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굴단

일반적으로 암살자들은 같은 평타 위주의 지속딜러와 같은 폭딜형 메이지 딜러가 있다면 은 지속형 폭딜을 넣는 딜러입니다쿨타임이 빠르고 강력한 폭딜의  와  의 지속적인 광역딜은 굴단을 완전체 메이지로 불리게 만들어 줍니다 와 를 통한 유지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로 한타시 진영파괴 및 짤라먹기, 도주등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영웅입니다숙련자가 잡아도 강력하지만초보 유저들의 입문시 든든한 지원가 친구가 있다면 충분히 1인분을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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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굴단 공략
작성자 | 통큰골빈  작성일 | 2017-04-15 16:02:59  조회수 | 13723  최종수정 | 2017-04-15 16:10:54
굴단
어둠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공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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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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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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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일반적으로 암살자들은

 같은 평타 위주의 지속딜러와
 같은 폭딜형 메이지 딜러가 있다면

 은 지속형 폭딜을 넣는 딜러입니다

쿨타임이 빠르고 강력한 폭딜의  와 

 의 지속적인 광역딜은 굴단을 완전체 메이지로 불리게 만들어 줍니다

 와 를 통한 유지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로 한타시 진영파괴 및 짤라먹기, 도주등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영웅입니다

숙련자가 잡아도 강력하지만

초보 유저들의 입문시 든든한 지원가 친구가 있다면 충분히 1인분을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영웅

굴단은 체력을 소모하여 자신의 마나를 채울 수 있습니다

멈춤없이 지속적인  사용이 굴단의 핵심인데

한타나 교전시 중간중간 모자란 체력을  로 스스로 채우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때문에 체력을 관리해줄 지원가와의 상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우굴단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조합입니다

굴단의 지속적이고 강력한 딜량은  게이지를 마르지 않게 채워주고

다시  은 굴단의 체력을 채워주는 무한동력이 됩니다

 를 배우면 굴단의 스킬딜까지 증가하고  로 굴단의 위기상황을 지켜줄수도 있습니다

영리에서 반드시 가져와야할 조합에 빠지지않는 최고의 궁합입니다





 아우리엘과 같은 이유로 지속적인 회복과  를 통한 보호 능력은 굴단의 딜사이클을 멈춤없게 해줍니다


   로 순간 회복, 지속 회복이 뛰어납니다

 로 위험한 적을 떨쳐주고  의 이속 증가로 굴단의 생존력에 도움을 줍니다

 은 한타시 적이 굴단을 죽이기 힘들게 만들어주고

 는 굴단의 스킬을 더 많이 맞추게 도와줍니다



   의 스킬들은 굴단의 딜과 탱에 깨알같지만 무시하지 못할 도움을 줍니다

 로 굴단의 카운터인 은신 유닛들이 함부로 날뛰지 못하게 해주며

 로 굴단을 복제할 경우 엄청난 딜은 물론 어그로 분산등 굴단과 팀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는 적을 굴단에게서 부터 막아주기도, 혹은 도망치지 못하게도 해줍니다

 사용시 굴단은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만 얹으면 됩니다






상성이 나쁜 아군 영웅


    대부분의 메이지는 굴단과 상성이 안좋습니다

딜은  혼자로 충분하기 때문에 2메이지 구도보다 차라리 든든한 탱커나 지원가가 있는것이 좋습니다



 우서의 힐량은 상당히 높고    등 굴단을 지키기 좋은 스킬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심하고 쿨타임이 긴 우서가 굴단을 마크해서 지키게 되면 나머지 아군들은 지켜주기가 매우 힘들어 집니다
또한 굴단은 적에게 맞지 않아도  때문에 지속적인 힐이 필요한데 

우서는 순간적인 힐은 뛰어나지만 지속힐은 부족한 지원가라 굴단과는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이쪽은 반대로 지속힐이지만 순간적인 힐량이 부족합니다

    등 굴단을 지킬 스킬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지속힐을 원하는 순간에 하기도 애매하고 회복양도 굴단에게는 조금 부족합니다

상성이 나쁘다기 보다는 다른 지원가들이 굴단과 상성이 더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


