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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레가르

아핫안녕하세요.제 목표는 어떤 특정영웅의 공략이 아닌 제가아는선에서 쓰는 모든 영웅공략을 쓰는것이 목표입니다.일딴 1티어급 영웅들 위주로 쓸것이고그후 모든 영웅에 관한 제가 아는선의 공략을 다쓸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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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클베떄부터 mmr 3100인 아재가 쓰는 레가르
작성자 | 윤하짜응  작성일 | 2016-03-27 03:01:11  조회수 | 5961
레가르
대지 고리회 주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보호막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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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4.1685003106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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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핫

안녕하세요.

제 목표는 어떤 특정영웅의 공략이 아닌 

제가아는선에서 쓰는 모든 영웅공략을 쓰는것이 목표입니다.

일딴 1티어급 영웅들 위주로 쓸것이고

그후 모든 영웅에 관한 제가 아는선의 공략을 다쓸 계획입니다.

영웅 상성

상성 영웅은 솔직하게 말하면

현재 레가르는 탑 지원가중 하나이기에 

그 op파워와 실력이 합쳐지면 굳이 약점이라고 할만한게 없긴하지만.

이번 패치로 자선치가 안되기떄문에 레가르 자신의 생존력이 낮아진 지금 과감한 움직임이 힘들고

그로 인해서 우리 탱커 딜러 라인을 지키는데 약간은 소극적인 모습을 예전에 비해서 보여줄수밖에없고

그로인해서 상대의 순간에 상대를 죽이는 암살자들에게 힘들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상성이 좋은 영웅에 있는 영웅들을 설명하자면

소는 기본적으로 자힐가능+무조건 상대에게 붙음+ 슈퍼cc

저 위 장점들로인해서 따른 탱커들에 비해서 힐의 비율을 조금더 다른곳에 쓸수있고 기본적으로 상대에게 무조건 붙을수 밖에없기떄문에 번개보호막의 효과도 낭비없이 쓸수있습니다. 

일리단은 그냥.. 좀 대표적인 영웅이라...

굳이 설명드리자면 레가르가 붙음으로써 일리단이 지속적으로 떄릴수있는 슬로우와 일리단이 부족할수도있는 마법딜 추가. 그리고 기본적으로 일리단은 탈태로 인해 생존기가 나쁘지않은편인데 선치와 같이 들어갈시 상대방 입장에선 매우 껄끄롭습니다.

그리고 회복증폭등이 있는 탱커계열들은 다 지원가와 나쁘지않은 케미를 가지고있습니다. 굳이 레가르가 아닌 모든 지원가들이랑요. 

그리고 같은팀내 상성이 나쁨이 표시되어있는 친구들은 

저조합이 안좋다고 표현하기보단 힐을 극대화 시키기 어려운 친구들 입니다.

리밍은 자체 체력자체가 적어 선치를 쓰기전에 쓰러질 확률이 있고 피가없어도 선치를 주기앤 애매합니다.
자체 피가적어서 기본 힐로도 충분히 체력을 커버시키는데 선치를 주기앤 애매한 친구죠.

그리고 디아블로는 피통자체는 높은편에 속하지만 회복증폭같은 특성이 없기때문에 선치를 받더라도 풀피가 안될확률도 있고 선치를 받아도 그후 활약을 많이못합니다. 

전형적인 cc탱커인데 기술쿨이 짧지않고 종말도 거리제한이 없이쓰기때문에 종말이 선치보다 먼저 빠지면 빠졌지 선치보다 늦게 빠질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적군에 상대하기 쉬움에 레이너 폴스를 올린이유는

레이너는 기본적으로 뚜벅이 친구인데 이친구는 천공탄으로 붙는 상대를 밀어내고 멀리서 때리는 스타일입니다.

어느 지역에서 딱빠져나오는 능력이 높지않습니다. 토템에 걸리게 되면 레이너는 바로 빠져나오지 못하기때문에 
상대방이 노리기 쉽습니다.

