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안녕하신가. 이번 공략은 쌍검, 왕귀, 무쌍 등 남자가 좋아할 만한 요소를 거의 다 갖춘 캐릭, 아르타니스를 공략해볼까 함. 다른 공략들처럼 보호막 떡칠까진 아니니 에휴 또 보호막 떡칠 공략이겠지 란 생각은 절대 다메해줬음 함.2016/12/17 5:25이제 정식으로 브루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면서, 더욱 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됨. 보호막에 의존하는 시대는 지났음은 물론이요, 심지어 이니시에이팅까지 가능해졌다.이제 진짜 갓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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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네놈의 모가지를 따버리겠다
작성자 | 공허의칼날  작성일 | 2016-10-27 20:56:03  조회수 | 17139  최종수정 | 2017-07-24 20:34:05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255.26175003111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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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신가. 이번 공략은 쌍검, 왕귀, 무쌍 등 남자가 좋아할 만한 요소를 거의 다 갖춘 캐릭, 아르타니스를 공략해볼까 함. 다른 공략들처럼 보호막 떡칠까진 아니니 에휴 또 보호막 떡칠 공략이겠지 란 생각은 절대 다메해줬음 함.


2016/12/17 5:25

이제 정식으로 브루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면서, 더욱 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됨. 보호막에 의존하는 시대는 지났음은 물론이요, 심지어 이니시에이팅까지 가능해졌다.


이제 진짜 갓갓이다. 갓르타니스 찬양하자!


엔타로 아르타니스!


2017/1/1 15:09

특성 트리 전면 수정


2017/07/24 20:34

특성 트리, 상성 영웅 수정 자주 수정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음
    테란에마린메딕이 있다면, 토스엔질럿하템이 있다.
    근데 원작에서 하템은 이런 거 없다 사실 힐을 주면 오히려 죽는 역효과도 가끔 있다.
    그러지만 이건 체력의 절반 이상 힐을 줘서 그러고, 대개는 그냥 반피를 안넘게 힐만 줘도 살긴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원작이나 여기서나 질럿 메딕은 충격과 공포다.

     요즘 이분 나오면 가끔씩 눈에 물이 나올 때가 있다. 조용히 1분만 묵념..
    묵념 끝났으면 마저 보자. 우선 원작에서처럼 질럿이 고기방패하고 다템이 뒤에서 암살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질럿이 죽어라 버티는 동안 다템이 후방 원딜을 짤라주면 된다. 칼라이와 네라짐이 하나가 되면 그 무엇도 무서울 것 없다.

     사실 토스들은 대부분 여캐와의 사랑보단 남캐간의 의리나 우정 등이 주된 내용이다. 그래서 신관도 군주도 서로 잘맞는다. 입이 없어서 강제로 입을 닫게 만드는  기술과, 일루와  한대만 맞자도 있다. 저 한대만 맞자는 평타 의존도가 높은 신관이 평타를 더 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굳이  직접 바꿔주는 서비스 안해도 된다. 신관이 남긴 딸피도   확실하게 짤라줄 수도 있다.


     이분은 원작에서도 서브 탱커 역할 톡톡히 한다. 사실 이분을 메인 탱커, 다른  근딜, 다른 탱 덜되는 애들을 서브 탱으로 세워도 충분함. 신관이 서브탱을 하든 메인탱을 하든 둘다 역할 톡톡히 한다. 이 스킬이 신관의  36% 부족한 효율을 보충해준다. 사실 36%는    이 특성들을 찍을 때마다 12%씩 부족한 효율이 채워진다

     누님이 오시면 모두가 이 미친 철벽을 막기 바쁘다. 모든 기술이 특정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한타 내에서 어그로는 이분이 한 수 위다. 그런 이분을 앞세우고, 또 다른 철벽을 세우면 어떠겠는가?

    상성 안좋은 거 없다. 신관은 뭐든 태양석으로 극복한다.

    상대하기 쉬움
    대부분 밥도둑 과 동시에 뚜벅이와 근접 영웅이다. 그리고 기절, 공속 감소, 슬로우, 이동 불가,

     우선 잘 맞아준다. 그리고 라인전 패왕이지만, 맞딜이 딸리는 것도 아니다. 사실 신관이 우세했으면 우세했지 불리하진 않는다. 대족장에게 없는 라인 클리어 능력이 신관에게는  존재하기 때문. 사실 때려야 사는 전투 민족 캐릭 특성상 근접 영웅은 그냥 밥이라고 봐도 무관하다. 단  이 스킬은 조심.

