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먼저 인증부터 가봅니다..그리 높은구간은 아니지만 1등급에서 평균정도는 합니다.영리에서 리리를 1등급 찍고나서부터 했으며, 영리판수 1/3정도를 리리로 채웠습니다.ㄴ 깨알같은 갓즈로 자랑저보다 리리를 플레이나 설명을 잘하시는 분들은 많습니다.하지만 히오스 리리 입문자의 절대 다수는 평범한 리리사용자들입니다.한 리리장인의 현란한 말쏨시가 아닌 평범한 리리사용자가 평범한 리리입문자들을 위한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리리는 야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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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스터 리리가 살아남는 법 [근엄, 진지]
작성자 | 이말년  작성일 | 2016-04-12 09:17:11  조회수 | 12756  최종수정 | 2016-04-13 14:18:49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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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003.125500360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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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먼저 인증부터 가봅니다..

그리 높은구간은 아니지만 1등급에서 평균정도는 합니다.

영리에서 리리를 1등급 찍고나서부터 했으며, 영리판수 1/3정도를 리리로 채웠습니다.



ㄴ 깨알같은 갓즈로 자랑

저보다 리리를 플레이나 설명을 잘하시는 분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히오스 리리 입문자의 절대 다수는 평범한 리리사용자들입니다.

한 리리장인의 현란한 말쏨시가 아닌 평범한 리리사용자가 

평범한 리리입문자들을 위한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리리는 야캅니다.

영웅 상성

억지로 5개씩 만들긴 했는데 우선, 상성좋은 아군을 찾으라면 딜 꾸준히 넣을수 있는 탱이 일단 좋습니다.

그럴땐 꾸준히 딜을 넣을수 있는 운룡리리트리를 추천합니다. (꼭 운룡리리를 탈 필요는 없음) 

그리고 상성좋은 아군은 체력이 적지만 기동성 좋은 딜러입니다. 

사실 리리가 슈퍼서브(한사람을 급히 살리는) 지원가가 아니라서 기동성이 좋아야 지원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우리편의 영웅의 기초체력이 적은편이라면 은근히 캐리하는 느낌이 나서 기분 좋음)

만약, 2지원가를 가고 싶다면 딜링이 좋은 카라짐과 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상성이 안좋은 아군은 아무래도 데하카,렉사르의 미샤, 길바같이 쓸데없이 힐 넣게 만드는 아군들이 안좋습니다.

여기엔 없지만 무식하게 체력높은 디아블로도 안좋긴 안좋습니다.

일리단도 매우 안좋은편에 속하는데 이유는 천잔 거리유지가 힘듭니다. 

주려다가 둘다 죽을수도 있어서숙련된 리리가 아니라면 레가르나 우서같은 지원가를 해주세요.

아바투르는 최종진화물에도 힐이 들어가서 골치아픕니다. 그 외에는 딱히 나쁘다고 할만한건 없네요.



적군으로 만날때 거리유지만 잘하신다면 어느 영웅이든 상관 없겠지만,

상대하기 힘든 영웅을 뽑으라면 스턴있는 탱커가 까다롭습니다. 

가장 까다롭다고 생각되는 영웅은 비주류지만 고치를 쓰는 아눕과 방패로 스턴맥이는 요한나입니다.

그외 티리엘, 무라딘도 까다로운 편에 속하지만, 숙련되신다면 괜찮습니다.

까다로운 딜러를 뽑으라면 스턴기가 있거나 광역 폭딜이 가능한 영웅입니다.

레이너는 16 전까진 리리의 밥이지만 16때부터 스턴기를 가지고 있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캐리건은 손빨이 워낙 중요해서 적캐리건이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잘하는 캐리건 만나면 지옥)

캘타스나 리밍,돼지모단, 제이나같은 폭딜넣는 영웅은 리리의 지원력으론 역부족일수도 있습니다.

(즉 상대에 법사가 있으면 안좋을 가능성이 높음)



적군으로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평타딜링 위주거나 속박을 넣고 딜넣는 영웅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특히 쉬운 영웅은 스랄이라고 생각됩니다.

