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나지보

4월 18일 ptr 패치노트 일부나지보기술역병 두꺼비 (E)○ 공격력이 6초에 걸쳐 126에서 140으로 증가했습니다.덩치 (R)○ 일반 공격력이 175.5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생명력이 2500에서 2300으로 감소했습니다.특성13레벨○ 미신 (지속 효과)ㄴ 추가 기술 방어력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20레벨○ 무지막지 (R)ㄴ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감소했습니다.○ 독소 전염 (고유 능력)ㄴ 퀘스트를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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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무난한 공략(헿)
작성자 | Lami1004  작성일 | 2017-04-14 02:23:24  조회수 | 48908  최종수정 | 2017-05-06 13:47:35
나지보
이교도 부두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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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023.129500388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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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4월 18일 ptr 패치노트 일부
나지보

기술
역병 두꺼비 (E)
○ 공격력이 6초에 걸쳐 126에서 140으로 증가했습니다.
덩치 (R)
○ 일반 공격력이 175.5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2500에서 2300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13레벨
○ 미신 (지속 효과)
ㄴ 추가 기술 방어력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20레벨
○ 무지막지 (R)
ㄴ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감소했습니다.
○ 독소 전염 (고유 능력)
ㄴ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부두 의식 중첩이 1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76362&site=hos#csidxa6269056d31f274ac1f26f0003d6a49


 퀘스트 너프 때문에 나지보는 이제 후반캐에서 극후반 캐로 갔습니다. 초반에도 빡겜 후반에도 빡겜.
초반에 이기고 싶으면 팀들이 1티어급 영웅이거나 적들이 개똥들일때 뿐.
즐겜이나 편안한 게임을 하고 싶으면 다른 영웅 하시는 걸 추천.

  덩치 너프는 딱히 별거 아님. 나지보가 독소전염으로 먹고 사는 캐라서.
 

영웅 상성

상성 나쁜 우리팀

일단 아군 조합으로는 일반적으로 (투탱 1딜 1힐 나지보)나 (원탱 투딜 나지보, 1힐)과 비슷한 조합이면 웬만하면 다 괜찮은 조합입니다.

 다만  가즈로나  개노답 삼형제,  아바투르  찌찌모단  자가라 이런 극단적인 공성딜충 영웅과는 안좋습니다.

나지보가 퀘스트가 전보다 더 빡세져서 이전보다 더 열심히 라인을 돌아야 해서 오브젝트 나올때를 제외하면 거의 라인을 1~2개 잡아야 해요.(돌격병 죽을 정도만 부두 의식 딜 넣고 다른 라인 가는 식으로)

   애는 공성도 좋고 한타도 좋은 애여서 예외


   애네는 좀비벽 쓸려고 하면 들어가서 같이 가둬지더라.


상성 좋은 우리팀

굴단  리밍 폴스타트 ()  캘타스
나지보가 좀비벽 썼을때 한번에 풀딜 넣어서 적들 죽일 수 있는 애들 있으면 좋음.
근데 문제는 이 경우는 나지보가 좀비벽을 오지게 잘 썼을 때고
일반적으로는 웬만한 아군이랑 다 괜찮음.  




좀 짜증나는 상대영웅
나지보는 보통 콤보가  좀비 벽 (W) 써서 가두고  시체 거미 (Q)  역병 두꺼비 (E)  덩치 (R) 세개 다써서 높은 딜을 넣는것입니다. 그래서 일방적으로 W에 잘 걸리거나 가둬질때 못 빠져 나오는 영웅은 쉬운 상대고 지 혼자 빠져 나오면 그냥저냥한 상대, 좀비벽 부수거나 망가뜨려서 빠져나오면 좀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영웅은 좀 많으니 어려운 상대들만 알려주자면
 DIO사마
애는  W 써서 좀비벽 흐트려서 자기 팀이랑 걍 나감
루딱이
애도 정타족 처럼 Q 써서 좀비벽 망가트리고 걍 나감.
인성신관 
일반적으로 영웅을 좀비벽으로 가두면 보통 q랑 e 써서 풀딜을 넣는데 애는 써서 Q타이밍 맞추기 힘들게 함. 그리고  칼날질주로 왔다갔다 하면 데미지가 딱 좀비벽 부숴지는 데미지임.
(그리고 솔직히 내가 애 상대를 잘 못함.)
 소냐
가둬두면 미친듯이 자힐합니다.
데하카 
 로 좀비 빨리 부숨.


초록 디아블로 

 W를 나지보가 못 부숩니다. 진짜 없애보려고 나오기 직후부터 때려야 터지기 직전에 겨우 없어짐(3대 때려야 함)

 매수 특이면 골치 아픔.


