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갈

초갈은 둘다 중요합니다. 피지컬 담당은 초이지만, 그외 맵리딩, 운영, 딜계산 등은 갈의 몫입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안 죽도록, 포지셔닝을 잡는 초만이 중요해 보일 수 있겠지만, 한타 밑 라인전에서 바쁜 초의 짐을 덜어줄 갈의 역할도 충분히 중요합니다. 오더는 갈이 하는거예요, 초는 눈앞의 한타 밑 포킹 포지셔닝에 집중해야하고 갈은 맵을 넓게 보면서 어디로 가야할지, 무엇을 해야할지 초에게 계속 오더를 내려야 합니다. 초갈의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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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66레벨 갈노예 갈변기의 갈공략
작성자 | 최스페  작성일 | 2017-05-15 19:20:34  조회수 | 30895  최종수정 | 2017-05-19 15:07:54
황혼의 망치단 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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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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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갈은 둘다 중요합니다. 피지컬 담당은 초이지만, 그외 맵리딩, 운영, 딜계산 등은 갈의 몫입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안 죽도록, 포지셔닝을 잡는 초만이 중요해 보일 수 있겠지만, 한타 밑 라인전에서 바쁜 초의 짐을 덜어줄 갈의 역할도 충분히 중요합니다. 오더는 갈이 하는거예요, 초는 눈앞의 한타 밑 포킹 포지셔닝에 집중해야하고 갈은 맵을 넓게 보면서 어디로 가야할지, 무엇을 해야할지 초에게 계속 오더를 내려야 합니다. 초갈의 기본입니다.

영웅 상성

    원거리 딜러 중에서   는 광역 스킬인    와  와   로 초갈의 기동성을 따라올 수 있으므로 한타 에서 매우 강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원딜중 제일 좋습니다.

    그 다음 좋은 원딜은  입니다. 랭크에서 카운터 픽을 밴하는 의미도 있고,  으로 초갈이 잡는데 오래 걸리는 탱커를 쉽게 잡습니다.

    나머지   등등 원거리 딜러들은 전체적으로 초갈과 상성이 좋습니다. 딱히 나쁠건 없습니다.


    힐러중 가장 좋은것은  입니다.(사실 필수입...읍읍읍 당신 누구야) 무한한 라인 유지력과 노코스트 힐 및 초와 갈이 때리는 딜이 같이 저장되기 때문에 매우 높은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에서 포커싱이 주목되는 초갈을 살리기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은 힐량은 오줌이지만, 한타에서    콤보로 적을 순식간에 제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성을 통해 말퓨가 혼자 라인을 봐서 초갈의 라인이 비는 패널티도 어느정도 상쇄할 수 있습니다.

    마딜러 중 은 딱히 초갈과 상성이 특출나게 좋지는 않지만, 초갈과 상성이 좋은  과의 조합으로 매우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갈의 단점인 라인전도 강하고, 한타에서  로 회피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갈과 함께 사용하기 매우 좋은 딜러입니다.

    그외 마딜은 전부 무난합니다.(   제외 라인도 하나도 못보고 맨날 기회만 노림 짜증남 없어버려 제발 난 안따이는데 팀이 무지따임)

    탱커는  가 좋습니다. 딱히 아서스가 특출나게 좋은건 아니지만 초갈의 부족한 저지력을 커버해 주고, 초갈의 패널티인 라인전도 좋고, 자생도 되기 때문에 좋은 픽입니다.

    그외 카운터 픽을 뺏는 의미로  도 좋고, 아군을 지켜줄 수 있는 등 저지력이 좋은  등 탱커는 전체적으로 초갈과 상성이 괜찮습니다.


    그외 전문가에선 글로벌 이동기가 있는  (암살자지만 사실상 운영이 전문가에 가깝습니다)가 좋습니다. 초갈이 위험에 빠졌을때  으로 시간을 벌거나 초갈을 살릴 수 있기에 매우 좋은 픽입니다.

    전문가는 초갈과 상성이 안좋은 픽이 많기 때문에 괜찮은 픽들은 전부 적어놓겠습니다.

            (블랙하트 한정)


       이 괜찮은 이유는   는 라인전이 강하고 캠프도 잘돌고 초갈이 어그로를 끌면 적의 빈틈을 노려 백도어 능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의  는 매우 쉽고, 초갈의 포킹에 도움이 될 뿐더러, 초갈의 강력한 카운터인  의 피를 빼기 매우 쉽습니다. 레이저는 하지마세요.


    초갈과 상성이 나쁜 전문가는  가 있습니다. 설명이 필요함? 혹시 초갈리엘이라도 하면 3명이 한 캐릭터예요, 초갈리엘이 3명이 한명인데 아바까지 4명이 한 캐릭터예요. 하지마세요. 로  배껴봐야 찐따 하나 더 나오는게 끝이고 차라리 할거면  배껴서 더블 아우리엘 하시면 됩니다. 물론 노딜은 책임 못짐.

    이외 전문가에서 안좋은 픽은 가 있습니다. 딜도 안나오고 라인도 못보고 그냥 아무것도 못합니다. 걍 ㅋㅋㅋ 제발 하지 말아달라고 비셈

     는 라인만 잘보고 한타때 초갈의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딜을 넣는 방식과 안맞습니다.

     는 라인만 잘보고 한타때 딜을 못합니다. 초갈은 한방이예요 모아니면 도입니다. 창조경제 필요없어요.

     

    지원가 중에서 안좋은것은 가 압도적입니다. 제발 안봤으면 합니다. 라인전은 괜찮은데 한타 딜이 매우 심각하게 부족하고 자기 살길밖에 궁리를 안하고 실드 너무 적고 차라리  이 낫습니다. 그렇다고  이 좋다는건 아니구요 안좋습니다.  오줌힐에 지멋대로 들어가서  쓰고 나오고 정말 거슬립니다. 한타때 뭐하는지도 모르겠고 아니 정말 그만보고 싶습니다. 잘 안보이긴 하지만요.

