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자리야

첫 공략입니다(반박환영, 피드백 받음)히오스 시작할때부터 자리야를 엄청 했는데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특성을 알려드릴께요자리야는 모든 특성이 에너지가 얼마나 차있는가에 따라 들어가는 딜이 달라집니다에너지 100 q 한방이랑 에너지 30 q 한방이랑 딜차이가 어마어마 해요티어는 브론즈 5입니다대신 티어 믿고 거르신다고 비공주시는 분들...님들같은 분때매 괜찮은 공략인데 말투 존나 싸가지 없고 티어 개낮아서 비공먹은 공략인지특성 트리가 안좋다고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5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예능주의)하라는 탱킹은 안하고 무쌍찍는 자리야!
작성자 | 태월  작성일 | 2017-05-16 19:14:26  조회수 | 13677  최종수정 | 2017-05-16 21:12:59
자리야
러시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당김, 보호막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에너지 에너지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2924.77341000204.54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첫 공략입니다
(반박환영, 피드백 받음)

히오스 시작할때부터 자리야를 엄청 했는데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특성을 알려드릴께요

자리야는 모든 특성이 에너지가 얼마나 차있는가에 따라 들어가는 딜이 달라집니다

에너지 100 q 한방이랑 에너지 30 q 한방이랑 딜차이가 어마어마 해요




티어는 브론즈 5입니다

대신 티어 믿고 거르신다고 비공주시는 분들...


님들같은 분때매 괜찮은 공략인데 말투 존나 싸가지 없고 티어 개낮아서 비공먹은 공략인지
특성 트리가 안좋다고 비공먹은 공략인지 구별이 힘듭니다
비공주시는분들 욕 한바가지 댓글에 달아주시고 이런 특성이 별로여서 비공단다 말씀해 주시면 수정과 동시에 미숙한 작성자에게 큰 피드백이 됩니다

영웅 상성

    주의 : 필자가 매우 미숙하니 상성정보에 대해서는 신뢰도를 낮출것






    자리야를 뽑는 상황은 몇 없습니다

    적이 들어오는 조합이거나

    우리가 다이브 하는 조합이거나

    (분명 예외는 존재하고 필자는 매우 지식이 딸려서 그 예외를 잘 모름)


    상성 나쁜 아군은 없습니다

    단언컨데 자리야는 가장 완벽한 지우ㅓ,,,읍읍

    방벽받으면 확 단단해지는데 누가 상성이 나쁘겠습니까

    특히 상성좋은애들중 이니시를 강제로 걸어버리는 (싸움을 강제로 시작해버리는)

    납치형 영웅(알타 소)이 제일 상성이 좋아요

    자리야는 뚜벅이라 근접딜러가 적에게 들러붙을때 도움을 주기가 힘듭니다

    그러니 방벽을 씌워주는거죠

    메디브랑 루시우는 뚜벅이인 자리야를 생존시켜주는 좋은 영웅입니다

    문 츤데레처럼 탁 열어주고 살려주는 메디브랑

    손가락 흔들면서 적 따돌리는 루시우랑

    생존에 있어선 엄청 편해져요


    길바만 예외로 칩시다 저건 셋인데 어케 다 살려요
    (요한나랑 자리야랑 같이쓰면 일방적으로 쳐맞다가 겜 끝나요)




    상대하기 어려운 적은 별로 없습니다

    다만 상대하기 어려운 적이 있는 이유는 cc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리야는 뚜벅이라 cc맞으면 살 방법이 방벽뿐이여서 그거 부수는 바리안이 싫고 cc가 싫어요

    스턴감속이동불가극혐

    도트딜 넣는 나지보랑 루나라는 방벽끝나도 피가 쭉 빠져서 아픕니다


    특성 및 기술

    (1)

    q큰그림을 위한 설계의 시작

    최대충전
    평딜 자리야는 최대충전을 찍어주세요
    (에너지 최대치 증가라 120에너지 달성시 100의 딜량보다 좀 더 쌔지만 요즘은 적이 안때려줘서 120 달성하기가 힘듭니다)

    폭발물 전문가
    q특 포킹무쌍자리야는 폭발물 전문가가 좋습니다 7특이랑 20특과 연계가 엄청 좋아요

    (3)