      가학증 한번 터지면 겜도 같이 터지기 십상임. 근데 우린 그걸  가능케함.

    상대하기 어려움
     기절, 공속 감소, 이동 불가, 감속, 실명, 변이 등에 다소 취약하다. 근데 그런 스킬을  가지고 있다. 사실, 이동 불가와 감속은 해볼만 한데, 나머지는.. 


     뚜벅이 근딜 특성상 원딜에게 취약하고, 견제기라곤  와리가리 돌진 뿐.. 그나마도 전편  해골 왕보단 양호한 편이다..  이 스킬이 실력에 따라 상당히 위협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딜이 무지막지하다. 보호막이 폭딜막기엔 좋은데, 끊임없이 들어오는 지속딜, 스킬딜에 약하다. 굳이 법뻔뻔이라고 다 같은 법뻔뻔이 아니고,  이놈하고 얘처럼 DPS 좋은 법뻔뻔에 취약하다. 무지막지한 딜을 5초 내로 쏟아부으니..

     신관이 절대로 갱킹에 살아남을 수 없고, 원탱이 불가능한 이유.
    그냥 신관이 맞으면 안되는 cc를 무려 3개나 가지고 있다. 같은 예시로  이 여성 성전사가 있다. 전부 신관이 맞으면 안되는 cc기를 다 가지고 있다. 감속, 기절, 실명, 공속 감소.. 그나마 성전사는 뚜벅이에 노딜이라 상대할만 하긴한데 이 산왕은 그런거 없다. 그냥 기절먹이고 개뚜까팬다. 


    특성 및 기술

    (2)

    걍 찍으셈 알타 운영의 척도

    (3)

    보호막 쇄도가 다양한 면에서 좋음.
    특히, 라인전에서 이걸 찍게 된다면 소냐 같은 탑라인 강적들도 쉽게 버틸 수 있음. 물론 소냐 10렙되면 털림 ㅅㄱ

    보호막 재충전은.. 뭐 이젠 취향이 안맞아서 안찍음.

    사이오닉 시너지 13 기사단의 열성 찍으면 티나게 좋긴한데 글쎄..

    (2)

    4초 35%를 걸어서 한번 삼각김밥 맞은 친구는 살기 좀 어려움.

    라인전에서 비장의 한수를 가져야할 필요가 있다면 선택. 공속 50% 증가는 꽤 큼. 그러니까, 그레이메인이 내면의 야성 키고 때리는거랑 똑같음.

    딜딸치기는 편하긴한데, 개인적으론.. 흠.. 노련한 명사수 찍고 하면 좀 티나긴 한다만 글쎄.. 용병 잡이도 후속타 없이도 잘되서.

    (2)

    뚜벅이 영웅에게 박으면 됨. 정화 광선을 맞는 적은 강제로 무빙을 해야하며, 자리야 같은 영웅이 아닌 이상 이 딜을 무시하긴 어려움.

    들어오는 조합 상대로 좋음. 혹은 들어가기 전에 미리 뿌려놔서 딜로스를 심하게 유발할 수 있음. 평타의 비중이 높은 히오스에서 실명은 꽤 큰 유틸임.

    (2)

    보호막 쿨감 8초 -> 12초 그 외에도 용이함.

    발라 아우리엘 같이 서로 붙어있을 일이 많은 애들 상대로 주로 씀. 그 외에도 쿨감 5초도 꽤 쏠쏠함.

    (2)

    탱 점사가 가능케 만들어줌. 탱커가 아니어도 삼각 김밥 납치로 끌고온 애 조지기 편함.

    적진에 붙을 수단이 질주 분광기 외에 하나 더 필요하다면 선택해볼만 함.

    방어력 25 감소가 꽤 큰데, 먼저 때린 후에 우리팀의 점사를 유도하면 됨. 어차피 2~3연격 맞으면 걍 뒤지긴 한다만..

