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사무로

바람의 길을 걷는 사무로다.20렙까지 바람의 길을 걸으면 아무도 그를 막을 순 없으셈.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 / 비추천 : 9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단언컨대 사무로 최고의 특성. 거지 같으면 탈퇴시켜라
작성자 | 김다람  작성일 | 2016-10-22 21:31:09  조회수 | 3257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바람의 길을 걷는 사무로다.

20렙까지 바람의 길을 걸으면 아무도 그를 막을 순 없으셈.

영웅 상성

      아군이나 적군 상성은 없는거 같음. 굳이 꼽자면 은신하면 내 눈 앞에 있어도 잡을 방법이 없는 노바년.

      특히 용기사 신단에서 1ㄷ1하면 내눈앞에서 설쳐도 어찌 할 방도가 없음 죽여버리고 싶음.

      그리고 일리단은 기본적으로 평타회피 때문에 싸움이 안됨.

      루나라는 다 좋은데, 쳐맞으면 슬로우걸고, 내 위치를 보여줌. 거지같은년.


      특성 및 기술

      (3)

      칼날의길 찍다가 이거 찍으면 처음에 답답함.
      하지만 20스텍시 이동속도가 총 55% 탈것에 약 두배임. 거기에 2.5초간 쳐맞아도 은신이 안풀림. 해보면 알겠지만 은신쓰고 아무리 쳐맞아도 안풀림.

      (2)

      정말 사기 특성임 1렙,20렙 특성과 시너지가 너무 좋음. 체력이 25%만 남아도, 팀에 힐러없어도 그냥 계속 돌아다닐수 있게 해줌.

      (3)

      7렙 특성은 그나마 취향타는 특성인데, 그딴거 없고 무조건 분쇄의 칼날찍어야함. 이 트리 특성상 딜로스가 많이 생기는데 1렙때 생긴 딜로스를 막아주는 특성, 거기에 16렙 특성 모진 바람과 시너지를 위해서 반강제로 찍어야함.

      (2)

      말이 필요없는 궁. 바람의 길을 걸으면서 생긴 딜로스를 채워줌. 거기에 안그래도 안뒤지는 사무로를 뒤질 수 없게 만들어줌.

      (3)

      무조건 찍어야함.ㅋㅋㅋㅋㅋㅋㅋ아 생각만 해도 너무 웃긴데 뒤에서 같이 설명하겠음.

      (2)

      드디어 바람의 길의 끝이 보이기 시작함. 취약 30%에 치명타를 연속 두번 뚜둘겨 맞으면 상대방 체력바는 이미 트윅스 초코바 마냥 내가 다 먹어버림.

      (3)

      바람 걸음 지속시간은 8초임. 쿨타임은 6초. 이게 뭘 의미 하는지 알겠음? z키 빼서 버려도 됨.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 플레이는 제라툴 정도 생각하면 됨.


      초반 운영

      바람의 길을 걷겠다고 다짐한 이상 멀고도 험한 20렙을 향한 여정이 시작됨.

      초반에는 그냥 라인에서 경험치를 열심히 먹어주면서 밥값을 해야함.

      미드가 있는 맵이면 미드를 가야함. 상대 킬 따는건 생각 하지도 말고, 분신쿨 돌때마다 써주면서

      힘겹게 라인전을 버텨 내야 함. 그리고 바람걸음은 쿨이 돌 때마다 써서 스텍을 쌓아줘야함.

      최대한 빨리 20스텍을 찍는게 중요. 한타때는 바람걸음으로 상대 뒷편으로 돌아가서 한대쳐서 스텍쌓고,

      분신 쓰고 나오는 식으로 플레이해주면 됨.


      궁극기 습득 후

      님은 궁극기 배웠다고 강해지지 않음.

      상대를 죽이려고 하지말고, 본체를 숨기면서 계속 분신을 깔아줘야 함.

      그리고 낚시 중 100% 확률을 자랑하는 분신 탈것 낚시는 상대팀을 낚을때마다 엄청난 쾌감을 안겨줌.

      상대가 적 돌격병과 함께 오는게 보이면 적당히 멀리서 분신을 써주셈. 본체는 냅두고 2,3번을 출동시킴.

      그리고 한놈은 적 영웅을 집요하게 공격하셈 그럼 그 분신은 곧 바로 죽겠지? 그럼 살아있는 놈을 탈것 태우고

      이상한 곳으로 뛰게하셈. 무조건 쫓아감. 지금 까지 그거 안따라간놈 없었음.

      그리고 보통 분신을 사용했을때. 분신은 분신들 끼리 쌍둥이 마냥 옆에 딱붙어 다님.

      님이 열심히 한놈을 패고 있을 때 저 멀리 분신 두마리가 손잡고 이탈하는게 보일 꺼임.

      그럼 상대편이 봤을 때 누가봐도 한놈만 패고 있는 이놈이 본체인거임 ㅋㅋㅋㅋㅋㅋ.

      한마디로 심리전을 할꺼면 분신풀고 따로 놀면 안됨 분신이랑 같이 다니면서 생각 없는 무빙을 치면

      상대팀은 엄청난 혼란에 빠짐. 그렇게 바람걸음 쿨타임 시간을 벌고 도망치면됨.

      한놈만 패고 있을 때는 분명 분신 두마리는 어디선가 뻘짓하고 있을꺼임. 걔네랑 바꿔치기해서 도망가삼.

      20레벨 이후

      일단 습관처럼 탈것을 탄순간 멍청한 자신을 욕하셈.

      일단 이동속도 55%증가, 6초마다 점멸. 미쳤음ㅋㅋㅋㅋㅋㅋ이건 진짜 써본 사람만 알 수 있음.

      목적지 까지 찍어놓고 e쿨만 보면서 계속 써주면 됨. 그리고 혼자 있는 상대 찾아 다니면서 뚜둘겨 패주셈.

      기본 콤보는 상대 시야밖에서 e쓰고 미리 w를 눌러놈, 근접해서 평 q w 평 해주면 e쿨이 이미 돌아와있을꺼임.

      계속 패던가 도망가는 척하던가 하셈. 패던 도중에 상대팀 전부가 와도 도망갈 수 있음 장담함.

      필자는 참고로 피 20%정도 일때 피 조금 남아있던 적 성채깨고 거기서 일리단 사냥찍고 날라올때까지 버티다가,

      e쓰고 도망가는 등. 상대팀 멘탈 부숴지는 소리가 동맹채팅까지 들리는 걸 봤음. 진짜 님이 뭘하고 다니던지 적 핵안에서 설치지만 않으면 아무도 님을 잡을 수 없음. 웃긴건 딜이 엄청 잘 나옴. 왠만하면 게임내 최고 영웅 피해 먹을 수 잇음. 기본 플레이 같은건 너무 길어서 다 안적었는데, 기본적으로 16까지는 그냥 살아만 있으면 됨. 누굴 죽일 생각 안하는게 좋음. 20렙부터 미쳐날뜀. 내가 약속한다. 바람의 길 끝에 모든것을 두고왔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