    유일한 아군세이브 특성인 4특

    증속방벽
    증속방벽이 처음에 25퍼 상향먹고 35퍼 그리고 지금와선 50퍼로 상향먹었는데 팀원이랑 추노하기도 좋고 이속증가 50퍼는 도망다닐때 팀원에게 넣어주면 cc맞기전까진 슈퍼세이브 가능합니다
    유일하게 아쉬운 점은 방벽이 파괴되면 증가 효과도 사라집니다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개씹사기 특성입니다
    보조로 넣은 이유는 증속방벽의 공격성 + 추노력 향상을 위해 주력으로 넣었지만 이 씹사기특성은 퀘완료시 주는방벽의 실드 300을 추가로 더해주면서 한번에 수급 가능한 에너지 30추가 2초 쿨감까지 가능하게 해주니 약간 팀원들을 더 생각한다 하시면 찍어주세요

    (1)

    q가 아파지는 시작

    정조준
    7특은 1특과 시너지를 잘 맞추기 위해서 정조준을 가줍시다 1특 퀘스트 완료하면 쿨감되고 범위가 늘어서 정조준의 발동범위가 넓어져 좋습니다

    폭발성 방벽
    폭발성 방벽은 들러붙는 딜러들 몸 터뜨려 줍니다
    탱커에겐 미미하지만 딜러에겐 짱아파요
    에너지가 높으면 그만큼 몸이 더 터집니다

    (2)

    q완 무관하게 꼴리는대로 찍는 궁

    축출지대
    일단 축출지대는 에너지가 높으면 엄청 아파요
    그리고 좁은 구역에서 가장 큰 시너지를 내서 강제적으로 분리해 둬서 포커싱 하기 편하게 합니다
    그리고 도망갈때는 발밑에 던져두시면 앵간하면 도망가실수 있습니다
    만능 궁극기인 축출지대

    축출을 주력으로 찍는 이유는
    적을 분산시켜서 아군이 포커싱하는데 도움을 준다
    (짤라먹기가 가능하다)
    쿨이 짧다
    딜도 강력하다
    (게이지 풀로 적 딜러에게 던져두면 딜넣기 엄청 껄끄러움 특히 포지셔닝 중요한 발라)
    적을 밀어냄이라는 특성덕에 도망갈때 좋다
    적을 밀어내는 효과라 티리엘 인성의땅처럼 우두나 캠프 스틸할때 딱이다
    아군과 연계를 통하여 하나 잘라먹는데 진짜 효과적이다

    중력자탄
    중력자탄을 앵간하면 찍지 말아주세요
    노딜이여서 연계없이 큰 이득을 볼수 없습니다
    오버워치 하다오신분들 실망 크시겠지만 여기선 이동기 하나로 탈출할수 있어요
    굳이 비교를 하자면 중력자탄을 맥크리가 구르기로 피한다는 느낌?

    중력자탄을 찍을때
    아군에 연계할만한 궁극기가 있다
    (디아블로 제라툴 자리야 연계, 라그나로스 제라툴 자리야 연계 등등)
    아군에 센스있는 제라툴이 있다
    (공감없인 중력자탄 묶는 그런 갓갓플레이 아닌 이상 힘듦)
    아군이 광역 데미지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캘타스, 크로미, 라그나로스)
    등등..

    중력자탄은 자리야의 생존에 도움을 1만큼 주면
    축출지대는 10만큼 줍니다

    유튜브에 나올만한 정말 아름다운 연계 못하겠으면
    축출지대를 찍는게 좋습니다
    하고싶으면 찍으세요

    중력자탄으로 묶고 q딜로 안잡혀요

    (4)

    q따윈 없이 생존만 고려하는 13특


    여기서 자리야 20렙 특성이 갈립니다

    13특은 자리야의 생존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두가지 특성이 괜찮은데요

    고통은 잠시뿐
    이 갓갓 특성은 자리야의 생존력에 크으으으게 기여를 합니다
    물론 하향 먹었지만 다른 특성이 상향을 더 먹지 않으면 이 특성 거의 고정입니다

    이 특성이 얼마나 사기적이냐면
    자리야의 개인 방벽 하나를 더 늘려줌 - 한턴 더 버틸수 있음 & 에너지가 쌓임
    자리야의 피통을 갑작스럽게 늘려줌 - 피낚시 가능 & 아군이 자리야 케어 들어올시간을 벌어줌

