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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바투르

예전에 공략을 썼는데 수정하기엔 좀 많이 수정해야되서 많이 수정할빠엔 그냥 다시쓰는게 났다고 생각하여 써봅니다.배틀태그 제주도감귤왕 이라는 이름으로 플레이 하고있고요.현재 티어는 별로 높진않지만 플래1 입니다.아바투르는 초보자들에겐 권하지 않는 영웅입니다.뭐 조작법 그런게 어려워서가 아니라 본인이 감시군주가 되어야합니다.모든 맵을 감시하고있다가 가장 지원이 필요할거같은 곳을 자기가 판단하여 직접 지원을 해야합니다.맵의 특성,구조를 모두 알고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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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바투르
작성자 | 노란모자택배  작성일 | 2016-10-02 22:23:35  조회수 | 3543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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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예전에 공략을 썼는데 수정하기엔 좀 많이 수정해야되서 많이 수정할빠엔 그냥 다시쓰는게 났다고 생각하여 써봅니다.

배틀태그 제주도감귤왕 이라는 이름으로 플레이 하고있고요.

현재 티어는 별로 높진않지만 플래1 입니다.

아바투르는 초보자들에겐 권하지 않는 영웅입니다.

뭐 조작법 그런게 어려워서가 아니라 본인이 감시군주가 되어야합니다.

모든 맵을 감시하고있다가 가장 지원이 필요할거같은 곳을 자기가 판단하여 직접 지원을 해야합니다.

맵의 특성,구조를 모두 알고있어야 하기때문에 아바투르는 다른 영웅과 달리 피지컬의 중요성보다 게임의 흐름을 파악하는,즉 손이아닌 머리로 싸워야하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피지컬이 중요하지 않는건 아닙니다. 손이 느릿느릿 하거나 논타겟 적중률이 병신이라면 공생체를 이용한 지원의 효율도 급격히 떨어지겠죠.

아바투르의 공식 난이도는 아주 어려움입니다. 즉 숙련자용 영웅입니다. 초보자분들은 맵의 특성과 대부분의 영웅들의 조작법을 꿰뚫고 있어야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서술하죠.

영웅 상성

    사실 아바투르에게 상성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아군의 조합이 더 중요하죠.

    아바투르에게 가장 어울리는 영웅들은 근접딜러 입니다.

    대표적으로  일리단 이 있죠. 아바리단 조합은 예전부터 악명높았던 조합으로, 정말 아바투르의 지원과 가장 잘맞는 영웅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일리단의 부족한딜을 공생체로 넣어주고, 공생체 쉴드로 어느정도 딜을 막아주면서 일리단을 적극적으로 보좌해줘야 합니다.

    같은팀에 일리단이 있다면 4레벨 특성은 무조건  아드레날린 과부하 를 권장해드립니다. 일리단의 딜은 모두 평타에서 나오기때문에 평타속도가 빠른축에 속하는 일리단에게 공속버프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버프이며, 많이 때릴수록 사는 일리단에게 가장 적합한 버프입니다.

    제라툴 또한 아바투르와는 상성이 괜찮은 편입니다. 제라툴은 일리단과는 다른 방식으로 암살을 하는데요. 일리단이 끝까지 물고 늘어져 적을 죽이는 타입이라면 제라툴은 한방형, 즉 누커입니다.

    이 한방이 제대로 들어가기위해 공생체 지원도 적극적으로 해줘야합니다. 제라툴이 암살하러갈거같다 싶으면 제라툴을 유심히 보시다가 진입할 타이밍에 공생체와함께 딜을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또한  최종 진화물을 써서 제라툴이 암살하려는 대상을 같이 암살하여 보다 확실한 킬을 따는등 제라툴과도 상성이 괜찮은 편입니다.

    단, 제라툴이 은신상태일때는 공생체로 발광을 떨면 제라툴이 들킬염려가 있기때문에 모자는 제라툴이 딜을 넣고있을때 씌워줍시다.

    또한 대부분의 누커들과도 상성이 좋습니다. 최종 진화물의 기술위력 상승을 노려서 같이 폭딜을 어마어마하게 넣어줄수 있기 때문이죠.

    리밍  캘타스  제이나  등이 있습니다.



    아바투르에게 어려운상대는 대부분의 전문가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자가라 가 있죠. 

    아바투르의 집은 성채,요새 앞인데요. 전문가들은 포탑의 탄약을 빼는것과 철거에 매우 유용한 스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아바투르가 있는 라인에 전문가가 있다면 정말로 힘들어집니다. 다른라인으로 도망가셔야합니다. 아바투르 혼자서 상대 전문가를 상대하는것 자체가 불가능하며, 차라리 무라딘같은 영웅이 전문가 상대하게 놨두고 아바투르는 적극적으로 맵을 감시하면서 아군을 지원해야합니다.

