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겐지

겐지가 출시되고 나름 몇 판 하다보니이런 특성이 괜찮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아직까지는 겐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제 공략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오후 정도 되면 인생 포기한 게임 폐인들이 공략글을 써줄 줄 알았으나아무런 글이 올라오지 않기에 미천하지만 제가 느낀점을 토대로 공략글을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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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겐지는 암살자입니다.
작성자 | 디에쉬  작성일 | 2017-04-27 18:14:58  조회수 | 12869  최종수정 | 2017-04-29 16:17:10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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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겐지가 출시되고 나름 몇 판 하다보니
이런 특성이 괜찮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직까지는 겐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제 공략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후 정도 되면 인생 포기한 게임 폐인들이 공략글을 써줄 줄 알았으나
아무런 글이 올라오지 않기에 미천하지만 제가 느낀점을 토대로 공략글을 써봅니다.






영웅 상성

      겐지는 기본적으로 물몸 암살자입니다. 따라서 적진에 들어갔을 때
      자신을 보호해줄 아군과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자리야 

      자리야의  는 겐지가    또는  으로 적진에 들어갔을 경우

       를 쓰기도 전에 죽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의  또한 겐지가 순식간에 녹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도살자 

      도살자가 상성 좋은 아군 영웅인 것이 의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돌아다니는

      영웅을 마주쳤을 경우 도살자가  교통사고 내고  다리 끊어준 적을

       으로 슉슉 쳐주다가  로 따주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게다가 어그로는

      도살자가 다 끌어주고 있으니 보다 안전하게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
      상성 나쁜 적 영웅

      소냐

      적팀에 소냐가 있을 경우 멀리서 발라처럼 사리면서 딜을 넣어줘야합니다.

      자칫하다간  꽂히고   맞다가  으로 빼도,  으로 쫓아오는

      악랄한 미친개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겐지는 1:1로 절대 소냐랑 싸워 이길 수가 없으니

      멀리서 견제만 하시는게 좋습니다.


      디아블로 

      적팀에 디아블로가 있을 경우에는 적진에 진입하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어설프게 진입했다가는   콤보 맞고 적 딜러들에게 맞아 죽습니다. 


      도살자 

      도살자 혼자로는 겐지에게 큰 위협이 안 됩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대치 상태일 때

        교통사고 내고  다리 부러지면 안 그래도 물몸인 겐지가 상대 딜러들에게

      살살 녹아버립니다. 그러니 대치 상태일 때 도살자가 있다면 팀원들의 옆이나 살짝 뒤에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도살자가  로 쫓아올 경우에는 재빠르게  으로 뒤로

      빼주셔야합니다.

       줄 

      줄이 적에 있을 경우 상당히 거슬립니다. 혼자서는 물론 아무런 위협이 되지 않지만,

      두 명 이상이 있을 때   걸리면 죽음에 근접하거나 죽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팀에 줄이 있을 경우에는 앞에서 싸우지 않는게 좋습니다.

      발라 

      발라는 숙련되지 않은 겐지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영웅입니다. 10렙 이전에는 어떻게 비벼볼만하지만
      10렙 이후에 발라의  를 맞는 순간 피가 절반 정도 날라가게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겐지에 

      익숙해져서  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으로 정확하게 빼거나 혹은 딜을 넣을 수가 없다면

      섣불리 발라에게 1:1을 걸어서는 안 됩니다.

      특성 및 기술

      (3)

      바람처럼 빠르게
      전투 중에 이동속도가 증가한다는 것이 나쁜 특성은 아닙니다. 다만 생각보다 그 효용성이 체감되지 않아 보조로 두었습니다.

      길잡이
      파멸의 탑에서는 길잡이가 좋습니다. 워낙 주변에 벽이 많아서 추노 혹은 도망에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그리고 보통의 경우에도 벽을 넘어 도망갈 일이 많아 이 특성이 괜찮습니다.

      (1)

      수리검 수행
      무조건 이거 찍는게 좋습니다. 겐지의 주력 딜은 수리검입니다. 계속해서 수리검으로 짤짤이 넣다보면 수리검 스택은 금방 쌓입니다.

      또한 75회 적중 시 얻는 보상인 사이보그의 날렵한 사용 후 수리검 2회 충전은 추노를 할 때 상당히 좋은 보상입니다.

      (2)

      이 구간은 적팀의 조합을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피
      적팀에 소냐, 발라, 줄진 같은 평타 영웅이 많이 보인다면 회피를 찍습니다.

      사이보그의 내성
      반대로 적팀에 리밍, 켈타스 같은 스킬 영웅이 많다면 사이보그의 내성을 찍습니다.

      완벽한 응수
      뭘 찍어도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이 특성이 무난합니다.

      (2)

      게임의 판도를 보고 찍는 것이 좋습니다.

      용검
      적팀에 CC기가 없거나 물몸 뚜벅이가 많을 경우 찍습니다. 또한 팀이 비등비등할 때 찍습니다.