    그외 안좋은 힐러는  가 있습니다. 초갈을 할때는 원힐 체제를 해야하는데  를 고르는 순간  가 원힐을 해야되서 정말 오줌을 먹고 플레이를 하는것 같습니다. 님들 오줌먹으면서 플레이 해봄? 리메이크되서  특성이 초갈이랑 좋다지만 ㅋㅋㅋ 무슨 초갈만 힐 할 것도 아니고...


    안좋은 원거리 딜러 가 있습니다. 초갈이 저지력도 없고 이니싱기가 많아서 언뜻보면  와 상성이 좋을거 같지만, 혼자노는  와는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반대로, 케어가 필요하지만, 광역 제어가 좋은 가 상성이 매우 좋다는건 위에서 말씀드렸죠. 초갈은 한타입니다 여러분. 그외 나머지 원딜은 상황따라 쓸만합니다.


    탱커중에 안좋은 픽은  가 있겠습니다. 사실 별로 안좋은건 아니구요. 굳이 뽑은건데 탱힐딜전문가 하나씩 뽑으려고요, 뭐 쓸려면 쓸수는 있습니다. 굳이 또 안좋은걸 뽑자면  정도가 있겠군요, 아우리엘의 힐을 같이 받기 힘든 캐릭터죠. 그래도 쓸려면 쓸수는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챔프들과는 격이 다른, 쓸만한 존재들 입니다. 탱커는 다 괜찮아요.


    초갈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부터 말하겠습니다.  어머니... 제발 무조건 밴하세요. 상대못함.  = 초갈 밴 입니다. 행여 빠대에서 만나거나 정말 여의치 않게 허용하게 된다면 상대법이 2가지 있겠습니다.

    1.   을 찍었을경우 미니건이 빠진 후 5초안에 무작정 들어가서 망치와 화살을 갈깁니다. "무조건" 잡아야 합니다. 못잡으면 거기서 죽습니다. 이거말곤 방법 없습니다. 그래도 그랩황천보단 잡기 나음.

    2.   을 찍었을 경우 고통의 시간이 찾아옵니다. 정말 여의치 않게 이경우가 많이 생기는데요(보통 상황에서   이 훨씬 좋기 때문이죠.) 이경우 타커를 어떻게든 반피로 만들고   으로 한방에 잡는 수 밖에 없습니다. 타커가 반피가 되면 그냥 걔 한명이라도 끄세요. 잡으면 이김. 절 믿으셈

    그외 원딜중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는  정도가 있겠습니다. 얘는   으로 끌었을때  으로 밀어대기 때문에 귀찮습니다. 그래도 딱 그정도 입니다. 어차피 한타에서 초갈의 아침밥입니다.  는  끝, 그냥 맞고  + 힐로 버티고 잡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별거없음. 진짜 노힐이거나 아군이 초갈 반피 빠졌다고 버리고 도망가지 않는이상. 쓰고 들어와서 맞다가 죽음 점심밥임.


    탱커 포지션에선  이 있습니다. 물론 설명을 안해도 되겠지만 저의 고통을 풀어 헤치기 위해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처음 초갈을 할때  이 로테였습니다. 매일같이 고통받고 20%의 승률을 보며 눈물을 닦는 매일이 이어졌습니다. 우선 당신이 초갈 초보 플레이어인데  을 만났다면 축하합니다. AFK를 외치시면 됩니다. 그래도 얜  정도는 아니라서 상대법이 그나마 좀 쉽습니다. 지금부터 엄청난 고통의 시간 속에서 나온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강의 어디에도 없습니다.


    초갈리엘의 경우  를  로 밀쳐서 끊으면 됩니다. 아우리엘이 없을경우  로 도망가세요. 행여 맞으면서 싸우려 들지 마세요. 무조건 뼈키가 이깁니다. 이제 잡는 방법인데요. 얘 10랩 되면 눈에 홍등가 불키고   이거 쓰러 옵니다. 브론즈 레오릭부터 그마 레오릭까지 이 미친놈들 패턴이 똑같아요. 진짜 졸라 부당한 놈들 ...ㅂ..... 진짜....

    하지만 별거 없습니다.    다맞추세요. 죽습니다. 혹시 빗나가거나  라도 박혀서 안죽었다고요? 축하합니다. 그자리에서 죽으시면 됩니다.


    그외 탱커는  이 있겠습니다. 얜  가 무서운 건데요,  를 깨줄  같은 캐릭터를 아군에서 고르거나  으로 씹어버리시면 10초의 유예가 생깁니다. 그 안에 끝내세요. 있는데 그냥 초가  으로 때리면 죽습니다. 안찍어도 죽어요 피통 별로 없어서. 이게 탱커냐?


    그외  가 있겠습니다.  로 먹으면 건물앞에 떨어져서 죽습니다. 솔직히 끌리지 않는건 무리고, 최대한 포지션 잘 잡아서 잘 끌리세요. 고립되지 않게요. 그럼 됩니다. 그리고  있는지 방금알음 옆에 친구가 알려줬어요. 딜 개잘박힘


    그외 또 딜러중에선   이 매우 심각하게 아픔니다. 아니 죽습니다. 죽으면 안되요. 초갈 죽으면 한타 져요.  로 밀거나  로 막으세요. 그래도 보통  을 찍으시게 될테니 cc기가 있는 아군을 택하거나  로 적당히 피하고 아우리엘이 있을경우  나  로 잘 살려주시면 됩니다. 뭐 고립만 안되면 뒤지진 않음.


    그외 힐러중에선  가 빡쎕니다.  와  을 제외한 힐러들(  등)은 초반 라인전 힐량이 초갈의 딜량을 따라오지 못하지만  는 따라옵니다. 그래도  은 마나가 먼저 딸리는데   왤케 마통이 크지? 아니 잘 죽지도 않아요. 25%감소인지 나발인지 아니 10%아니였음? 25% 어쩐지 엄청 안죽더라. 아무튼 4렙에   으로 쥐어패면서 스택잼을 노리시면 7렙 정도부턴 이기실 수 있습니다.