스랄이나 도살자같은 영웅이 있다면 후다닥(7렙특성)을 무조건 찍으셔야 됩니다. 

그러면 그 영웅들은 웬만해선 한타때 리리를 보기가 힘듭니다. 

머키는 아군으로서도 좋지만 적군으로 만나면 그냥 리리의 밥입니다.

그리고 가끔 리리공략을 보면 일리단이 쉽다고 하시는데 제구간에 있는 일리단과 많이 다른가 봅니다. 허허-


특성 및 기술

(1)

마술사의 꿈을 주력으로 합니다. 잦은 한타와 지속력을 생각한다면 (특히 쿵푸허슬을 찍고 나서) 리리에게 마나 재생량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운룡리리트리를 타시는 분들은 영원의 용을 찍으셔야 하지만, 마술사의 꿈을 가셔서 지속싸움을 좋게 하는것도 됩니다.


실명의바람트리를 타고 싶으시면 강풍을 찍으셔도 됩니다.(약 7% 사용자가 이 트리를 즐겨 사용함)


프로 투수만 안찍으시면 됩니다. 이거 찍으시면 완전 트롤이에요.

(3)

마술사의 꿈이나 강풍을 찍으셨다면 거대한 소용돌이를 찍으시면 됩니다.


운룡트리를 타셨다면 무조건 치유 운룡을 택하시면 됩니다. 혹은 마술사의 꿈을 찍으시고 운룡트리를 타셔도 됩니다.


치유의 수호물은 팀에 돼지같은 탱커가 둘 이상이다하면 이 특성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그리 추천하는 특성은 아닙니다.


눈뜬장님은 사실 효율이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간혹 상대편에 일리단이 있다고 해서 이 특성을 찍으시는데 그럴바엔 치유 운룡을 찍으시는게 낫습니다.

(1)

리리를 픽한다면 웬만해선 상대편에 기절, 이동불가가 있을겁니다. 그래서 후다닥이 가장 무난합니다.


몸에좋은차를 택할때는 지속싸움에 좋습니다. 혹시 이것을 찍고 싶으시다면 마술사의꿈 - 치유 운룡(혹은 거대한 소용돌이) - 몸에좋은차를 가는 지속리리트리도 있습니다.


운룡트리라면 번개운룡으로 지져주시면 됩니다.


연속투척을 찍기엔 7렙 특성들이 다 좋은편이라 다른걸 찍으시는것이 좋습니다.

(1)

천잔돌리기가 가장 무난하며 리리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룡은 2지원가일때는 좋습니다만 1지원가일땐 택하면 힐하시기 벅찹니다.

(4)

축소 광선의 효율은 아직도 뛰어난 편입니다. 상대 힐러의 정화나 무적기가 빠지고 쓰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쇄도의바람은 지속리리트리를 타셨으면 추천합니다만 무조건 4렙특성을 거대한 소용돌이로 하셔야됩니다.


교묘한 발놀림은 상대에 노바,제라툴, 도살자, 일리단..등 리리를 무난하게 물수 있는 딜러(법사제외)가 있다면 찍으시면 됩니다.


휘감는바람은 효율이 그리 좋은편은 아니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3)

만병통치는 공짜 정화라고 할수 있지만 타게팅이 아니라서 생각을 잘 하시고 쓰셔야 됩니다. 사실 정화 말고 이속20%증가가 사깁니다.


운룡트리를 타셨으면 운룡짝궁이 무난합니다만, 다른 특성의 효율이 좋은편이라 다른것을 가도 됩니다.

한번에 두잔같은 경우엔 지속리리가 가기에 가장 좋습니다.


안전 질주는 상대편에 리리를 물수있는 영웅들이 너무 많아 도저히 못살겠다 싶으면 찍으시면 됩니다.

(3)

그냥 쿵푸허슬을 찍으시면 됩니다. 히오스 20렙 특성중 효율이 가장 뛰어난 특성입니다.


