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캘타스

안녕하십니까. 요즘  이친구 얼굴 보신 적 있습니까? 작년 요맘때만 해도 영웅 리그에서 항상 나오는 그 목소리. 정재헌 성우의 꿀같은 '셀라마.. 아샬라노레!'. 이 목소리를 다시 들어보기 위해, 우리는 캘타스에 대해 알아봅니다.2017/03/24 19:34제보로 상성 영웅 추가 그 과정중에 상당한 고통을 받았음2017/07/09 12:20특성 트리 대량 변경, 내용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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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엔도에나, 쿠엘 탈라스!
작성자 | 공허의칼날  작성일 | 2017-03-19 03:50:05  조회수 | 79629  최종수정 | 2017-07-09 12:23:37
캘타스
태양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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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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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십니까. 요즘  이친구 얼굴 보신 적 있습니까? 작년 요맘때만 해도 영웅 리그에서 항상 나오는 그 목소리. 정재헌 성우의 꿀같은 '셀라마.. 아샬라노레!'. 이 목소리를 다시 들어보기 위해, 우리는 캘타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2017/03/24 19:34
제보로 상성 영웅 추가 그 과정중에 상당한 고통을 받았음

2017/07/09 12:20
특성 트리 대량 변경, 내용 수정

영웅 상성

   갓스킬 하나가 우리 캘타스의 딜링과 유틸을 좌지우지합니다.  꺠알같은 개이득 스킬


   이 두 스킬이 캘타스의 딜링과 유틸을 좌지우지합니다.


   확실하게 킬캐치를 해줌.




 메이지가 둘이다->적 안티메이지가 등장한다->적 안티메이지한테 딜이 안박힌다 or 지속딜이 없다->탱커가 안뒤진다-> 겜이 터진다



  적응 끝자락에  잠복 못쓰게  기절 넣어줄 수도 있고,  이거도 끌리기 직전에 바로 써서  혀에 붙어도 바람 맞고 붕 떠오름. 뚜벅이라서  이거도 다 맞아야댐



 사실 얘는 근딜치고는 상대하기가 쉬운데, 그냥  타이밍에  써서 카운터 치고,  이거 뿌리고 그 지역 내에서만 와리가리까면 일리단 피 다빠져서 뒤짐.  이거 갔으면 그냥 면상에 바로 쳐박으면 되는데,  이거까지 가는 정신나간 놈 있으면 그거 안통함 아 그리고  이거로 접근해오면 걍 디지셈 어차피 딸피일때 외엔 이거 거의 안씀


 같은 뚜벅이라 그런가 상대하기가 쉬운 편임.  띄울 필요도 없고 그냥  불덩이 작렬 이거만 갖다 박아도 꼼짝도 못하고 있어야 됨. 이거 성장치 5%라  레이너는 갈수록 뒤져나감.



 그냥 십색기임


  cc도 두개고,  딜도 안박히고  이색기가  바람까지 막음 아니 대체 넌 뭐하는 색기냐


  모든 뚜벅이들의 공포 그 자체 


 어느 분의 제보로 실험해본 결과, 요즘 바리안들은 대부분  이걸 가기 때문에  이런 한방 극딜 스킬들을 전부 씹어버리고, 그 딜을 전부 씹으면서  강타 박고 하기 때문에 사실상 바리안이 있을때는 캘타 안하는 편이 정신건강에 이로울거임. 갠적으로도 얘 있을때하면 고통 많이 받을거같아서 걍 안했음.



특성 및 기술

(3)

언제나 무난한 마나 중독자

딜뽕보려면 대류

(2)

기절 쿨이 5초가 된다는 건 충분히 매력적이긴 한데, 문제는 중력 붕괴의 마나 소모량이 90인걸 생각하면 마나 중독자가 반강제됨.

무난하게 사거리 증가와 적중 시 80 마나 회복은 무난.

더 무난한 마나 추출. 단점은 단순 마나 회복이라 유틸 관련 능력이 없음.

(3)

태양의 불꽃은 캘타스의 유일한 확정 딜링기

발라 아우리엘 조합 같이 뭉쳐다니는 애들이 많다면 그을린 살갗 선택.

(1)

언제나 무난하게 좋은 불사조.

불덩이 작렬은 적에게 수정방패 같은 세이브 스킬, 기술 보호막 같은 기술 방어력 증가 및 방어력 증가 특성, 스킬이 없다면 찍어봄직함.

(1)

딜사이클을 훨씬 더 빨리 돌게 해준다는 점에서 방화광이 제일 무난함.

그냥 단순히 터지는 거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일단 살폭 맞은 적은 무조건 끝에 2초 30% 감속을 달게 됨.

범위가 의외로 넓어지기 때문에, 어설프게 산개했다가는 오히려 역효과로 작용할 수 있음. 5인 살폭 전염이라던가..

(2)

살아있는 폭탄을 3개나 적용시켜버리거나, 3명을 기절시키고 그 자리에 범위 강화 불기둥을 깔아서 무지막지한 딜 넣기 등 무자비한 유틸성을 보여줌.

적 후퇴로, 혹은 원딜 진에만 뿌려놔도 상당히 많이 도움됨. 2번 발동에 속아서 잘못하다 맞는 경우도 있어서.

(4)

불기둥 40% 증가는 작열 캘타스 때 13특 단순 사거리 50%였을때도 충분히 사기 특성이었음.