 굴단의 쉴새없이 몰아치는 딜은 빛나래의  로 감당할 수준이 아닙니다



 는 굴단의  를 끊을 방법이 없으며 그렇다고 굴단을 순삭시킬 딜도 없습니다

굴단이 작정하고 빨대꽂고 아군이 올때까지 버티면 아서스는 후퇴해야합니다

다만 후반에  나  를 찍고 끝까지 엉겨붙는 아서스는 굴단에게 상당히 짜증나는 존재입니다



  파일럿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은 알 수 없지만

기본적으로 몸이약한 영웅들이라 굴단에게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은   등의 스택을 쌓는데 도움이 됩니다



 은  를 통해 평타형 지속딜러에게 강력합니다

하지만 굴단의 스킬딜 앞에서 가녀린 나이트엘프 악마사냥꾼의 몸은 갈기갈기 찢어질 뿐이죠





상대하기 힘든 적


 모든 은신영웅은 메이지의 카운터이지만 그중에서도 제라툴은 상당히 골치아픈 존재입니다

치고 빠지는데 능숙하며 굴단의 스킬을 피하기 쉬우며 딜 또한 무시하기 힘듭니다

존재만으로도 굴단의 플레이에 상당한 압박을 주기 좋으며  은 한타시 지원가의 지원을 막거나

굴단을 묶어 한타에서의 영향력을 없애버리기도 합니다




 뚜벅이 굴단은 끌려가면 죽습니다



 멀리서 날아오는 크로미의 포킹은 굴단에게 치명적입니다

체력이 80% 미만으로 떨어지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까딱하면 체력관리 못해서 죽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최후방에서 싸우기 때문에 굴단이 한번 때려보기도 힘들뿐더러

모든 스킬 하나하나가 굴단에게 매우 짜증나고 위협적인 영웅입니다



 하나만 죽이겠다고 작정한 도살자는 굴단이 혼자힘으로 막을 수 없는 존재입니다



 기본적으로 튼튼한 몸과 좋은 기동력을 가진 첸은

기동력이 부족한 굴단에게 끊임없이 달라붙어서 괴롭힙니다

라인전에서는 별거아닌 상대이지만 한타시에는  로 들어와  로 굴단을 납치하고 아군 지원가로부터 떨어트리는 등 굴단의 포지션에 상당한 애로사항을 꽃피워주는 영웅입니다




 은 기본적으로 마법딜에 강합니다

물론 굴단의 몰아치는 딜에는 녹아버리지만

  은 굴단의 딜을 방해하기 좋고

 는 한타에서 굴단의 역할을 지워버립니다








특성 및 기술

(3)

메아리치는 부패: 가장 많이 가는 특성중 하나입니다
퀘스트 완료시 총 6번의 폭발을 하기 때문에 라인정리, 한타, 공성등 모든 면에 있어서 강력합니다.

추격하는 불길: 원래도 긴편인 Q의 사거리를 더 길게 만들어 줍니다. 소규모 교전이 잦고 용병이 중요한 파멸의탑이나 죽음의 광산등에서 좋습니다

(3)

4레벨 특성은 모두 꿀이라 상황에 따라 찍어주면 좋습니다

생명력 집중: 혼자서 라인을 버텨야할때 좋습니다.

생명력 전환 연마: 어떤 상황에서 찍어도 무난합니다.

영혼흡수: 초반에 라인전에서 사용시 생명석 급의 회복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과의 교전시 예상치 못한 회복양으로 역전을 하기 좋습니다. 또한 오브젝트 싸움에서 샘이 쿨일때 가까운 라인에서 돌격병으로 회복하고 빠르게 복귀하는등 쓸모가 많습니다. 후반 요새가 터졌을 경우 투석기를 빠르게 처리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

어둠의 결속: 부패의 쿨을 줄여주기 때문에 딜사이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약자를 삼켜라: 4레벨 생명력 집중과 잘 맞으며딸피인 적 영웅을 잡을때 의외의 딜량을 보여줍니다

힘의갈망: 모든 스킬과의 상성이 좋지만 치유량 25% 감소는 생각보다 치명적입니다. 굴단을 처음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체력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1)

공포: 한타파괴, 진영붕괴, 끊어먹기, 도주 모든면에서 우월한 스킬입니다

파괴의 비: 찍지 않습니다

(4)