폴스는 그냥.. 종이에요.. 폴스의 장점은 1인딜링이 매우 괜찮다는점인데. 이게 순간 폭딜이라고 표현하기보단

여러가지가 겹치는 순간+지속딜 입니다.

그 두가지를 다합쳤을때 높지만 순간딜만 따지면 그렇게 엄청나진 않죠..
(물론 동북부 과부하등을 쓰는 폴스는 순간딜이 높습니다. 예의주시 해주셔야합니다 이런폴스는)

그래서 충분히 선치+보호막or힐 로 살릴수있습니다.

그리고 상성이 나쁜 영웅에 

그레메이 제라툴 등이 나온이유는

그레메이는 요즘 떠오르는 1티어급 딜러죠. 왜 1티어급 딜러일까를 생각하면

기본적으로 원거리 딜러와 근접딜러를 상황에 맞게 쓸수있고 라인클리어에서 나쁘지않기 때문입니다.

한타때는 라인클리어는 일딴 제쳐두고 저친구가 원거리 근접 다된다는데 문제가됩니다.

저친구는 궁극기를 사용하여 한번에 딜러에게 붙고 w 평 q 평평 q 이런씩으로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게 요즘 리밍이 많이 쓰이는데 리밍은 피통자체가 그리높지않아서 저런 순간적으로 직발로 들어오는 공격을 버티기가 힘듭니다.

레가르가 거기다가 힐 보호막등을 쓰면 당연히 살긴하겠지만 리밍은 우리 진형에서 멀어질 확률이 매우높고 그럼 한타가 불리해질 확률이 높습니다.

진형을 전형적으로 꺠부스기가 좋은 영웅이라 레가르같은 약간의 텀이 있는 힐러에겐 힘듭니다.

그리고 제라툴은 그냥....

못하는 제라툴은 상관이 없는데 할줄아는 제라툴일경우 상대가 멀노리는지 항상 체크하고 공감을 사용하여 그 노림수를 뿌셔버리는데 능합니다.

제가 느끼기앤 특히 상대 지원가를 무력화 시키는데 많은 비중을 두는걸로 보입니다.

특히나 우서 레가르 같이 특정 한스킬이 하나를 살리고 못살리고를 순간 결정하기떄문에 이런 제라툴같이 아예 스킬을 못쓰게 만들어버리면 매우 껄끄롭습니다.

제라툴 공감이 피해야지 하고 쓱 피하기 쉬운 스킬도 아니구요.

특성 및 기술

(1)

w특성을 강화해줄 여지는 충분히 있지만

16특성과의 연계및 레가르가 상대적으로 생존력이 줄어들었기떄문에 e 특성이 타특성에 비해서 활용성이 좋습니다.

(2)

히오스에서는 놓치는 라인을 최소화 시키고 상대보다 많은 인원수로 한타를걸거나 오브잭트 싸움등을 거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타 특성중 힐토템,나그네 은총등도 매우 괜찮은 특성이긴 하지만 힐토템의 경우는 그 한순간이 중요하다면 찍으시면되고 q는 힐위주로만 돌리는 레가르 하실때 찍으면 좋습니다.

야생심잠은 레가르가 자체적인 체력과 마나를 보충하기때문에 레가르 자체의 생존력과 전장에서 집으로 귀환하는 횟수자체를 줄여줍니다.

(1)

7렙 특성은 까고말해서 다좋습니다.

정화도 말할필요없는 특성이고 천리안도 절때 찍을가치없는 특성이 아닙니다.

피바람을 주력으로 선택한 이유는

피바람 자체로 일반기술들의 쿨타임을 줄임으로써

정글링과 팀내 힐을 조금이라도 더빨리 돌려
더욱 타이트한 운영과 한타시 힐량을 증가시킬수있습니다.

(1)

선치 미만잡 수준.....

2지원가이고 평딜위주의 조합이고 상대가 폭딜이 아니라면 피욕도 찍을 가치가없는건 아니지만....

전 추천은 못드리겠네요.. 정말 특정상황이 아니라면

(1)

레가르 와 팀원의 생존력을 조금더 강화시켜주는 특성입니다.