      폭렬참
      적팀에 CC기가 많거나 팀이 지고 있을 때 찍습니다.
      이외에도 안전하게 갈 수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3)

      심안
      겐지의 주력딜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교전 중에 근접하게 붙을 경우 생각보다 3발이 모두 한 영웅에게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중 도약
      겐지의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올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4렙 특성 퀘스트 완료 조건과 좋은 시너지를 보입니다.

      (2)

      흔들리지 않는 칼끝
      오늘따라 질풍참이 잘 맞으면 찍습니다. 안전하게 질풍참으로 킬따고 질풍참으로 돌아오기에 좋은 특성입니다.

      분신참
      오늘따라 질풍참이 안 맞는다 싶으면 찍습니다.

      반사
      타이커스, 소냐 등의 순간적으로 폭딜 내는 평타 영웅들이 적팀에 있을 경우 이 특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교전 시에 가장 앞에서서 적 딜러 스킬들 반사시켜놓고 뒤로 빼준 다음에 다시 싸우면 됩니다.

      (3)

      용이 내가 된다
      팀이 확실하게 이기고 있을 경우 찍습니다.

      예리한 수리검
      보통 이 특성을 찍습니다.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겐지는 암살자입니다. 적을 만나자마자  으로 진입해서 표창을 날린다면 순식간에 죽어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은 진입용이 아닌 후퇴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진 겐지는 한낱 뚜벅이일 뿐입니다. 따라서 위급 상황에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스킬 하나는

      남겨두어야 합니다.  로 빼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도약의 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을 맞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도약 도중에 맞아 죽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다만 적이 혼자 있고 물몸 뚜벅이라면 얘기가 다릅니다. 적을 보자마자  로 들어가면서 딜 넣고

      바로 앞에서  을 3번 날려주시면 반피 이상이 바로 까져버립니다. 

      발리라의 은신콤보 수준으로 준수한 딜과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혼자 있는 물몸 뚜벅이는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적진에 들어가도 죽지 않을 상황이라면  로 들어간 후  를 빠르게 써주고

       로 스킬 반사해주신 후  로 나오면 됩니다. 

      7렙에  를 찍은 경우에는 더더욱  를 진입용으로 쓰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 외에는 항상 멀리서    또는 평타를 이용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나와 같은 라인에 있는 상대가    같은 뚜벅이일 경우에는

      가까이가서 딜을 확실하게 넣어주고  를 이용해서 뒤로 빼주시는 식으로 딜교를 해주시면

      됩니다. 겐지의  사거리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상대방의 멘탈은 이미 산산조각이 나있을 것 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겐지의  사거리는 분명히 너프될 것 같습니다. 어지간히 깁니다. 진심으로...


      상대방의 피가 적을 경우  을 이용하여 킬을 내시고
      다시  를 이용해서 돌아오시면 됩니다.

      추노를 할 때 특히  와 을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4렙 특성인  의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사용 후에  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가 얼마 남지 않은 적의 경우 겐지가 추노할 경우 필킬을 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무리해서 들어가도  를 통해 어느 정도의 안전은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겁먹지 말고 추노하셔도 됩니다. 다만 상대방이 몰려 있는데 킬딸을 위해 들어간다면

      무슨 짓을 해도 죽게될 것이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의 겐지는 본인이  인 것처럼 운영해야합니다. 초반 딜이 나쁜 편은 아니지만

      평타 이외에는 딜을 넣을 방법이 마땅치가 않기 때문에 멀리서 적들을 견제해주며 싸워야합니다.

      게다가 라인을 미는 속도 또한 매우 느리기 때문에 라인에 집착하시면 안 됩니다.

      항상 팀원과 함께 있으셔야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습득했다고해서 한타 때에 바로 쓰시면 안 됩니다. 상대방이 반피가 되기 전에는

      궁극기 사용을 자제하셔야합니다. 겐지의 궁극기인  은 오버워치의 필킬 궁이아닙니다.

      히오스에서는 똥망 딜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물몸이기 때문에 괜히  키고 어그로 끌다가는

      본인이 가장 먼저 죽는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확정킬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용검과 마찬가지로 데미지 자체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한타가 일어날 때 중간에 써주시면
      어그로도 끌리고 어느정도 데미지도 줄 수 있기 때문에 한타 초~중반 부에 써주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도 도망칠 때 생존용으로 쓰기에 좋습니다. 

        모두 쿨타임일 때 뚜벅뚜벅 도망치다 죽는 경우가 많은데

       을 이용해서 확실하게 생존할 수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렙을 찍고   궁강화를 하게 될 경우 또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계속해서 상대방을

      베어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죽으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언제나 그렇듯이 겐지는 어느 정도
      몸을 사려야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겐지는 딱히 전장을 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숙련만 되면 어느 전장에서든 크게 활약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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