠. 

영웅 상성

딱히 상성 나쁜 아군은 없습니다. 단지 리리는 지원가 역할에 너무나 충실하기 때문에 투힐메타는 전혀 필요가없네요.

특히 태사는 장점(어그로 및 아군 살리기)은 모조리 겹치고 단점(CC없음)은 공유하기 때문에 정말 최악입니다.

일단 살리면 확실히 한타를 씹어먹는 아군이 케어하기 편합니다. 특히 소냐는 운룡 붙이기 좋고 힐하기도 좋습니다.

캘타스 타커 같이 한타에서 가장 먼저 일점사 당하는 영웅들 옆에 늘 붙어있다가 포커싱 당할때 실명걸고 힐해줘서

킬각을 흩어버리면 바로 게임이 터질 정도로 딜량이 뛰어납니다. 

사실 리리가 저평가 되었던 시기가 티리엘 아눕 저 두 영웅이 투탑으로 평가되었을 때죠. 

티리엘 아눕 투탱이 적일 경우 리리의 천잔은 거의 끊긴다고 보면됩니다. 

지금의 레오릭 전성시대는 리리가 미쳐날뛸수 있는 좋은 시기죠. 


특성 및 기술

(3)

운룡의 딜량 힐량에 맞춘 특성 트리입니다. 현재 하츠로그 승률 1위이고 또 가장 높은 승률 특성이 운룡트리입니다. 간혹 트롤로 생각하시는 분들 있는데 직접 해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2)

힐량이 상상이상입니다. 포커싱 당하는 아군에 힐량을 몰아주거나 아니면 허브차를 던지는 아군이 아니지만 반피 정도일경우 달아줘서 피를 채워주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4)

힐러답지 않은 딜량의 주력특성이죠. 게다가 이 특성 이후론 라인정리도 수월해집니다. 다만 그렇다고 절대로 라인 정리하러 혼자 가진 마세요. 리리는 힐러입니다.

(1)

수룡은 없는 특성이라 생각하세요.

(3)

힐량을 늘려주고 심지어 천잔 힐량도 늘려줍니다. 필수스킬

(3)

적의 CC가 두개 이상이라면 만병통치를 주로 찍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 만병통치를 찍게 되는데요 가끔씩 캐리건 타커 소냐 등등 딜이 너무 쎄서 아군 피관리가 버거울 땐 한 번에 두잔을 찍습니다. 또 같은 편 딜량이 너무나 안습이라면 운룡 짝궁 찍고 딜1위를 할수도 있죠. 16특은 상황봐서 찍어야합니다.

(3)

쿵푸허슬이 갑입니다. 너무 사기 특성이라 찍으면서 미안할 정도죠.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아군 체력을 채운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가끔씩 리리로 혼자 라인정리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절대로 리리는 아군 경험치를 챙겨주는 영웅이 아니에요. 

그런건 안되면 어쩔수 없다는 마인드로 아군 따라다니면서 피채워주고

또 운룡 리리는 라인전이 강력합니다. 

아군을 보호하고 또 나아가 라인전 상대를 어느정도 압살하면서 판 전체를 리드해야 합니다.

특히 e 스킬은 절대로 쿨마다 누르면 안됩니다. 보면 적의 포커싱 타이밍이 있는데 

소냐의 경우 q쓰고 들어올때 혹은 적우서가 스턴걸고 들어올때 등등 이런 타이밍에 정확히 실명을 걸어줘야 

적의 킬각을 무마시킬수 있습니다. 

바꿔서 우리편이 포커싱 들어갈때도 마찬가지고요 이 타이밍을 읽고 실명과 운룡을 걸어주는게 

리리 플레이의 9할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1. 리리는 같은 편 따라다니면서 힐을 채우고 

2. 적극적으로 라인전을 하고 

3. 적의 포커싱 타이밍을 읽어 실명과 운룡을 걸어줄 것 

초반 운영
일단 운룡 특성을 가는 리리는 라인전이 어마무시하게 쎕니다만 

지원가를 픽하시면 절대로 솔로플레이를 하면 안됩니다. 

전체적으로 맵을 살펴 피가 닳은 아군을 지원해주고 우리편을 때리는 적을 조져주세요. 

운룡 달고 평타만 쳐도 대부분 깨갱합니다.

현재 라인전 최강은 운룡리리이며  자가라도 줘팸하는게 운룡 리리입니다. 

