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안녕하신가.저번에 레오릭 폐하의 모든 것을 쓴 어느 잉여임.이번엔 그레이메인 폐하의 명을 받들어 그의 활약과 힘을 만백성에게 알리고자 함.2016/10/21 22:48엥?  싸물어가 나왔다? 근데 이상하게 상대하기가 쉽다..? 대처법 추가2016/11/24 2:13여러분은 지금 엑셀간지도 모르고 레오릭 공략에만 미쳐있던 어느 인간을 보고 계십니다 바리안 상대법 추가그리고.. 너프를 먹었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83 / 비추천 : 8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전방에 독주탄 투척
작성자 | 공허의칼날  작성일 | 2016-10-15 01:45:11  조회수 | 193360  최종수정 | 2018-03-21 19:39:13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63.906250031481.5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신가.
저번에 레오릭 폐하의 모든 것을 쓴 어느 잉여임.
이번엔 그레이메인 폐하의 명을 받들어 그의 활약과 힘을 만백성에게 알리고자 함.

2016/10/21 22:48
엥?  싸물어가 나왔다? 근데 이상하게 상대하기가 쉽다..? 대처법 추가

2016/11/24 2:13
여러분은 지금 엑셀간지도 모르고 레오릭 공략에만 미쳐있던 어느 인간을 보고 계십니다
 바리안 상대법 추가

그리고.. 너프를 먹었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99초.. 무려 16분 39초다.

빠른 수정 부탁.

2016/11/24 20:01
10레벨 이상 인증




2016/12/19 21:49
 라그나로스 대처법 추가, 일부 내용 수정, 보강

2017/01/13 19:09
특성 트리 일부 수정,  줄진 상대법 추가

2017/02/23 11:48
특성 트리 일부 수정, 신 영웅 대처법 항목 삭제

2017/03/09 22:04
특성 트리 일부 수정

2017/03/18 4:32
특성 트리 일부 수정

2017/03/21 00:19

인증글 감사드립니다.

2017/04/14 2:57
상성 영웅 추가, 특성 트리 일부 수정

2017/05/05 10:42
오늘은 히린이날 우리들 세상~ 특성 트리 일부 수정

2017/05/27 4:37
특성 트리 일부 수정 내가 바로 새벽에도 안자는 혼모노 히창 그 자체

2017/07/03 20:13
특성 트리 일부 수정, 내용 추가

2018/03/21 19:39
내용 수정, 특성 트리 수정

영웅 상성

레가르는 같이 물어뜯는 늑대이기에, 딜을 분산시키기 좋음. 그리고  그레이메인 폐하에게 없는 힐을 가지고 있기에 그의 4% 부족한 힘을 모두 채워줌.


우서 양반은 생긴게 비슷하게 생겨서 그런가 둘이 되게 궁합이 좋음. 이 양반은 힐 주제에 서브탱 노릇까지 가능한 양반이라서 굳이 2탱이 아니라도 2탱처럼 운영해 안전하게  변신해서 물어뜯을 수 있음.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기사단은 여기선 근딜을 뜻함. 근데  그레이메인은 근딜이 아님. 근딜이란.. 혼자서  회복하며,  보호막을 얻거나,   피흡을 하는 영웅을 뜻함.
그렇다면,  이분은 뭐냐? 이분은  노바와 같은 암살 영웅임. 무튼 말이 좀 길어졌는데, 굳이 근딜이 아니더라도 평딜러의 영원한 친구임. 보호막은 물론이요,  보호받는 시간동안 평타를 치면 회복까지 되는 기가 막힌 능력을 가졌음. 아무리 물몸이라도 전투민족으로 만들어버리는 마법. 이분이 진짜 마법사다.


