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캘타스

시즌 시작을 기다리는 잉여 1등급입니다. 게임을 많이 못해서 가끔씩 빠대만 즐기며 갓빡이 님의 패치를 기다리는 중에  전과 상당히 달라지는 바람에 혼파망 상태가 되었길래 한번 써보는 공략입니다.공략글은 그저 참고만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러 공략글을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으시길 바랍니다.#평타왕이 너프를 먹어서 Q타스도 얼굴을 내밀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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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주력으로 쓰는 Q타스
작성자 | Player2  작성일 | 2016-04-03 03:47:19  조회수 | 32284  최종수정 | 2016-05-23 20:53:19
캘타스
태양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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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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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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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시즌 시작을 기다리는 잉여 1등급입니다. 

게임을 많이 못해서 가끔씩 빠대만 즐기며 갓빡이 님의 패치를 기다리는 중에 

 전과 상당히 달라지는 바람에 혼파망 상태가 되었길래 한번 써보는 공략입니다.


공략글은 그저 참고만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러 공략글을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평타왕이 너프를 먹어서 Q타스도 얼굴을 내밀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영웅 상성

       DQ로 광역딜을 던지기 때문에 광역CC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과 함꼐하면 좋습니다. 특히 광란의 도가니 (R) 위에  그을린 살갗 (Q) , 태양샘의 분노 (Q) 를 찍고 DQ를 던져주시면 적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며 스트레스도 함께 날아가는 속시원한 광경을 보실 수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말퓨리온은  휘감는 뿌리 (E) 로 적의 발을 묶어주거나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으로 마나를 채워줄수도 있기 때문에 같은 팀에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적으로 만나면 화나는 친구들은 막 들어오는 더러운 것들입니다. 특히  일리단 이놈은 답도 없습니다. 안그래도 강한놈인데 이번에 패치도 되서  습격 (Q)으로 들어오는 순간 짜증부터 나기 시작합니다. 특히  중력 붕괴 (E)라도 빗나가는 날에는 지원가나 전사들이 자신을 살려주길 바라는게 답입니다. 후반에 궁극기가 빠졌는데 나에게 달라들면  비전보호막 키고 나도 모르겠다  불덩이 작렬 (R)을 던지셔도 됩니다. 물론 일리단이 육감 (E)을 찍으면 바보 짓이 되지만  찍지 않았거나 회피 (E)가 빠졌을 경우 던져버리면 눈가려놓고 실명걸리는 이 사기꾼을 트루워치프의 곁으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이런 더러운 것들에게 물리면 신중하게  중력 붕괴 (E)를 맞추고  살아있는 폭탄 을 던진 후에 도주하시면 되겠습니다. 피가 너무 없거나 주변에 적이 많으면  살아있는 폭탄 은 쓰지않고 도망가시는게 좋습니다. 괜히 한대 더 때리려다가 목숨 하나 날아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제일로 가는게 최고입니다.
       
       Q켈타스는 전에 쓰이던 W켈타스와 다르게 멀리서 포킹하면서 싸우기 때문에 포지션을 후방에 포지션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가끔 살아있는 폭탄 을 적딜러에게 붙이겠다고 조금 앞으로 갔다가 적에게 물려서 지원가를 고생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켈타때문에 지원가가 헤메이기 시작하면 게임 힘들어집니다. 그냥 멀다 싶으면 근처의 친구들에게 붙여주세요.

       

      특성 및 기술

      (3)

      대류는 한번 써봤는데 힘들더군요. 물리면 지원가가 봐주지 못하면 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마나중독자나 지옥 마력 주입을 갑니다. 지옥 마력 주입은 초반부터 지속적인 생존력을 늘려주고 마나중독자는 후반 한타때 큰 힘을 발휘합니다.
      둘 다 취향이긴 하지만 라인이 두개인 맵은 지옥 마력주입을 찍도록 합시다.
      #만약 적의 조합이 자신을 건드리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대류를 찍으셔도 됩니다. 대류로 인한 데미지강화가 생각보다 크다고 하는군요.

      (1)

      황천의 바람에 E속도가 빠져서 상당히 슬프네요. 그래도 사거리 증가는 꿀이라서 버리긴 조금 아깝네요.
      마나 추출도 상당히 좋습니다. 마나 중독자와 시너지도 좋고 켈타의 고질병인 마나 부족을 잘 커버해줍니다. 특히 마나가 없을시에 DW를 아무대나 걸어주면 4%의 마나회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난 E거리를 증가해서 CC를 확실히 넣고싶다하면 황천의 바람을 마나를 회복해서 스킬을 막 퍼부어 버리겠다 하시면 마나 추출을 가시면 됩니다.
      마력의 소용돌이는 빈본님의 들썩들썩 켈타할때 찍으면 됩니다.
      # 1레벨 특성에서 대류를 찍으셨다면 마나 추출이 거의 필수적입니다. 막 질러야 하니까요.