백만잔돌리기는 상대에 기절, 침묵이 없다. cc가 정말 하나도 없다면 궁강화를 하셔서 괴랄한 힐링을 하셔도 됩니다.


쌍룡은 찍는 사람을 못봤습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로 할만해졌습니다. 지속싸움이 길어질거 같지 않고 한방싸움이 될거 같으면 생각해볼만합니다. (하지만 쿵푸가 무난함)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리리는 본인 체력이 일단 높아야 됩니다. 지속싸움이든 난전이든 게릴라전이든 본인의 체력이 낮은 상태라면 원하는 대상에게 힐을 못줍니다. 그래서 우물이나 집에 자주 가주시고 마나는 항상 넉넉하게(2/3 이상) 있어야 됩니다.


특성에 말씀드렸듯.. 리리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지속리리 : 마술사의꿈 - 거대한 소용돌이 - 몸에좋은차 - 천잔 - 쇄도의 바람 - 한 번에 두잔 - 쿵푸허슬
운룡리리 : 영원의 용 - 치유 운룡 - 번개 운룡 - 천잔 - 축소 광선 - 운룡 짝꿍 - 쿵푸허슬
도망자리리 : 마술사의 꿈 - 거대한 소용돌이 - 후다닥 - 천잔 - 교묘한 발놀림 - 만병 통치약 - 쿵푸허슬


본인은 도망자리리를 가장 선호하는데 이유가 바로 리리 자신이 잘 살아야 아군이 잘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리리가 라인 혼자 남는것은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운룡리리라도 라인클리어 느린편입니다.
무조건 맵을 보시고 왔다갔다 힐을 넣어주며 상대방을 괴롭히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타 후 경험치가 타는 곳이 있더라도 리리가 가지 말고 아군이 라인을 가야 됩니다.
(혹시나 훼이크를 위해서나 아군 영웅이 캠을 돌기 위해서라면 있으세요.) 


리리는 콤보플레이랄게 없는 아주 단순한 스킬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갱이나 상대방 딸피가 될 가능성이 보인다면 e(실명의 바람)을 아꼈다가 상대방 도주시 
실명의 바람을 사용한다면 딜을 넣기 수월할겁니다. (그리고 멋있어 보임)

초반 운영
라인을 혼자서 먹지말자!.. 사실 힐러라면 라인 혼자 먹는 즉시 트롤직행입니다.

모든 지원가는 움직여야 팀원이 삽니다. 안그러면 팀원들이 고통에 시달립니다.

그리고 리리는 까불면 안됩니다. 리리 패시브덕분인지 모르겠지만, 

리리는 초반부터 생존력이 강한 지원가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존력이 강해도 

극딜맞으면 한방에 가고 렙차는 벌어지기 때문에 탱커처럼 까불지만 않으면 적어도 1인분은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상대방의 집중 공격을 맞을거 같다하면 그냥 거리를 유지하면서 천잔 켜주시면 됩니다.

리리의 힐 자체가 즉발힐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빨리 켜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천잔은 거리유지가 생명입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후면 리리가 왕귀하는 시점입니다. 진지하게 20렙후 리리보다 좋은 힐러는 없습니다.

상대편에 찔끔지속딜 넣는 영웅(누더기, 실바나스..등)이 쏘는걸 일부러 맞아서 쿵푸 특성을 터뜨리는것도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쿵푸를 찍고나서 설치지만(?) 않으면 됩니다. 까불다가 짤려 죽으면 그겜 끝납니다.


끝맺음

ㄴ HOS 마스터 구간에서 가장 픽률이 낮은 리리..ㅠ


사실 리리는 지원가로서 가장 안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한사람에게 집중되는 딜을 감당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그리고 천잔을 돌릴때 다른 스킬을 사용 못하는 부분이 리리에 대한 인식을 낮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실명, 어그로, 생존력...등 다른 지원가가 가지고 있지않은 매력들이 있습니다.

그런 매력이 존재하기에 오늘날에도 마스터에 리리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던지기 위한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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