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무라딘

초강타를 위해 만들어진 공략입니다.초강타는 기본적으로스노우볼링을 극대화시켜, 소위 말하는 양학에 아주 효율적인 궁극기입니다.따라서 아래도 계속 언급드리겠지만, 실력이 비등비등하거나, 오히려 쳐지면 절대 찍지 마세요.지고 있을때 초강타만큼 무력한 궁극기도 찾기 힘듭니다.그럼,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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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강타를 위한 공략 (다수의 gif 파일, 데이터주의)
작성자 | 범이꺼임  작성일 | 2016-09-02 13:19:35  조회수 | 9602  최종수정 | 2016-09-06 11:20:45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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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초강타를 위해 만들어진 공략입니다.

초강타는 기본적으로

스노우볼링을 극대화시켜, 소위 말하는 양학에 아주 효율적인 궁극기입니다.

따라서 아래도 계속 언급드리겠지만, 실력이 비등비등하거나, 오히려 쳐지면 절대 찍지 마세요.

지고 있을때 초강타만큼 무력한 궁극기도 찾기 힘듭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일단 초강타를 찍는거부터가

팀원 가려받으면 안되는거지만

상성은 적어두겠습니다.

절대 초강타 찍어두고선

레이너 말고 그메하시지;; 이러지 맙시다


'초강타' 무라딘과 잘 맞는 영웅

대표로 둔건 바로...

메디브 입니다.


초강타는 일단 한타땐 막타로 치는거보단 

 를 이용해 들어가서   를 먹이고  배달하는 방식으로 주로 한타를 합니다.

이때 무적은 상당히 큰 도움이 되죠.



무적을 받으면서  치유의 벼락으로 비비면 왠만한 딜로는 무라딘 잡기 힘듭니다. 화신 없어두요.


그러는 동안  전투탄력이 E 쿨을 줄여주고, 더 싸울지, 빠질지 결정하면 됩니다.

 문으로 들어가서 배달할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문 열리는거 보면 적들이 이미 다 대비 해요.


또한 무라딘이 배달해서 적 진영을 붕괴한 후에  무적 받으면서 맞는 동안,  대가의 솜씨가 완성된 메디브는       를 시전해서 적들에게 끔찍한 딜링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도망도 못치게 끔살낼수 있죠

다만 메디브/초강타를 쓰려면 메디브 실력이 아주 좋아야하니

나중에 메디브 잘하시는분 계시면 파티해서 함 해보세요. 초강타는 영리에서 쓰기엔 좀...

초강타 는 내 실력이 좋아야 잘써지는게 아니라 (실력도 물론 필요하지만)

적이 대처를 잘 못해야 빛을 보는 궁극기기 때문에 영리에선 화신 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그 밖에 좋은 영웅들

 그레이메인

배달 =     원콤

딱총 꾸준딜도 나름 좋고,

무엇보다 원콤이 중요한 초강타와의 조합에서 아주 좋습니다.


 데하카

혼자서 버티기 좋습니다.

얘가 특성이라던가 그런게 좀 거시기한거지

무라딘이 초강타로 날뛸동안 어그로는 충분히 끌어줍니다.


 레가르

말이 필요합니까?

배달해주면  로 알아서 아군 딜러와 잡아줄 것입니다.

   는 말할 필요도 없구요


 리밍

배달 =      = 사망 =  !

폭딜과 배달당한 적이 죽음으로써  패시브가 켜지는 리밍으로썬 딜링을 넣기 최적의 조건이 만들어집니다.

거기다가 초강타는 적 진영 붕괴까지 유도하므로 리밍이 날뛰기 아주 좋아지죠


 스랄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아눕아락

나름 괜찮습니다.


 아서스

왠만한 탱커는 가리지 맙시다


 아우리엘

 의 우수한 세이브 능력과   로 배달한 적 처치 지원까지 고마운 영웅입니다.

초강타가 이래뵈도 단일딜은 엄청나기 때문에

무라딘이 초강타 쓰러 들어가면  패시브를 무라딘한테 걸어주고 초강타 쓰자마자 딜러에게 바꿔주는것도 좋습니다.

    다쓰면 한번에 아우리엘 패시브 꽉차요


 요한나

탱커는 가리지 맙시다. 앞라인에서 맞아줄 수 있는 영웅이면 만하면 다 좋습니다.


 우서

힐러는    세이브가 부족하거나 무라딘을 따라오기 힘들거나 생존력이 떨어지는 이 친구들 빼면 모두 좋습니다.