    굳이 또 힐러중에서 뽑자면  이 있겠습니다. 뭐 솔직히 얜 대처법만 알면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 카운터란 이유는 때문일텐데 그냥  +  로 유유히 걸어나오시면 됩니다. 혹시 한타중에 정말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다(이런경우도 정말 극히 드물지만요.) 싶으면 그냥 옆에 아군에게 같이 맞아달라고 징징대시면 됩니다.  이 끝나면 머리를 쓰다듬어주면 되는거죠. 정 안되겠다 싶으면 초가  라도 찍으면 되는거고요.


    요즘 랭크에서 투힐조합을 봤는데(   심지어 이놈들   찍음 미@친놈들임)이런거 상대법은 그냥 계속 크세요, 크면 적군이 딜러나 탱커가 부족하기 때문에 아군 딜링 기대치가 더 커져서 이기게 되어 있습니다. 


    팁을 알려드리자면 초갈 카운터로 알려진  는 저녁밥입니다. 님들 저녁밥이 제일 맛있죠? 트레 너무좋음. 아니 정말 오줌피통에 깔짝깔짝 와서 자꾸 스킬도 맞아주고 어차피   맞아봤자   대처법 겁나 많고 맞아도 죽지도 않는데 계속 맞으러 와주니까 너무 고맙고 나의 저녁밥이 되줘요 아이구 고마워라.


    그외  의  는  를  반대방향으로 쓰시면 나올 수 있습니다.


    옆에 친구가 알려줬는데 초갈 카운터가        라는데 어이가 없습니다. 하나씩 설명함.

     는 낙인 으로 달려오면 맞으시고  으로 피하시면 됩니다. 그 후   으로 짤짤이 넣어주면 알아서 설설 깁니다.  이 찍혔을 경우  나  으로 씹으시면 됩니다.


     가 초갈에게 넣는 딜보다  가 맞아서 빠지는 피통이 더 많습니다. 알아서 기게 되어있음

      는  찍어도 죽음 친구가 찍었다는데 몰랐네요. 처음봄 뭐 사거리가 긴것도 아니라 사실 카운터까진 아닌데   둘다 덩치 큰 초갈 입장에선 매우 거슬림.

      은 스킬 잘 맞지도 않을 뿐더러 피통 멍청해서 끌리면 바로죽음 이런게 바로 디저트 아닙니까 여러분

      는  2초도 안되는거 가지고 뭘 할수도 없을 뿐더러  맞으면 초가 갈 화면 보면 아무일도 안 일어납니다. 우와 궁극기 하나 없다 그냥  찍지 그러세요. 이거 찍으면 두번 죽이세요 별거없음. 뭐 물론 그래도   맞으면 안됩니다. 무조건 맞긴 하는데 ㅜㅡㅜ.

     은  그냥 맞아주세요 팀원이 맞은 경우 상황따라 같이 맞으시는것도 괜찮아요.    들이 아군을 자르는건  (찍으란 얘긴 아니고 아이콘이 없음)잘 박으시면 됩니다.


     은 원래 개빡쳤음 아니 술마시면 얘가 회복하는 실드량이 초갈이 넣는 딜량보다 많아서 피가 안 달았는데  가 상향되고 난 후엔 술통 던지고 도망갑니다. 별거 없습니다. 술마시면 그대로 때리시면 됩니다.  이거 찍으면  이거 없어서 갈  무조건 맞고  두대씩 쳐맞는거 버틸거라 생각함? 갈 딜도  이거 키면 개올랐음. 뭐 요즘 가끔 예전 추억에 젖어서  뽑는 애들 있는데 왜  이거 열렸는데 안하는건지 모르겟음



    그리고 이거 다 초가 따로 하는게 아니라 갈이 초한테 시키는겁니다. 초 그냥 ㅋㅋ 오더 안하면 도망가기 바쁨. 이래저래 하라고 시켜야함.

    특성 및 기술

    (2)

    노바툴 같은 구데기들이 2명 이상 있고 아군들이 케어가 잔뜩 필요한 영웅들이 있을때는 와드 찍고 그 이외에는 제멋대갈을 찍습니다.

    (3)

    여지가없음. 아니 딱봐도 모르겠나요? 도대체 왜 하츠로그 폭탄 픽률이 100%가 아닌지 의문입니다.

    혹시 가즈로 코스프레를 하고싶으시면 백도+황혼회오리를 찍으시면 됩니다. 좆속되는룬은 4렙특성을 버리고 싶은분 찍으시면 됩니다.

    (3)

    이중고는 하향이 되서 2명을 맞춰도 쿨이 1초입니다. 전에는 2명 맞추면 쿨 0.5초에 3명이면 노쿨로 따발총 다다다다가 재미졌는데 2명 쿨이 100%가 증가해서 딜량 재미보기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심지어 완료하면 그냥 33% 쿨다운 감소가 전부임.

    광란의 경계는 이중고 쿨 33%감소보다 안 좋습니다. 찍지 마시고, 날뛰는 오우거는 초갈을 100판 이상 하신 분들 기준으로 얘기해 드리겠습니다. 그 이전 분들은 우선 이중고 찍으세요.

    초갈 장신이신 분들, 초갈의 D를 잘 응용해야 한다는건 아실겁니다. 한타는 그랩+황천으로 5초안에 승부를 봐야하고요.

    평소 갈의 D를 켜놓고 그랩+황천으로 딜을 넣고 바로 초의 D로 바꾸고 갈이 딜을 넣으면 이중고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갈 운영의 기본은 한타입니다.

    (2)

    그랩+황천은 한타를 장악할 수 있고, 적에게 매우 위협적인 특성입니다. 레오릭 같은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반드시 그랩+황천으로 가세요. 그랩을 사용할 각은 갈이 계속 봐줘야 합니다. 각이 나오면 "리리 끌어" 같이 얘기를 해줘야 합니다. 반대로 초가 멋대로 끌지 못하게 얘기하세요.

