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특성 리워크 이후로 라그다음 사기캐로 등극한 디아블로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팀을 믿고 팀원간의 연계를 위한 특성트리로 CC 범벅의 탱이면서도 딜까지 겸비한탱딜 형식의 특성 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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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편이후 갓-티어로 올라선 디아블로
작성자 | 블랭망토  작성일 | 2016-12-20 15:23:46  조회수 | 6702  최종수정 | 2016-12-20 22:02:21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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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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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 리워크 이후로 라그다음 사기캐로 등극한 디아블로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팀을 믿고 팀원간의 연계를 위한 특성트리로 CC 범벅의 탱이면서도 딜까지 겸비한

탱딜 형식의 특성 트리입니다.

영웅 상성



      전통적으로 강한 CC와 힐+딜까지 겸비한 티란데는

      소란데, 디란데 등으로 불리며 CC탱과 연계가 좋습니다. 호흡만 잘맞는다면

      핵탄두와 같이 큰맵의 경우 1:1:1 라인을 세워두고 함께 돌아다니며

      라인 확정킬 수준으로 갱킹이 가능합니다.

      기타 논타겟 CC등의 연계가 가능한 영웅이 좋은데 제이나 궁이나 쓰랄 W등과의 상성이 좋은편입니다.

      4렙  악마의 힘 (E)  특성이후 더더욱 아군 논타겟 스킬 적중률이 올라가므로 팀파이트시 매우 유리합니다.

      그외 상성이 좋은 영웅으로는 달라붙은 브루저에게 취약한 원딜류가 있는데 이부류는 CC로 지켜주기만 한다면

      강한 평타딜로 상대를 녹일 수가 있어 지켜주는 식으로만 플레이하면 상당히 게임이 수월하게 풀립니다.

      따로 다니며 생존력이 좋고 솔로 캠프 운영이 가능한 사무로와도 상성이 좋은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들은 역시 제이나, 굴단과 같은 뚜벅이 캐스터인데 정말 영혼 끝까지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영혼 방패 (고유 능력)  하나로 100영혼시 스킬데미지 감소 35%가 붙는데다 
      지배 (E)  를 찍고 QEQ 하면 아군의 일점사로 녹아내리는 광경을 자주 보실 수 있습니다.
      번개 숨결 (R) 또한 뚜벅이 물몸캐릭에게 정말 쥐약과도 같은 궁이므로 

      노바, 굴단과 같이 하드 CC가 없는 뚜벅이 캐스터는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무조건 굳건함을 찍어줍니다.
      팀파이트시 생존력이 극도로 올라가게 됩니다.
      피해량 25%감소가 퀘특도 아닌데 3초간 추가유지되는건 정말 사기입니다.

      현재 최고 op인 라그 4렙 구슬동자 특성이
      15개 모아야 액티브 3초 피해감소 25%인데

      이건 그런 제약사항도 없이 그냥 추가지속입니다.

      16 지배특과의 연계 또한 말할것도 없습니다
      그냥 찍습니다.

      (3)

      평소 퀘스트를 싫어해서 찍는순간 효율이 뽑히는 특성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13맹렬한 돌진과 16지배와의 시너지를 보고 간다면 좁은맵 한정해서 찍어볼만 합니다.

      아군 논타겟 스킬 비중을 보고 높은경우 악마의 힘을 찍어주는데 생존이 정말 힘들거같다 하시면 악의를 찍어줍니다.
      숙련도가 어느정도 있고 진입각을 볼줄안다 하시면 압도슬로우 특성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Q-E 이후 상대앞에서 비비면서 한명 조지는 플레이가 더욱 더 수월해집니다.

      (2)

      대부분의 상황에서 영혼방패입니다. 여세같은 경우 발구르기는 쿨타임이 감소되지 않으므로 나중에 화마특을 찍는 경우라도 영혼방패입니다.