라의 익신룡을 보고 싶다면 찍어주셈. 뭐 지속 시간 14초도 충분히 좋고.

  • 불기둥(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중력 붕괴(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신록의 구슬(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우선 기본적으로  캘타스는 의외일지도 모르나  불기둥을 통한 포킹이 되는 영웅임. 근데 문제는  불기둥의 선딜이 꽤 길어서 안맞음. 그래서 요즘  캘타스가 안나오는 요인 중 하나에 작용함.

예전  캘타스는 상대적으로 강했는데, 그 이유는 지금같이  적진을 제 집마냥 너무나 당연하게 들락날락 거리는 애들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그런 것. 다만 반대로  얘네처럼 마땅한 이동기가 없다면  캘타스는 그나마 살판 남. 물론  지가 안오고 땡겨오는거면 예외.


기본 플레이
팁.

1. 캘타스가 뚜벅이라 살기 힘들떄가 많을거임. 그때  이런 애들이 몰려서 올때  구슬 바람 한번 날려주셈. 딜러가 3명을 1.5초동안 기절시킨다는 자체가 정신나간 거임. 이거 활용해서 그 기절한 애들한테 추가로  다 맥이고 튈 수도 있고, 만일  이거면 걍 뒤질수도 있음.


2. 마나가 심각하게 많이 닳긴한데,  대류일떄  이렇게 해주면 대류 쌓기도 편해짐. 여기서 킬까지 노릴 수도 있긴함. 저거 콤보 잘 익혀놓으면  그을린 살갗 퍼뎀도 노려볼만 함.


3. 항상 캘타스는 들어오는 브루져를 카운터 칠 수 있는 딜러이며, 언제나  바람을 낭비하지 않고, 혹은 묵혀두지 않고 신중하게 들어올때 정확히 꽂아서  다른 스킬로 자신이 직접 카운터 치거나 혹은  다른 cc와 연계해서 그 브루져를 확실하게 끊어내는 플레이가 중요함.

초반 운영
마법사 원딜러인만큼 당연히 라인 클리어가 빠르고, 이 빠른 라인 클리어를 이용해 가끔 라인 간격이 좁은 맵에선  바람을 이용한 갱킹을 다니면서, 라인 클리어가 고자인 애들을 위해서  불기둥 한번씩 써주고 가는 플레이도 할 수 있음. 물론 요즘같이 노양심 앞라인이 판치는 시대에서 저런 짓거리하다간 바로 모가지 따임.

항상  구슬 없이도  불기둥을 맞출 수 있는 손이 필요함.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불기둥 적중 연습을 하고,  구슬 살폭을 통한 딜사이클이 끊이지 않게끔 해야댐. 6초 동안 나는 현자다.. 하면서 가만히 기다리면 다시 쿨 돌아와서 마나 소모 없이  쓸 수 있음. 물론 확실하게 끊어내야될 때는 과감하게  여기에도  구슬 써야댐.

궁극기 습득 후
 불덩이 작렬은  기술 피해 감소,  무적이 있다면 가지 않는 편이 좋음. 물론 난  불작 뽕맛을 잊지 못해서 아직도 감ㅋㅋ 스킬 자체는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닌데 카운터 칠 수단이 너무 많고 무엇보다  불사조 이게 너무 개색기임 ㄹㅇ

일단 대치형 오브젝트에서 캘타스는  7초 동안 지역 장악을 할 수 있고 그 7초를 상대팀은 오브젝트 못먹고 가만히 대치만 해야되는 상황도 옴. 쿨도 60초라서 궁 치곤 상당히 짧은데, 문제는 이궁이 캘타스가 너프먹기 전엔 40초였었고, 그마저도 데미지도 20% 가량 더 높았음.

중반에  이거 습득하는 순간 이제 조금이라도 뭉쳐있으면 바로 한타 때 피 절반 까이고 난리가 아님. 예전에  이 궁들하고 연계해서 써봤더니 진짜 순삭이었음. 비록  이거는 습득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16 캘타스는 과거 작열의 영광 못지않게 겜을 터트릴 잠재력을 가진 괴물임.
 
 구슬 복제를 다시 한번 찍어봤는데, 이게 활용성이 굉장히 무궁무진한데, 그냥 가볍게 예를 들자면 
 이딴 미친 짓도 가능하고,  전술한 3명 기절 후 범위 강화 불기둥을 깔아서 광역딜 강화도 가능함.

그리고 조금 짤막하지만  확정 딜링기가 두번이 됨. 172(+4%)란 피해도 1레벨에선 꽤나 아픈 피해량임.

20레벨 이후
 불기둥의 약간 애매한 사거리를 보충해주고, 무엇보다 쿨감이 무려 4초나 붙어서 진짜 맞으면 그대로 뒤짐.  이 두개 약을 다 빤 캘타스는 이제 진짜  못지않게 미친듯이 딜을 뽑아낼 수가 있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굳이 뽑자면 브락시스, 불지옥 거미 여왕에서 좋음. 브락시스에선  얘네 살아있으면 얘네 하는게 더 좋을거임.  크로미는 대회에서도  이렇게 저그를 확실하게 조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음.

이상으로, 우리는 태양왕  캘타스에 대해 알아보았고, 10레벨 이상 인증은 나중에 시간나면 하겠음.. 고딩되서 너무 바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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