    (2)

    혹독한 암흑, 커져가는 공포 이 두개는 상황따라 다르게 찍습니다. 탱커가 단단한놈 2명일경우 혹독한 암흑을 찍고 원딜들이 많을경우 커져가는 공포를 찍습니다. 황혼회오리는 백도와 함께 가즈로 코스프레를 할 수 있습니다. 너의 정체성은...?

    (1)

    암흑 올가미가 전체적으로 좋습니다. 초갈이 추노 하는 경우가 많이 나오는데 적의 추노를 원천봉쇄해버립니다. 루나라고 빛나래고 전부 쫒아갈 수 있게됩니다. 마찬가지로 도망갈때 역시 적이 따라올 수 없습니다.

    굉음은 적 마딜이 많거나 탱커가 3명되는 특수한 경우 찍게되겠습니다. 초 룬 쿨감 특성과 연계해서 탱커가 많이 맞고 침묵을 계속 넣을 수 있게하는 침묵이 좋을때도 있습니다. 무쇠보주는 소 등 끊어야할 스킬이 있는경우 찍습니다.

    (3)

    화살일경우 화살 강화를 찍습니다. 기본은 갈의 의지입니다. 정신착란증은 가즈로 코스프레의 완성형 입니다. 부활쿨감 50%와 매우 시너지가 좋은 특성입니다. 가끔 쓸 때도 있는데요, 적이 핵만 남았고, 자신의 레벨이 20렙이 되었을경우 자살테러로 쓸 수 있습니다. 이건 무슨 개똥같은 소리야 싶겠지만, 초가 부활찍고 2번 후벼박으면 핵 부숴집니다. 막을수가 없어요.(가즈로 코스프레의 경우 1번만 후벼박아도 됩니다.)

    • 암흑불길(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2의 피해를 줍니다.
    • 공포의 보주(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세 번 튀는 보주를 던져 적들에게 132의 피해를 줍니다.
    • 룬 폭발(E)
      초의 룬 폭탄을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218의 피해를 줍니다.
    • 오우거의 분노(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갈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초의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갈은 침묵과 기절 효과에 영구히 면역입니다.
    • 밀치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초를 밀쳐서 짧은 거리를 이동시키고 초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갈은 "견제기"라는게 없습니다. (여기서 견제기란 굳이 맞추지 않더라도 애들이 못오게 막는다는 느낌인거 같습니다. 솔직히 제가 보기엔 걍 헛소리고. 세개 다 딜링기입니다.)      전부 맞추셔야합니다. 못맞추시면 계속 맞추는 연습 하세요.  는 적 딜러에게 반드시 "첫타"는 맞추셔야합니다. 갈의 견제법은 상대의 피를 빼서 딜 혹은 힐을 못하게 하는겁니다. "반드시" 스킬을 맞추도록 연습하세요.


     초갈의 기본 포지셔닝은 "탱커"입니다. 단, 갈의 시점과 초의 시점이 다른데요, 초의 시점은 상대의 스킬을 피하고, 딜을 넣을 각을 재는 이른바 "피지컬" 이지만. 갈의 시점은 상대의 딜 및 힐을 넣지 못하도록 괴롭히다가 딜계산을 하여 궁으로(황천, 화살 둘다 포함)한번에 잡는 "포킹 및 누킹"을 담당하는 딜러입니다. 그럼 우선 기본 포지셔닝 영상을 하나 올리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탱커 포지션에 서서 상대 탱라인인 , 를 봐주다가 디아의 이니싱으로 인해 디아, 말퓨, 리밍의 포커싱을 끌게 되고 결과적으로 실바, 바리안 vs 발라, 아서스, 레가르 2:3 상황을 끌어내서 아군이 한타에서 딜을 많이 넣을 수 있도록 유도를 했고, 말퓨를 끌어 적의 힐 라인을 잘라 한타에서의 우위를 가져왔죠. 그후 한타 교전으로 인해 피가 없는 상태팀을 압도하는 그림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런 형식으로 "어떻게 한타에서 아군과 함께 딜을 더 넣을 수 있을까, 누구를 끌어야 하나"같은 포지셔닝, 딜계산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ㄱ. 초갈만 따로 골랐을 경우


    1. 라인이 3개인 맵에서는 라인캐가 3명이 나왔을 경우 초갈이 로밍을 다닙니다. 캠프가 나오면 캠프를 먹고 로밍을 

    다니며 적을 잡습니다. 오브젝트를 최우선순위로 두고 오브젝트->캠프->로밍->라인 순으로 우선순위를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행여 아군 라이너가 죽거나 라인이 비었을 경우 그 라인으로 커버를 갑니다.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2. 라인이 3개인 맵인데 라인캐가 부족할 경우 초갈이 라인을 보면서 가끔씩 로밍을 다닙니다. 라인을 볼 경우 로는 힐러를 때리고(모랄, 우서인 경우 딜러를 때립니다.), 로는 타워를 때립니다. 캠프가 나오면 캠프를 먹고 다시 라인을 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오브젝트를 최우선 숭위로 두고 오브젝트->캠프->라인->로밍 순으로 우선순위를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아군 라이너가 죽었을 경우 블랙하트 탑미드나 거미여와같이 라인사이의 거리가 짧은 경우 초갈이 라인을 2개를 봐주면 되겠습니다.


    3. 라인이 2개인 맵에서는 정석처럼 초갈이 봇을 가고 탑에는 라인전 강캐를 보내서 꾸준히 라인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2라인 맵에서는 탱커+마딜 정석 플레이와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와  이 한몸이 되었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ㄴ"항목은 매우 충격적인 사실들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임산부 혹은 노약자 및 히오스를 오래 하신분, 또는 잘하시는분 중 자신의 생각을 바꾸실 생각이 없으시거나 기존 메타를 개무시하는 플레이를 혐오하시는분은 "ㄴ"항목을 읽지 마시기 바랍니다.