 자가라

그냥 좋습니다


 정예 타우렌 족장

가리지 맙시다


 제라툴

배달 후 공감 으로 완벽하게 짤라먹을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폭딜도 좋아서 매우 잘맞습니다.

다만 힐러가 잘해주지 않으면 조금 앞라인이 물렁해서... 치유의 벼락 으로 열심히 비벼봅시다


 제이나

폭딜 나오고 나쁘지 않습니다.

제이나가 좀 거시기하긴 하지만 초강타찍고 남탓할 처지 안됩니다.


 줄

무라딘과 함께 앞라인에서 버텨줄 수 있습니다.

 로 초강타 연계하든, 초강타 각을 만들어주든, 모두 좋습니다.

무라딘의 운영을 채워주는것은 말할것도 없구요.


 첸

왠만하면 가리지 맙시다.

대신 첸 + 초강타 무라딘이면 CC에 다소 취약해집니다.


 카라짐

가리지 맙시다


 타이커스

 두들기면 왠만하면 죽여서 좋습니다.


 태사다르

가리지 맙시다.


 티란데

 초강타로 배달하면  징표로 킬각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좀 불안정하니 실력차가 좀 나는거 같지 않으면 화신 찍읍시다.


 티리엘

아주 좋습니다.


 폴스타트

말할 필요가 없이 아주 좋습니다.



별로인 아군 영웅

대표로 뽑은 것은 바로...

 레이너 입니다.

초강타 무라딘은  배달해 잡아내는 것을 최우선으로 따지기 때문에

지속딜러와는 사실 잘 맞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적 진형을 붕괴시키는게 주 목적인 초강타 무라딘인데, 레이너도 물리기 쉬운 영웅이라... 적 진형이 엉망이되도 헛고생으로 될 가능성이 크죠.

레이너가 우리팀이라면 조용히  화신을 찍어줍시다.

초강타의 장점이 바로 여의치 않으면 화신으로 갈아탈 수 있다는 겁니다.


그 밖의 별로인 영웅

 가즈로

딜 집중이 되질 않아서...

그리고 초강타는 적 진형을 흩뜨려 놓는데  중폭이랑 너무 안맞아요.

 로보요? 음... 네 뭐...


 굴단

  로 꾸준딜 넣어야되는데

초강타랑 별로입니다.


 바이킹

왠만하면 바이킹 좋은 픽이라고 생각하지만, 초강타의 입장에선 10렙즈음에 빠르게 적들 끊어내는것이 중요한데, 

한타때 큰 점사 딜량을 기대하기 힘든 바이킹이라 초강타로썬 별롭니다.

화신 눌러줍시다.


 나지보

레이너와 동일


 노바

노바 OUT!


 누더기

점사 기여도 0

적 진형붕괴된 곳을 돌파할수 있는 능력 0

아군 원딜들 보호 0


 도살자

안타깝지만 무라딘이 도살자 케어해주기 힘듭니다. 화신 찍읍시다.


 레오릭

앞라인이 너무 부실해져서... 적이 잘 못하는게 아니라면 화신 눌러줍시다.


 렉사르

CC탱 렉사르와 할거면 화신을 찍어서 탱커 본연의 임무에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루나라

지속딜러라... 레이너와 비슷


 리 리

딱히 적을 붙잡아둘 CC도 없고 무라딘이 배달한 후 죽지 않게 케어해주는것도 다른 힐러에 비해 그닥...


 말퓨리온

물리면 자기가 죽는데 무라딘이 배달한후 안죽게 도와주기가 힘듭니다.


 모랄레스 중위

무라딘 따라오기도 / 배달한 적을 죽이기도 / 자기가 살아남기도 힘듭니다.


 빛나래

빛나래 자체가 2지원에서 좋은건데 2탱2힐이 아니면 무라딘이 원탱일텐데

원탱 무라딘이 초강타각잰다고 눈치보고 있기는 좀...


 아바투르

한타에서 숫자 딸려서 초강타로 배달해줘도 못죽일 가능성이 큽니다.

진화물이 있긴 한데, 초강타는 원래 각 나오자마자 칼같이 들어가는거라 아바투르가 반응하기 힘들죠


 아즈모단

초강타는 포킹형 영웅들이랑 어울리지 않습니다.

레이저요? 그거 지속딜...


  초갈

초갈은 적들을 하나하나 때려잡아야 하는데

적을 흩어뜨린다구요? 어우..