 왕싸가지지만, 딜링 역시 훌륭하고, DPS 또한 훌륭하다. (DPS와 딜링은 엄연히 다르다.) 고유 능력이  영웅 사살 시 모든 기술의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개사기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근데  그레이메인하면 뭐냐? 바로 결정타와 한방 폭딜이다. 그 폭딜로 리밍의 고유 능력을 확실한 킬캐치로 계속 스킬을 쓸 수 있게 만듬. 이때  리밍에게 듣는 가장 기분좋은 잔소리. "아 그레이메인님 때문에 제 마나가 남아돌질 않잖음 어쩔거임" 뭔 뜻인지 이해할 것으로 본다.


 근딜들의 영원한 정의이자, 평타딜러들의 진정한 힘, 도우미. 그 자체. 언제나  위풍당당하게 적진 한가운데에 파고들어  축성을 키고는, "오십시오 영웅들이여! 저와 함께 싸우십시오!" 그리고 적들은 몰살당한다.


상성 안좋은 영웅은 없다. 굳이 뽑자면 같은 평딜러로써 역할이 겹치는 레이너 하나. 근데 그마저도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하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이봐 칭구 내가 기가 막힌거 하나 가져왔는데 한번 볼래?'를 외치는 고블린. 고 블린. 故 블린.
그가 설치하는  포탑을 겨냥해  독주를 던지면 터져서 저놈이 계속 피해를 입음. 라인전에선 그냥 씹어드심.


 멀쩡한 원딜도 빈사 상태에 이르는데, 20렙 체력이 고작 1390밖에 안되는 개구리가 과연 딜을 감당해낼수 있을까?


 알라라크는 자기가 포지션을 적절히 맞추고 그 상태에서 딜을 넣는 편인데, 그 포지션을 잡기도 전에 아군 탱커와 함께 들어가서 조질 수 있음.


 악마 사냥꾼. 요즘은 악마가 아니어도 사냥한다. 예전엔 그냥 발랐지만 지금은 좀 다르다. 개편 이후로 딜이 상당히 올라서 이제 웬만하면 라인전에서 솔킬내기는 힘들다. 근데 만만한건 여전하다. 까꿍하면 너무 놀라서 사망.


 레가르는 의외일 수도 있는데 간단함.  선치각을 봐서 넣는 애들을  확실하게 잘라낼 수 있음. 그럼 레가르는 10초간 이 궁을 사용하지 못하는데, 이때부터 대학살을 펼치면 됨.



상대하기 어려움. 조금 힘들수도 있지만 여러분들의 피지컬이 상승하면 그딴 거도 없습니다. 다 씹어먹습니다.



 피지컬이 좋아도 극복하지 못하는 영웅. 모든 근딜의 영원한 친구이자, 영원한 적. 상대에 있다면  망치맞고 기절해서 순삭당할수도 있다. 그리고 힐 스킬이   2개나 되고, 설령 힐이 빠져도  천보 걸어서 무적 만들어버리기에..


 이놈이 힘든게 아니고 이놈처럼 cc만 2개 이상 가진 탱커에게 힘들다.    이 세 개가 기절이다. 예전엔 기절이었으니까 그리고 지금도 기절은 되니까    역시  특성 찍으면  이거도 cc된다     등. 이렇게 무섭습니다. 물론 저 도마뱀은 그냥 ㅈ바른다. 개드립용 취소선이 아니고 이제 만만한 상대 아니다. 체력이 진짜 돼지가 되서  이거 안챙기면 아예 안뒤진다 그나마  징표는  영혼 방패에 안씹힌다.


 그냥 힘든 이유가 간단하다. 폭딜의 기반인 평딜을 전부 씹어먹는다.   이거 두개 이렇게 갔으면 절대로 못이긴다. 바로 빼는게 맞다.  논타겟 스킬인 징표 맞추기도 굉장히 힘들어진다.


  먼저 뿌려서 킬각을 잠시 늦출 수도 있고,  패시브 이게 진짜 뭐같은게,  우린 13,16 특성 이거 두개를 통한 카이팅을 사실상 말짱도루묵으로 만들어버림.