    ㄴ. 초갈+아우리엘을 골랐을 경우


    메인입니다. 초갈 다이아의 원천은 바로 이 "아우리엘"에 있습니다. 여러분, 여기서부터 특필될 내용들은 히오스를 오래 하시고, 잘 하시는 분일수록 "얜 무슨 개헛소리를 하는거야, 개소리 집어쳐! 그딴방식으론 못이겨!"를 외치실 겁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겼고, 또 초갈 다이아를 이뤄냈습니다. 자, 당신이 히오스를 오래했고, 잘하고, 기존 방식을 깰 생각이 없으시다면 이 "ㄴ"항목은 읽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요한거라 두번 강조드렸습니다. 정말 이래도 읽으시겠다고요? 알겠습니다. 그럼 이제 초갈 다이아의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반 운영


    ㄱ. 초갈만 따로 골랐을 경우


    1. 라인이 3개인 맵에서는 위에 설명했듯이 로밍과 캠프를 기본 라이너가 없을경우 라인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2. 라인이 2개인 경우 탱커+마딜의 정석처럼 라인을 기본으로 틈틈이 캠프를 도는 정석 플레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ㄴ. 초갈+아우리엘을 골랐을 경우


    1. 기본적인 경우

    매우 간단합니다. 라인이 몇개고 나발이고 우리의 귀여운 펫(아우리엘)과 함께 한 라인을 갑니다. 기본적으로 초갈+아우리엘은 하나입니다. 초갈리엘이 한 캐릭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게임 시작부터 게임이 끝날때까지 유지되어야 합니다. 캠프? 씹어먹습니다. 모든것을 무시하고 라인을 섭니다. 기본적으로 q는 적 힐러를 맞추고(적 힐러가 우서, 모랄일 경우 적 딜러를 맞춥니다.) w로는 적 타워를 맞춥니다. 라인이 2개인 경우는 기본적으론 정석과 비슷합니다. 상황에 따라(아군 캐릭터가 괜찮은 솔로라이너가 없을경우) 그냥 두명 다 위로 올려보내고 아래서 무작정 아우리엘과 함께 힐을 받으며 뻐팅깁니다. 솔로라이너가 있을경우 해당 캐릭터를 위로 올려보내고 4명이서 무작정 죽어라 밉니다. 요새를 밀었어도 기본적으론 캠프따위 무시하고 성채까지 미는거죠.


    라인이 3개인 경우 탑이나 봇을 가서 1렙에 와드를 박아 적이 오는것을 견제하고 "몸을 대서"타워 하나를 밉니다.(물론 적이 오게되면 타워를 못 부쉈더라도 빼는것이 좋습니다. 피가 절반 이상 빠지면 안되요. 이후, 폭탄은 타워에 굴리고 w를 타워에 맞춰 앞문을 밀고 요새를 밉니다. 캠프가 나왔다고요? 무시하세요. 아군이 죽었다고요? 무시하세요. 아군 라이너가 제라툴이라서 라인이 하나 빈다고요? 가서 은신쓰고 경험치만 먹으라고 하세요. 오브젝트가 나왔다고요? 웬만하면 무시하세요. 자 이렇게 플레이를 하시면 첫 오브젝트를 뺏기셨고 아군 요새 앞문 두개가 전부 밀렸고 적의 요새를 미셨을겁니다. 이쯤되면 10렙이 되겠죠.


    2. 파탑, 하나무라의 경우

     이 경우를 따로 쓰는 이유는 초갈리엘은 파탑, 하나무라에선 매우 심각하게 안좋은 챔프입니다. 그래서 방식도 바뀌게되죠 3캐릭이 하나인데 역할이 많이 필요한 파탑, 하나무라에선 자신이 초갈리엘이 원챔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고르시지 말길 바랍니다. 그래도 나는 초갈리엘을 해야겠다! 라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립니다.


     우선 파탑은 미드를 갑니다. 기본적으로 미드에 붙어있지만 상황에 따라 아우리엘을 아군에게 붙여주기도 합니다. 처음 나오는 위의 아군쪽의 오브젝트는 탑 라이너에게 맡기고(혹시 불안하면 아우리엘을 붙입니다.) 초갈리엘은 봇의 오브젝트로 갑니다. 물론 모든것은 상황따라 입니다.(탑 라이너가 죽었을 경우 당연히 탑으로 갑니다.) 그후 당연히 캠프가 나오면 캠프도 돌고 오브젝트를 우선순위에 두어서 플레이를 합니다. 여러분들이 알고계시는 기본 정석 플레이와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탑에서의 초갈리엘은 매우 쓰레기입니다.


     다음 하나무라 입니다. 하나무라에선 초갈리엘이 봇을 가고 나머지 두명이 탑을 갑니다. 봇에서 요새를 밀때까지 최대한 버티며 봇에서 적 화물이 나오면 저지, 아군 화물이 나오면 미는 형식으로 플레이를 합니다. 봇의 요새를 밀게되면 라인을 스왑해서 탑으로 가서 요새를 밉니다. 물론 이것도 상황따라 적군이 탑으로 많이 간다면 탑으로 가주고 라인 스왑도 해야합니다. 적 5명이 라인+라인+화물+화물+화물저지 이런식이 되버리면 매우 힘들어지기 때문에 속전속결로 상대 요새를 2개 재빠르게 부숴서 승부를 봐야합니다. 하나무라 역시 역할이 많아서 하나무라의 초갈리엘은 매우 쓰레기 입니다.