 캘타스

요샌  대류를 위시한  포킹 캘타스가 많은데, 초강타는 포킹형 딜러와 아주아주 상성이 안맞습니다.

적이 배달되면 반항도 못하고 푹찍 만드는게 최선인데

 가 있긴 하지만, 포킹기술로 적 따내긴 쉽지가 않죠

그리고 얘 물리면 죽어서...


 케리건

적이   를 맞을수록 강해지는 케리건과, 적을 흩뜨려놓으려는 초강타 무라딘...


 크로미

말씀드렸다시피, 포킹형 영웅과 아주 최악입니다. 초강타로 배달해도 점사가 안되요.


 해머 상사

울팀으로 배달해주는데, 적이 멀리 있으면 더 쎄지는 지속딜러인 해머.

말 안해도 되겠죠?


본문에 적어둔 아군에 있으면 별로인 영웅은

모두 화신쓰면 끝납니다.

이 영웅들이 팀에 있으면 제발 초강타로 객기부리지 말고 얌전히 화신이나 눌러줍시다. 화신짱짱


상대하기 쉬운 적 영웅

상대하기 쉬운 적 영웅의 대표로 꼽은 것은 바로...

 메딕!

간단합니다.

적 CC 상황 대충 보고

    = 모랄 사망.

생존기도 부실하고, 정화는 자기한테 못쓰기 때문에 모랄은 그냥 무라딘 만나면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달이 아니더라도

아군 딜러가 근처에 있으면 난입해서   로 아군 딜러가 모랄 죽이도록 유도해도 됩니다.

되게 쉬운 상대.


그 밖의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

 굴단

 = 초강타 각

진짜 안무서워요..


 나지보

무라딘한테 잘못걸리면 바로 초강타 배달행입니다.

무라딘이 있는데  혼령찍을 나지보는 절대 없을테니

덩치를 생각하시면 될텐데, 덩치는 무라딘이 나지보 아군쪽으로 배달할때 할수 있는것이 없습니다.


 노바

넌 걸리면 뒤진다


 도살자

도살자는 배달이라기 보다는

아군 영웅이 도살자한테 물리자마자  초강타 먹여줘서 멀리 밀어내버립시다.

그리고 스턴 먹이고, 슬로우 먹이고, 공속 감소 먹이고, 이것저것 떠먹여주면 어버버하다가 죽는게 도살자입니다.


사실 상대하기 편한 상대는

초강타로 밀쳐내기 쉬운 상대 대부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

이번엔 상대하기 어려운 적입니다.

대표로 꼽은 것은 바로...

 리밍입니다.

  로 높은 순간 딜량과  순간이동으로 초강타는 가볍게 무마시켜주고,   어느것도 무시할수 없으며

아군이 죽는 순간  패시브로 펑펑 터집니다.

적에 리밍이 있으면 적에 상대하기 쉬운 영웅만 즐비한게 아니라면 왠만하면 화신 찍는게 좋습니다.

리밍한테 농락만 당해서 열불만 나요. 초강타는 스트레스 풀기 위해 하는 것인데


그 밖에 어려운 영웅들

 그레이메인

생각보다 밀쳐도 잘 죽지 않습니다.

피통이 빵빵해 좀만 버티면 적 힐러가 힐해주기 때문에...


 메디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순간 원콤을 목표로 하는 초강타 플레이에  무적이라뇨...

 문으로 배달한 적 꺼내오는것도 모자라 점프한 무라딘을  바보 만들고    두드려 팹니다.

짜증나는 영웅. 물론 짜증나는거지 이기기 힘들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오해하지 마시길


 실바나스 

잘하는 실바나스들은 절대 각 안대줍니다.

 도 있구요. 화신 안찍으면 생각보다 물렁한게 무라딘이라,   꽤 아픕니다.

맨정신엔  정배를 갈리는 없을테니 울화를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실바를 제외한 적을 배달해줘도  울화로 말짱도루묵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상당히 까다로운 영웅


 우서

초강타 무라딘은 이런 슈퍼세이브 영웅들이 있으면 힘듭니다.

선치는 즉발도 아니라서 배달 잘만 해주면 순식간에 죽여버릴수 있는데, 

우서는    로 살려내서...

 맞고 초강타각 나와서 들어갔더니 어버버하다가 도망갈수도 있습니다.


 카라짐

상대하기 꽤나 까다롭습니다..

 로 기동성도 좋구요,  장법으로 초강타를 무마시킬수도 있습니다.

 티리엘

꽤나 까다롭습니다.

