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자리야

너프가 좀 됬지만, 여전히 좋은 영웅입니다.오버워치처럼 딜, 탱, 유틸 다 좋은 캐릭입니다.물론 원탱은 절대로 안됩니다.복잡하지도 않고, 딜러지켜주면서 딜을 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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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유틸성 극 섭탱. 다양한 특성 자리야 공략.
작성자 | Alioli  작성일 | 2017-01-15 22:13:52  조회수 | 4771  최종수정 | 2017-01-15 22:48:44
자리야
러시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당김, 보호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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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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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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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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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너프가 좀 됬지만, 여전히 좋은 영웅입니다.

오버워치처럼 딜, 탱, 유틸 다 좋은 캐릭입니다.

물론 원탱은 절대로 안됩니다.

복잡하지도 않고, 딜러지켜주면서 딜을 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영웅 상성

      쓰랄, 일리단처럼 우리편 딜러한테 앵기는 부류는 1렙 평특으로 조지기 좋습니다. 혹시 이들이랑 부득이하게 솔라인을 서야한다면 평특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기본은 솔라인을 스면 안되겠죠.

      리밍은 자리야한테 이로운 적입니다. 다만 W에 반응할 수 있으셔야 됩니다.

      그 외에 굴단같은 도트딜러는 아우리엘 게이지 생각하면 됩니다. 역으로 내가 게이지를 흡수하는거죠. 굴단이 뚜벅이인 점도 분명 한몫합니다. 나중에 공포를 정화의 방벽으로 살려준다거나 할 수도 있구요.(다만 굴단은 존나 쌥니다. 잊지마세요.)

      켈타 살폭도 마찬가지구요. 제라툴 코딱지에도 반응할 수 있다면 분명 좋습니다.

      확실히 해야할건 게이지 채우겠다고 무리하게 WE낭비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제이나는 방벽으로 게이지 흡수해도 저지불가 특이 없다면 슬로우는 남기때문에 오히려 킬각을 주는 상황이 나옵니다. 또 게이지 채우겠다고 상대 스택도와주는 행위는 절대 안됩니다.

      발라는 뭐 워낙 유리몸이라 게이지가 충분한 상태면 걍 1:1도 이길 수 있습니다. 후반의 평발이 아니라면...

      바리안은 방패 cc 연계와 이후 방어막 특이 위협적이구요. 타커도 미니건으로 딜할려면, 서로 말뚝이 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선 1:1을 이길 수 있지만, 리듬스택제공과 피흡특이 찍힌 이후에는 절대로 못이깁니다.

      다시 말씀들이지만, 최적의 포지션은 아군 메인탱커에게 E로 진입각주고, 다음 E로 아군 딜러 살리는 한타가 가장 최적입니다. 우리 딜러가 프리딜하는 상황이라면 말할 것도 없구요.

      특성 및 기술

      (4)

      두번째 빼고는 다 좋습니다.

      상대에 종이몸이 많다면 Q강화가 좋지만, 기본은 게이지증가.

      근딜증가는 잘 안쓰는 특인데, 이게 상대에 근딜이 많으면 특히 좋아요. 허수아비 상대로 해보면 알지만 이거 생각보다 근접사거리 깁니다. 그리고 결국 상대 근딜이 날때릴려면 그안으로 들어와야 되기때문에 50%증가는 엄청난 파워죠.

      (2)

      저는 구슬동자퀘 별로 안좋아하지만, 이건 효율이 넘사벽이고, 20개라 추천드립니다.

      상대에 평딜이 많다하면 4번째도 좋구요, 첫번째는 원탱이 되버렸을때 어쩔 수 없을때 찍습니다. ㅜ.ㅜ

      (4)

      이건 사람마다 다른데, 저는 옵치처럼 평타로 죽이는걸 선호하기도 하고, Q중앙 맞추는게 쉽지 않아서 이특을 갑니다. 상대 딜러가 유리몸이고, 1렙에 Q특을 탔다면 Q딜강화도 좋습니다.

      (2)

      축출지대가 좋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듯 쿨, 명중률 등 많습니다만... 중력자탄이 나쁘진 않아요. 특히 10렙이 되는 그 타이밍만큼은 중력자탄도 좋습니다. 한동안 중력자탄 주력으로 썼는데, 이건 일단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특히 상대가 이동기가 많으면 절대 비추구요. 상대에 티리엘 있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1)

      자리야가 좋은 이유입니다. 특성의 유연성이 상당히 좋아요.

      첫번째는 CC가 많은 상대 -> 뚜벅이 섭탱이라 W써도 터지는 경우 있는데, 이걸 살려주죠. 저는 이걸 가장 선호합니다.

      두번째는 스킬딜이 많을때

      세번째는 애매할때

      네번째는 내 딜보다 생존이 중요할때(자리야 원탱일땐 필수고, 아니라도 경우에 따라선 갑니다)

      (2)

      두번째를 주력으로 하는 이유는 뭐 옵치랑 같습니다. 아군 생존을 높여주는거죠. 쿨감옵이 매력적이죠.