다만 뚜벅이에 노 cc 챔이란걸 감안해서 암만 라인전이 쎄도 적 타워까지 가는건 금물입니다. 

딱 우리편 돌격병만 못때리는 범위까지만 강하게 나가시면 정답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개인적으로 천잔은 벽너머 던지는게 가장 압권입니다. 말퓨리온 궁과는 다르게 범위가 어마무시하고 

그 범위 끝에서 던져대면 무라딘이고 티리엘이고 끊으러 못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리리 천잔 끊기 전용 영웅이 적에 하나 생기는데 그걸 확실히 인식하는게 중요합니다. 

무라딘이나 아눕 소냐 심지어 누더기의 끌기 등을 천잔용으로 아예 킵해두는데 

대부분 한개나 두개정도 킵해두므로 그 영웅을 잘 보고 천잔을 쓴뒤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경우엔 아눕 무라딘 둘이서 제 천잔을 끊으려는거 망치 피하고 바닥 피하고 돌진 피하고 화신 평타 피하고 

하다못해 무라딘이 e쓰고 평타 때리려는거 실명걸고 튀어봤는데 저만 무는 탱은 탱역할을 못합니다. 

티리엘 궁이나 일리단 사냥 소냐의 어아~가 아니면 확실하게 천잔을 끊을수 없습니다. 

이럴 땐 천잔을 위해 킵해둔 스킬들 대부분이 이니시기이고 적의 쇄도 타이밍이 천잔을 끊은 후가 됩니다. 

고로 적들 전부 제가 천잔 쓰기만을 기다리는 상황인데 그걸 노리고 수풀로 들어가거나 하고 그걸 최대한 이용하세요. 

오래끌면 끌수록 궁을 킵해두고 있는 적이 점점 힘들어지므로 천잔을 최대한 늦게 쓰면 됩니다.

그럼 적은 이니시도 못하고 스킬도 아끼다가 말라죽습니다. 

20레벨 이후
사실상 리리의 20렙은 또다른 시작입니다. 

쿵푸허슬 덕에 운룡은 막 3~4마리씩 달리고 허브차는 천잔마냥 던져대고 한타에 천잔을 세번씩 쓰죠.

주의깊게 봐야할 거는 다단 대미지를 주는 적의 스킬들과 돌격병들입니다. 

예를 들어 적의 나지보가 좀비벽을 썼다? 그럼 가서 부비세요. 

태사다르의 사이오닉 폭풍이 떨어졌다?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돌격병들 사이에서 맞으면서 한타를 하시구요. 

타이커스나 해머상사 포격떨어진 자리 등등 쿵푸허슬의 먹이가 될 스킬들은 많습니다.

굳이 운룡짝궁 안가셔도 운룡 다섯개 붙일수 있구요. 굳이 실명 특성 안타도 3초 그 이상 어쩌면 영원히 실명시킬 수도 있습니다. 

운룡 트리 탄 운룡이 다섯개 붙으면 탱커고 우두고 핵이고 범위안에 있으면 다 펑펑 터집니다. 

사실 20렙까지 가서 진다는 건 좀 의아한 내용이구요. 언제 너프되나 싶지만 일단 즐기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개인적으로는 암살자 전문가 솔큐 유저이고 각 전장별 제가 쓰는 영웅들이 따로 있고 1등급도 그렇게 갔습니다.

히오스는 한 영웅만 잡고는 이길수는 없는게 맵별 적픽별 좋은 영웅이 따로 있다고 생각했죠.

그러다가 리리를 알게 되고서 2등급 떨어지고 3등급 떨어지면 맵 안보고 픽하는게 리리입니다. 

또 그러면 반드시 하루내로 1등급을 다시 찍었구요. 같은편이 1픽 노바를 하고 똥을 싸고 뭘해도 

따라다니면서 살리고 또 죽으면 그만큼 이득을 보고 적 제라툴이 암만 잘해도 들어올때마다 

실명걸고 킬각 비껴나가면 결국 20렙은 오기마련이고 그럼 한타에 딜량 폭발할 레이너는 영원히 실명이고 

한타에 천잔 세번씩 쓰면 상대 입장에서 답이 없는거거든요. 

현재의 리리가 하츠로그 1위한건 당연하고요. 만약 단일 영웅 잡고 1등급 가고 싶다면 리리가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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