 는 그렇다 쳐도

그놈의  갓풍당당이 모든걸 말아먹습니다.

  축성에 이속버프로 초강타각 잘 내주지 않는것도 한몫 하구요.


초강타는 무조건 상황 보고 쓰는 것이므로, 화신이 필요하거나, 초강타가 힘들 조짐이 보이면 주저말고 화신 눌러줘야 합니다.

초강타로 트롤하지 맙시다.

특성 및 기술

(3)

패치 전이라면 무조건 반향입니다.

패치 후라면 전 무조건 극기의 바람 찍을겁니다.

반향이 4렙가고, 극기의 바람이 1렙갔는데 이게 유지력이 장난아닙니다. 지금이야 천둥연소가 너무 좋아서 묻힌거지...

재생률이 '1렙' 기준 초당 80인데, 아무리 비전투중이라지만 '후반' 레오릭 생환 다 쌓아도 50인가 밖에 안됩니다.

그런데 점프로 이탈 능력이 뛰어난 무라딘이 저런 무지막지한 체젠을 얻게된다?

유지력이 진짜 장난아니게 될겁니다.

다른건 솔직히 찍을 생각도 없네요

(4)

다른거 고려 안합니다.

치유의 벼락 너프먹기 전까진

사실 치벼 너프먹어도 이거만 찍을겁니다. 다른게 좋아지지 않는 이상

난전/한타/교전/짤라먹기 등등 어느 상황에서도 천둥연소를 이길 특성은 없습니다

(4)

초강타로 배달하고 전탄으로 쿨 빠르게 돌려야

QWE를 이용해 어찌어찌 살아남으며 탱킹할 수 있습니다.

(2)

이건 초강타 공략.

절대 화신을 고려안하면 안됩니다.

필요하면 주저말고 화신찍으세요.

(2)

이거 너프먹기 전까진 초강타 쓸수 있습니다.

이거 너프먹으면 초강타 하지 마세요

(4)

석화는 화신이 없어서 효율이 별로고, 집행자찍으면 탱킹이 너무 부실합니다.

압존이 가장 무난합니다.

더군다나 패치후엔 롤 란두인과 비슷한 효과를 얻는데, EWQR로 한번 배달한 후

무라딘이 제일 위험한 상황이 바로 이떄인데, 이때 버티는데 아주 효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이 메이지 위주라도 광역 20% 슬로우는 상당히 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적 평타 카이팅 꼬이게 하는것도 압존의 장점이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습니다.

(2)

초강타의 완성


강보를 아주 가끔 선택할 때도 있는데, 초강타를 찍었으면 그랜드 슬램은 기본으로 찍는다고 생각하시고

진짜 못버틸 경우에만 강화 보호막을 찍어주세요

  • 폭풍강타(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0레벨이 되면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천둥벼락(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주위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30% 감소시킵니다.
  • 드워프 도약(E)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줍니다. 도약 시 방어력이 2초 동안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재기의 바람(고유 능력)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5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40% 미만이면 회복하는 생명력이 초당 115로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일단 초반엔 평소랑 다름없이 플레이해줍니다.

초강타 무라딘은 일단 10렙때 딱 뽕을 뽑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조건 초반에 이기고 있어야합니다.

 완벽한 폭풍?? 그런거 버리세요

화신찍을때 찍는거 찍는게 답입니다.


여러 트리를 타봤지만, 화신찍는 트리에서 10렙과 16렙만 좀 다르게 가주면 됩니다.

석화 랑 집행자 는 화신이 없으면 생각보다 별로라서 (석화는 크게 체감 안되고, 집행자찍으면 한타때 너무 물렁해짐) 화신 이 아니라 초강타 에선 압존 이 나은것을 여러번 해보면서 느꼈습니다. (적이 과도하게 메이지 위주면 다른거 찍으세여)


  를 이용해 킬을 캐치해내는것도 중요하고, 탱킹하다가  E로 빠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라딘 정석 플레이 보여주시면 됩니다.


초반엔  로 비비면서  로 아군 딜러들에게 킬각을 잡아주거나, 아군을 위협하는 근접을 떼어내줍니다.

 로 항상 유동적으로 날아다녀 주시구요. 킬각 잡을떈 아끼지 맙시다

무라딘에게 킬각잡혀서   맞은 적은 보통의 경우엔 제대로 딜링을 내기 힘들기 때문에, 체력이 엄청 없던 것이 아니면 앞점프로 죽을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E 센스는 초강타 뿐만 아니라 무라딘을 플레이할때 꼭 숙지해둬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잘 연습해두기 바랍니다.


