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라

언제 뽑아도 그렇게 아쉬운 상황이 없으며 아군의 스킬딜러 떄문에 상대방이 압존을 선택하지 못하는 조합일 떄 더 좋다.설령 압존이 있어도 공속버프가 두개고 스킬딜이 충분히 많아서 평타는 친다.리밍,캘타스,제이나가 스킬의 적중 유무에 따라 op와 쓰레기의 반열을 오간다면 발라는 항상 평균은 넘는다.이런 영웅을 왜 안하죠 ㅡㅡ양학이라고 할 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리밍의 딜을 씹발랐다.발라는 딜이 순간적으로 팍 드가서 킬캐치능력이 진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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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발라 좋아여 ㅡㅡ
작성자 | 페일  작성일 | 2016-02-14 19:48:24  조회수 | 3351  최종수정 | 2016-02-16 19:20:33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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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언제 뽑아도 그렇게 아쉬운 상황이 없으며 아군의 스킬딜러 떄문에 상대방이 압존을 선택하지 못하는 조합일 떄 더 좋다.설령 압존이 있어도 공속버프가 두개고 스킬딜이 충분히 많아서 평타는 친다.
리밍,캘타스,제이나가 스킬의 적중 유무에 따라 op와 쓰레기의 반열을 오간다면 발라는 항상 평균은 넘는다.
이런 영웅을 왜 안하죠 ㅡㅡ
양학이라고 할 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리밍의 딜을 씹발랐다.
발라는 딜이 순간적으로 팍 드가서 킬캐치능력이 진짜 좋다.

영웅 상성

    상대방이 압존을 못 뽑게 만들 딜러들이 있으면 매우 좋다.3법사 짱짱맨.반대로 주저없이 압존을 뽑게 만들 평딜러들은 그닥..
    모랄레스의 궁극기를 받으면 일리단을 말뚝딜로 파.괘.한다.

    잘하는 일리단이 적인데 모랄레스가 아군이 아니면 좀 힘들다.
    그거 뺴고는 님의 카이팅 실력과 구르기 사용이 카운터

    무라딘이 카운터인 이유는 재는 압존을 안 찍어도 압존 이상의 끔찍한 공속감소가 있어서.

    구르기에 저지불가가 사라진 이후로 티리엘같은 확정스턴도 좀 꺼려지긴 하는데 애내는 아군 지원가를 믿는걸로.
    그래도 게걸아귀는 님 피지컬에 따라 피할 수 있어욧

    특성 및 기술

    (4)

    보통 원한을 주로 찍지만 q발라 w발라 원하는대로 하면 된다.q발라는 솔직히 잘 안해서 설명 못함;;
    근데 q발라를 탈거라면 q발라가 후반 갈 수록 힘이 빠진다는 한계점은 명확히 인식해야함.
    아군 딜러라인이 후반에 힘이 빠지는데 q발라면 한타가 힘들어짐.

    (4)

    평발라에 가깝지만 무기고를 탄다.
    왜냐면 만티코어나 흡혈공격 효율이 좀 ;;함
    무기고딜은 w의 반이나 되는데 만티코어를 보면 발라 평타의 50%다.깡딜 낮아서 효율이 sigh..
    q발라면 q특을

    (4)

    보통은 불공.하지만 모랄레스가 아군이라면 마나가 다 빨릴 여지가 있으니 맹추도 괜찮음.
    불공을 키는 타이밍은 한타에 한번이라고 생각하고 가장 많이 팰 수 있을 때나 순간딜이 필요할 때 키자.
    쇠못덫은 이거에 약한 영웅을 잘 못찾겠다...
    q발라는 q특을.

    (2)

    평특을 많이 탔다면 복비 압존이 예상되거나 난사가 절대절대 안 끊긴다면 난사.무라딘 너프먹어서 난사 쓰기 좋긴 하다.
    복비는 아군 궁과 같이 써도 좋고 그냥 써도 좋다.
    다만 일리단같은 캐릭을 상대로 복비를 연계없이 맞추겠다는건 좀 무리.
    근데 복비 맞춰보겠다고 구르기복비 점멸복비 이런거 하지 마라.그렇게 억지로 맞춰서 좋은 궁극기도 아니고 맞추기는 더럽게 힘들다.

