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저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첫 공략입니다.겐 그레이메인이란 영웅의 장단점과특성을 찍었을 때의 기회비용과 이득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겠으며무슨 특성이 더 좋다는 것도 거론하겠으나왜 그게 좋은지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겐 그레이메인의 장점은2가지 폼으로 인해 각 상황마다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으며순간적인 폭딜이 아주 쎕니다.단점은 몸이 약하며 폼의 장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그 자체가 단점입니다. 각 스킬의 쿨타임이 길고 쿨이 도는 동안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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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각 특성들간의 기회비용과 시너지 분석
작성자 | 히든클로킹  작성일 | 2016-02-18 18:05:17  조회수 | 2132  최종수정 | 2016-02-19 14:07:06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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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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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저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첫 공략입니다.

겐 그레이메인이란 영웅의 장단점과

특성을 찍었을 때의 기회비용과 이득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겠으며

무슨 특성이 더 좋다는 것도 거론하겠으나

왜 그게 좋은지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겐 그레이메인의 장점은

2가지 폼으로 인해 각 상황마다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으며

순간적인 폭딜이 아주 쎕니다.


단점은 몸이 약하며 폼의 장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그 자체가 단점입니다. 

각 스킬의 쿨타임이 길고 쿨이 도는 동안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도 있으니 확실한 기획아래 스킬사용이 이루어져야 된다는 점입니다.




인간 폼의 장점
1. 원거리 포킹
2. 원거리 평타 -> 특성에 따라 데미지가 세다.
3. 적에게 돌진 가능

인간 폼의 단점
1. 도주가 쉽지 않다.
2. 몸빵이 약하다.


늑인 폼의 장점
1. 근접 광역데미지 지속 및 폭딜 가능
2. 특성에 따라 이속 30% 증가
3. 도주 용이

늑인 폼의 단점
1. 몸빵이 약하다(인간폼보다는 세다)
2. 적에게 돌진을 한다면 6초간 방어기술 전무


위 장단점은 겐 그레이메인을 플레이함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하는 것들입니다. 


영웅 상성

          .

          특성 및 기술

          (2)

          <늑대심장> - 지속딜이 가능할 때 분명히 좋은 특성입니다.
          <완벽한 조준> - 초반 라인전을 할 때 가장 유용한 특성이며 중후반 마나관리 차원에서도 유용합니다.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최적화되었다 할 수 있겠죠. 사정거리 30% 증가도 포킹을할 때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냄새를 쫓아라> - 기회비용상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포악함> - 제가 보기엔 1렙특 늑대심장보다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면의 야성이 3초와 4초의 지속력차이는 2배 이상이 난다할 수 있을 정도로 4초쿨의 효율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총평> - 포킹과 마나수급을 위해서라면 완벽한 조준을 찍지만 그것을 재량것 커버할 수 있다면 포악함을 추천합니다.

          (4)

          <두꺼운 가죽> - 늑인폼을 주로 활용하고자 할 때 그나마 몸빵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성입니다. 그러나 타영웅 특성의 막기보다 효율이 떨어지므로 기회비용상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어둠속의 눈> -게릴라전을 할 때 좋은 특성입니다만 스킬을 쓸 때 데미지를 입으면 은신이 풀린다던가 판정에서 좋은 스킬은 아니라고 봅니다.
          <갈증> - 타워 철거나 말뚝 딜을 할 때 마나수급에서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본인 스타일이 마나가 부족할 정도로 스킬을 난사를 한다면 찍어볼만 합니다.
          <넘쳐나는 독주>- 라인정리, 포킹 등등에서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1렙특 <완벽한 조준>을 찍었다면 필수적으로 찍어줘야 되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총평> - <넘쳐나는 독주>를 제외하고는 확실한 장점을 가져갈만한 특성은 없습니다.

          (2)

          <수은탄환> - 인간폼 평타관련해서 시너지가 좋은 특성입니다. 1렙특 <늑대심장><포악함>, 4렙특<갈증>, 13렙특<맹수의 사냥법>, 16렙특<고농축 폭발>, 20렙특<사냥꾼의 산탄총> 과 아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폭탄주> - 실질적으로 적중피해 증가는 그리 크지 않다고 봅니다. 제가 알기로 길니안 독주의 초기피해만 200% 증가로 알고 있고 그 피해는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없어도 되는 데미지인데 적을 맞추지 않아도 폭발하는 옵션이 사기입니다. 인간Q를 중점적으로 사용하겠다면 필수적으로 찍어줘야 되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백전노장> - 스노우볼링, 왕귀력 등에서 최고의 특성입니다. 그러나 팀이 지고 있다거나 상황이 안좋으면 있으나 마나한 특성일 수도 있습니다.