그러다가 10렙이 찾아오고...


초강타 필수 조건

1. 적이 우리 팀보다 못한다.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적이 잘하면 대처도 잘하고, 초강타로 이득보기 매우 힘들어집니다. 또한 화신이 없으므로 생기는 잉여함을 감당할 수가 없구요.

거기에 초강타는 스노우볼링을 굴리기 좋은 궁극기지, 역전의 발판을 마련해내는 궁극기는 아닙니다.

나의 실력이 적보다 부족하다는 것이 느껴지면, 화신 찍으세요.


2. 우리팀이 지속딜/지속싸움 위주가 아니다.

도트딜로는 배달해도 한번에 캐치해내기 힘듭니다.


3. 적에 이동기가 너무 많다.

적이 정신만 차리면 초강타 각 절대 안내줍니다.

포기하고 화신 찍으세요.


하지만 초강타가 있어도 된다고 판단이 서면! 시작되었습니다. 초강타 무라딘!


일단 10렙이 딱 됬을때 무라딘이 초강타를 찍었다는것을 아는 적은 거의 없습니다.

화신같은 넘사 궁극기가 있는데 예상하긴 힘들죠.

특성트리도 전형적인 화신트리인데


이를 노려서 일단 첫 킬은 무조건 따내줍시다.

첫 초강타는 적이 방심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성공 확률이 높고, 성공해야 합니다.

첫 초강타가 실패하면 우리팀은 '아 쟤 왜 초강타 찍었어;'

이생각부터 들기 마련입니다.

첫번째 성공하고 두번째에 미스내는거랑

두번쨰는 성공해도 첫번째 초강타에 미스내는거랑 아군 사기가 차원이 다릅니다.


초강타를 찍어도, 플레이 스타일은 크게 변함이 없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화신때처럼 과감하게 들어가지는 않죠. 아군 탱커 보다 살살 뒷라인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다가 적 목표가 사거리에 들어왔다!

하면 바로     를 먹여줍시다.



스킬이 쿨이지만 전탄으로 채우고 바로 배달각을 잡아내는 모습 - 메딕은 바로 죽었습니다. 애도 -

스킬이 모두 있다고 가정할때, 가장 좋은 콤보는     입니다.

일단 점프를 하고 곧바로 W평을 해준 다음에, 스턴을 먹이고 뒤로 돌아갑니다.

이렇게 콤보를 넣으면  4렙 특성 천둥연소까지 맞추기 때문에 적은 2.5초 슬로우에 걸린 상태로 밀쳐내지게 됩니다.


스킬이 부족하면 그냥   둘중 하나만 써도 되긴 하는데,   없인 왠만해선 배달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뒤를 잡고 가는것이 아니면 적이 초강타를 찍은 무라딘이 등 뒤로 오게 냅둘리가 없죠



이렇게 중간에 난입하고 메딕이 방심하면 되긴 합니다.

이런 상황이 보통은 잘 안나오니 왠만하면   는 쓰세요


그리고 적을 밀쳐내면 어찌됬건, 무라딘은 많아야 4명의 점사를 맞기 때문에  치유의 벼락과 힐러느님 의 힐 을 받으면 거뜬하게 버텨냅니다.

화신 없어도 되요. 다만 13렙 치유의 벼락이 나오기 전까진 상당히 물렁합니다.

초반엔  W의 공속 감소로 탱킹한다고 생각하십시오. 



적이 이동기가 있다면,     콤보를 사용합니다.

Q를 던지고 적이 맞았나 볼 시간 없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Q를 던지고 저건 맞는다는 확신이 들면 바로 점프해주세요. 만약 초강타를 눌렀다면, 끊기지 않는 이상 모션동안 적은 제압에 걸려서 아무 행동도 못합니다.

 점멸도 쓰지 못하는 트레이서

위의 gif 예시는 원콤내느라 뒤로 돌아간것이 아니지만 (트레이서라 돌아갈 수도 없고)

아군들이 있을때는

  로 망치와 몸을 같이 던진 다음에 스턴이 풀릴때쯤  를 써주고

뒤로 돌아가서  깡! 해주시면 완벽합니다.

어차피 적 한명은 배달당하느라 허둥지둥하고, 적 진형은 제대로 붕괴된 상태이기 때문에, 무라딘이 쉽게 죽지 않을겁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애도

그래도 무라딘은 '왠만해선' 죽지는 않을 겁니다.