생명석: 생존률을 올려줍니다. 가장 무난하게 좋지만 액티브 스킬을 자주 안쓸경우 다른 특성을 찍는게 낫습니다

마의갑옷: 적에 메이지가 많을 경우 좋습니다

생명력 수확: 앞의 생명력 특성들과 함께가면 좋습니다. 적 영웅과 1:1시 굉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2)

파괴적인 고통: 부패를 궁극기수준으로 만들어 줍니다

내면의 어둠, 타오르는 지옥불: 부패 특성을 가지 않은 경우 둘중 골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Q스킬에 몰빵일 경우 타오르는 지옥불이 좋습니다

(3)

악마의 마법진: 굴단은 딜이 부족한 영웅이 아니라 생존력이 부족한 영웅입니다. 특히 20레벨부터는 죽을 경우 부활시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더 많은 딜보다는 생존 스킬이 더 좋습니다. 특성 성택시 2개의 액티브 스킬이 생기는데 하나는 서있는 위치에 마법진을 깔고 나머지 하나는 누르는 즉시 그 마법진으로 귀환됩니다. 매우 뛰어난 생존기이며 쿨타임이 길지만 넓은 맵에서는 다음 교전시 대체로 쿨이 돌아와 있습니다. 사용시 반드시 다시 마법진을 깔아둬야 합니다.

유령출몰: 공포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다만 공포는 그 자체로도 이미 뛰어난 스킬이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이기는 상황이 아니면 생존력을 위해 마법진을 가는게 좀더 낫습니다.

  • 지옥 불길(Q)
    마나: 75
    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적들에게 219의 피해를 줍니다.
  • 생명력 흡수(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의 생명력을 흡수해 3초 동안 초당 137의 피해를 주고 초당 1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부패(E)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전방으로 어둠의 에너지를 세 번 폭발시켜 6초에 걸쳐 213의 피해를 줍니다. 부패는 하나의 적에게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생명력 전환(D)
    굴단은 마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인전에서는  로 라인을 밀고  와  로 체력&마나 관리를 해주면 됩니다

 은 딜량이 뛰어나지만 대신 마나와 체력관리가 어려운편이기 때문에 항상 두가지 모두 가득 채워두는게 중요합니다

 는 되도록 적 영웅에게 사용하고 피격 판정이 좋은 편이므로 사용할때 직선보다는 살짝 대각선으로 써주는게 더 피하기 힘듭니다

초반 운영

라인에서 적을 최대한 많이 집에 보낸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합니다

적을 꼭 무리해서 따려고 하지말고 샘이나 집에 보내기만 해도 오브젝트 싸움에서 굉장히 유리합니다

라인은 계속 밀어두는게 좋으며 캠프 속도도 빠른 편이기 때문에 밀어두고 지원가와 함께 캠프를 먹는등 적극적인 캠프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는 적의 중심부나 후방 쪽에 써주는게 좋으며
적의 지원가와 암살자 사이에 맞추는게 가장 좋습니다
특히 적의 지원가가  일 경우 모랄레스와 암살자 사이에 맞추면 둘다 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도주시에는 적의 돌진기가 빠진 후에 사용하려고 아끼지 말고 빠르게 써버리는게 좋습니다
적이 한번 붙어 버리면 공포로 떨어트려도 다시 따라잡히기 쉽습니다

 는 스킬이 터진 중심부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적이 도망갑니다 (타이커스,모랄레스의 수류탄과 같은 느낌입니다) 이점을 유의해서 쏴야 적을 방생하는 일이 없습니다

20레벨 이후

 을 꼭 우물에 써두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보통 마법진은 마법진 생성이 사용보다 앞번호로 등록되는데
위급한 경우에는 마법진 생성이 아닌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순서를 바꿔두는게 좋습니다
옆동네 존야라는 물건처럼 항상 중요한 순간에 까먹고 안쓰는 스킬입니다
자주 사용하면서 습관적으로 써버릇 해야합니다
후반부에는 딜넣는다고 남아서 아둥바둥 하다가 죽어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차라리 귀환하고 빠르게 회복해서 바로 돌아와 주는게 낫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굴단이 안좋은 전장은 따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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