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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자가라

많은 분들이 전문가=공성 이라고 생각 하시는데건물 부수는 속도만 보면 사실 전문가나 딜캐릭이나 크게 차이가 없어요(이게다 해머때문)전문가가 전문가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양한 유틸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라인관리, 시야 확보, 캠프정리 등)현 자가라 특성 보면 한타생각없이 맹독충으로 냅다 공성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고예전생각에  w 라인깡패에 q로 건물폭격기 역활하는 영웅으로 보는데어느정도 입지가 줄어든 요즘 핵심은 한타시 q슬로우로 지속적인 적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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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자가라 핵심 운영, 공성만 몰빵하는 짓은 이제 그만
작성자 | 액션스타  작성일 | 2017-02-14 15:40:23  조회수 | 72587  최종수정 | 2017-11-10 01:35:15
자가라
군단의 무리어미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소환, 무력화,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003.1255003836.6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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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많은 분들이 전문가=공성 이라고 생각 하시는데

건물 부수는 속도만 보면 사실 전문가나 딜캐릭이나 크게 차이가 없어요(이게다 해머때문)

전문가가 전문가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양한 유틸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라인관리, 시야 확보, 캠프정리 등)

현 자가라 특성 보면 한타생각없이 맹독충으로 냅다 공성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고

예전생각에  w 라인깡패에 q로 건물폭격기 역활하는 영웅으로 보는데

어느정도 입지가 줄어든 요즘 핵심은 한타시 q슬로우로 지속적인 적괴롭히기 + 점막시야확보 + 아귀

이고 공성은 상황에 따른 부수적인 능력 정도로 생각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자가라가 공성에서 좋다고 보는점은 q로 인한 괴랄한 라인클리어 능력, w e 로 인한 몸빵유닛

으로 어느정도 유리한건 맞지만 시도때도없이 공성만 외치는 분들이 있어서 조심스럽게 씁니다.

+
2017-07-11
한동안 안하다가 복귀한 기념으로 생각나서 사진 몇장 추가 해봅니다.
어떤 특성을 가는가도 중요한 공략이지만 실제 플레이를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가를 공유 하고 싶었습니다.
2017-11-10
맹독가시뼈 꽤나 좋습니다..매우 양호함



영웅 상성

        상성은 보통 생각하는 그대로 입니다.

        오히려 노바같은 애들은 w부치고 패면 자가라도 딜이 낮지 않기 때문에 할만합니다.

        제라툴 첸 이런 친구들 보면 점막을 좀 수비적으로 깔아 놓는게 좋아요 

        특성 및 기술

        (1)

        딜증가 50%로 빠른 라인 캠프 클리어도 있지만
        사거리 증가도 핵심입니다.

        (2)

        전문가를 전문가 답게 만들어주는 메두사칼날
        안전한 사거리에서 끊임없이 스킬로 괴롭혀주는
        자가라는 많이 쳐봐야 공격력 비슷해요
        맹독가시뼈..상당합니다. 생각보다 딜이 높아서
        추가합니다.라인전 우위는 물론 한대씩 치고 빠지면서 딜넣기에 최적화

        (2)

        자가라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맹독충 진격은 단언컨데 별로 입니다.어짜피 한타때 맹독충 1~2마리 내외로 계속 소모해서 처음 2발 더 쏜다고 지는걸 이긴다거나 하지는 않아요

        (1)

        한타의 꽃 아귀
        땅꿀망 과 아귀중 선택이기는 하나
        제발 공성 자가라라고 무조건 땅굴망찍지마요
        쳐발리는게임은 맵장악안되서 밀지도못함
        롤처럼 백도어 하기도 힘들고

        (3)

        보통은 기술 보호막이랑 점막 중에 선택인데
        운영에 능숙해지면 한타 전후로
        점막을 1개정도는 항상 비축해두기 때문에
        조합보고 가면 됩니다
        제라툴 발리라 같은 양반들있으면 기보 좋아요

        (2)

        뮤탈은 라인에 뿌려놓고 다른라인 이동해서 미는 운영에 좋고
        부식성타액도 좋아요

        (1)

        궁강화

        • 맹독충 굴리기(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4초
          맹독충 2마리를 내보내 83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추적 도살자(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단일 대상을 공격하며 초당 71의 피해를 주는 히드라리스크를 소환합니다. 히드라리스크는 8초 동안 머뭅니다.
        • 감염체 투하(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점에 저그 낙하 주머니를 떨어트려 146의 피해를 줍니다.

          주머니에서는 애바퀴 2마리가 생성됩니다. 애바퀴는 초당 31의 피해를 주며 8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점막 종양(D)
          충전 대기시간: 18초
          점막을 만드는 점막 종양을 놓습니다. 점막 위에서는 자가라의 이동 속도가 20%, 소환수의 이동 속도는 30% 증가합니다. 종양은 240초 동안 지속되며 주위 지역을 드러냅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자가라가 맵을 많이 탄다는 분이 있는데
        사실 어느 조합이나 어느 맵이나 자가라는 나쁘지 않습니다.
        공성이 좋은 유닛이지 공성용 유닛은 아니니까요..