    (3)

    쿨감량 4초 -> 6초 = 평w로 3연격 쓰면 바로 보호막 쿨 초기화

    킬캐치가 잘된다면 고려해볼만 함.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대인전. 우선 기본적으로 무빙샷을 연마해야됨.  내가 얘를 좀 한다, 하는 사람이 신관을 시작했다면, 무빙샷은 쉬울거임. 더구나 신관 공속은 1. 그러니까 1초당 1번씩 때리는데 무빙샷을 자주 해야하는 일리단보단 확실히 쉬움.

    그리고 특정 영웅들의 스킬 피하기는, 전부 논타겟팅일 때만.    등.

     레오릭 왕 상대할때는, 뭐 이젠 다 아시겠지만,  빨대 꽂혔다면 레오릭이 앞에 있다면 뒤로, 뒤에 있다면 앞으로  질주해주면 됨. 끝.

    그리고 무엇보다 예측샷이 중요한 영웅.  이 스킬 하나로 신관의 변수 노리기가 66% 확정.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적 딜러가 우리팀 진영 한복판에 덩그러니, 우리 브루져가 적팀 진영에 덩그러니? 우리팀이 진짜 호응을 더럽게 못할 때 빼곤 적 딜러는 확정사고(   슈퍼 세이브라는 변수가 없단 가정하에) 나는 어떻게 될까? 여기서도 호응에 따라 달라지는데, 우선 원딜만 3명이면 님도 사망. 이 경우 우리팀이 절대적으로 불리해지고, 메인 탱커가 있다면 살 수 있다.

    평캔도 배우면 편함. 근데 평캔같은 경우는 그렇게 중요하진 않아서 차근차근 배워도 됨. 도살자를 해봤다면 평 평이 쉬울거임. 여기서 Q가 W로 갔다고 생각하고 하셈.

    참고로 패치 이후에도 아르타니스의 고질적인 문제인 도주 불가능은 여전히 남아있으므로 더욱 더 사려야됨. 보호막 떡칠하면서 1ㄷ3하고 4하는 시대는 지났음. 이젠 1ㄷ2도 버거운 수준.


    초반 운영
    우선, 라인에 가서 경치를 당연히 벌어야됨. 사실 wtf이나 그런 곳에서 보호막 트리 신관 매드무비하곤 거리가 멀기 때문에 1ㄷ1 최강이란 생각 버리셈. 용의 둥지나 브락시스 항전같이 솔탑이 중요한 맵에서 뽑아도 무난한데, 이유는 누구처럼 자힐기,  피흡이 있는 건 아니지만  보호막이란 수단이 있기 때문에 버틸 수 있음. 딜교할때도 웬만하면 반피를 유지하면서 하는게 좋음. 너무 과도하게 딸피컨 하다간 갱와서 죽을 여지가 있기 때문에 절대로, 딸피컨은 자제하는 편이 좋음.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상대 조합을 가장 많이 탐 평딜러가 많다 싶으면 가고, 앞라인이 부실한 감이 있거나, 탱커진이 뚜벅이거나, 힐러가 뚜벅이라면 가줌.   이 둘처럼 평타가 위협적인 영웅이 있다면 그냥 앞라인 녹이기를 포기하더라도 실명을 가주는 편이 좋음.


    20레벨 이후
    자, 이제 우린 그렇게 물몸도 아니지만, 그렇게 딜이 안나오는 편도 아닌, 정확히 "적당한" 선의 브루져가 되었음.
    진입기를  를 통해 뒷라인을 남김없이 빨아먹어주면 됨. 이때 힐러가 날 잘 봐준다면 상대 뒷라인의 모가지를 그대로 따버려도 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딱히 전장을 타진 않음. 유리하지도, 불리하지도 않음. 조금 유리하다면, 이 특성을 통해 상대 불멸자, 거미 여왕, 정원 공포의 모가지를 따버릴 수 있기 때문에 초반 스노우볼링을 굴리기 좋음. 이맵 한정으로. 혹은 캠프까지 고려해도 좋다.


    간략 특성트리




    여기까지.

    오타, 지적 받고 질문도 받고 뒷돈도 받고.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앞으로 마스터란 말을 그냥 영웅 레벨 10레벨이라고 쓰겠음. 누가보면 플4놈이 약판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오해의 소지를 줄이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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