      (1)

      한타, 수성, 공성등 많은 상황에서 유리한 종말을 자주 가나 상대방 뚜벅이가 많을시 번숨도 나쁘지 않습니다.
      RQE(Q) 연계, 지옥문ER 등 많은 경우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로는 단연 번숨이므로 빠대에서는 번숨많이찍는편입니다.

      (2)

      평타딜 활용과 비비기로 한타부터 운영을 모두 가져가는 무난한 화마가 가장 낫다고 봅니다만,
      좁은 맵의 경우 퀘스트 쌓는게 어렵지 않으므로 맹돌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딜도 엄청나게 올라가서 맹돌이 다 쌓이는 시점에서는 적 전사에게 600~700의 딜이 뽑히는데 상상못할 퍼뎀이 들어갑니다.

      (2)

      지배를 찍습니다.
      압존이 공포스러운 존재감과 쇠약의 불길로 나뉘어져서 특성트리로 들어간거 자체가 손해보는 느낌이라 안찍습니다. 광역 슬로우도 굉장히 매력있기는 하지만 QEQ와 E쿨감의 메리트가 너무나 커서 거의 안찍는 편입니다.

      극히 드물게 죽기 싫다 난 스택충이다 하는 경우 공포스러운 존재감을 찍고 생존을 노립니다.

      (4)

      공포군주 외에는 다 비슷비슷 합니다.
      지옥문은 확실히 활용성이 높습니다. 바닥장판이 깔려서 지옥문ER같이 2연스턴을 먹일수도 있고 다양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폭번과는 쿨이 10초가 더 길지만 바닥장판으로 한놈 깜짝스턴이 가능하기떄문에 진정한 한타파괴자가 될 수 있습니다.

      번숨을 찍었다면 무조건 궁강화를 찍으시길 바랍니다.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먼저 조합을 짤때 딱히 상성타는 아군은 많이 없지만 원탱보다는 2탱으로 들어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기존의 구슬동자 플레이에 대한 의존성이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스택을 모은답시고 너무 라인에만 붙어있으면 안됩니다.

      되도록이면 라인클리어가 빠른 아군과 같은 라인에 서서 라인을 민 후 다른라인 갱을 가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공포맵이나 용의둥지 같은 맵에서 진가를 발휘하게 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라인에서 스택을 쌓되 다른라인을 자주 보면서 갱각을 봅시다 탈것타고 근접한뒤 아군진영으로 EQ를
      성공시키면 거의 확정킬이 나오므로 갱각보는게 중요합니다.

      라인에서는 의외로 짧게 느껴지는 Q사거리를 상대가 뚜벅이어도 잘 안주기 때문에 W를 자주밟아주면서 버티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종말을 찍은 경우 공포맵과 같이 질질끌리는 맵에선 RQE 연계등을 통해 라인확정킬을 노리고 오브젝트에 집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러나 쿨이 100초로 긴편이기 때문에 함부로 쓰다 궁을날리면 한타에서 힘이 쭉 빠지기 때문에 각을 잘봐야 합니다.

      종말을 찍건 번숨을 찍건 적극적인 오브젝트 한타참여로 한타파괴자의 진면모를 보여줍시다. 스킬뎀 감소와 Q 뎀감, 광역궁으로 한타영향력이 엄청납니다. 종말타이밍을 잘 잡아봅시다. 실질적으로 RQE와 같은 연계로 한타에서 이득보는 그림이 매번 나오지는 않습니다. 종말의 적중률은 이니시 이후 한타가 걸렸을때 생존기 한두개 빠졌을 타이밍에 깔아주는것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아군탱커의 이니시 이후 깔아봅시다. 정 이니시가 안되면 Q뎀감을 믿고 RQE로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20레벨 이후

      지옥문이 찍히면 디아는 어그로핑퐁을 자유롭게 하면서 센스에 따라 연계까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딜탱이 됩니다.
      뚜벅이 딜러들에겐 그야말로 지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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