        점막으로 시야 확보할때 길의 한가운데 보다는 적이 골목을 지나가는 틈이 살짝 살짝 보이는 그런곳에 박으면 좋아요
        적들이 제거를 안한다 싶으면 그냥 많이 박으면 되고 보통은 1개정도 가지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이 좀 길어 진다 싶으면 적이 왔을때 도망가는 길에 깔아두면 생존율이 높아져요

        한타때는 멀리서 q로 계속 괴롭혀 주면 돼요 딜도 무시못하고 스플래쉬에 슬로우까지 달려서 좋습니다.
        q는 또 시야 확보용으로도 유용하게 쓸수있는데 1랩 특성으로 멀리있는 곳도 한번씩 체크용으로 쏴주면 
        좋습니다.

        w는 확실할때 쓰는게 좋아요, 히드라가 물몸이기 때문에 나를 확실히 물려고 하는 애들한태 쓰는등..
        적 보인다고 바로 써봤자 몇대 못치고 죽을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유도리 있게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 핵이나 저주맵에서 q와 e쿨이 없을때 히드라 써놓고 도망가는식으로 시간벌기

        e스킬은 사실 맞추기가 힘들고 그 자체의 딜때문에 쓴다기보다는 바퀴의 시야+몸빵 이 좋습니다.
        특히 캠프 먹을때 그 역활을 잘하죠


        초반 운영
        라인전은
        무난하게 q 로 라인 클리어 해주고 적 영웅이 재생의구슬 먹으로 들어올거 같으면 그때 w써주고
        마나 여유 되면(초반엔 마나가 부족해서 오브젝트쌈 생각하면서 써야합니다) 포탑에다 e한번씩 떨궈주면 됩니다.
        점막은 소신것 깔아 주면 되겠고, 어느정도 랩만 있으면 공성캠프는 쉽게 먹지만 투사캠은 좀 난이도가 있어요.
        점막시야확보+라인푸쉬력덕에 안전하게 라인밀고 캠프먹고 복귀 할수있습니다. 이것도 장점중 하나이죠
        특히 오브젝트 쌈나기전에 먹으면 적 시선을 라인으로 분산 시킬수 있겠죠?
        궁극기 습득 후
        크게 차이 없어요 그냥 라인 밀고 시야확보하면서 캠프 먹고 .. 멀리서 계속 괴롭히고
        궁은 딜도 딜이지만
        귀찮게 하는 영웅들을 잠시 묶는 기능이나, 좁은곳에서 길막는 용도도 좋습니다
        땅굴망을 찍었으면 본인이 진짜 흐름을 잘 파악하고 이리저리 라인도밀고 한타도합류하고 할줄 알아야해요
        아니면 그냥 아귀가 좋아요

        20레벨 이후
        그냥 안물리게 조심하고, 20이 넘으면 다른 영웅들도 비슷하겠지만 스킬 몇번돌리면 건물을 금방 녹이기에
        타밍봐서 눈치것 다니면 됩니다, 이때 자가라가 다른 영웅보다 좋은점은
        시야확보와 멀리서 오는적을 q로 느려지게 만들어 생존율이 높다는 점입니다.
        그냥 맵도 안보고 생각없이 공성만 하면 그건 영웅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거에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좋은 맵은 위에서 말한것처럼 핵 저주 맵이 점막 시야 확보도 좋고, 오브젝트 먹는것도 혼자 계속 방해 하기도 좋습니다.
        거미맵이 안좋다고 하시는분도 계시는데, 오히려 적은 점막으로도 알근처에 시야확보하기 좋아서 팀에게 도움이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말하지만 공성만 생각하고 특성을 찍으면 많이 암울해여..
        똥글이지만 공략을 올린이유가
        까마귀맵에서 핵 부서지기 전에 같은팀 자가라가 공성하려고 자가라 했는데 까마귀맵이라 망했다고 하더군요
        특성 어떻게 찍었냐고 물어보니 까마귀맵이라 공성 못한다면서 특성은 인벤에공성자가라 처럼 찍었다고하네요

        물론 특성이 거의 고정 처럼 정해진 몇몇 영웅이 있지만, 
        초보와 고수의 차이는 특성을 따라찍는지 아니면 경험에 의해 상황에 따라 찍느냐 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게 히오스의 장점이자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사진
        1. 점막공사



        2.위치 방해

        적 딜러를 계속


        괴롭혀야함

        3.은신 확인


        제라툴이 아래로 내려가는것을 보고


        3발은 앞으로

        한발은 아래로

        4.원거리 시야확보

        우리 팀이 캠프 도는걸 훔쳐보는 친구들에게


        은신캐 감지

        제라툴이 딜을 못넣게 계속 방해


        도망가는 곳에 미리 궁을 쏴서


        걸치기만 해도 걸리는궁 범위가 생각보다 넓음


        끝날때 맹덕폭격은 서비스

        자가라 궁은 살짝 걸치기만해도..

        한놈 잡을걸 두놈 잡는게 만드는게 중요한 포인트


        애들이 몰려오면 위아래로 뿌려줌 탈것을 내리게+20%슬로우 핵심


        노바 지키기위해 타우렌이 아닌 적이 오는곳으로 견제

        노바는 집으로가고 내가 물리나 싶었는데



        갓궁으로 세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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