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안녕하세요.영웅공략에는 글을 처음 올려 봅니다.이 글을 올리게된 계기는 디아블로 하시는 분들 중에 트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디아블로 하시는 분들이 모두 번숨디아만 가시더군요...딜이 나오지도 않는데 번숨디아 가고, 결국 어정쩡한 디아가 되더라고요.그래서 제가 종말 디아블로 특성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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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종말디아 스킬연계 알려드립니다. 종말디아VS번숨디아
작성자 | 샘물속가제  작성일 | 2017-03-17 00:30:44  조회수 | 44209  최종수정 | 2017-03-17 00:50:17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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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255.886750031051.250.9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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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영웅공략에는 글을 처음 올려 봅니다.
이 글을 올리게된 계기는 디아블로 하시는 분들 중에 트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디아블로 하시는 분들이 모두 번숨디아만 가시더군요...
딜이 나오지도 않는데 번숨디아 가고, 결국 어정쩡한 디아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종말 디아블로 특성을 올립니다.

영웅 상성

      궁극기 번개숨결을 찍을경우
      디아블로의 궁극기 번개 숨결은 자리야의 궁극기 중력자탄과 제일 잘어울립니다.
      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지보의 좀비벽도 생각해 줄만 합니다.

      궁극기 종말을 찍을경우
      디아블로의 궁극기 종말은 혼자서도 잘합니다.
      어떤 영웅과도 나쁘지 않은 상성을 자랑합니다.

      디아블로의 극 상성
      궁극기를 이미 사용했고, 자가라의 게걸 아귀가 적 영웅을 모두 삼켰다면 답이 없습니다.
      디아블로는 손만 빨고 있어야 합니다.
      같은 원리로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이 적 영웅을 모두 삼켰다면 답이 없습니다.
      궁을 꽁으로 날려 버렸습니다. 
      다만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이 먼저 들어가고 디아블로가 종말을 썼다면, 제라툴이 공허의 감옥을 풀어주는것으로 대박이 날수도 있습니다.

      적군
      원거리 딜러, 원거리 탱커가 상대하기 힙듭니다.

      특성 및 기술

      (1)

      굳건함 : 1랩특성은 굳건합이 최고입니다.
      아니 최고라기 보다는 찍을 특성이 굳건함 말고 따로 없습니다.

      생명력 갈취 : 가끔 간다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1)

      암흑 속에서 : 종말디아를 가신다면, 암흑속에서가 좋습니다. 종말디아가 가장 중요한게 종말과 암흑돌진의 연계입니다. 거리가 부족해서 다이브를 못할 수도 있고, 종말을 썼는데, 거리가 안되서 적이 도망갈수도 있습니다.
      또한 암흑 돌진은 미니언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뚜벅이 디아블로의 탈출 스킬로 활용될수 있습니다.

      악마의 힘 : 번숨 디아를 할때 갑니다. 적의 이속을 저하 시킴으로 번숨의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우겨널수가 있습니다.

      (2)

      영혼 방패 : 거의 모든 경우에서 이 특성을 탑니다.
      만약 디아블로가 다른 특성을 찍는다면 디아블로는 빨간 머키가 될것입니다.

      대악마의 여세 : 어...음.... 이건 가지 않는걸로....

      (1)

      종말 : 디아블로 연계기의 꽃 종말입니다.
      종말 - 암흑 돌진 - 압도 -화염 발구르기 순으로 들어가는 연계기 이자, 한타를 여는 중요한 임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번개 숨결 : 번숨디아 충을 양산해낸 그 번개숨결입니다. 번개 숨결이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도트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좋아 보이지만, 숙련되지 않은 사람이 찍는다면 트롤일 수 밖에 없습니다.
      연계되는 특성으로는 4랩특성 '악마의 힘'이 있습니다.

      (2)

      화마 : 이 특성은 근접 탱커인 디아블로와 아주 상성이 좋습니다. 특히 화염 발구르기 시전시 6초동안 평타가 20% 늘어나고 인접한 적에게 도트 피해를 주기때문에 무조건 이걸로 갑니다.
      솔찍히 이쯤 와서는 스택쌓기도 애매하고, 인접한 적에게 도트 피해를 주기 때문에 이걸 가는 겁니다.

      (2)

      지배 : 이 특성은 암흑 돌진을 두번 사용할수 있게 해줍니다. 벽쿵을 하기 쉬워졌다는 소리입니다.

      (4)

      지옥문 : 이 특성은 디아블로의 탈출기 이면서 동시에 CC기 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매우 쓸모가 있다는 점에는 이견의 여지가 없습니다.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디아블로는 딜이 안되는 근접 암살자라고 생각하시고 플레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탱커이고 피통이 많지만, 물몸이라 너무 앞으로 나가면 적의 점사에 쉽게 녹아내립니다.
      7랩 특성을 찍기전까지 나대지 맙시다.

      암흑속에서 특성을 찍은 디아블로는 암흑의 돌진을 이용해 목숨을 살릴수도 있습니다.


      적 영웅에게 물렸다면 암흑의 돌진으로 도망가 봅시다.



      초반 운영
      초반에 화염 발구르기와 평타로 라인을 먹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맵 리딩을 하시거나 리딩 대신 리딩해줄 친구가 있다면, 조금 공격적으로 나서도 괜찮습니다.

