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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겐지

신입치고 간지때문에 엄청난 충과 장인이 동시에 나타나는 겐지.물론 나도 그 중 하나이긴한데 어떤 상황에서 어떤 특성을 타야하고 어떻게 플레이하면 욕을 먹지 않을까에 대해 특성 하나하나씩 설명을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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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겐지의 특성과 어떻게 써야할까에 대한 팁
작성자 | 난용자당  작성일 | 2017-05-08 22:16:01  조회수 | 2208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753.48825003444.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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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신입치고 간지때문에 엄청난 충과 장인이 동시에 나타나는 겐지.

물론 나도 그 중 하나이긴한데

어떤 상황에서 어떤 특성을 타야하고 어떻게 플레이하면 욕을 먹지 않을까에 대해 특성 하나하나씩 설명을 하겠다.



영웅 상성


    상성 이유

    우리팀 지원가는 다좋다. 힐을 해주는데 왜 상성이 안좋겠는가. 상성나쁨은 없다. 우리팀 메인 원딜하나가 딜만 잘 넣어주면 그걸 마무리 하는게 겐지다. 애초에 기동성이 좋기에 우리팀이 넉백을하며 딜을해도 따라가며 잡을수 있고 모아주는캐릭은 더더욱 좋을뿐이다.

    기본적으로 반사가 틱뎀형식의 영웅들에게 엄청난 우세를 보이기 때문에 타커나 트레이서정돈 잡기가 매우 쉬우며 기본적으로 메이지에게 강력하단 옵션이 있기에 메이지 상대로 질 이유는 없으며 그중에서 크로미가 잡기 제일 쉽다.


    초갈이 상대하기 어려운 이유는 그냥 딴딴하다. 매우 딴딴하다. 말퓨,실바,도살자는 침묵을 가지고 있기에 용검겐지를 걸어다니는 반딧불이로 만들어버린다.

    3캐릭 있으면 폭렬참을 가도록 하자.



    겐지의 장단점


    기본적으로 겐지를 할때 장단점을 알아야하는게 필수다. 이건 당연하지만 겐지뿐만 아니

    라 모든 영웅에 해당하는 상황이고 이거라도 알면 기본적으로 골드는 간다.


    장점

    1. 긴거리의 질풍참으로 상대방 시야에서 보이지 않는곳에서 기습갱킹이 가능하다
    2. 반사가 cc를 제외한 모든 딜링을 무시하기 때문에 적진에 침투해도 안정성이 높다
    3. 지형지물을 무시하는 이동기가 두개나 있기에 어그로 핑퐁이 매우 편하다.
    4. 간지난다.

    단점.

    1. 노바처럼 순식간에 암살은 불가능하며 풀콤을 넣어도 평균적 원거리 암살자 피통도 아무리 잘해야 반피 뺄까말까정도다.
    2. 딜링을 가진 cc기(말퓨 황꿈, 실바침묵화살)등은 반사를 써도 cc판정이 먼저들어오고 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데미지도 고스란히 입으며 cc도 같이 걸린다. 그래서 겐지에게 저지불가가 걸려있다면 반사를 쓰고있어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3. 용검썻다고 판단력이 흐려져 죽기가 쉽다.


    특성 및 기술

    (2)

    아래 설명칸에서 하나씩 짚어보자.

    (1)

    (2)

    (1)

    (2)

    (3)

    (1)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특성 선택 이유

    1렙

    추진력

    그냥 보기에는 찍어도 괜찮을까 싶지만 막상 찍어보면 꿀특성.

    탈것을 타면서 멀리서 도약으로 진입이 가능하기에 기동성을 매우 올려주며 쿨타임 감소도 있기에 불리하거나 추노시 한번더 점프가 가능하다.

      바람처럼 빠르게 (E) 

    질풍참을 쓴후 빠른 이속을 통해 상대방 논타겟팅을 피하는게 쉬우나 추진력이 매우 좋은 기술이다보니 나름 취향적으로 찍는것도 나쁘지는 않은기술


    4렙

    수리검 수행 (Q) 

    궁 미보유시 겐지의 딜링의 거의 전부를 담당한다고 해도 무방할 기술을 증가시키기에 당연히 찍는다. 퀘스트도 어렵지 않으며 수리검 3개가 다맞으면 퀘스트가 3올라가기에 쌓기 어렵지도 않다. 완료후에는 도약시 표창충전이 2회 있어서 안정적 원거리딜링이나 추노시 딜링의 펌핑이 가능하다. 

    심장을 노려라 (E) 

    질풍참 거리조절이 안되고 거리가 매우긴이상 한타중엔 나오지도 않을 특성. 질풍참 거리조절이 가능해질때 사용가능성이 있지않을까 기대된다.

    용의 발톱 (W) 

    찍지마라. 수리검 짱짱맨

    7렙

    완벽한 응수 (W) 

    7렙 브락시스 우두를 2인으로 잡게해주는 꿀특성. 이것도 모르고 어떻게 잡냐고 ㅈㄹ하는 두번생각을 못하는 빡대가리들에게 뚝배기를 깨버리고 싶은 마음이 들게하는 특성.

     반사 타이밍만 잘맞춰도 5대 금방맞기 때문에 이득보기 매우 쉬운 특성.

    향상된 방어 (W) 

    상대가 단타식 영웅이 매우 많을 경우 (불작캘타, 크로미,해머상사 등등) 찍으면 보호막이 생각보다 많이 생긴다. 반사를 한타에서 자주쓰지 못한다는 단점이 따라오긴 하지만 찍을만한 특성이다.