순간 생존을 더욱더 높여줍니다.

물론 힐링만 본다면 굽이치는 물결이 더좋긴합니다.

하지만 항상 레가르가 z평타를 막치는 상황만들기도 상대가 잘하면 힘들고 w 자체가 딜링에서 생존까지 합쳐지기떄문에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1)

1렙 특성과 연계해서 거의 스턴급 수준의 슬로우를 줄수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다른 특성도 항상 상황에따라 찍을수있지만

보편적으로 좋은 특성만을 추천드린겁니다.

(4)

상황에 맞춰서 쓰시면됩니다.

이건 꼭 이걸찍어라 라고 말할껀 아니라고봐요.

  • 연쇄 치유(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치유의 파도를 일으켜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70 회복시킨 다음, 사거리 7 내에 있는 최대 2명의 아군의 생명력을 각각 270 회복시킵니다.
  • 번개 보호막(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번개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위 적들에게 매초 67의 피해를 줍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속박의 토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주위 적들을 35% 느려지게 하는 토템을 생성합니다. 토템은 226의 생명력을 지니고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늑대 정령(고유 능력)
    탈것을 사용하는 대신 늑대 정령으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늑대 정령 형상일 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을 향해 짧은 거리를 약진하고 75% 추가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주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 집중이 필요한 행동을 하면 늑대 정령 형상이 취소됩니다.
  • 늑대 정령(Z)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레가르는 기본적으로 힐러이지만 라인클리어와 정글링 기능을 탑재하고있습니다.

물론 초반부터 정글링을 막돌고 하진않습니다. 그렇게 빠르지도 않구요.

기본적인 힐러와 운영은 비슷합니다.

팀내 낚시에 가담하여 딜링과 cc를 보충할수도있고 팀이 위험한 라인에 가서 케어를 할수도잇고.

레가르는 따른 지원가와는 다르게 라인클리어가 나쁘지않기떄문에 빈라인의 경험치를 챙기는것도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

낚시or라인케어or경험치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항상 선치+a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물론 숙련도에 따라서 쌩 선치로 상대를 살리는것도 가능은합니다.


20레벨 이후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딜or탱 라인에 w보호막을 써주시면서 딜러와 탱커 사이에서 적당한 힐을 쓰시고

만약에 상대딜탱or딜러들이 우리딜러에게 붙으면서 우리딜러가 위험하다면 토템을 그쪽으로 까셔서 상대방의 진입을 막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라고 할만한건 딱히 없네요... 

굳이 팁을 더 드리자면

항상 레가르는 적당히 안전해야한다. 라는걸 꼭 마음에 두시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안전하게만 있으면 레가르의 장점이 부각되기가 힘들고 그렇다고 너무 공격적으로 하셔서 위험하시면

팀원을 살려야할때 못살려줄수있습니다.





레가르를 잘하고 못하고의 차이는 

레가르 자체 스킬에선

z사용 빈도, q힐을 쓰는 타이밍, w를 제때 써주고있는지의 체크, e 스킬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적에게 들어가는가,
선치의 성공여부와 효율

레가르 운영에서는

라인의 전체적인 관리, 팀원내 체력관리(지원가 공통), 정글링과 함꼐 오브잭트 싸움에 맞는 타이밍의 정글링인지 체크 

그리고 자체적인 피지컬 에서는

레가르 자신의 체력 마나관리, 우물먹는 타이밍 및 오브잭트와 우물간의 시간차이 조정,전체적인 맵리(공통)

정도 되겠네요.

굳이 더 길게쓸려면 길게 쓰겠지만 제글을 이해하신분들은 이정도만 말해도 이해하실꺼고...

이해 못하시는분들은 더말씀 드려도 이해하기 힘드실것이고...

잘하시는분들은 그냥 당연한소리를 하고있는것이기애 굳이 제글을 볼 가치를 못느끼시겠지요.

다음 영웅은 음... 리밍으로 가보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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