    (1)

    거사는 항상 옳습니다.이 발라는 공속이 2를 넘거든요.
    냉기사격은 괜찮은데 집행자 까지 갖춰지면 더 좋음.
    절제는 맹추를 찍었을 때 추천.그럼 절제스택 날아갈 떄까지 증오가 풀스택이라 좋긴 함;
    기보는 뭐 스킬딜이 너무 무섭다면.근데 포킹이 무서워서 기보 찍을거면 발라는 비추천;;

    (3)

    돌가죽<피피일 떄가 너무 많아서 돌가죽은 잘 안찍
    집행자는 냉기사격or 아군cc가 보장될 떄만.
    이중도약은 q발라거나 이게 정말 필요할 떄.
    도약 한번으로는 못 피하는 상황이 있긴 하니까.

    (3)

    시공의 광란은 항상 옳습니다.
    폭번은 뭐 범용성 탑이고 복수는 안 끊긴다는 확신이 나 자신감이 있을 때만.
    복수의 폭풍은 좀..힘들다..개선좀...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w는 그냥 뿌리면 된다.사거리특 안 찍어도 충분히 길어서 딜러라인까지 안 닿을 뿐이지 중간까진 다 닿는다.q는 표시 사거리보다 좀더 날아가니까 그거 감안해서 이왕이면 1인타겟으로 쏘자.근데 q특 안탔고 무기고 아니면 q는 좀 아껴서 써도 된다.어차피 쿨 14초라 천천히 써도 한타 끝날 떄까지 쓰는 횟수는 별로 차이가 없엉..
    불공을 찍으면 마나관리 때문에 w만 쓰는게 보통.e는 마나소모가 가장 크니까 아끼자.

    초반 운영
    무난한 생존기가 있으니 라인 하나 잡고 버티든 합류하든 알아서 하셈.
    죽지만 않으면 된다.
    구르기 믿고 재생구슬에 영혼 팔면 진짜 영혼을 빨린다.

    궁극기 습득 후
    난사는 안 끊기거나 혹은 상대가 끊기 위해 큰걸 바쳐야 하는 상황에서 쓰면 좋다.
    상대가 벽 위에 있을 떄 벽 뒤에서 난사쓰는거도 좋다.이거 진짜 끊기 힘든데 끊어도 발라를 잡는거랑 연결이 절대 안 되거든.
    복비는 맞출 능력이 없다면 그냥 찍지 말자.근데 맞출 능력이 있다면 복비다.평발라의 핵심이 복비다.아군 cc가 보장이 안 되있을 때 복비만큼 소중한 저지기가 없다.
    일단 써놓으면 그 지역을 상대가 안 들어오려고 하기 떄문에 어그로가 잠시 풀린다.발라는 이속이 빠르니까 상대가 돌진기로 진입했을 때 이거로 잠시 막아놓고 다시 카이팅할 여유를 찾을 수 있다.
    13에 거사가 찍힌 이후로는 탱커 상대로 우세를 점할 수 있다.복비깔렸는데 더 들어가면 복비딜은 버텨도 호응이 없는데 억지로 들어온거라서 보통 한타구도가 이상해짐.
    아니면 복비를 그냥 좀 참았다가 아군하고 연계를 해라.연계되서 들어가면 스턴은 제대로 안 들어가도 깡딜이 1천이 넘는다.

    20레벨 이후
    원한-거사-시광이 찍힌 발라의 딜은 탱을 녹일 수 있다.물론 딜러를 더 잘 녹인다.
    자극제가 있으면 뭘 들이대도 다 녹인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어느 맵에서든 범용성이 좋은데 이런건 없엉
    근데 굳이 따지면 용기사 돌진 피하기가 안 되서 용기사 맵이 좀 싫다.
    나머지는 오직 픽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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