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최근 리치님의 제라툴 플레이 영상과 몇몇 장인들의 화려한 피지컬에 감명을 받아 제라툴을 연습하기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보입니다.그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제라툴의 특성트리나 콤보같은 기본적이고 단편적인 정보들은 기존의 공략들이 자세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지만 인생은 실전이죠.실제로 게임을 하다보면 공략과는 다른상황들이 수없이 일어납니다.이런 순간들을 타파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댓글로 질문하시면본문을 수정해 몇몇 질문은 영상까지 포함하여 답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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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라툴 QnA 상담소
작성자 | 트린은트린  작성일 | 2017-01-23 16:22:49  조회수 | 4433  최종수정 | 2017-01-26 00:34:11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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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최근 리치님의 제라툴 플레이 영상과 몇몇 장인들의 화려한 피지컬에 감명을 받아 제라툴을 연습하기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보입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제라툴의 특성트리나 콤보같은 기본적이고 단편적인 정보들은 기존의 공략들이 자세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지만 인생은 실전이죠.

실제로 게임을 하다보면 공략과는 다른상황들이 수없이 일어납니다.
이런 순간들을 타파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댓글로 질문하시면
본문을 수정해 몇몇 질문은 영상까지 포함하여 답해드리겠습니다.

한마디로 제라툴에 관련된 모든 QnA 받습니다.

이 공략은 질문이 없어졌을 때 완성되겠지요

영웅 상성

          [#A1]
            Q: 제라툴은 언제 뽑는게 좋나요?
           
            A: 요즘같이 제라툴이 눈에 뵈는 것 없이 미쳐 날뛰는 판국에 적팀에 테사다르같은 극 하드카운터만 없다면 무난합니다. 다만 우리팀 조합과 맵에 신경을 써야하죠.

          2탱, 1힐, 1딜 or 1탱, 1근딜, 1힐, 1원딜 or 1탱, 1힐, 2딜 or 1탱, 1힐, 1딜, 1전문가 정도가 제라툴이 나올 수 있는 아군의 무난한 조합입니다.
          이 조합에서 공허감옥과 연계할 수 있는 기술(ex:등등)을 가진 영웅이 1명 이상일 때 라툴을 픽합시다.

          맵: 
          -별로: 브락시스 항전, 죽음의 광산

          -무난함: 하늘 사원, 공포의 정원, 용의 둥지, 거미 여왕의 무덤, 불지옥 신단, 파멸의 탑, 영원의 전쟁터

          -좋음: 블랙하트 항만, 용의 둥지, 핵탄두 격전지, 저주받은 골짜기

          기본적으로 넓은맵들이 좋습니다.
          특히 브락시스는 자신의 제라툴 실력이 동 티어의 플레이어보다 월등하게 좋다! 아니면 하지마세요.


          [#A2]
            Q: 상대방이 정찰기 뽑을 때는 어떻게 하는 게 좋나요?

            A: 
          (좌측 빨강색 영역은 지원가의 이동범위, 하얀 동그라미들은 적팀입니다)
          /*
          말퓨나 모랄같은 지원가들은 적팀에 노바, 제라툴, 사무로등의 은신영웅들이 있을 때 보통 정찰기를 찍습니다.
          라인에서 한타가 일어난다면 본능적으로 저렇게 사선으로 정찰기를 설치하며 자신에게 은신들이 도달할 수 있는 위치를 완전히 차단하죠

          이 때에는 두 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핑을 찍어서 눈치있는 아군이 정찰기를 부숴주기를 바라던가 정찰기를 무시하고 행동하던가

          하지만 사진과 같이 이미 싸움이 벌어진 상황에서 누가 제라툴을 위해 저렇게 깊숙한 곳에 박혀있는 정찰기를 제거해주겠습니까
          때문에 우리는 은신이 없다고 생각하고 적의 후미에 노출시간을 적게 보이며 특이점을 적중시킬 수 있게 접근할 수 있는 사진과 같은 경로를 찾아야 합니다.