      (1)

      Q켈타스 입니다. 태양의 불꽃은 W켈타를 하실때에 찍으시면 될거 같네요.
      2명 이상에 들어갈 때 추가피해를 줍니다. 라인이나 소규모 전투땐 맞추기 힘들다고 보이겠지만 중후반 한타때에는 은근 잘들어갑니다.
      과중력은 별로입니다.

      (2)

      적 영웅을 보고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적이 불작에 면역이 있는 제라툴이나 리밍같은 있는 친구들이 있거나 설명아재 우서가 존재하면 불작은 포기합시다. 싸우는 도중에 귀신같이 옆으로 빠져서 적에게 던질 수 있는거 아니면 싸우기 전이나 끝날 때 쓰는게 좋습니다.
      불사조는 모든 면에서 좋습니다. 돌격병 정리, 오브젝트 싸움, 한타까지 쿨타임도 짧아서 불작보다 더 좋은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 불사조는 먼저 던져놓고 싸우는게 기본입니다. 이런데 왜 불작이 주력이라고 물어보신다면 불작이 꿀잼

      (1)

      방화광이 정말 좋습니다. 켈타의 Q는 쿨이 은근 길어서 한번 던지면 딜로스가 꽤 있는데 방화광을 배우면 DQ후 W를 붙이면 조금이라도 그 딜로스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W는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굳이 딜러에게 붙이겠다고 들어가시지 마시고 들어오는 탱커에게 써주시면 됩니다.
      역류도 은근 좋습니다. 걸린 적에게 슬로우를 걸어서 깨알같이 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상대하면 은근 짜증납니다. 특히 화염술사 배우면 이속감소때문에 약간 재미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핵분열은 데미지 증가가 없어져서 여기서는 못 쓰겠네요.

      (1)

      이번에 버프먹은 태양샘의 분노입니다. 전에는 다시 올라오는 시간이 길어서 이게 뭔가 싶었는데 이젠 끝나자마자 다시 올라와서 좀 나아졌습니다. 작은 골목에서 싸울때나 공감, 게걸, 도가니같은 광역 궁과 같이 쓰이면 펑펑 하면서 적의 영웅이 하늘로 날아가는 장면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적이 DQ를 안맞기 위하여 갈라지게 유도하는 것도 있습니다.
      태양왕의 분노는 W켈타스의 특성입니다. 현재 너프를 먹은 상태지만 그래도 강력하니 평타왕 하실때 찍주시면 되겠습니다.

      (4)

      점멸이 사라져버린 지금 4개가 다 비슷하다고 봅니다. 저는 불작 캐스팅하면서 신마강을 쓰는데 꿀잼입니다. 그 외에 싸움이 길어져서 마나가 부족한 경우에 써도 마나가 은근 많이차서 좋습니다. 근데 쿨이 조금 길어요. 좀만 줄여주지는...
      나머지는 그냥 스킬설명 읽으시면 됩니다. 다 비슷하니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시는거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신마강이 10초로 버프되어 시간안에 DQ를 두번 뿌릴 수 있다고 합니다. 태양샘의 분노랑 합치면 4번이니 맞춘다면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을겁니다.
      #화염술사를 배우고 적 진영에 던지시면 진영붕괴가 일어납니다. 대신 그거 던지러 가다가 물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잘 쓰셔야합니다.

      • 불기둥(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중력 붕괴(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신록의 구슬(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팀의 후방에 배치해서 DQ를 무자비하게 던지며 들어오는 영웅에게  중력 붕괴 (E)와  살아있는 폭탄을 던지시면 되겠습니다. 적의 예상경로나 적이 모여있는 곳에 무자비하게 DQ를 던지셔서 되도록이면 많은 적에게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초반 운영
      이 전과 달리  살아있는 폭탄을 한 대상에게 연속으로 써서 강제로 터치는게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초반에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마나 중독자를 찍으셨다면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보단 라인정리를 위주로 하여 구슬을 모으도록 합시다. 적 돌격병에게 DQ를 맞추고 가운데 법사나 궁수 중간놈한테  살아있는 폭탄을 걸어주시면 금방 정리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라인 두개를 돌아다니며 구슬을 모으면 비전보호막을 금방 만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렇다고 너무 남발하시면 중요할 때 마나가 없어서 덩치 큰 돌격병이 되기 때문에 마나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만약 적을 견제하고 싶으시다면  살아있는 폭탄 (W)만 계속 붙여주셔도 피를 많이 까실 수 있을겁니다.

