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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태사다르

반갑다. 요번에는 태사공략을 쓸 생각이다. 태사의 는 동료 영웅들에게 50%의 추가 쉴드가 부여되며, 7렙특성 칼라의 은총에도 반영된다. 이 너프됨에 따라 7렙 13렙 16렙 을 찍는 Eㅐ사다르는 약간 애자느낌이 나지 않겠나 싶다. 시네마틱에서도 울트라하고 삐까삐까하더라고 울트라는 케리건 소환물일 뿐인데... 메도우기님의 E특 태사 공략,유니크에그님의 태사 공략,이고3400님의 딜태사공략등은 있는데 칼라를 중점적으로 다룬 공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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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우리는 신성한 칼라를 통해....(칼라태사 공략)
작성자 | Cheshiercat  작성일 | 2016-01-02 13:46:49  조회수 | 18316  최종수정 | 2016-01-02 13:51:12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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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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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반갑다.

 

요번에는 태사공략을 쓸 생각이다.

 

 

태사의 는 동료 영웅들에게 50%의 추가 쉴드가 부여되며,

 

7렙특성 칼라의 은총에도 반영된다.

 

 이 너프됨에 따라 7렙 13렙 16렙 을 찍는 Eㅐ사다르는 약간 애자느낌이 나지 않겠나 싶다.

 

시네마틱에서도 울트라하고 삐까삐까하더라고 울트라는 케리건 소환물일 뿐인데... 

 

 

 

메도우기님의  E특 태사 공략,

유니크에그님의 태사 공략,

이고3400님의  딜태사공략등은 있는데

 

칼라를 중점적으로 다룬 공략이 없는것 같아서 끄적인다.

영웅 상성

    태사는 굉장히 상성을 많이타면서,

     

    상성을 별로 타지 않는다.

     

    말하면서도 이상한 말인데

     

    팀내 조합을 굉장히 따져서 픽해야 하는 영웅이자,

     

    막상 꼴픽 수준으로 떨어져 버리는 영웅 상성은 없다.

     

    쉽게 말하면 애매하다.

     

    노바툴  이 나온다면 픽할만한 영웅이지만

     

    제라툴 너프에 노바는 원래 꼴픽이라 태사역시 나오기 힘들다.

     

     


    상성이 좋은 아군 영웅


    1번 후보)  

     

    피통이 ㅈ만한 놈이다. 쉴드주면 피통만한 쉴드를 두르고 헤집으며 다닌다.

     

    아옳옳옳

     

    안그래도  이 있기 때문에태사 쉴드를 주면 생존력이 5배는 늘어나는것 같다.

     

    복어머키도 좋지만 점액머키와의 조합이 최고수준 아닐까 싶다.

     

     

     

    2번 후보)   

    이친구는 본인의 탱킹 스킬인  를 들고 돌진하는데

     

     를 잘쓰는것이 이친구의 실력을 판가름해준다.

     

    CC기를 다 씹어버리는게 특징인데 쉴드가 깨지지 않게 하는것이 핵심이다.

     

    하지만 위에 보호막이 붙는다면 어떨까

     

    !

    !

    !

     

    20레벨 기준 2500가량의 쉴드를 깨는건 쉬운일이 아니다.

     

    정말 쉬운일이 아니다.

     

    20레벨  의 이 겨우 2200남짓이고

     

    20레벨  의  이 8초동안 서서 다맞으면 3200이다.

     

    심지어 태사는 5초뒤에 1123의 쉴드를 새로 걸어줄거라는 점

     

    참고로 는 겨우 5300남짓이다.

     

     

     

     

    3번후보)  

     

    다른건 그냥 그렇지만  일명 갓빠부대가 태사혼자 지원가를 설수 있게 해준다.

     

    20레벨 기준 초당 145

     

     으로 뻥튀기 할 경우 구슬 한개당 3씩 추가니깐 20개만 먹어도 초당 200이 넘어간다.

     

    칼라가 묻어있어서 5명에게 4초간 800의 힐량은 어마어마한 양이다.

     

    5명한테 10번 쓰면 힐량이 40000이란 얘기다.

    흐뭇...

     

    나머지는  으로 좁은 길을 막아줘서  를 좀더 잘맞게 해주는 정도?

     

    그정도는 다른 영웅들도 가능하다고 본다.

     

     

     

    4번 후보)

     

    이 친구도 앞에서 들이대는거 치고 낙인 빠지면 꽤 물렁하다...

     

    이친구에게는  도 좋지만 더 좋은건   이 둘이 아닌가 싶다.

     

     으로 길을 막아주는 것 역시 힘을 발한다.

     

    을 고민할 필요없이 과감하게  를 선택할수 있다.