겐지 

솔직히 애 너무 사기 아니냐.   애네는 특성 찍어야 스킬이 벽 넘기 되는데 겐지는 벽넘을 수 있는게 두개나 있잖아. 개다가 특성도 따로 찍는게 없고.


쉬운 상대영웅

 자살자 

 E로 달려올 때 타이밍 좋게 좀비벽 세우면 아무것도 못함. 스킬 취소하거나 아니면 걍 끝까지 멍청하게 들어와서 쳐맞을 뿐.


  해머 상사 

알아서 잘 가두세요. 가두기 쉬움.


길잃은바이킹 

ㅇㅅㅇ?

애들 수풀에 숨겨놓고 겸치 빠니까 알아서 좀비 세우고 조지세요.




  극혐들
   
 애네들 나오면 게임이 힘듬

특성 및 기술

(1)

거미 : 거미나지보
심연의 생물 : 상대 원거리 많으면
역병 : 두꺼비나지보

(1)

거미: 거미나지보
부두교: 두꺼비나지보, 1렙때 심연의 생물
피의 의식 : 안찍어

(1)

거미 : 거미나지보
망자 : 좀비나지보
두꺼비 : 두꺼비나지보

(1)

덩치: 거의 대부분 애로 감
혼령: 탱이 충분하면서 딜러가 매우 부족할 때

(3)

미신: 상대방에 평딜러 없고 메이지 많으면
얼방: 무난
수호 두꺼비 : 애도 안찍어

(1)

거미:거미나지보
좀비벽:좀비나지보
혼령수확 : 두꺼비나지보

(4)

독서 전염: 거의 필수

  • 시체 거미(Q)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좀비 벽(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역병 두꺼비(E)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8초
    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부두 의식(고유 능력)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특성트리


거미나지보
1렙. 무당거미-4렙 주술 걸린 거미  -7렙 아라키르의 혼령 - 10렙 덩치
 -13렙 얼음 방패 -16 거미 군락 -20렙 독소 전염
  제일 무난하면서 좋은 거미특 위주로 간 나지보. 딜은 잘 나옵니다.


  좀비나지보(고수용)
1렙 무당거미- 주술 걸린 거미 -7렙 망자의 돌진-10렙 덩치
-13렙 얼음 방패-16렙 맹독 고리  -20렙 독소 전염
  좀비나지보는 거미나지보보다는 일단 어렵습니다. 좀비를 적보다 잘 가둬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일단 잘 가두기만 한다면 거미나지보 보다는 효율이 더 좋습니다. 거미는 거의 1인을 대체로 조진다고 하면 좀비는 가둬진 사람만큼 조지는 거니까.
  근데 솔직히 말해서 가두기 어려우니까 고수들만 해보는 걸 추천하는데 개인적으로 가두기 쉬운 애들( 이런 애들)이 적에 많이 나오면 가봐도 좋음.


  두꺼비나지보
1렙 역병 확산 - 4렙 부두교 -7렙 거대 두꺼비 -10렙 덩치 
-13렙 얼음 방패 -16렙 혼령 수확 -20렙 독소 전염
  이 트리의 특징은 두꺼비를 샷건처럼 상대방에게 쏴서 높은 딜을 넣은 것입니다. 그리고 두꺼비가 의외로 엄청 아픕니다.(저도 처음에 했을때 딜 보고 놀람) 근데 이게 두꺼비가 커져도 상대방이 일단 잘 안 맞으며 딜을 많이 넣을려면 상대방 가까이 가서 두꺼비 3~5마리를 맞춰야 딜을 잘 넣었다고 할 수 있는데 이게 거미나 좀비와 달리 적들과 가까이 가야 하니까 상대방에게 너무 많이 노출되서 매우 아픕니다. 한마디로 잘 뒤짐
  개인적으로 그냥 즐기시는 용도로 하는걸 추천합니다. 빠대용?


특성설명
1렙 특성
무당거미 (Q) : 1렙 특성중 가장 무난하게 좋은 특성이며 딜도 잘 나옵니다.
역병 확산 (E) : 두꺼비 나지보 하실때의 특성입니다.
심연의 생물 : 상대방에 원거리 딜러만 더럽게 많이 나오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흔한 빠대) 그러때 가면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굴단이나 해머 같은 원거리중 까다로운 애들이 나오면 가는것도 좋음.

4렙
주술 걸린 거미 (Q) : 1렙때 무당거미를 찍었으면 감
부두교 (고유 능력) : 힐러가 많거나 아니면 심연을 갔거나, 두꺼비 찍었으면 감
피의 의식 (고유 능력) : 라인전은 깡패, 하지만 이걸 찍는다면 당신은 스몰픽쳐나 찐따가 될 것입니다.