    제라툴 

    이새끼는 적으로 나오면 항상 긴장을 타고 있어야합니다.  노바 와는 다르게  점멸 (E) 로 벽을 뛰어넘나드며 암살을 하는 영웅이기때문에 체력이 머키 다음으로 약해빠진 아바투르에게 제라툴의 딜은 공포 그자체입니다.

    제라툴이 있다면 부쉬에서 경험치를 먹는 행동도 조심해서 해야하며, 만약 도망갈 자신이 없다면 그냥 요새,성채 앞 포탑에서 농성이나 떠는것도 방법입니다. 근데 이것도 조심하셔야하는게 그렇다고 제라툴이 포기할거같나요?

    아니죠. 어느정도 레벨이 상승했다면 제라툴이 거리낌없이 들어가서 암살하고 다시 빠져나갈겁니다. 그러니 제라툴이 상대방에 있다? 그러면 항상 자기 주변을 수시로 살펴보십시오. 미니맵을 주시하며 항상 적 제라툴이 보이는 순간을 기억하며, 적제라툴의 위치를 어느정도 예측하며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제라툴이 그렇게 흔한픽은 아닙니다.

    노바 는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에 넣지 않았을까요?

    노바는 충분히 아바투르가 견제할수있기 때문입니다.  독성 둥지 로 노바가 올거같은 자리에 미리 깔아놓으면 됩니다. 제라툴과는 다르게 노바는 이동기가 하나도 없기때문에 노바가 발각된다면 대부분 생각있는 노바들은 모두 들어가길 주저합니다. 

    노바가 상대에 있다면 뒤통수를 조심해야합니다. 노바는 타워다이브 대신 멀리서 저격을 해버리거든요. 빈틈이 보이지 않게 숨어야합니다. 적어도 제라툴보다는 대처하기 쉽기때문에 그렇게 긴장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노바도 요즘 잘 안 보여요.


    특성 및 기술

    (1)

    모든 특성은 아래에 설명합니다.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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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1)

    (3)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1레벨 가압 분비선 (W)  생존 본능 (고유 능력)  재생성 미생물 (E)  맹독 둥지 (W) 

    가압 분비선은 대부분의 경우 찍어줍시다. 후반에 찍을 특성과도 시너지가 있으며, 다른 특성들이 딱히 찍을만한게 없기도 합니다.

    생존 본능은 식충 아바투르가 주로 가는 특성인데. 저는 공생체 아바투르를 지향합니다. 식충아바투르는 너무 한계가 명확하고 건물 테러에 성공했다한들.. 그게 끝입니다. 포격충 사거리도 너프된이후론 식충 트리는 좀 그렇습니다.

    재생성 미생물은 팀에 힐러가 한명도 없다면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힐하는 속도가 빨라졌기때문에 전보단 어느정도 체감이 되지만. 대부분 팀에 힐러가 있을거에요. 빠대를 제외하면 말이죠.

    맹독 둥지는 지뢰투르를 할때 쓰입니다. 독성 둥지의 딜량이 체감이 될정도로 상승하지만. 그것뿐입니다. 그냥 공생체로 지원해서 킬따세요. 애초에 독성둥지는 적 이동을 방해,동선체크 용도로 쓰기때문에 이걸로 킬딸 생각으로 한곳에 몰아서 박는 극단적인 티모투르가 아닌이상 그냥 대부분의 경우에는 가압분비선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4레벨 대량 살포 (W)  탄도포자 (W)  질긴 갑피 (E)  아드레날린 과부하 (Q)  

    대량 살포와 탄도포자는 지뢰투르를 갈경우에 찍어줍시다. 하지만 저는 공생체 투르를 지향하기때문에 패스.

    질긴 갑피는 1레벨때 재생성 미생물을 찍었을경우 찍어주세요. 쉴드량이 눈에띄게 증가하고, 힐을 여러 팀원들에게 돌려가며 줄수있기때문에 힐러 비스무리하게 힐을 해줄수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드레날린 과부하를 찍어주세요. 설령 평타 딜러가 한명도 없다 한들 무라딘에게 버프를줘도 DPS가 상승하기때문에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

    7레벨 바늘가시 (Q)  불결한 둥지 (W)  갑피 연결체 (E)  투하: 지게로봇 

    바늘가시는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 찍어주세요.심플하면서도 강한 특성이며, 조금 애매한 공생체의 딜을 확연히 높여줍니다.

    불결한 둥지는 넒은맵에서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특히 저주받은 골짜기같이 동선이동이 많은 맵에서 적의 이동을 방해할수 있습니다. 밞는 순간 2.5초간 이동속도 40%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하드CC기에 맞먹습니다. 

