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바리안

안녕하세요.최근에 바리안이 출시되어 여러 바리안이 이쓰고 있는데,전 이중에서 탱커를 담당하는 도발 바리안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티어 인증은 하고 싶은데 시즌 전에 1등급 2번찍고 게임을 자주 못해서빠른 대전만 즐겨하여 인증할 티어가 없으니 양해해 주시기바랍니다.전 Player2 현 고수학살하고싶다 이니 꼭 확인하고 싶다는 분은하츠로그에서 검색이라도 하시길 바랍니다.이 공략은 많은 운영법중 하나에 불과합니다.절대적인게 아니니 참고만 하시고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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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도발리안 공략입니다.
작성자 | Tekken7  작성일 | 2016-12-12 16:59:47  조회수 | 5750  최종수정 | 2016-12-12 17:43:38
바리안
얼라이언스의 국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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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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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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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최근에 바리안이 출시되어 여러 바리안이 이고 있는데,
전 이중에서 탱커를 담당하는 도발 바리안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어 인증은 하고 싶은데 시즌 전에 1등급 2번찍고 게임을 자주 못해서
빠른 대전만 즐겨하여 인증할 티어가 없으니 양해해 주시기바랍니다.
전 Player2 현 고수학살하고싶다 이니 꼭 확인하고 싶다는 분은
하츠로그에서 검색이라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은 많은 운영법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절대적인게 아니니 참고만 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특성이나 운영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영웅 상성

 도발리안은 많은 피통과 W의 무적으로 생존하는 탱커입니다. 도발로 인하여 피통이 어마어마하고 무기 막기의 쿨이 짧기 때문에 지속력이 좋은 아우리엘같은 지원가나 아군에게 쉴드를 걸어줄 수 있는 자리야같은 영웅이 함께 한다면 엄청난 생존력을 체험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10렙에 도발은 적을 1.25초동안 스턴거는 효과와 같다고 보면 되니 CC를 같이 걸어줄 수 있는 영웅과 함께해도 괜찮습니다. 대신 도발리안을 선택하면 초반에 상당히 쓸모가 없으며 후반에도 딜적인 부분은 기대할 수 없으니 같이 초반이 약한 영웅과 팀이 되면 10렙전에 승부가 나버리는 경우도 존재하니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발은 아군 진형으로 들어오며 싸우는 적 영웅에게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일단같은 영웅이 들어왔을때, 도발만 걸어도 1.25초 동안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며, 적의 스킬데미지가 약한 경우에 4렙에  전쟁인도자를 선택한다면 적 지원가의 정화가 들어오지 않는 이상 되려 잘려버리는 상황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방패의 벽을 찍었을 시에 지속시간이 짧긴 하지만 여러번 쓸 수 있기 때문에 리밍같은 한방 한방 큰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가진 영웅앞에서 얼쩡거리며 데미지를 다 흡수해 버리면 적의 딜을 상당히 줄일 수가 있습니다.

 대신 다른 바리안과 비슷하게 CC에 매우 취약하며 돌진으로 들어갔다가 변이나 침묵같은 CC에 당해서 스킬하나 쓰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있을 수가 있으니 아군 지원가의 정화 범위에서 잘 비벼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사자의 아귀는 부족한 딜과 CC를 조금이나마 채워주는 특성으로 쿨이 짧기 때문에 30회가 많아 보이지만 은근 금방 차는 특성입니다.

압도는 W시 패시브를 초기화 해주는 특성인데 거의 100% 발동이라고 보면 될 정도로 효율이 좋고, 16특성인 분쇄의 투척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국왕의 길은 쌍검이나 대검을 선택할때 아귀와 고민하여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1)

방패의 벽은 W를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주요 탱킹 스킬이며 도발리안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7렙에 특성을 배우고 한타시에 거의 3번을 연속으로 쓸 수 있으며, 한번에 계속 지속되는게 아니라 짧게 계속 쓰는 기술이기 때문에 강력한 스킬만 딱 흡수하는게 가능하여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단 CC에 면역인건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쟁 인도자는 적의 기술 피해가 거의 없다시피 할때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평타만 막으면 들어올 딜이 별로 없을시엔 방패의 벽이 별 효과가 없기 때문에 전쟁인도자를 찍습니다. 특성 자체는 8초의 대기시간과 1초의 스턴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생존할 자신만 있으면 이 특성을 찍으시는걸 추천합니다.

(1)

칼에 기댄 삶은 4렙의 방패의 벽과 매우 시너지가 좋으며 도발리안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W의 지속시간이 40%나 증가하며 평타를 2회막으면 2초의 대기시간 감소라 한타때 W를 계속 쓴다는 착각까지 들게 만들어 주는 특성입니다.