     하나무라, 파탑은 10렙을 찍든 궁극기를 찍든 마찬가지로 플레이 합니다. 특이사항이 없으므로 후술하진 않겠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기본 궁극기는  +  입니다.   , 은 셋트고  , 은 셋트입니다. 반드시 두개는 묶어서 찍으셔야 합니다.(망치+황천이나 그랩+화살은 "똥"입니다. 망치 황천은 많이 못봤지만 가끔 그랩+화살을 찍는분을 봤는데, 그랩이란 스킬이 적을 항상 같은 거리로 끌어옵니다. 초갈 적1 적2 이런식으로 대치되어있다면 적1 초갈 적2 이런식으로 끌리게 되죠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이 뒤로 끌었는데 앞으로 쏘시더라고요;;; 뭐 그 거리를 알아도 애초에 화살은 한명밖에 맞출수가 없습니다.  을 찍어도 그랩+화살로 3명이상 맞추기는 힘들죠. 하지만, 황천은 끌어오는대로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딜차이가 엄청납니다. 그랩+화살 절대 찍지 마세요.) 망치+화살을 고르는 경우는 3렙 이상 차이가 나서 딜이 안 들어갈듯 싶은 경우나(이경우라도 아군 조합의 딜이 잘 나오면 웬만하면 그랩+황천이 좋습니다.) 상대 레오릭이 있는 경우( 이 정말 못하면 그랩+황천도 괜찮습니다.), 그외 아군 딜러진이 약할경우(혹은 없을경우)에  + 을 찍게 됩니다. 그래도 그런 상황에서도 상황 따라서  + 을 찍기도 합니다. 이건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계속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물론 아군이 탱+아바+힐 이런식이면 망치+화살을 찍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그랩각은 갈이 봐줘야 합니다. 초는 스킬을 피하고, 평타를 칠각, 및 피지컬적 요소들을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눈앞의 일들을 볼게 굉장히 많습니다. 갈은 그런부분들 이외에 와드와 함께 맵을 넓게 활용해서, 그랩각이 나오면 바로 초에게 알려줘서 "xx(특정 캐릭터 지목)끌어"라고 오더를 내려줘야 합니다. 초갈은 초=피지컬, 갈=운영 담당입니다. 잊지마세요.


     황천각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상을 하나 첨부하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초갈이 탱을 서다가 적들이 깔끔하게 끌리는 각이 나와서 바로 끌었습니다. 이와같이 3명 이상에 아군 딜이 부족하지 않다면 바로 끄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화살각 입니다.


     사실 넣을까 말까 고민했습니다. 적확한 "화살각"이라는게 뭐라 설명하기 애매하기 때문이죠. 적이 뭉쳐있지 않은 상태에서 즉발로 적을 잡아야 하는 경우 화살을 써서 빠르게 상대를 녹이시면 되겠습니다.

    ㄱ. 초갈만 따로 골랐을 경우


    1. 그랩+황천을 찍었을 경우
      + 은 굉장히 강력한 이니싱기도 되고 딜량도 굉장히 좋기때문에 상대 딜러를 순식간에 삭제시킬 수 있음은 물론 적당한 타이밍에 끌었을 경우 한타를 그자리에서 폭파시킵니다. 그랩 타이밍은 몇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  가 있고 우리 딜러진의 광역딜이 충분할때(발라, 굴단등) 이경우 렙차가 2렙차 이상 나지 않는다면 그냥 무작정 많이 끄시고    을 맞추고 한타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황꿈을 맞은 상대는 압도적인 딜량에 눌리게 되어있습니다.

     나. 아군 딜러진에 딱히 광역딜은 없지만 딜이 부족하진 않은경우(  등) 이 경우  와  포킹으로 적의 피를 적당히 깎은 후 딜계산을 잘 해서 그랩+황천에 2~3명정도는 바로 죽거나 아군 딜러진이 바로 잡을 수 있는 개피 정도로 만들 수 있게 해놓고 끕니다. (이경우 잡을 수 있는 2명 정도만 끌어도 됩니다.) 이렇게 양념한 캐릭을 잡고 나머지를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다. 아군에 딜러진이 매우 부족할 경우[아예 없을경우 포함 ex)초갈+2탱+힐 or 초갈+탱+2힐] 이경우 적을 반드시 그랩+황천 한방으로 죽을만큼 양념 해 놓고 끌어야 합니다.(최대     만으로 죽일 수 있을 정도의 체력까지) 힘든 일일것 같지만 2탱인 경우 갈의 포킹각이 굉장히 잘 나오고, 2힐인 경우 그냥 맞으면서 포킹을 하면 되기 때문에 할 수 없을정도는 아닙니다.


    2. 망치+화살을 찍었을 경우
     기본 콤보는   입니다. 화살을 시전하면 파란색 화살각이 나오는데요, 그걸 적 캐릭터가 피할 수 없게 망치로 스턴을 넣어주는게 초의 역할입니다. 기본적으로 초가 평타를 치는 딜도 있기 때문에 다 맞으면 탱커라도 바로 눕게됩니다. 하지만 망치+화살은 1명밖에 잡을 수 없다는점 반드시 인지하세요, 화살 타이밍은 두개가 있습니다.

     가. 고립된 적을 잡는 경우, 이경우 그냥 바로 쓰시면 됩니다.(어차피 딜러는 화살을 안 써도 죽을테니 보통 탱커에게 쓰겠죠?)

     나. 한타가 끝날때 즈음 쓰는경우. 한타가 시작할때, 혹은 한타중에는  을 써선 안됩니다. 한타중에 화살을 쓰게되는 경우 적의 원딜러들이 갈의 스킬을 맞지않고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각이 나와버리게 되는데요, 이경우 앞의 화살을 맞는 탱커는 잡을 수 있을지라도 적의 딜러들이 프리딜을 하게되서 한타는 지게됩니다.

    반드시 한타때는  와  로 적의 딜러 혹은 힐러를 견제 해 주시고 한타가 끝날때 도망치는 적을 잡는 용도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한타가 끝날때까지 사용 안했다고 쿨 아깝다고 다음 한타때 무작정 쓰지 마시고 그냥 각이 안 나온다면 게임 내내 안 쓰셔도 무방합니다. 단, 20렙을 찍고  를 찍은 경우는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화살이 관통되기 때문에 적의 딜러들까지 칠 수 있게 됩니다. 이경우는 한타 시작 혹은 중간에 많이 맞출 수 있는 각을 보고 쓰시는게 더 유리합니다.(탱커든 딜러든 무조건 3명 이상 맞출 수 있는 각이 나오면 그냥 쓰세요, 탱커도 다 맞으면 죽기때문에 쓰시는게 좋습니다.) 초의  는 좋은 일반기 하나 더 얻는 수준이고, 갈의  은 궁극기인데 궁극기 하나는 포기하고, 궁극기 하나를 써서 한명을 잡는건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웬만하면 찍지 마세요.