      저 반사 잘 못써용 광고하는 특성. 딴 영웅을 해라.

    10렙

    용검 (R) 

    기본적으로 찍는 궁극기. 오버워치와는 다르게 2~3대로 킬을 내는것도 불가능하고 기보 달려있는 영웅이면 데미지도 거의 안들어가고 침묵걸리면 반짝거리기만 하는 반딧불이로 만들어버리는 기술.

    용검썻다고 매우 짱짱해지는 것도 아니고 용검으로 킬낸후 질풍참을 잘못썻다가 순식간에 전장이탈되서 용검이 끝나버리기도 하고 판단력흐려져서 상대 영웅들이랑 부비부비하다가 어그로 다끌려서 뒤지기도 한다(겐지충 쉬...뿔).

    폭렬참 (R) 

    노딜,보고피하기 쉬움, 범위 창렬 3박자 궁. 장점하나는 일리단 탈태처럼 순간 무적있다는 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며 아마 상향이 된다면 딜쪽을 더 상향시키거나 검기너비를 증가시키거나 1,2타에 순간적 슬로우를 부여할까 싶다. 그저 상대방이 침묵캐릭이 있어서 갈 뿐인 궁극기.


    13렙

    심안 (Q) 

    상대방이랑 제로거리에서 던져야 이득보는 특성. 디아,아즈모단같이 뚠뚠이들만 상대할때 나타날특성. 그니까 쓰레기

    흐르는 물처럼 (E) 

    한명만 맞춰도 쿨 3초감소에 애초에 질풍참을 맞추지 못하면 겐지를 하지마라.

    이중 도약 (고유 능력) 

    어그로 핑퐁을 더 상향시켜주긴 하지만 딜에 관여하지는 않는 특성. 4렙 수리검퀘랑 같이 써보기도 했는데 그냥 도약하면서 수리검쓸 시간에 용검쓰는게 더 낫다.


    16렙

    반사 (W) 

    반사겐지가 아니고서야 딱히 찍지는 않을 특성. 20렙 정신일도와 같이 써서 브락시스 우두쌈에서 킹갓엠페러가 될수는 있다. 

    분신참 (E) 

    상대방 진영의 전방과 후방라인을 질풍참으로 계속 왔다갔다하며 딜을 넣을수 있다. 상대방이 조금만 무빙해도 맞지는 않지만 겐지에게 약간의 라인클리어 기능을 주기도 하는 특성이다.  

    흔들리지 않는 칼끝 (E) 

    좋다. 쉬운 조건으로 딜을 상승시키는데 안좋을 이유가없다. 맞추지 못하면 쓸모가 없지않겠는가? 겐지를 하지마라.


    20렙

    용이 내가 된다 (R) 

    8초라는 생각보다 부족한 궁극기 시간을 보충해주는 꿀특성. 당연 찍자.

    살아 있는 무기 (R) 

    폭렬참찍었으면 찍어라.

    예리한 수리검 (Q) 

    20렙에 왜 있는지 모를 특성. 한 13렙쯤에 있어도 납득할 만한 특성. 20렙특성에 있기에 쓰레기이다.

    정신일도 (W) 

    상대방에게 틱뎀캐릭이 두명이상있다면 가볼만한 특성. 퀘스트로 6500데미지를 올리기가 생각보다 쉽지는 않기에 선택되지는 않는데 브락시스에서는 대천사로 퀘채우기가 매우쉽다. 그래도 궁강화를 하자.

    기본 플레이

    사릴때는 극한의 사림과 나댈때는 오딘을탄 타커처럼 줄타기를 잘해야한다.

    플레이를 리밍+일리단으로 생각하면 쉽다.

    짤짤이를 넣다가 한번에 한타분위기를 가져오는 영웅. 딸피 암살자가 우물먹으려고 들어가면 질풍참으로 따라들어가서 순식간에 암살후 바로 질풍참으로 빠져나오는 센스를 기본적으로 탑재하자.

    잘못해서 질풍참을 한방향으로 연속으로 두번써서 어이없이 죽는일이 안일어나게 주의.

    초반 운영
    기본적으로 라인클리어링이 메이지보다 못한수준이라 갱킹을 위주로 한다. 단독 캠핑도 힘들고 오직 갱킹에서만 답을 찾아라.


    궁극기 습득 후

    용검배웠다고 막 한타를 뒤집고 그런 능력이 생기는건 아니다. 상대방에 피를 지속적으로 깎아주다가 한방을 노리자. 
    용검을 쓴후 들어갈때 상대방이 뭉쳐있는 곳으로 직진으로 질풍참을 쓰는게 딜면에서는 당연한 이득이지만 그랬다간 cc맞고 어그로 다끌려서 반사도 못써보고 뒤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적 주위를 맴돌며 딜링을 하자.


    제발좀 용검키고 전사좀 때리지마라. 그거 8초동안 때려도 전사 아무도 안뒤진다. 상대 딜러라인이나 물어라.

    20레벨 이후
    20렙이 됐다고 겐지가 또 쌔지는건 아니다. 겸손할줄 알자.


    글을 마치며

    겐지가 오버워치처럼 충이 많긴하지만 그만큼 숨은 장인도 많고 내 필력이 좋지도 않기에 이 공략으로는 다 담아낼수가 없기도 하다. 그래도 겐지를 모르는 사람에게 있어서 약간이나마 도움이라도 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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