     

     

    5번 후보)  

     

    태사다르가 끔찍하게 혐오하는 케리건이다.

     

    요상시럽게도 히오스 내에서의 조합은 나쁘지 않다.

     

    케리건의 핵심은 역시나  을 통한 서브탱킹인데

     

    이놈을 만드는게 그렇게 수월하지만은 않다.

     

     

    미니언에  를 짱박든   콤보가 대박이나든 여건이 쉽지만은 않은데

     

    그동안 물몸인 케리건을 지켜주고, 쉴드를 두른 후에도 무지막지한 쉴드를 더해줄수 있는게  이다.

     

    심지어 체젠이나 항상 부족한 마나수급도로 보충하는데

     

    교전중에 쉴드가 남아있기는 쉽지 않아서

     

    로 케리건의 를 지켜줄수가 있다.

     

     

    이외에도

     

     

    체력이 낮은 영웅들    는 칼라가 너무나도 기모찌할거고

     

    (단 는 예외, 쉴드 달리면 쉴드 달린놈만 포커싱함,

     

    그리고 쉴드줄 가치가 없는놈)

     

    자신을 보호할 방법이 없거나 자힐을 하면 효율이 떨어지는

     

      같은 영웅들과도 조합이 나쁘지 않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


    대표적으로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은

     

    당연스럽게도   이다.

     

    은신해제는 물론이고 노바의 이나 제라툴의  역시 칼라가 묻어있어서 쉽지 않다.

     

    20레벨 노바가 풀위축으로 얹어서 을 깐다고 해도 겨우 1100남짓이다.

     

    근데 태사가 칼라 위에다가  얹어주면 20레벨기준 1600이 깔린다.

     

    역시 을 선택하면 로 딜이 토막나고

     

    느헝헑얽엉

     

    근처에 오기도 전에 죽던지 아니면 광광 울면서 집에 가야한다.

     

     의 경우에는 을 칼라로 상쇄할수 있다는 점이 크다.

     

    주대상에게 600 주변 애들에게 250 그리고 그게 다시 번져나가는데

     

    가 560짜리 쉴드를 남겨놓기 때문에 살폭이 묻어있는 대상에게 쉴드를 주고,

     

    그친구가 터질때까지 멀리 빠져주면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다.

     

    옆에 번졌다고 하더라도 20레벨 특성 으로 막을수 있으니 걱정 마시라

     

    켈타스역시 20전까지는 뚜벅이라 을 의식하고 함부로 나오지 못한다.

     

     

     

     

     이친구는 딜의 원천이 를 통한 독소 뻥튀기인데

     

    로 씹어주면 이친구는 애자가 된다.

     

    심지어 뚜벅이라 깔아주면 저승길에 레드카펫 깐것이나 다름없다.

     

    개물몸이라 에도 혼비백산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들

    아 상대하기 어려운 애들은 강력한 채널링 스킬을 가진 친구들이다.

     

     술먹술먹이나  천잔을 끊을수가 없다.

     

     도 사거리 증가를 찍어버리면 접근조차 힘들다.

     

    탱커들이 붙으면 역장으로 길막을 해서 잘라주자

     

     

     

     

    특성 및 기술

    (1)

    칼라태사의 핵심은 Q를 쿨마다 돌리는 거다.

    그러려면 당연하게도 마꿈이 필수 특성이겠지.

    마꿈 99 나머지 1

    (1)

    레이너 도살자 일리단 티리엘 아서스
    이 영웅들의 특징은 뭘까?

    평타다. 평타위주 영웅들이 있다면 착취는 어마어마한 효과가 나고 7렙 칼라와도 엄청난 시너지를 뽑는다.

    예민한 정신은 상대 은신이 있을때

    치유의 수호물은 하늘사원이나 골짜기에서 정말 좋다. 까는법을 모르면 찍지 말도록

    승급은 라인관리, 용병정리가 안될때 사용한다.

    착취 40 수호물 30 예민한정신 20 승급 10

    (1)

    분명히 태사다르의 위상이동에 주력을 두는 유저분들이 많다는걸 알고있고 많은 이의가 달릴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난 칼라가 심층이동을 압도한다고 생각한다.

    칼라 99 지게로봇 1

    (2)

    집정관이 너프를 먹어서 쓰기가 쉽지 않다.

    역장을 이제 훨씬 많이 찍는다.

    역장 80 집정관 20

    (4)

    솔직히 E에 무게감을 주는 태사다르라도 심층 이동 없이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20레벨 기준 피통이 3100정도인 태사다르에게 800의 힐량을 두번 받는것은 이미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축소 예지 중에서 개인취향 왜곡은 옵션

    축소 41 왜곡 20 예지 39

    (1)

    왜곡이나 축소를 가면 회피의 보호막을 가고 예지를 간경우 차원도약을 간다.