      또는 암살자처럼 라인을 달아다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밀린 라인에서 적의 후방으로 다가가 암흑돌진으로 들이 받으세요. 디아블로를 돌아 도망가려고 하면 압도로 다시 잡아 옵니다. 짠~ 이렇게 킬이 많들어 졌습니다.
      밀린 라인이 없다면 공성 캠프를 먹으면 됩니다. 디아블로는 암살자가 아니라 탱커고 7랩 특성때문에 먹을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모두 해당하는 점이긴 한데, 맵을 봤을때 누가 미아다! 이러면 몸을 사리세요.
      거듭 말하지만 디아블로의 체력이 많기는 해도 물몸이라 포커싱 당하면 쉽게 녹습니다.

      갱을 들어가도 좋을때, 또는 라인을 밀어도 좋을때는 적이 모두 맵상에 보일때입니다.
      물론 캠프를 먹으러 갔다는 확신이 있다면 해도 됩니다.

      저랩 한타때 디아블로는 생명력이 낮거나, 암살자 또는 힐러를 물면 됩니다.




      한타가 열린다면 동영상처럼 한놈만 때리면서 적의 이동경로를 방해하면서 움직이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 암살자가 적 영웅을 처리해 줄것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미리 말해 두지만 팀원 중에 자리야나 타우렌이 없으면 번개숨결 가지 맙시다.


      종말 : 종말디아는 정말 하드한 CC기를 지닌 탱커입니다. 
      단언 하는데 그 어떤 영웅도 디아블로 많큼 많은 CC기를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C기 몰빵 종말 디아는 어정쩡한 번개숨결 디아보다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한타가 열리면, 혹은 한타를 열때 적당한 적을 찾아 아래 커맨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R-Q-E-W-평타 3대


      적에게 공속을 느려지게 하는 특성이 없는한 3대를 치면 적의 스턴이 풀립니다.


      종말디아 데미지 입니다. 약 1000이 박힙니다.



      번개숨결 : 번숨디아는 10랩때는 혼자서 아무것도 못하는 바보입니다.
      어느 누가 번개 숨결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다 맞아 주겠습니까?
      다만 자리야의 중력장이나 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 처럼 적을 모으거나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스킬이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백업해줄 영웅이 없다는 가정하에 한타가 열리면 적당한 적을 찾아 아래 커맨드를 입력해 줍니다.

      Q-E-W-R


      압도 때문에 적의 이속이 느려지기는 하지만... 번개 숨결의 딜이 다 박힐지는 모르겠습니다. 


      번개숨결이 전부 피해를 줬을때 들어가는 데미지 입니다.



      10랩때 데미지 높은 궁극기
      종말은 1000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반면, 번개숨결 디아는 적이 다 맞아 준다는 전재 하에 1600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20레벨 이후

      20랩 특성인 지옥문은 순간이동을 한 지점에만 종말을 터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들어가는 데미지도 종말과 똑같습니다.

      20랩이 지나면 본격적인 한타가 열릴 시기 입니다. 
      우리팀 5인이 모두 모여서 적을 끊고 다녀도 좋고, 한타를 열때 한놈만 팬다의 정신으로 먼저 들어가도 좋습니다.
      물론 잡는건 적 암살자나 힐러입니다.


      종말 디아 스킬연계

      종말 디아를 하신다면 왠만하면 직접 한타를 여세요. 
      CC기 투성이인 디아블로는 우리팀원에게 장애가 있지 않는한 좋은 기회를 줄것입니다. 저지불가 상태의 적을 물지만 않는다면요.

      종말 디아의 스킬연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R-Q-E-W-1-평타6대-Q


      종말 디아는 팀원을 돌보지 않습니다. 종말디아의 스킬연계가 적에게 맞는 순간 이미 디아블로는 할일을 다했습니다.


      종말 디아의 스킬연계가 다 박혔을 경우의 데미지 입니다. 
      약 3000천의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약 7초간 적을 스턴 시킴니다.
      한타에서 7초는 매우 긴시간이며, 종말이 모든 적의 발 아래에서 발동 된다는걸 생각하면 상황에 따라 디아블로가 1인분 이상의 일을 해불 수 있습니다.



      번개숨결 디아 스킬연계

      번개 숨결 디아를 할경우 자리야가 중력자탄을 찍거나, 타우렌족장이 광란의 도가니를 찍었기를 기도합시다.
      번개 숨결을 자리야의 중력자탄, 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 등 적을 모아주거나 도망가지 못하게 한 곳에 써줍니다.
      번개숨결 디아블로는 그걸로 자기 할일 다했습니다.

      물론 번개 숨결 디아가 한타를 혼자서도 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다음과 같은 스킬연계가 있습니다.

      1-Q-E-W-R


      이 스킬 연계는 지옥문을 종말 궁처럼 사용하는겁니다. 
      Q가 있기는 하지만 지옥문을 사용해 들어가는 만큼 도주가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번개숨결 스킬연계시의 데미지 입니다.
      약 3000. 암흑돌진을 사용하면 약 3600까지 데미지가 박힐것 같습니다. 
      물론 번개숨결을 적 영웅이 바보처럼 맞아준다는 전재가 깔려있는 이야기입니다. 


      한타때 7초의 스턴은 정말 귀중합니다. 적 영웅 하나가 7초동안 바보가 되는것 입니다.
      생각해 보새요. 탱커도 7초동안 점사 당하면 녹아버릴거고, 암살자나 지원가는 말할것도 없을겁니다.
      제발 혼자 있으면 바보되는 번개숨결 디아블로 하지말고, 적 7초동안 바보 만드는 종말 디아블로 합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디아블로는 전장에 따라 특성이 갈리는 영웅이 아닙니다. 
      궁극기와 팀원에 따라 갈리는 영웅입니다.
      다만 파멸의 탑에서 종말로 적이 탑을 먹는걸 끊어줄 수 는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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