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추가 수정중걸어다니는 찐따에서 1티어까지 도약한 아르타니스 입니다.이전 버전에서는 노명이 버그가 있어서 이연격-삼연격, 삼연격-사연격 수준의 사기성을 보여주었죠.하지만 레이너는 히페리온 버그로 떳다가 다시 모습을 감췄지만 아르타니스는 버그로 뜬게 아닌 더 반짝한 것입니다.다시 1티어로 각광받는 이유는 어느 조합이든 부족한 딜링을 메꾸기 쉽고 어느정도 서브탱커로서의 입지가 높으며이에 더불어 Q-E 콤보, 즉 납치가 가능해 졌기에 이렇게 많이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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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버그패치 적용 후에도 최고의 서브탱커 아르타니스
작성자 | Slimpanda  작성일 | 2017-02-09 11:14:51  조회수 | 133835  최종수정 | 2017-07-11 17:14:24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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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5255.26175003111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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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추가 수정중
걸어다니는 찐따에서 1티어까지 도약한 아르타니스 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노명이 버그가 있어서 이연격-삼연격, 삼연격-사연격 수준의 사기성을 보여주었죠.
하지만 레이너는 히페리온 버그로 떳다가 다시 모습을 감췄지만 아르타니스는 버그로 뜬게 아닌 더 반짝한 것입니다.
다시 1티어로 각광받는 이유는 어느 조합이든 부족한 딜링을 메꾸기 쉽고 어느정도 서브탱커로서의 입지가 높으며
이에 더불어 Q-E 콤보, 즉 납치가 가능해 졌기에 이렇게 많이 사랑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아르타니스를 처음 접하시고 특성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간단 저술합니다.

혹시라도 Q-E 납치 콤보를 모르신다면 영상을 찾아보시거나 플레이를 보시면 되는데
말로만 저술하자면 Q가 최대사거리에 닿고 돌아오는 쯤에 E를 던져서 적중시키면 납치,
Q가 최대사거리에 닿는 때에 E를 던져서 적중시키면 접근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도주시 반대로 Q-E를 써서 도주하는듯 응용하면 굉장히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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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08
특성 부분 수정했습니다

요즘은 영원의 전쟁터 말고는 자주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ㅠㅠ

사이오닉 상처는 사람마다 의견이 분분하게 갈리는데 좋다 안좋다 그만 싸우셨으면 하네요

영웅 상성

    크게 저술할만한 상성은 없습니다.
    아군과의 상성도 안좋다 할만한 영웅도 없구요.
    상성좋은 아군으로는 서브탱커인 알타의 탱킹을 증가시켜주거나 진입을 도와주는 아군이 좋고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강한 CC를 바탕으로 한 영웅에게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모습이 나옵니다.
    또한 순각적으로 폭발적인 딜링에도 취약합니다. 결국 QE콤보가 빠진 후에는 한동안 뚜벅이 이기에 조심해주세요!
    모든 뚜벅이는 먹잇감

    이하 생략 

    그런데 아르타니스도 뚜벅이..



    : 이놈은 좀 애매한게 라인전 단계에서나 한타 자체 싸움에서는 밀리는게 아닌데
    지진 (R) 의 슬로우가 QE를 실패하거나 빠진 상태에서의 뚜벅이 아르타니스에게 굉장히 치명적이기에
    때에따라 까다롭다고 봅니다. 지진이 너프를 먹어서 그나마라도 다행입니다.

     무라딘 = 핵노답, 아르타니스를 굉장히 힘들게하는 존재
    폭풍강타 (Q) (스턴)  천둥벼락 (W) (슬로우 및 공속감소)  해골파쇄 (주기적인 깨알스턴) 등으로 굉장히 골치아픕니다.


    굴단 = 기본 베이스는 뚜벅이이나 후반 구도에서 포지셔닝 잘 잡은 굴단은 진입각을 보기가 힘들 뿐더러
    공포 (R) 가 상당히 뼈아프게 작용한다. 그놈의   빨대는 덤, 그리고 도트딜에다 데미지도 강력함.


    리밍 순간이동 (E) 으로 좋은 생존력,   마력탄 (Q)  비전 보주 (W) 의 강력한 딜링
    파열 (R)  긴 사거리 등 까다로운 메이지

     티리엘 = 그래도 서브탱커인지라 몸이 조금 약한데  로 들어갔다가  축성 (R) 켜져도 힘들고  축성 (R) 자체로   를 막아낼 수 있기 때문에 짜증남.
    의 슬로우나 길막효과 라던지  의 이동속도 증가가 거슬리게 작용

    빛나래 = 혐나래가 뭐 대세 지원가픽은 아니지만 대회에서도 투지원가로 종종 모습을 보였었고
    만해도 너무 치명적이고  의 이속증가와  의 데미지를 대폭 감소시켜서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실명 shit

    카시아 = 실명 Shit

    특성 및 기술

    (2)

    풋내기 상대 - 영전에선 무조건 가주시고
    그 외에도 캠 빨리돌리고 건물 빨리밀고 오브젝트나
    우두머리 같은거 빨리 잡아서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노련한 명사수 - 가지 맙시다 풋내기가 훨씬나아요

    반작용 막기 - 구림

    (3)

    보호막 쇄도 - 순간적인 탱킹을 요할때에나 상대의 포커싱이 다소 있을때 버티기 좋아 가줍니다.
    (보호막 쇄도랑 삼연격 같이 찍으면 의지의 힘도 있고 하니 딸피에서도 엄청 잘버팁니다.)

    사이오닉 시너지 - 다른 두 개가 더 좋습니다.

    보호막 재충전 - 라인전 단계에서만 약간 이득을 보는 특성이지만 비교해보면 보호막 쇄도가 좋습니다.