열심히 도망쳐보세요


아무튼, 그 후는 좀 피통 적은 무라딘처럼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네 탱킹하면 되요. 무라딘이 초강타 찍었다고 딜 쾅쾅 넣고 그런거 상상하셨다면, 차라리 다른 캐릭을 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무라딘은 기본적으로 탱커에요.

사실 이런게 가능해진 이유가  치유의 벼락이라는 사기 특성이 생기면서, 화신 을 굳이 안찍어도 어느정도 탱킹이 되는데다가, 화신 평타 스턴의 삭제로 재미와 한타 기여도가 생각보다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화신은 결국 끈질기게 탱킹하면서    더럽디 더러운 탱커의 표본이죠.

반면에 초강타는

   로 평소와 같이 플레이해주시다가

 전탄의 빠른 쿨감으로 각이 나오면 바로     로 각을 재서 킬캐치를 따내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배달각/킬각을 상당히 잘 봐야되죠. 사실 익숙해지려면 한두판 해보셔야 될겁니다.

콤보도 의외로 까다로운 데다가 (애써 CC넣어도 적이 못돌아가게 방해하면 말짱 도루묵)

 초강타를 무조건 쓴다고 킬이 나는 것이 아니라, 아군들이 멀뚱멀뚱 쳐다만 보고 있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막타로 때릴때도 종종 있지만, 결국 한타때 적 힐러가 손을 놓고 있지 않은 이상, 한타때 무라딘이 막타내기란 참 힘듭니다.


 20레벨이 되고 그랜드 슬램이 생기면

초강타가 진정한 궁극기로 변모합니다. 

20렙 그랜드 슬램이 딱 찍히면

피해량이 약 840정도 되는데, 이때 폴스타트의 20렙 체력이 2993입니다.

엄청난 파괴력을 지니고 있는 궁극기로 변모하게 되죠.

20렙이 지나면 아군 한명 데리고 다니면 적 물몸은 2초면 원콤내고 도망칠 수 있을 정돕니다.

20렙이 넘어가면 급 초강타를 막타에 사용하는 때가 많아지는 이유죠.


마나소모량 감소도 상당히 좋구요, 기본 깡딜이 높은 궁극기가 25% 추가 깡딜까지 얻으니

리밍  최대거리 보주 가 1렙 피해량이 417인데, 궁강화 초강타 1렙 피해량이 415 나옵니다.

거기다가 2회 충전이라 한번 짤라먹을걸 마나만 받쳐주면 한타중에 두번씩 사용해서 두명을 작살내버릴 수도 있습니다.

초강타 무라딘의 꽃이죠.


강화 보호막은 딱 한번 찍었지만... 정말 힘들때만 찍어주세요.


Tip

1. 초강타가 일단 시전되면, 대상 적은 모션동안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냥 마비되요.



아까 써먹었던 거지만, 트레이서 보세요 Q 도 못쓰고 죽어버렸습니다



E를 한번 빼두면 도망도 못가는 태사다르

그러니까 초강타를 한번 눌렀으면, 적이 걸어가서 각도가 이상해지면 어쩌지? 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2. 적 힐러가 눈을 시퍼렇게 뜨고 있는 것이 아니면, 평타를 한두대 때려주세요.

무라딘의 평타는 생각보다 아픈편이라 (W보다 아주 살짝 높음), 생각보다 크게 작용합니다.


3. 초강타는 벽을 넘습니다.

그런데 적이 날라가는곳이 벽인데, 위치가 벽 중간에 떨어질 위치라면 넘어가지 않고 벽에 박힙니다.

생각보다 쏠쏠한 테크닉입니다.


4. 무조건 배달에만 쓰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막타로 칠수도 있고,



이렇게 위협적인 적 딜러를 쫓아내는데 사용할 때도 분명 있습니다.

롤 알리스타할때도 W 밀치기를 무조건 Q콤보에 썼던것은 아니잖아요 적 위협적인 뚜벅이 미드 쫓아낼때도 썼죠.



마치며

초강타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을 적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래도 다들 화신이 훠어얼씬 좋은건 아시죠?

초강타는 적의 허점을 노려 양학에 사용되는 궁극기입니다.

만약 실력이 비등비등 하거나, 적이 잘하거나, 아군 조합이 초강타에 호응하기 힘들면

주저없이 화신을 찍으세요.

초강타는 각을 보고 찍는 궁극기입니다.


절대 무조건적으로 찍는다 생각하고 사용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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