    ㄴ. 초갈+아우리엘을 골랐을 경우

    위에 문장에서 이어집니다. 궁극기를   이냐   을 찍느냐는 기본적으로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것과 같습니다. 눈치를 보고 자신의 라인으로 가는 적의 캠프를 드실 수 있으면 "하나"만 드시고 바로 다음 성채로 달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쯤되면 적들이 성채를 지키려고 발바닥에 불이붙어 4명 이상씩 막으러 올겁니다.

     이때부턴 아우리엘과 함께 좀비영화를 찍게됩니다. 미친듯이 아우리엘을 물려고 드는 적군과 그걸 떨쳐내고 잡으려는 초갈리엘의 애처로운 서바이벌이 시작되는거죠.(친구는 이걸 자신이 "RPG의 보스 몬스터가 된거같다"라고 설명하더군요. 적이 정말 작전(연계)를 짜서 달려들면 초갈리엘은 그걸 맞서 부수는거죠.) 그럼 궁을 쓰든 뭘 하든 무작정 그 자리에서 어떻게든 좀비들을 밀어내면서 뻐팅기시면 알아서 다른 라인이 풀려서 경험치상으로 앞지르고, 궁을 써서 3:4를 이기는 상황도 심심찮게 보실 수 있을겁니다. 혹시 이 타이밍에서 져버리셨다고요? 축하드립니다. GameOver입니다.

     저 싸움에서 지게되면 성채도 밀지 못하고 레벨도 별로 차이 안나게 되는 상태가 되어버리고 다음 오브젝트도 뺏기게 되어서 그대로 패배 직행입니다.(아우리엘 친구는 이를 두고 13렙 이전에 적의 핵을 보면 우리의 승리, 못보면 우리의 패배. 라고 하더군요.) 해당 한타에서 이겼을 경우 해당 성채를 밀게 될텐데요, 그 후엔 다른 성채를 밀러가시고, 대략 16렙 정도 되셨다면 핵을 밀 수 있는 데미지가 나올테니 핵을 미시면 됩니다. 근데 정말 이렇게 플레이 했는데 막상 쓰면서도 저도 어처구니가 없는 소리네요 이게 말이되냐? 근데 말이 되고, 이겼습니다. 정말 이 전법 하나로 다이아 갔어요;;;


    하지만, 이렇게 긴 장문들도 타커가 나오게 되면 전부 개소리가 됩니다. 타커가 나온다면,   을 찍었을 경우 우선 타커만 어떻게든 "목숨걸고" 때려서 반피를 만들어서   으로 잡으시고,   을 찍었을 경우 미니건이 빠졌으면 어떻게든 들어가서 망치+화살로 "목숨걸고" 잡으셔야 합니다. 물론 실패하면 댓가는 2데스입니다.

    20레벨 이후

    ㄱ. 초갈만 따로 골랐을 경우


    20레벨 이후   스택을 쌓으면 초갈은 깡패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에 있는데요, 초의의지는 초갈의 생존력을 어마무지하게 높여줍니다. 행여  를 찍으셨다면  로 운영을 하거나 고립된 적을 따기가 매우 수월해지고, 화살 관통으로 인해 한타에서의 딜량이 어마무지하게 올라갑니다. 당연히 한타는 방어력이 기본옵션이기 때문에 "초갈 원맨쇼" 같은게 아닙니다. 초갈 똥부심으로 다이빙 하시다가 20렙 2데스 하시지 마시고, 단순이 엄청 단단해 지는 것 뿐이니 "반드시" 팀원들과 같이하세요. 그리고 혹시 20레벨 이후  과  을 찍지 않은 초갈이 죽었을 경우 거의 지는게임이 나오게 되어버리니 이후로는 반드시 자신의 목숨을 가장 소중히 여기셔야 합니다.




    ㄴ. 초갈+아우리엘을 골랐을 경우


    상대팀에  이 있지 않는 이상 보통 이런경우는 없습니다.  이 있다면 정말 시작부터 끝까지 고통받고 레오릭을 죽여서도 고통받고 살아서도 고통받고 10렙을 찍고  로 죽여도 레오릭의 부활쿨감되는 시간을 보면서 고통받고 끝까지 고통받고 질질끌리다가 20렙을 찍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뭐 그 이외엔 흠... 지금 다시 잘 기억해봐도 20렙을 찍은경우가 없습니다. 친구는 기억나는게 있다네요, 근데 뭐 전 딱히 없기에 서술하지 않겠습니다. 지면 화끈하게 지고 이기면 화끈하게 이기게 됩니다.뭐 그래도 혹시 20렙을 찍게 되셨다면 딱히 다를거 없습니다. 계속 후벼박으세요. 찍게됐고, 상대가 핵만 남은 상태라면  +  으로 자살테러도 괜찮을거같네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ㄱ. 초갈만 따로 골랐을 경우


    기본적으로 작은맵이 좋습니다. 브락시스(라인2개), 광산(라인2개), 영원의 전쟁터, 거미여왕이 유리합니다. 초갈은 둘이서 한몸이기 때문에 역할이 많은 맵에 매우 취약합니다. [ex)하나무라(화물4개+라인2개, 파멸의 탑(오브젝트x개+라인3개). 라인전을 3개를 해야하는 맵, 블랙하트(그래도 블랙하트는   같은 탑,미드를 같이 볼 수 있는 캐릭이 있으면 초갈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라인3개+동전 견제등...] 맵을 많이 타기 때문에 원챔이 아니라면 맵을 잘 보고 고르시길 바랍니다. 거미여왕이나 용둥, 블랙하트(탑,미드) 같은 라인사이의 거리가 짧은 맵은 상황따라 초갈이 2개의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대처해 주세요.