          요즘같이 힐러가 게임을 좌지우지하는 시기에는 공허감옥을 통해 원딜or메이지에게 W-W-평-E-공허감옥(힐러와 타겟이 아닌 주변 딜러에게)-날칼-.....   콤보가 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주변이 완전히 막힌 상황이 아닌 항만같이 탁 트인 위치에서는 정찰기를 보통 지원가 뒤에 1개, 팀이 커버쳐줄 수 없는 위치에 한개 설치하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파고들어갈 각이 꽤 많으니 정찰기 위치는 파악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

          [#A3]
            Q: 

            A: 

          특성 및 기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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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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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4)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답변 확인

          [#B1] 
          ( 실험 영상 )
          /*
            Q: 7레벨 웜홀과 13레벨 아둔의 장막을 가시는 분도 있는데 이렇게 찍었을때와 이 글의 특성과 차이점, 뭐가 더 효율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A: 7레벨 웜홀과 어둠 속 추적자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선 웜홀은 사용 0.5초 이후 1.5초동안 발동 가능하며 이전 위치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점멸로 진입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위치선정과 공허감옥의 각을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허나 발동시간이 굉장히 짧기때문에 진입했을 때 cc기에 맞는다면 돌아가지 못하며 엄청난 어그로를 끌게되죠.

          어둠 속 추적자는 특이점을 부착하고 폭발하기 까지의 1.5초동안 발동가능하며 대상에게 점멸하고 3초간 이동속도 30%를 받게됩니다. (이동거리는 무제한)
          특이점을 맞춘 대상에게 이동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밀착된 상태가 아닌 원거리에서 진입기회를 노릴 수 있죠.
          진입후에 CC기에 맞더라도 점멸로 도주 가능합니다.
          이후 되돌리기를 사용한 이단점멸+어둠 속 추적자 또는 점멸-특이점-어둠 속 추적자를 통해 도주와 추노능력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다만 특이점을 맞추지 못한다면 긴 쿨타임동안 반 잉여가 되며 진입하는 위치를 적들이 알 수 있습니다.

          웜홀도 제라툴 유저들이 오랜시간동안 사용해왔던 특성인 만큼 나쁜특성은 아니지만 저는 어둠 속 추적자에게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제라툴 특유의 핑퐁딜교를 강화시켜주고 이속증가 덕분에 포지션을 계속 바꿔가며 메이지나 원딜을 농락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많은분들이 어둠 속 추적자의 특이점 지속시간 증가와 사형선고가 시너지가 잘 맞는다고 알고계신데 이것은 20렙의 되돌풀콤이 아닌이상 다른특성을 찍어도 사형선고 지속시간동안 W평Q평 다 넣을 수 있습니다.


          13레벨의 아둔의 장막과 치유의 일격....
          아둔의 장막의 효과만 읽어보면 꽤 나쁘지 않은 특성입니다. 은신하지마자 15%쉴드가 생긴다면요
          아둔의 장막은 은신 후 5초간 15%의 쉴드가 생성되는 특성으로 1초간 최대체력의 3%의 쉴드가 생깁니다.
          딜교를 하고 나오면서 은신하는데 3초, 쉴드만드는데 5초, 합쳐서 8초간 전투에서 빠져야합니다.
          특성 리워크 이후 끈덕지게 적을 물고 늘어지는 제라툴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유의 일격은 일반공격으로 준 데미지의 35%만큼 회복되는 특성입니다.
          때문에 후반에는 연계 공격과 사형선고로 증가한 데미지의 35%가 회복되기 때문에 전투중에 꽤 많은양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죠. 오브젝트 싸움도중에 근처 라인을 클리어하며 체력을 회복할 수도 있고요
          이 특성 덕분에 메이지들의 스킬만 피하면서 평타를 때려주면 체력이 줄어들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B2]
            Q: 날카로운 칼날, 어둠속의 추적자로 붙게 되는 위치는 랜덤인가요?
          아니면 위치가 정해지나요?

            A: 두 스킬 모두 대상과 동일한 좌표로 이동합니다
          어둠 속 추적자를 관문에 사용하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정확히 관문 중앙의 경계로 이동하며 여기서 왼쪽, 오른쪽을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움직이는 대상에게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대상이 제라툴을 향해 다가오고 있을 때 사용하면 대상의 뒤로 이동합니다
          라툴과 동일한 좌표에서 원래 라툴이 있던 자리로 이동하기 땨문
          아마 다른상황도 같은 원리로 작동할 것 같습니다

          일반 타워에 사용하는 실험을 많이 해보았지만 아직까지 이동장소를 자세하게 모르겠습니다
          지근까지의 실험을 보면 관문 옆의 타워에 밖에서 사용하면 반대편인 관문 안쪽으로 이동하지만 반대의 결과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오새, 성채, 핵에 사용하면 대상의 바로 아래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상태에서 다시 사용하면 대상의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다시 사용하면 아래쪽으로 다시 복귀합니다

          (영상으로 자세하 보여드리고 싶지만 컴터가 베란다에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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