    에너지를 소모하지만 개인방벽이 하나 더 생겨서 포커싱 당할때 써주시면 게이지도 차있고 적 스킬도 빠져있고 자리야 피는 별로 안닳아있습니다

    기술방벽
    기술방벽은 극탱 자리야나 20렙 특성과 시너지 효과가 있는데 고통은 잠시뿐이 유용하게 더 많은 상황에 대처하게 해줘요

    기술방벽이 사기인 이유

    자기방벽 만료나 파괴되면 기술피해가 75퍼 감소인데 이 수치는 타 탱커들의 20렙 특성인 강화보호막의 피해감소량과 동일합니다 (지속시간 1초 더 짧음)
    근데 이딴 특성을 13특에 재사용 대기시간 짧은 자기방벽에 달아둠 정신나감

    저지할 수 없는 경쟁자
    저지할 수 없는 경쟁자는 옆에있는 경쟁자 특성때매 밀렸지만 적에 cc가 많으면 고려가치가 충분히 농후한 특성입니다

    (4)

    생존과 딜을 한번에!


    16특은 특이하게도 다 쓰일법 하고 다 좋은 특성들만 모아둬서 이건 정말 취향껏 아니면 적 조합보고 찍으시면 됩니다

    타고난 전사
    에너지가 75 이상이면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25퍼센트 더 빨리 감소합니다
    이건 혁명이에요
    궁쿨까지 줄여줍니다
    게이지 잘채우시면 30초정도 마다 궁을 날려주실수 있어요
    그리고 이 특성을 찍는 이유는 q의 쿨타임도 조금더 빠르게 돌리고 자기방벽의 쿨타임도 빠르게 돌리고 주는방벽까지 빠르게 돌려서 아군을 더 세이브 해줄수도 있고... 정말 최고입니다

    합동 훈련
    합동 훈련도 사기적인 특성중 하나죠
    그냥 조건없이 아군 하나에게 방벽을 준다니
    게이지 수급이 원활해지고 세이브도 엄청 가능해 집니다 (특성이 적용이 안돼서 증속방벽 세이브 효과는 못받습니다)

    플라즈마 충격
    이 특성도 나쁘진 않습니다
    cc가 없는 자리야에게 유일하게 cc를 부여해주는 특성인데
    q의 적중률을 대폭 높여주고 추노할때도 한대 맞추고 따라가서 지져주거나 포킹만 할수도 있습니다
    대신 중심부에만 적용되서 1특 폭발물 전문가를 안찍으신 분이면 추천드리지 않는 특성입니다

    (3)

    q의 꽃


    자리야는 궁강의 효율이 좋지 못해요
    보다 다른 두개의 특성이 너무 좋아요

    유탄병
    유탄병은 타 공략글에서 압도적으로 유리할때 찍으라는 특성이라고 리밍의 마인같다고 해서 별로인줄 알았습니다 (1로 키고끄고 딜레이 있고.. 쿨타임 있는줄 알음)
    안심하십시오 여러분
    유탄병은 q 재충전시 1개 충전이 아닌 4개 충전으로 바뀌는 겁니다
    그냥 무한포킹이 가능하다고요
    16특 플라즈마 충격 찍으시면 적 좋아 뒤집니다
    도망도 못가고 천천히 떨어지는거 맞고 아파해요
    한타때 q의 딜을 고스란히 적 딜러진과 힐러진에게 무한대로 꼬라박을수 있습니다

    불굴의 수호자
    말 그대로 팀원 세이브 + 자기 세이브가 가능한 갓-특성입니다
    13에 저지할 수 없는 경쟁자나 기술방벽을 찍어주셨다면 w 두번으로 물려도 유유히 살아나갑시다
    혹은 아군이 물렸다?? 방벽 두번주고 이속 증가시켜서 살려주시면 되는거에요