재기의 바람은 쌍검 선택시 찍는 특성입니다.

연전연승은 제가 찍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1)

도발리안 입니다. 도발을 찍읍시다.
이 특성 그대로 대검을 찍으셔도 쓸만합니다.

(2)

바리안이 좋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깃발구간입니다.

스톰윈드의 깃발은 아군의 이속을 25%나 증가시켜주는 깃발으로 주로 아군이나 적에 진입하는 영웅이 있을 경우에 찍습니다. 아군의 진입을 도와주거나 적 영웅의 진입시에 아군의 도주를 도와주게끔 깔면 되겠습니다.

아이언포지의 깃발은 25% 피해 감소라는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진입시에 깔면서 들어가서 효과를 볼 수도 있으며 아군의 딜러와 지원가쪽에 던져놔서 뒷라인의 생존을 도와주게끔 써주셔도 되겠습니다.

달라란의 깃발은 기술피해를 20%나 올려주는 깃발으로 리밍이나 제이나같은 기술 피해가 주가 되는 영웅이 메인 딜러일 경우에 그 영웅 주변에 던져주시면 되겠습니다.

(2)

돌격전차는 치유감소를 하지 않아도 딜이 충분하거나 적에 방어막이 없을 경우에 선택하여 부족한 딜을 보충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필사의 일격은 패시브에 치유감소를 장착하여 내가 물고 늘어지는 딜러나 아군을 물러오는 적 영웅의 생존력을 크게 떨어트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렙에 압도를 찍었을 경우에 한순간 두명에게 치감을 걸 수 있는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분쇄의 투척은 자리야나 알타, 테사다르 같은 쉴드에 의존하는 영웅이 존재할 경우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5)

경계는 적이 평타딜러가 많은 경우에 찍어주시면 도발의 쿨이 정말 빨리 돌아오는걸 보실 수가 있을겁니다.

깃발 강화는 말퓨의 평온같은 광역 힐과 시너지가 아주 좋으며 깃발 자체의 대기 시간도 20초나 감소시키기 때문에 적이 깃발을 먼저 부시지 않는다면 상당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기의 외침은 E로 진입하여 질러주시면 적 딜러들의 딜을 줄일 수가 있어서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쿨도 25초밖에 안되기 때문에 자주 쓸 수 있으며 범위도 은근 넓어서 바리안의 생존을 올려주는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사자의 송곳니(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직선상으로 날아가는 충격파를 내보내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사자의 송곳니가 적중한 적 하나당 3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4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무기 막기(W)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10초
    모든 일반 공격을 무기로 막아,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25초 동안 10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돌진(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적에게 돌진하여 5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 도발(R)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영웅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2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40% 증가합니다.
  • 거인의 강타(R)
    마나: 40
    대상 적을 강타하여 166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3초 동안 20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 분노의 쌍검(R)
    일반 공격을 하면 영웅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영웅의 일격(D)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18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적의 메인 딜러나 아군을 물러 들어오는 영웅에게  도발을 걸어서 바보로 만드는게 역할입니다. 그리고  비전 보주같은 한방이 큰 스킬들을  방패의 벽으로 맞아주시며 탱킹해주면 되겠습니다.

 다른 바리안과 마찬가지로 CC에 취약하니 지원가의 범위 안에서 잘 비벼주셔야 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엔 허수같은 존재입니다. 그냥  사자의 아귀 스택이나 쌓으면서 몸을 사리면서 경험치를 챙깁시다. 혹시 싸움이 일어나는 경우엔  돌진와  사자의 송곳니로 슬로우를 걸어주고 깊이 들어가지 말고 잘 빠지는게 중요합니다.


중반 이후

 항상 팀과 함께 다닙니다. 도발리안은 혼자서 할 수 있는건 경험치 회수뿐이니 팀과 함께 다니며  도발로 적을 끊거나 한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타시에 적 딜러의 앞에서 움직임을 방해하며 스킬들을 몸으로 맞아주며  방패의 벽을 제때 제떄 써주시면 상대 입장으로썬 정말 짜증나는 탱커가 되실 수가 있습니다.

그외 팁들

 1. 바리안은 궁극기 전에는 없는 영웅과 마찬가지입니다. 원탱으로 세울 경우 그냥 초반에 시공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니 어지간하면 다른 전사와 함께 투탱으로 쓰는게 바람직합니다.
 2. 많이 강조하지만 방패의 벽는 CC면역이 아닙니다. 변이같은 강한 CC를 주의하지 않으면 바보같이 잘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므로 우리 지원가의 사정거리 안에서 놀으셔야 합니다.

 3. 바리안은 상대의 길을 막는게 중요합니다. 길막을 신경써서 잘 해봅시다.

 4. 시.공.좋.아.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백만 그마가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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