          <총평> - <수은탄환><폭탄주>는 효용성이 좋고 언제든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백전노장>은 활용도가 제한적이니 알맞게 찍어줘야 될 거 같습니다.

          (1)

          <숨통을 노려라> - 늑인폼에서 돌진이 가능해지며 돌진을 연속 2번쓰는 효과 등등 활용도가 무한합니다. 거의 무조건 이 특성이 더 좋다고 봅니다.
          <살육의 징표> - 그레이메인이 보조딜러인 상태에서 다른 확실한 메인딜러가 2명정도 더 팀에 있다면 찍어볼 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기회비용상 <숨통을 노려라>가 더 좋다고 봅니다.

          (4)

          <야생 질주> - 인간폼일 때 간발의 차이로 돌진을 못해서 적을 추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점을 보완해줍니다만 일반적으로 그 전에 적에게 미리 붙어서 팰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그게 겐 그레이메인을 잘 활용하는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능적인 공격> - 찍어주면 당연히 늑인폼일 때의 데미지가 향상이 되겠지만 늑인폼의 데미지는 그정도까지해서 무조건 올려야될 정도로 부족하진 않습니다. 물론 늑인Q는 약간의 돌진기능도 있습니다만 무조건 필요한 특성은 아니라고 봅니다.
          <맹수의 사냥법> - 차라리 이 특성을 찍어서 늑인뿐만 아니라 인간폼의 이속을 향상시키는게 기회비용상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감한 공세> - 마찬가지로 기회비용상 안찍는게 더 이득입니다. 라고 알고 있었는데 다른 분의 공략을 보니 진정한 사기특성이더군요.

          <총평> 13렙특은 <맹수의 사냥법>이 독보적으로 좋다고 생각했는데 <과감한 공세>가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2)

          <고농축 폭발> - 포킹트리에서 분명히 매리트가 있는 특성입니다. 시너지 받는 특성도 많고 좋긴한데 내면의 야성이 활성화된 동안 인간Q를 지속적으로 쓸 수 있는 타이밍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단발성으로 활용될 특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내면의 야성을 계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컨트롤의 소유자라면 꿀특성이라고 봅니다. 일반적인 대치 상황에서 굳이 이 특성 때문에 내면의 야성을 키고 인간Q를 날리고 내면의 야성을 허무하게 날려버린다면 W의 쿨이 돌면서 날리는 손해가 훨씬 크다고 봅니다.
          <불굴의 포식자> - 겐의 생존을 어느정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집행자> - 겐 자체가 CC기가 전무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찍지 않습니다. 아군의 CC기를 잘 이용할 수 있는 신의 컨트롤을 할 수 있다면 좋은 특성이라고 봅니다.
          <우두머리 사냥꾼> - 양학모드라면 최고의 특성중에 하나입니다. 7렙특 <백전노장>와 시너지가 일품이며 스노우볼링이 제대로 굴러가고 있다면 쉽게 게임을 끝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총평> - 16렙특성은 데미지와 관련된 3개의 특성과 방어에 관련된 1개의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6렙까지 흘렀을 그 타이밍에 겐 그레이메인이 데미지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면 데미지에 관련한 특성을 찍으시고 방어가 더 필요하다면 <불굴의 포식자>를 찍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3)

          <야수의 본능> - 난전에서 최고의 컨트롤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특성입니다만 활용범위가 제한적이고 없는 특성이나 다름없을 수도 있습니다.
          <길니안 룰렛> - 죄송합니다. 안찍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론상으로는 좋은 스킬 같습니다. 다만 생존능력이 충분하다는 가정하에요.
          <사냥꾼의 산탄총> - 원거리 포킹이나 후반 타워철거를 할 때 주위 돌격병정리 등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송곳니와 발톱> -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특성을 찍을지는 취향에 달린 거 같습니다.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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