      궁극기 습득 후
      불사조를 배우셨다면 싸우기 전에 먼저 던지시고 싸우시면 됩니다. 쿨이 짧기 때문에 용병이나 불멸자 같은 오브젝트를 공격할 때도 먼저 던지시고 딜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끔 모르시는 분들이 있던데 날아가는 경로에 적에게도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잘 던져주세요.

      불덩이 작렬 (R)을 배우셨다면 한타시작전에 적 딜러에게 던져서 전장이탈을 노리시거나 한타가 끝난 후에 도망가는 적에게 던지시면 되겠습니다. 최고는 한타 중에 모든 스킬을 다 던지고 쿨이 돌 때에 불작을 던지는 거지면 적이 가만두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힘들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랄이나 그레이메인에게 던지면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우서나 티리엘이 있는데 찍으셨다면 무적이 빠지는걸 보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한번 써보세요 무슨 더러운 일이 생기나


      20레벨 이후
       DQ를 여러명에게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범위가 은근 넓기때문에 조금만 신경쓰시면 2명이상은 맞추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제 20레벨에 생기는 점멸이 사라졌기 때문에 비전보호막으로 버텨야합니다. 들어오는 상대에게  중력 붕괴 (E)를 맞추고  방화광을 붙인 다음에, DQ를 적의 딜러쪽에 던져줍시다. 만약 적 딜러와 거리가 많이 벌어지거나 들어오는 상대를 먼저 잡자는 말이 나온다면 들어오는 적에게  중력 붕괴 (E) 후 바로 DQ를 밑에 깔고  살아있는 폭탄을 던져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경우에  그을린 살갗은 발동되지 않겠지만, 깡딜이 강하기 때문에 들어오는 적을 팀과 함께 녹여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리단 같은 놈들은 어? 하는 순간 사라지니  중력 붕괴를 신중하게 씁시다.

        비전 보호막은 당연한 말이지만 적이 나를 공격할 때 씁시다. 만피에서 쓰는거보단 피가 반정도 남았을 때 적이 내 피를 보고 어글이 끌려서 공격할 때 사용하시면 더 효율적이게 쓰실 수가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간보다가 스턴이 들어오거나 그레이메인, 리밍같은 폭딜러에게 걸려서 쓰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도 잘 생각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비의 마법 강화을 쓰는 타이밍은 포킹하다가 엠피가 떨어졌을때 적이 들어올텐데 그 때 눌러주시고 적에게 스킬을 퍼부으시거나, 딜이 잘들어가겠다 라고 생각들때에 누르시면 됩니다. 쿨이 60초나 되는데 한 10초만 줄여주면 좋겠네요. 그 외로는 불덩이 작렬 (R) 캐스팅중에  신비의 마법 강화을 눌러도 끊기지 않고 나가기 때문에 캐스팅이 거의 끝날때 쯤에 써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데 이건 적용이 되는건지 확실하진 않네요. 

       끝으로 지금 켈타스는 과거 작열 켈타스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그때의 그 더럽고 치사한 데미지가 나오는건 아니지만,  방화광을 이용하여 쿨을 줄이면서 계속  태양샘의 분노를 던지면 꽤 괜찮은 딜을 뽑으실 수 있습니다.  불기둥 (Q)의 사거리 증가특성이 없기 때문에 최대 사거리에서 던지는거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 켈타스의 사소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궁극기 중 하나인 불사조는 날아가는 투사체에도 데미지가 존재합니다. 데미지는 뱉는 불과 같습니다. 

      2.불사조의 공격은 방사피해입니다. 적진 한가운데에 던지시고 적의 불사조한테 맞으면 팀한테서 떨어집시다.

      3.불덩이 작렬은 캐스팅 중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땅에 무빙만 찍어도 취소되버리니 끝날때까지 아무것도 안하시는게   현명합니다. 괜히 급하다고 땅을 찍으시면 신나게 기모으다가 불작은 안나가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4.비전 보호막의 지속시간은 짧습니다. 설레여서 먼저 쓰시면 그냥 날아가버리는 수가 있으니 적이 나에게 집중했다     싶을때 쓰셔야 보호막을 날리지 않고 잘 쓰실 수 있을겁니다.

      5.초반에 라인에서 상대에게 쓰는 W는 DW로 쓰셔야 마나 소모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켈타는 마나 소모가 심각해서     스킬을 막쓰면 금방 바닥이 납니다. D를 키고 W를 쓰면 마나 소모가 0이되기 때문에 마나를 아낄 수가 있습니다. 

      6.4렙에  마나 추출을 배우셨다면 아무곳에나 DW를 써서 4%의 마나를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구슬이 2개가 아니기 때문에 정작 중요할때 구슬이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타이밍을 잘 보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쓰는  불기둥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캘타스 공략이었습니다.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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