    갑피 연결체와 지게로봇은 뭐 무시해도 되요.

    최종 진화물 (R)  흉물 진화 (R) 

    궁극기는 최종 진화물을 찍어줍시다. 

    유틸성이 굉장히 높은 궁극기로, 아바투르의 낮은 한타력을 메꿔줄수있는 훌륭한 궁극기 입니다.

    최종 진화물은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데요. 대부분 딜러를 복제하시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다른 영웅도 복제해주시는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공성이 급한 상황에는 빨리 공성을 할수있는 전문가를 복제해서 공성을 빠르게 해준다던지, 탱커가 빈사상태여서 도저히 공생체로 살릴수 없는 상황이라면 탱커를 복제해서 탱커노릇을 해준다던지, 등등 아군을 복제한다는 특성 때문에 쓸곳이 무수히 많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로 줄어드는 버프를 먹어서 엄청 자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최종 진화물은 급하면 도주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적이 다가오는데 도망갈 루트가 없다고요? 그럼 재빨리 아군을 찾아서 복제하세요. 최종 진화물은 공생체와 다르게 아바투르 본체가 복제할 대상 아군 옆에서 다시 태어나는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도주기로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럼 상대는 딜레마에 빠지죠. 

    20초 동안 기다릴까? 아니면 내려갈까? 이러면 적 한명이 이탈한 효과를 보게되고 자연스레 5:4 한타를 열어볼수도 있습니다. 특히 넒은맵에서 잘통합니다.

    흉물은... 제 취향이 아니에요.

    13 레벨 강습충 변종 (고유 능력)  포격충 변종 (고유 능력)  탑재 효율 증가 (Q)  세포체 전이 (W) 

    강습충 변종과 포격충 변종은 볼필요도 없습니다. 

    탑재 효율 증가와 세포체 전이는 취향인데요. 저는 세포체 전이를 선호합니다. W로 되는 힐량이 꽤나 쏠쏠하거든요.

    좀더 공격적인분들은 탑재효율 증가도 추천드립니다. 둘다 나쁘지않은 특성이에요.

    16레벨 맹독 가시 (W)  아드레날린 증폭 (E)  식충 번식  불안정한 변이 (R) 

    맹독 가시는 1레벨때 찍었던 W범위 향상과 시너지를 노려볼수있습니다. 광역 슬로우기가 되기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 됩니다.

    아드레날린 증폭은 추노,도주를 하는 아군을 도와줄수있으며 이 역시 취향입니다. 하지만 저는 맹독가시를 추천드려요. 

    식충 번식은 애초에 식충트리가 아니니 패스

    불안정한 변이는 애매합니다. 20레벨 전에 찍을수있는 궁강화 라는게 포인트지만 옆의 특성보다는 뭔가 부족해보입니다.

    20레벨 진화의 고리 (R)  진화 완료 (R)  군체의식 (Q)  식충 둥지 

    진화의 고리는 복제할 아군이 자주 물린다거나 하는상황이라면 진화의 고리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복제품이 먼저 죽는다면 쉴드는 줄수없습니다. 

    군체 의식은 대부분의 경우 찍는 특성이며, 공생체의 딜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특성입니다.

    군체의식에 대해 잠시 팁을 드리자면, 최근 패치가되어 주 공생체 대상주변에 영웅이 없더라도 나중에 그 공생체 주변에 영웅이 온다면 자동으로 새끼 공생체가 그 영웅에게 씌워집니다.

    또한, 라인을 밀때는 영웅 옆에있는 돌격병에 씌워주어서 2공생체로 순식간에 라인을 밀어버릴수있습니다.

    왜 돌격병에 씌우냐면 영웅한테 씌우면 공생체는 돌격병한테 전염이 안되거든요.

    진화 완료와 식충 둥지는 안써요.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플레이는 간단합니다.

    빈라인으로 이동 - 미니맵 감시 - 공생체와 지뢰로 최대한 지원

    또, 적이 멀리 있다면 부쉬속으로 들어가서 경험치를 먹고 공생체로 다른라인의 경험치 까지 먹는 바이킹스러운 플레이를 할수있습니다. 단, 적에 폴스타트,데하카 같이 글로벌 이동기가 있는 영웅이 있다면 이 플레이는 조심스럽게 해주세요. 순식간에 아바투르 잡으러옵니다. 왜냐면  식충 변종 패시브 때문에 식충이 주인님 여깄어요! 라고 알려줄수있기 때문이죠.

    굴 파기 (Z) 특성 덕분에 아무도 없는 오브젝트를 먹으러 갈수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저주 받은 골짜기의 공물, 파멸의 탑의 제단등이 있죠.