  왜 갑자기 양심을 팔아먹은거니

특성 및 기술

(2)

내면의 야성이 20초로 너프먹은 대신에 우리가 하도 늑대의 심장 찍으니까 기본 탑재로 0.5초라도 해놨음. 이론상 평타 40대만 때리면 바로 쿨초인데, 이젠 뭐 딱히 늑대의 심장에 투자까지 할 필요는 없어보임.

포악함 괜찮음. 둘다 카이팅 그메한테 좋은 특성들.

계속 연구해보고 좋다 싶으면 추가함.

(2)

내가 쓰는 트리는 좀 독특한 트리임. 독주 트리. 엥? 그거 완전 망한 트리 아니냐 라고 할 수도 있는데, 절대로 아님. 더 넓게 딜을 선사하기 위해서 범위를 찍음.

이제 독주 트리 고인트리 아님 ㅅㄱ

-> 넘쳐나는 독주 특성이 삭제되고 기본으로 범위가 15% 늘어나는 패치를 받았는데, 딜 범위는 좁아졌어도 생존률이 좀 늘어났고 제한적인 딜교도 좋아짐.

(2)

주력: 폭탄주

폭탄주를 찍는 이유
1. 딜량이 최대 225까지 증가함.
2. 쿨이 6초나 감소함.

이렇게 있음. 한가지 더 붙이자면 보상도 없고 디지면 사라지는 기회주의적 특성따위 찍지 않음.
그메의 늑대 폼은 투자하지 않아도 충분히 강함.

그리고 이제 독주특은 필수임

(1)

두 궁의 성격이 정반대임.

디아블로나 초갈 같은 애가 있다면 살육의 징표,
발라나 그런 독주 던져도 피가 순식간에 까이는 애들이 있다면 숨통.

근데 징표를 주력으로 가니까 킬캐치가 안됨. 걍 숨통이 웬만하면 낫고, 징표는 디아나 무라일때만 가셈. 참고로 요즘 바리안은 대부분 방벽 가서 저거 딜 안박힘.

(1)

접근 과도하게 안해도 안전한 거리에서 할 수 있음.

원딜로써의 카이팅이 필요하다면 맹수의 사냥법. 본인은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유용한 특성인건 맞아서 남겨뒀음.

(3)

우두머리 사냥꾼은 3% 퍼뎀 자체가 괜찮긴한데, 자기 혼자 들어가서 솔킬내거나 해야되는 상황이라면 이 특성에 제일 좋음.

집행자는 혼자 말고 포커싱이 제대로 갖춰지는 조합이라면 찍음. 그레이메인 단독으로는 집행자를 절대로 발동시킬 수 없음.

영원의 전쟁터 한정으로 광분한 늑대도 좋은데, dps 40% 증가는 생각보다 쏠쏠한 효과.

(3)

꾸준히 딜 누적시키다가 들가서 조질 수 있다는 점, 딜교에도 평타 한방에 평타 사거리가 안닿는 원딜러까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이 좋음.

이와 별개로 내가 늑대인간 상태로 딜을 넣어도 될 만큼 상당히 조합이 잘 갖춰졌거나, 혹은 주위 적까지 같이 두들겨 패야 된다 (ex: 아우리엘 조합) 일때 찍는 편임.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주력 특성만을 기준으로 씀

초반엔 그냥 레이너처럼 원거리에서 짤짤이를 넣다가, 상대팀 딜러들이 좀 깝친다 싶으면 탱커에게 독주를 던져서 뒤에 놈들 견제해주면 됨.

중반부턴 강력한 폭딜로 적을 압살.

후반엔 평타와 폭딜, 스킬딜을 고루 섞어서 미리미리 자르고 가는 플레이가 중요함.

저번에 다른 왕처럼 팁을 주자면,

1. 늑대 변신 후, 평타를 한 대 때리고  할퀸 후 때리는 게 좋음.
뭔 말이냐면, 꼭 변신 후에 바로  할퀴고 때리고 딜 부족해서 못 죽이는 사람들 종종 있음. 그래서 하는 말.

