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안녕하세요 일루젼팀 아담입니다. 인벤 글을 모두 눈팅만하다가 한번 글좀 써보고싶어서 들렸습니다.처음 써보는 글이라 이상해도 그냥 봐주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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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일루젼팀 adam의 바이킹 공략
작성자 | 막걸리듀잔  작성일 | 2015-05-10 15:30:31  조회수 | 5273  최종수정 | 2015-05-21 01:06:05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823.086--54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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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일루젼팀 아담입니다.   

인벤 글을 모두 눈팅만하다가 한번 글좀 써보고싶어서 들렸습니다.

처음 써보는 글이라 이상해도 그냥 봐주세요 ㅠ.ㅠ

영웅 상성

      우선 팀원 상성들은... 개개인 케릭이 맞지 않는다 보다 4명이 다같이 조합을 맞췄는지가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ex) 1~2지원 1탱 1~2딜러 (2딜러면 일리단을 끼는게 승률이 더좋더군여)

      그리고 적 상성으로 저 세영웅을 뽑은이유는 라인전과 한타때 조금 귀찮다 일뿐입니다.

      말퓨리온  유일하게 한타에서 귀찮았던 서포터입니다.  
        
       우선 바이킹이 한타에서 해줄 것은 한명을 물고 늘어지다가 배위로 올라가 지속딜을 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배를탔을때 이분이 평온하나 켜주시면 제가 뭘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q를맞춰도 풀피는 그대로풀피...

       라인전에서는 그나마 쉬운편입니다.

      첸 이분은 유명한 라인전 깡패시죠.

       바이킹이 1:2 든 1:1:1 로 찢어져서 라인 경험치를 쬽쬽 하는 케릭터인데 이분은 세명이 달려들어도 안죽고 포탑을

      밀어버리시는 분입니다.  경험치를 다챙긴다해도 타워경험치를 매꿔줄 이득이 없으면 슬퍼지죠.

       한타때는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소냐  이분도 첸이랑 비슷한분 입니다.

       초반부터 세명이 달려들어도 못죽이고 오히려 돌면서 웃으시는분. (타워가 더쉽게 아작납니다.)

       한타의 경우 배를 좀 소냐님 곁에서 멀리서 타지않으면 바로 터집니다.

      노바 그냥 라인전도 싫고 한타때도 싫은 존재입니다.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맞고 반응하면 에릭같은경우는 이미 사망예약이 되어있습니다. 

      그나마 대응법이란건 미리 예측하고 그쪽 화면을 바라보는것인데 잘못하면 보고도 죽습니다. (한마리 한마리 다 위축

      스택을 주는것도 문제입니다.)

       한타의 경우 여러분이 노바를 먼저 찾고 달리시면 좋은 그림이 나옵니다. 하지만 그 반대가 되서 다른 딜러에게 달리

      셨다면 z도 빠진상태에서 배를 바로 잃게됩니다. 어떻게 봐도 까다로운 영웅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중반부터 엄청난 유지력을 주게됩니다.

      다른 특성들은 메리트가 없는것 같습니다.

      (4)

      이걸 찍은 순간부터 라인전이 쉬워집니다.

      모르는 분들이 가끔씩 계시는데 3마리가 동시에 돌

      게되면 3번을 떄리는게 맞습니다.

      이쪽도 다른특성은 메리트를 못찾겠습니다.

      (4)

      생존을 위한 거의 필수 특성.

      음... 다른 특성은 그저 취존...

      (1)

      저는 대부분 배를 탑니다.

      해외대회에서 가끔씩 한번더! 를 찍는다고 했는데

      그 대회를 제가 찾지못해서 확답은 못드리겠습니다.

      (3)

      바이킹 특성중 가장 헷갈리는 특성.

      저는 쿨감을 많이 찍습니다. 이유는 이쯤되면

      살기보다 3명이 싸워야하기에...

      (3)

      한타때 으은근히 탱키해지는 특성.

      딜러한테 달리실때 키고 달리면 대부분 이기십니다.

      울라프 스턴같은 경우는 좋긴한데 좀 애매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1)

      90%정도 배강화를 찍습니다.

      배강화는 타면 두대상을 친다는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사거리가 길어져서 추노도 쉬워지고요.

      폭풍은 즐겜일때 찍어본것 같은데 한번더! 하고 연계

      하면 더 좋아질듯하네요 (20렙기준 데미지 54 추가)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바이킹 공격단(W)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건 본인의 의지보다 팀의 조합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4인이 뭉쳐서 뭔가를 해줄 수 있는 경우 1 1 1 (컨이 어렵지만 구슬동자는 잘 쌓이게됩니다.)