    반대로, 라인 사이의 거리가 넓은 맵은 초갈에게 불리합니다. 당연히 말씀드리지 않아도 되겠지만, 로밍을 가기도 힘들고, 라인도 서면서 캠프도 돌아야 하는데 초와 갈을 나눌 수 없기 때문이죠. 결국 맵에서 한계가 오기 마련입니다. 운영에서 밀릴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실 안고르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옆자리의 친구와 베프이고 옆자리의 친구가 자꾸 초갈을 하자고 꼬신다면(혹은 저같은 갈변기의 노예가 되셨다면...ㅠㅠ), 이경우 한타를 확실하게 일으켜서 렙차를 메꾸거나 힘드시겠지만 눈치를 잘 봐서 운영하는 캐릭들을 잡아서 캠프를 뺏거나 하는 식으로 최대한 이득을 보면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맵 유불리 요약
    유리 : 브락시스 항전, 죽음의 광산, 영원의 전쟁터, 거미 여왕의 무덤
    불리 : 하늘 사원, 저주받은 골짜기, 파멸의 탑, 핵탄두 격전지, 하나무라, 용의 둥지(역할이 너무 많아요)
    상황따라 괜찮은 맵 : 공포의 정원, 블랙하트 항만, 불지옥 신단(폭탄 스택이 쌓이면 졸을 한방에 잡습니다.)



    ㄴ. 초갈+아우리엘을 골랐을 경우


    가장 좋은 맵은 "저주받은 골짜기" 입니다. 기본적으로 초갈리엘 플레이를 하다보면 요새라도 급해지면 적이 4명씩 와서 막게되는 경우가 생겨서 어쩌다보니 저희가 첫번째 오브젝트를 먹는 경우도 생기는데(물론 초갈리엘이 그걸 먹으러 가는게 아니라 아군이 먹게되는 겁니다. 이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한 50%정도? 우오오오 짱쎈 초갈리엘이 크오오오 하니까 적들이 주금. 이런 경우가 항상 생기는것도 아닐 뿐더러 반반의 확률로 즉시 오브젝트가 발동되서 패망해 버리는 다른 맵들보다 두개씩이나 뺏겨도 아무런 지장이 없는 저주받은 골짜기는 매우 좋은 맵입니다. 그리고, 3개의 오브젝트를 얻어도 한타에서 지게되면 별 이득을 못보게 되는데, 초갈이 한타에 강하기 때문에 뺏긴채로 그대로 한타를 해서 이기게 되면 다른 맵들에 비해 무실점에 가깝게 커버를 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이게 다입니다. "오브젝트를 뺏겨도 즉발로 일어나지 않고, 오브젝트가 발동되도 한타만 이기면 된다." 이 이외에도 라인이 3개인 맵은 다 괜찮습니다. (파탑 제외 파탑은 뒤에서 더 서술하겠습니다.)

    초갈이 성채를 때리게 되면 적들이 미친듯이 막으러 오는데 그때 3라인 맵은 경험치 차이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이와 반대로 2라인 맵은 안좋습니다.(안좋다고 해도 라인 유지력이 기본초갈따위와는 비교가 안되기 때문에 당연히 기본초갈따위보단 훨씬 좋습니다. 모든 맵에서 땡초갈<<넘사벽<<<초갈리엘 입니다.) 초갈리엘이 안 좋아지는 이유는 약간 기본초갈이 플레이 하듯 정석을 섞은 요상한 운영을 해야하고.(초갈리엘이 강한 이유는 정석 플레이를 안하기 때문인데, 2라인 맵에서는 그걸 완벽하게 소화할수가 없습니다.) 결국 맵도 작아서 한타가 일어나면 피지컬 싸움이 되기 십상이기 때문이죠. 라인도 2개밖에 없어서 적팀 전원 라인을 버리고 온다고 해도 경험치 차이도 별로 낼 수 없고요. 그리고 안좋은 맵으론 하나무라와 파탑이 있습니다. 이건 위에서도 서술했듯이 초갈의 캐릭터의 한계인데요. 하나무라와 파탑은 역할이 너무 많고, 특히 파탑같은경우 성채를 부숴도 해당 라인을 계속 견제 해 줘야하기 때문에 2명, 아니 3명이 한몸인 초갈리엘에겐 매우 불리한 맵입니다.


    맵 유불리 요약
    불리 : 하나무라, 파명의 탑
    상황따라 괜찮은 맵 : 브락시스 항전, 죽음의 광산, 영원의 전쟁터, 블랙하트 항만(라인이 3개여도 대포가 즉발에 너무 쎕니다.)
    매우 유리 : 저주받은 골짜기
    유리 : 하늘사원, 공포의 정원, 용의 둥지(탑or봇 라인 하나만 잡으시고 주구장창 미시면 용 뺏길일도 없습니다.), 거미여왕의 무덤, 불지옥 신단, 핵탄두 격전지



    여기까지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뭐, 대부분 다 읽지 않으실것 같지만 행여 읽어주신 분이 있다면 감사할 따름이고요, 초갈은 상황따라 굉장히 강력한 챔프가 됩니다. 사실 위에서 서술하진 않았지만, 초갈이 계속 버티면서 폭탄 스택을 쌓게되면 폭탄이 굉장히 강해지기 때문에 딜러는 물론이고 탱커도 순식간에 녹여버리게 됩니다. 이후 포킹+  +   플레이로 3:4, 가끔은 3:5도 이기는 상황이 나오게 되는거죠. 제가 쓰면서도 정말 멍청한 개소리 같았네요, 보시는 분은 더 어이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정말 그동안 제가 계속 해온 플레이 그대로를 적은거고, 행여 초갈리엘에 매력을 느끼신 분들이 한분이라도 있다면 이 공략은 의미가 있겠네요. 끝으로 언뜻 이 공략은 "초갈"공략으로 보이는듯이 시작했지만 사실 "초갈리엘" 공략이었음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초갈과 함께했던 아우리엘 친구도 마찬가지로 한몸으로 플레이를 했으니까요. 아우리엘 친구에게도 감사를 올리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건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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