7렙
아라키르의 혼령 (Q) : 거미 나지보 트리일때 가는 특성. 거미나지보로 이제 1:1하면 거의 이깁니다.(못맞추지만 않는다면).
  망자의 돌진 (W) : 좀비 지보 특성. 가둬지면 아픔.
거대 두꺼비 (E) : 두꺼비지보 특성. 걍 뭔가 매우 쎄지는 기분이 듬

10렙
덩치 (R) 웬만한 나지보는 거의 덩치를 들고 갑니다. 탱도 되며 의외로 딜도 쎄며 상대방 어그로도 끌어주면 길막해줍니다.
굶주린 혼령 (R) 아군에 탱커가 많으면 덩치말고 차라리 혼령을 가줍니다. 한마디로 딜딸리때. 쓰고 있는 도중에는 본체 조심

13렙
수호의 두꺼비 (E) -...? 지금 까지 만난 나지보 중 이거 찍는 사람 한번도 본 적 없습니다. 애초에 다른 13렙 특성이 너무 좋음
미신 - 상대방들중 메이지들이 많으면 찍습니다. 근데 상대방에 평딜러 한명이라도 있으면 얼방 찍는 게 낫습니다. 이거 찍으면 평딜러한테 너무 잘 녹음.
얼음 방패 -엄청 좋습니다. 롤 존야라고 생가하면 됨. 한타 중에는 어그로 풀려서 좋아요. 혼자있을때 쓰면 걍 시한부. 

16렙
거미 군락 (Q) : 거미나지보 특성. 매우 빠른 쿨쿨타임으로 적에게 거미를 투척하게 해줍니다. 거미가 두배로!
맹독 고리 (W)  : 좀비나지보 특성. 이거 의외로 엄청 쎄더라.
혼령 수확 : 두꺼비 나지보는 16렙때 찍을게 없어서 이거 찍으면 됨. 쿨타임 15초로 엄청 짧으니 돌격병 근처에 있으면 막 써 주시고 한타때도 쓰면서 싸우면 됨.

20렙.
독소 전염 (고유 능력)-진정한 나지보의 싸움이 시작된다. 공딜 영딜 1위로 뻥튀기 시키는 환상의 특성. 무조건 이거 찍으세요. 덩치는 초강타 덩치가 되고 혼령은 칼날 혼령이 됩니다.
비록 너프는 먹었지만 어쩔 수 없는 사기 특성 ㅠ
무지막지 (R) , 파멸의 혼령 (R)- 20렙 찍었는데 스텍이30~50정도로 밖에 안 쌓였으면 어쩔 수 없지만 그냥 궁 강화가 좋습니다. 근데 웬만하면 독소 전염 가는 게 좋습니다. 독소 전염이 워낙 사기여서.
 안가



초반 운영
초반에는 돌격병들 잘 때려서 스텍을 잘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웬만한 한타는 맵에 따라 다른 오브젝트에 관련된 한타 아니면 그냥 참여하지 마시고 라인 서는게 더 좋습니다. 쓸데없이 개 싸움 한타에 참여하다가는 스텍 못 쌓음.
  그리고 만약 거미시종 맵처럼 라인이 가까운 곳은 두 라인을 번갈아가면서 스텍을 쌓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아군이랑 같이 라인 설때는 돌격병에 골고루 양념 뿌려주고.
  그리고 제발 w로 아군 길막 ㄴㄴ


궁극기 습득 후
덩치는 지속시간이 20초여서 실질적인 쿨타임 체감은 거의 50초입니다. 그러니 만약 w로 상대방 2~3명 가두시면 바로 안에다 아낌 없이 덩치 써서 적을 집으로 보내줍시다.
  혼령은 아군 탱커들이 앞에 자리 잡고 있으면 뒤쪽 라인에서 혼령 써서 견제하시면 됩니다. 쓰는 동안에 적 제라툴이나 발리라 같은 암살자 주의 하세요.


20레벨 이후
독소 전염 찍었으면 이제 나지보는 지금까지의 나지보가 아니게 됩니다. 진짜로 슈퍼 나지보가 됩니다. 영딜 꼴등에서 몇분만에 영딜 1등으로 만들어버리는 갓특성.
  근데 게임 말려서 스텍이 별로 안 쌓였으면 그냥 궁 강화 찍으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하나무라, 파멸의 탑, 영원의 전쟁터 등이 좀 힘듬.
하나무라는 게임이 대부분 빨리 끝나고(라인도 2개에다가 서로 너무 멈)
파멸의 탑은 빽도만 하면 절대로 못 이기고.
영원의 전쟁터는 걍 오브젝트 한타가 너무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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