    (2)

    태양석 사신 - 150% 증가해도 기본이 약해서 가끔 딸피 킬캐치나 라클 빼고는 좋을게 없고
    애초에 E 슬로우 가는게 킬캐치는 더 쉽습니다.

    차원 이동 후유증 - 이 E특을 가면 그 유명한
    R(정화광선)QE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4초동안 35% 슬로우는 굉장히 좋아요.

    시간 쇄도 - ??? 뚜벅~~평 ~~~~뚜벅 ~~평 뚜벅;

    후속타 - 알타 자체가 후속타 효과를 보려면 사실상 W밖에는 바로 후속타 사용이 힘든 스킬구성이라 좋지 않고 노명도 이제 가지 않기때문에 더욱 쓸 일이 없습니다.

    (2)

    억제의 파동 - 평딜러가 많을시 가주는 궁이지만 억제의 파동 자체가 광역이라 무난하고 각 자체는 더 많긴 합니다.

    정화 광선 - RQEW 식으로 이어지는 데미지는 딜러로써 감당하기는 힘든 데미지에 35%슬로우 까지 있어서 적중시 살아나가기가 매우 힘듭니다.

    (2)

    기사단의 열성 - 적어도 이걸 쓰려면 이전에 이미 Q특으로 타야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쓸 일 X

    삼연격- 모자란 딜링을 채우기 좋고 패시브를 통한 생존력도 높아집니다. 보통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중력자 소용돌이 - E가 둘 끌고오는것도 좋지만 또한 5초 쿨감도 커서 굉장히 좋습니다.
    땡겨와서 잡기 좋은애들 있으면 가줍니다.

    위상 보루 - 상대 스킬딜이 강력해서 탱킹이 필요하면 가줍니다.

    (2)

    13에서 삼연격=거인 학살자,
    13에서 중력자 소용돌이 or 위상보루=사이오닉 상처

    광전사 돌진 - 굳이 이거 찍어서 W거리 안닿는 애들한테 접근하느니 탱커 패기좋은 거인학살자 or 사이오닉 상처로 앞라인 패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거인 학살자 - 삼연격과 시너지 GOOD

    사이오닉 상처 - 13에서 중력자 소용돌이나 위상보루 특성을 택했을시 가줄수 있겠습니다.
    삼연격일시 쿨이 늘어나고 시전시간도 평타 한대 터치기 때문에 절대 가지 않습니다.

    플라즈마 화상 - X
    알타버전 불타는 분노

    (3)

    궤도 폭격 - 10초 대기시간이 너무 커서 별로입니다.

    정화 완료 - 빠르게 한명을 끊어낼 수 있다.
    같은 경우에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의지의 힘 - 가장 무난하고 좋을 뿐더러 보호막 쇄도와 삼연격과의 시너지도 좋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갑니다.

    시공의 칼날 - 딜이 세지고 추노도 좋아지지만 이 특성 역시 의지의 힘에 묻혀서 가진 않습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2017-07-08
    특성 부분 수정했습니다

    1레벨

    사실 아르타니스는 현재 영원의 전쟁터를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영웅 리그 기준) 영전에서만 나온다는 가정하엔 무조건  입니다. 다른 맵이거나 하는 경우에도 요즘은 보다 를 찍습니다.

    그래도 3라인 이라던지 상황보고 뽑을 수는 있겠지만 현재로서  가 확실히 좋습니다

    4레벨
    역시  보호막 재충전보다는  보호막 쇄도가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7레벨 
    흔히 와  인데 후속타는 꾸지니까 그냥  차원 이동 후유증 가시면 됩니다.

    10레벨

     억제의 파동은 실명으로 무력화 시키기 좋은        등등 요런 평타 위주의 영웅이 많을 때 가줍니다.
    정화 광선은 그 외의 상황에 가주는데요 그냥 소냐궁마냥 키면서 들어가지 마시고 아군 CC와 연계를 하여 쓰거나 자신의  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13레벨
    삼연격은 대부분 상황에서 무난히 쓰입니다.
    중력자 소용돌이는 납치해올 상대가 많다던지 하면 좋습니다만 자칫 근딜이나 탱커들 둘 끌어오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상황보고 선택하는 특성이며 취향을 많이 타서 안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상 보루는 스킬딜이 너무 아파서 못버틸 정도면 가줍니다.

    16레벨 
    거인 학살자 - 삼연격과 시너지가 좋기에 둘이 같이 가줍니다.
    사이오닉 상처 - 삼연격과는 시너지가 좋지 않아서 삼연격을 제외한 상황에서 가야합니다.

    20레벨

    의지의 힘을 가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할만큼 무난하고 영향력이 큰 특성이라 웬만하면 갑니다.
     

    초반 운영
    풋내기 상대를 통해 빠르게 캠프를 먹어 주시고
    상대를 보고 라인 압박을 너무 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아르타니스는 갱을 잘당하는 편입니다.
    갱호응은 납치+길막하면서 비벼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억제의 파동
    상대 딜러에게  먹여줍니다.

    정화광선
    걸고 딜러패면 많이 아파하면서 딜로스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거기에 RQE로 슬로우까지 붙여주면 바로 끊어낼 수 있죠
    20레벨 이후
    궁강화 설명을 덧붙이자면 
    일반적으로 늘어지는 싸움에선 의지의 힘이고
    포커싱이 잘 이루어진다 함은 정화 완료도 굉장히 좋습니다.
    딜에 치중할때는  시공의 칼날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주력은 일반적인 상황에대한 서술일 뿐 무조건 적인게 아님을 기억해두시고 

    꼭 상황 보시고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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