      다만 CC가 적다면, 네번째도 비슷한 맥락으로 쓸수있구요. Q특을 갔다면, 첫번째도 좋습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자면, 여기서도 볼 수 있듯 자리야는 특성이 정말 버릴게 없습니다.

      (4)

      수호자가 좋은 이유는 가장 중요한 20싸움에서 생존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죠.

      유탄병은 Q특을 갔을때 분명 좋습니다. 다만, 저는 자리야는 역시 방벽으로 지켜주는게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나머지 두개 특성효율이 넘사벽이라 궁강화는 메리트가 없습니다.

      하다못해 중력자탄이 도주못하게 하는 옵션이라도 달리면 모르겠지만...

      • 입자탄(Q)
        충전 대기시간: 8초
        입자탄을 발사하여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78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 입자 방벽(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58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방벽 씌우기(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아군 영웅에게 3초 동안 437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에너지(고유 능력)
        자리야의 입자 방벽이나 방벽 씌우기가 10의 피해를 흡수할 때마다 자리야가 1의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에너지 1당 자리야의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0.5초 후, 충전된 에너지는 초당 3씩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시작하기전에 특성에 관한 말씀을 드리자면, 많이 쓰이는 특이 분명 효율이 좋지만, 상황에 맞게(이건 잘하는 분들 모두 공통입니다)랑 자기 손에 맞게 가는게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1렙발라특인데, 본인이 한타에서 평타 10대 못칠 상황, 혹은 그런 손 (ㅜ.ㅜ) 이라면, E강황해서 생존기 쿨감시키는게 더 좋습니다. 실제로 그마에도 그런 발라 많습니다. 그건 뭐 손보단 상대도 그마이기 때문이겠죠.

      이게 롤이랑 다른 제가 이해할 수 없는 히오스 모습인데, 프로가 한다고 그게 정답은 아니에요. 효율은 분명 다른문제겠지만, 본인이 소화할 수 있어야되요. 그리고 이미 찍은 특성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좁은 히오스판에서 특성가지고 싸우지 마세요.


      기본 플레이
      자리야는 딜, 유틸이 좋은 서브탱입니다. 대신 생존은 애매해서 타게팅되면 쉽게 죽습니다. W있다고 너무 나가지 마세요. 없을땐 좀 뒤로 계시구요.

      그리고 Q는 땔때, E는 누를때 시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초반 운영
      초반한타 때 자리야가 극딜할 수 잇는 상황이 좀 많이 나옵니다. 너무 Q로 딜할려고 하지 마시고, 게이지 채워서 아군지키면서 사거리안에서는 평딜로 일단 조지고 Q로 마무리하는 식이 아름답습니다.

      절대로 자리야가 먼저 물려서 죽으면 안됩니다. E로 죽는 아군 몇초라도 살리면, 복수할 수 있는 게이지 충분히 나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상대 조합에 뚜벅이가 많다면, 10렙 찍히는 한타에서는 중력자탄이 생각보다 잘들어갑니다. 다만, 아군과 연계, 상대 생존기 등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모아놨다니 폴스가 날리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ㅜ.ㅜ 역으로 날려준걸 받아먹는 식 연계도 가능하구요. 

      이후에는 상대 들어올때 역이니시(롤 자이라 궁처럼), 혹은 도망칠때, 아니면 연계등으로 좋습니다. 다만 축출지대와 비교할 수 없는 쿨차이가 있으니 아끼세요. 교전시작과 쓰는것보단 교전 중에 써주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부시에 숨어있다가 써주시거나.

      지진쓰랄 운명디아 같은 캐릭과 궁합이 좋습니다.

      티리엘 있으면, 무쓸모 궁되는 경우가 많으니 절대 비추입니다. \
      명심하세요. 명중률이 낮으면 정치에 당선됩니다...ㅜ.ㅜ

      축출을 가셨다면, 테사 역장처럼 쓰는거죠. 다만, 축출조차도 투사체가 많이 느린편이니 가까이 있는 상대 근딜을 끊어먹자는 식으로 쓰는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인땅처럼 용병스틸로도 좋지만, 우두빼고는 자신의 생존이 더 중요하니 용병뺏기용으로 무리하게는 쓰지마세요.


      20레벨 이후
      저는 무조건 수호자를 가기때문에 20레벨 한타는 주로 E로 탱커(타게팅되는 아군)한테 방벽주고 W로 버티면서 무조건 아군 메인 딜러봅니다. 아군 메인딜러가 물리면 수호자로 E두번 줄 준비가 항상되있어야되요. 너무 효율 생각하실필요없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자리야는 아군이 살아야 본인도 딜할수있고, 이길 수 있어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공물, 탑, 핵탄두 맵은 Q쿨감 특을 타주시는 게 좋습니다. 방해용으로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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