    회피 60 차원도약 40

    (3)

    폭풍보호막을 가준다.
    가끔 되돌리기 찍고 차원도약으로 상대 진영에서 춤추는 애도 봤다.

    그런거 하지 마라

    폭풍보호막 98 되돌리기 1 궁강화 1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심층이동은 양날의 검이다


    을 주로 찍으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것으로 알고있어.

     

    하지만 명백하게 의 효율이 을 위한 보다 뛰어나다고 할수있지.

     

    1. 수치상 비교(20레벨 기준)

     

    을 찍으면 무적시간이 두배로 늘어나며, 힐량도 역시 두배로 늘어나는데

     

    20레벨 기준 의 힐량은 840이며 두배가 되어 1680, 가 터지면 다시 1680으로 20레벨때 피통이 3200인 의 피통을 채우고도 남아.

     

    하지만 를 찍는다면?

     

    본인에게는 749의 보호막

    팀원들에게는 11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워주고

    550가량이 유지.

     

    유지된 보호막에 쿨이 5초뿐인 을 덧씌우면 1600이 넘는 보호막을 두르게 되며

     

    오브젝트가 열리기 전이나 한타가 일어나기 25초 전부터 쉴드를 채우기 시작하면

     

    전 팀원들이 550가량의 쉴드 그리고 5초마다 1100의 쉴드를 받을수 있지.

     

    의 경우 3초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못해

     

    , 평타, 를 다 포기하게 됨으로 당장 얻어내는 1600의 체력만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는거지

     

     가 5초간 멈춤  가 4초 전장이탈인데 3초간 자체 전장이탈.....

     

     

    2. 불확실하다

     

    어그로를 받어서 CC기 씹어주고 딜로스 유발하겠다.

     

    좋아

     

    근데 줄지 안줄지 어찌알아.

     

    솔직히 상대 특성 뭐갔는지만 봐도 아 저쪽태사 심층에 차원도약 가서 어그로 끌겠구나 할텐데 확정 CC기는 안주고 장판, 논타겟스킬에나 한번씩 얻어맞겠지.

     

    본인 실력 좋아서 어그로 잘끌고 한타 이기게 할수도 있겠지만

     

    상대가 태사 생존특간거 알고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가능하겠어

     

    요즘 누킹메타라서 500쉴드량은 필요 없다는 개소리는 집어치워

     

    그런식이면 찍어서 회복량 800올리는것도 무의미하지

     

    어그로는 이나 같은 메인탱커들에게 맡기고 가자

     

    딜러들이 널 지켜보고 있자나

     

     

    초반 운영


    요즘 소란데 조합이 유행이야.    

     

    갱킹이 아주 강력한데 태사가 미드에 서서 핑 찍어주면 위력이 반감되게 할수가 있다.

     

    돌격병이 모두 도착하면 으로 돌격병 전체를 맞출수 있고

     

    구슬을 꼭꼭 챙겨주자

     

    항상 핑을 찍어줘서 갱킹을 방지하자.



    궁극기 습득 후

     

    역장을 까는 타이밍이 중요한데

     

    상대가 빼는 타이밍이거나 우리팀이 빼는 타이밍에서 써주는게 좋아

     

    탱커가 앞에서 너무 까불면 역장으로 탱커먼저 잘라놓고 시작하자

     

    오브젝트에서 한타가 일어나기 전에 항상 칼라를 팀원들에게 묻혀주고

     

    상대 딜러 입장에서는 정말 혐오스럽다.


     

    13레벨 이후

     

    여기서부터 방향이 나눠진다.

     

    예지에 차원도약   찍어서 어그로를 받을 것이냐

     

    뒤에서  를 미친듯이 던져줄 것이냐

     

    재미는 예지에 차원도약 찍는게 재미난데

     

    효율은  이 정말 좋다.

     

     


    20레벨 이후


     

    이제 폭풍 보호막으로 광역 보호막도 넣을수가 있다.

     

    팀원들 녹는것도 꼬라박는거 아니면 불가능하고

     

    가 1150 가 580으로 최대 1600의 쉴드를 입혀줄수 있게 되었으니

     

    아아 태사다르여

     

     

     

     

     

    우리 첫번째 종족은

     

    신성한 칼라를 통해

     

    모든 생각과 모든 감정을

     

    함께 나누기 때문이다.

     

     

     

     

     

     

     

     

     

     

     

     

     


     

     

     

    프로토스를 위해 한몸 바치신 영웅 태사다르를 컨트롤하면서

     

    차원 도약 뽕맛에 취해

     

    칼라의 은총을 포기하고 심층이동을 찍는자들을

     

    진심으로 규탄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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