2.라인전에서 진짜 개딸피는 건물을 대상으로  독주를 던져서 폭발 피해로 적을 처치할 수 있음. 사실 그메 초특급 기밀이지만, 모두가 알아서 대처, 사용하게끔 팁을 풀었음.

3. 야성 활성화 중에 끊기기 싫으면 중간에 벽이나 돌격병 등을 한 대 치고 가는 편이 좋음.

4.반드시 1ㄷ1 상황에선  독주쓰지마라. 
뭐 돌격병이나 그런 적중 피해를 맞아줄 애가 있다면야 얘기가 달라지지만 진짜 그런거 없이 순수 1ㄷ1일때 독주 쓰는 사람들 꼭 있음. 절대로 그러면 안됨.
초반 운영
라인전이 강한 영웅 중 하나.

 누구처럼  자힐기를 가지진 않았지만,  그레이메인의 라인전 최대 장점은 바로 자기 보호 기술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딜과 기동성이 이 단점을 그냥 씹어먹는다는 것임.

따라서 현 히오스 내 최강 라인전 캐릭  자가라에게도 꿇리지 않는 푸시력, 견제력을 지님. 사실상 1위로 봐도 무관할 정도.

오브젝트 역시 다른 평타 영웅처럼 씽나게  갈겨주면 됨. 하지만 여타 평타 영웅들과 다른 점은  고유 능력으로 인한 또다른 모습으로 변신해 적을 확정킬 낼 수 있다는 점. 사실   그레이메인이 1티어를 벗어나지 않는 근본적인 이유임. 평딜러 주제에  공속 증가는 물론이요,  안정적인 딜도 모자라 깜짝딜,  변신 후  강력한 딜로 압살할 수 있다는 점. 그래서 잘하는  그레이메인이 어느 팀에 배치되어 있다면, 그냥 씹어먹을 정도. 단점이 있지만 피지컬로 다 커버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파격적임.
궁극기 습득 후
나왔다.  이 궁은 AOS 계의 옆동네의 다 모씨의 녹 서스의 단두댄가 뭔가 하는 궁을 써봤으면 알겠지만, 똑같이 처치하면 한번 더 사용이 가능한 궁임.

이 궁의 진가는 콤보가 된다는 건데,  늑대 변신 후 추노를 위해  인간이 되어서 평타 몇방 갈기고  궁으로 다시 늑대가 되어  평Q평으로 잔혹하게 암살할 수 있음. 단순 콤보로는  이쪽이 더 좋지만 후자가 패치된 이후 콤보는 전자가 훨씬 좋게 됨.
20레벨 이후
20렙 이후로는 확실한 킬캐치로 점점 승리가  그레이메인 쪽으로 기울게 됨.
당장에 한타를 패해 죽게 생겼을 때도 킬을 가져갈 수 있는데, 인간 평타, 암흑질주, 늑대 평타,  잔혹한 할퀴기,  숨통이 단 3초만에 이루어짐. 따라서 정 못살겠다 싶으면 과감히 다이브해서 한명을 고정적으로 자르고, 추가  궁으로 최대 두놈까지 노릴 수 있음. 


전장 특화 정보

맵 상성을 타지않고 거의 언제나 좋은 픽.

그러나 현재는  이런 놈들 때문에 그레이메인의 위엄이 다소 떨어진 편.
무슨 자사의 모든 겜 캐릭터들이 싸우는 겜에서 오버워치 세계관 혼자 1티어 딜러 다먹고있다


예전처럼 또 한번 공략을 써 봄.
본인은 마스터 찍은 영웅만 공략글을 올리기에 믿고 한번쯤은 읽어보다가 써보시는 걸 권장함.

지금까지 길니아스의 왕  그레이메인 공략이었음.

댓글과 추천은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추도 상관없지만 웬만하면 추천으로..


오타 수정, 내용 보강은 댓글로 받습니다.
 


내용 보강, 추가 요청 받고 질문도 받습니다.

그리고 수시로 들어오도록 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