    하지만 이것도 조심하셔야 하는게 오히려 이를 노리는 상대가 있을수도 있기때문에 어? 아무도 없네? 하고 잇힝 하고 가다가 그대로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될수 있습니다.

    그러니 맵좀 봐주세요 제발 아바투르 유저님들.






    초반 운영
    초반은 아바투르가 굉장히 약합니다. 최대한 공생체로 빈라인을 서걱서걱 먹어주며 그와 동시에 아군을 최대한 지원해줘야합니다.

    아군에게 팀싸움은 하지말라고 당부해주세요. 아바투르가 있는팀은 초반 팀싸움이 불리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졸렬하게 싸워주십시요.

    특히 첫 오브젝트가 등장하기전에 이득을 봤다면 아바투르가 좀더 행동하기 편할겁니다.

    그리고 맵을 감시하기때문에 핑을 적극적으로 찍어줄수있는 캐릭터도 아바투르입니다.

    다른 캐릭터들은 이미 캐릭터를 조종하고 있기때문에 핑을 적극적으로 찍어줍시다. 만약 들어갈 각이 아닌데 팀원이 각을 보고있다면 빨리 대피하라고 빽핑을 찍어주세요. 아바투르가 있는팀은 밀리면 한없이 밀릴수도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즉 최종 진화물을 습득했다면 이제부터 아바투르의 힘이 상승합니다. 꼭 한타가 아니더라도 소규모싸움 혹은 1:1 싸움에서 2:1구도를 만들어서 졸렬하게 이길수도 있고요. 적의 후퇴를 강요할수도 있죠.

    또한 위기에 빠진 아군을 복제해서 적을 방해하고 아군을 살린다던지 등등 임기응변을 잘해야합니다.

      최종 진화물의 특징은 복제품의 기술위력과 일반 공격의 효율을 20% 증가시키며, 이동속도도 10%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기술위력이 라는 뜻은 딜링스킬 뿐만 아니라 힐링 스킬도 포함된다는 점인데요. 

    팀에 우서같이 힐링 기술이 많은 영웅을 복제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폭힐을줄수 있어서 팀에 딜러가 충분하다면 힐러를 복제해서 딜러들의 안전을 책임지는방법도 있습니다.

    최종 진화물의 복제품이 적에게 죽었다면 머키처럼 0.25인분의 경험치를 주니 이점도 약간 고려해주세요.

    궁극기 습득후엔 공생체만 있던 시절보다 더 맵을 봐줍시다. 궁극기 습득후엔 한타가 정말 많이 발생합니다. 이떄 최종진화물이 빛을 발휘하기때문에 전장 상황을 항상 꿰뚫어가며 보고있으셔야함을 잊지말으셔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엔 군체의식을 통한 훌륭한 지원력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변함없습니다. 아바투르 본체를 최대한 살려줍시다. 후반으로 갈수록 리스폰시간이 굉장히 길어집니다. 맵 전체를 책임져야하는 아바투르에게 60초의 공백은 정말로 큽니다. 20레벨 됬을때면 이미 아바투르 별장도 날아간 상태일껍니다. 20레벨이면 무리해서 경험치를 먹을필요도 없고, 본진에서 가만히 있는것도 방법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해선 안될맵이 있습니다.

    해선 안될맵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맵이 좁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거미여왕의 무덤,브락시스 항전,영원의 전쟁터는 나온다면 아바투르 픽은 잠시 거둬주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애매한 맵도 있습니다.

    애매한 맵은 대부분 아바투르팀에게 불리하게 작용하지만 유리하게 상황을 풀수있는 맵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용의 둥지,공포의 정원, 하늘사원,블랙하트 항만 이 있습니다.

    아바투르가 적극적으로 활동할수있는 맵이라면

    저주 받은 골짜기, 핵탄두 격전지, 파멸의 탑이 있습니다.

    저 세맵의 공통점은 맵이 오질나게 크다는것이고, 특히 파멸의탑은 본진은 아예 적이 못들어옵니다.

    또한 오브젝트들도 무언가를 잡아서 얻는게 아닌 획득형이기 때문에 빈자리가 보인다면 아바투르가 직접 먹으러 갈수있다는 점도 있고요.

    불지옥신단은 좀 무서운게, 응징자 형님들의 참교육이 무섭습니다. 적이 응징자를 먹었다면 빨리 응징자가 안오는 라인으로 도망가주세요. 무시하고 계속 거기있으면 밞히고 펀치맞고 죽습니다.



    빠대에선 어떻게하죠?

    뭘 어떻합니까 그냥 하세요 ㅋ 이길수있어요. 설령 브락시스라 한들, 빠대는 변수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적,아군 모두 스까 조합일 가능성이 높기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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