       4인이든 3인이 한라인을 지속적으로 밀수있는경우 2 1 (울라프 솔로  벨로그 에릭 이렇게 묶는걸 추천합니다)

       그냥 각자 라인을 가게된다  3  (생각보다 라인전 깡패입니다. 위에있는 라인전 강케릭 빼고는 반반은 갑니다.)

      초반 운영


       바이킹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죽지않고 라인경험치를 먹는것입니다. 하지만 죽지않더라도 경험치를 먹지못하면 

       결국 손해가되는데 못먹겠다싶으면 팀원들한테 말하고 라인을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ex) 2 1 로 나눴는데 적들이 맘먹고 디나이를 시전한다. 팀원한명을 불러 먹어달라고 하거나 그냥 3명이 뭉쳐서 

       라인을 이기면됩니다. 

       공포의 정원 : 이 맵은 1 1 1 도 가능한 맵입니다. 라인마다 숨은 부쉬도많고 초중반 20전 공포를탈때도 나눠져 
       
                      있으면 라인 관리도 쉬워집니다.

       하늘 사원 : 이 맵은 바텀 3 아니면 미드 바텀 2 1 나누는걸 추천합니다. 초반 탑4에 힘을 줘서 푸시하기도 좋고 

                   바텀에 오는 영웅들이 그렇게 강하지 않기에 3명으로 라인을 압살할수도 있습니다.(소냐느님제외)

       블랙하트 항만 : 이 맵에서는 2 1 아니면 111을 추천합니다. 초반 보물상자가 나올때는 모든 라인을 먹는다는 

                        점으로 적들이 적은 부분에 팀원을 보내서 반반만 챙기셔도 이득이됩니다.

       죽음의 광산 : 이 맵에서는 제가 많이 해보진 않았습니다. 대회에서 나온걸로 말해보면 광산열린타이밍때 닌자식

                      으로 팀원들 4명이 퍼져서 해골을 챙기고 경험치를 챙깁니다. 그리고 선 10랩일때 싸움 고고!

       저주 받은 골짜기 : 이 맵은 시간 별로 라인을 보내시면 됩니다. 처음엔 적 탱커가 오는 라인으로 3마리를 보냅니다.
                     
                            그 후에 1분 30초 정도가 되면 울라프를 두고 두 마리를 미드로 보냅니다. 공물이 떳을때 위치가

                            울라프쪽이면 에릭을 바로 바텀으로 보내서 111을 유지합니다. 공물 방해만하면 경험치 이득을
       
                            봅니다. 반대로 공물이 반대쪽 아무것도 보내지 않은쪽에 뜨면 그냥 그대로 두마리로 미드를 

                            푸시해줍니다. (공물때 정말정말 확실하지않으면 싸우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거미 여왕의 무덤 : 이 맵은 바이킹 자체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네 

       용의 둥지 : 이 맵은 개인 맵리딩과 멀티태스킹으로 판단하에 움직이시면 됩니다. 111 21 3 모두가 가능한맵입니다.

                     소냐 나  첸 만 아니면 바이킹이 라인전에서 우위점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두마리로도

                    가능) 

                    주의 : 20전까지 절대 핵치시면 안됩니다. 성채가 밀려도 다시한번 생각하셔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저는 바이킹의 습격! (R) 만 쓰기때문에  한 판 더! (R) 스킬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10부터 바이킹은 1인분의 역할을 할수 있게됩니다.  앞선 경험치를 가지고 적 오브젝트로 팀원들과 같이 갱을 가거나

      잘라먹기가 됩니다.  한타에서 바이킹이 해주실일은 딜러한테 붙는것 입니다.  펄쩍! (W) 로 광역기를 피해

      주시고  달려라 달려! (Z) 로 달려가  돌아야 이긴다! (Q)로 셋이서 딜러에게 돌아주시면 체력 70%는

      가져갑니다.  바이킹의 습격! (R) 은 바이킹의 모든 스킬이 다 빠지고나서 포커싱이 쏠렸을때 쓰시면됩니다.

      딜러랑 1:1하면 절대 질수가 없고 서폿하나까지 더 묶을수 있습니다. 나중에  바이킹의 힘! (E) 까지 배우시면

      정말로 겁없이 딜러에게 달리셔도됩니다. 

      20레벨 이후

      이때부터 바이킹은 전성기입니다. 사람들이 오해하시는 부분들이있는데 공포 식물이나 용기사를 타게되면 궁을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다른사람들을 태우셔야됩니다. 이정도 시간이되면 대부분 한타가 중요한 상황이 

      오기때문에 셋이서 무조건 뭉쳐다니는걸 추천합니다. 라인경험치를 더먹어도 이득이 없습니다. 

      한타방식은 10이후부터 변함은 없습니다. 그냥 달리셔서 딜러에게 붙으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이건 초반 운영 부분에 쓴것같아서 생략하겠습니다.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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