    • 입자탄(Q)
      충전 대기시간: 8초
      입자탄을 발사하여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78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 입자 방벽(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58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방벽 씌우기(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아군 영웅에게 3초 동안 437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에너지(고유 능력)
      자리야의 입자 방벽이나 방벽 씌우기가 10의 피해를 흡수할 때마다 자리야가 1의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에너지 1당 자리야의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0.5초 후, 충전된 에너지는 초당 3씩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자리야팁
    에너지는 님 딜량에 비례한다
    에너지가 높으면 축출지대의 딜이 엄청 아프다
    포탑에 가서 방벽키고 맞아주면 게이지가 찬다
    난투에서 2자리야로 한명은 중력자탄 한명은 축출지대를 써서 동시에 던져봤는데
    축출지대의 딜을 맞고 가운데로 끌려와서 딜이 다 들어간다
    여기서 알수있는점은 축출지대는 딜 들어오면서 밀치고 다시 딜 들어오는데 딜레이가 있다
    난투때 2자리야 가능하면 2자리야해라
    w불굴we불굴ew고통
    자리야 한명에게 들어갈 수 있는 세이브다
    마지막 팁은 궁을 쓸때 qr하면 q랑 궁이랑 딜레이가 거의 없이 날아간다
    막팁은 알아서 활용하도록

    --팁추가
    타고난 전사의 25퍼 쿨감의 효과
    서술한 주력 트리로만 갔을시의 효과

    q 4.5초 고정
    w 10 > 8.2초
    e 12 > 10초
    r1 80 > 65초
    r2 45 > 36.7초

    정화의 방벽의 쿨감 3초 보다 조금 줄어드네요
    재사용 대기시간 25퍼 더 빨리 감소라 직접 스톱워치 눌러서 재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자리야의 포지션은

    ....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티어가 낮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진형을 갖춰서 싸워본적이 거의 없어서

    예시가 참고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위치는 (화살표 위치가 바라보는 방향)

    힐러원딜> 자리야> 탱커근딜>  <적

    자리야가 어디서든 세이브가 가능하게 해줍시다

    힐러랑 딜러가 물리면 뒤로 방벽을

    탱커랑 브루저가 들어가서 날뛴다 앞에 방벽을

    대신 주는방벽은 진짜 센스껏 + 아끼셔야 합니다. 아끼똥 금지

    게이지 채우라고 주는 방벽이 아닌 팀원을 세이브 하는 방벽이여야지만 앞라인이 안녹고 자리야도 생존이 가능합니다

    적 리밍 비전 보주 (W) 들어온다고 방벽주시면 힐러가 물리면 답없어요

    적 근딜이 들어오면

    힐러원딜> <적근딜 <탱커(cc) <자리야  <적

    순간적으로 이렇게 변해버리면 힐러나 원딜에게 방벽을 넣어주시고 자기방벽으로 적이 자리야를 넘어서 딜 하는걸 막아주면서 게이지도 쌓습니다

    우리가 들어간다면

    힐러 원딜> 자리야>  적탱커섭탱> 탱커> 근딜> <적힐러원딜

    이면 상황을 보고 탱커에게 방벽을 줘서 살릴지 근딜에게 줘서 살릴지 이걸 판단해야 합니다

    자리야는 팀 중간에 포지를 잡으시고 q를 적 힐러랑 딜러에게 꽂아주시면 아파합니다

    초반 운영

    1 4면
    4에 가셔서
    적에 디블이나 알타가 없으면 시작하자마자 적 포탑가셔서 방벽으로 맞아주시고 팀원들이 부수게 합시다
    경험치이득과 동시에 게이지도 찹니다
    그리고 자기방벽 끝나면 좀 빼셧다가 포탑맞는 팀에게 주는방벽 주세요
    게이지가 높아집니다


    1특q퀘를 빨리 끝내준다고 생각하시고 q를 잘 맞춰주세요

    대신 한타전에 다 써버리시면 딸피방생도 가능한지라 한타전에는 좀 아껴주세요

    한타중에는 탱커에게 q꽂으면 아깝습니다

    자리야는 라인설때도 팀원이랑 같이서는게 좋아요

    궁극기 습득 후

    축출을 찍었다

    축출지대는 네가지 쓰임새가 있어요
    첫째 적을 고립시킬때 (앞라인 짤라먹기)
    아군> <적앞라인 <축출지대> <적뒷라인
    둘째 적 원딜이랑 힐러를 고립시키기 (고에너지한정 + 아군근접딜러 도와주기)
    아군> <적탱커 <적원딜 <축출지대> <적힐러
    셋째 도망가는거 잡거나 도망갈때
    넷째 아군 뒷라인을 살릴때
               축출지대
    적근딜>  (  아군  )


    자탄을 찍었다

    자탄은 두가지 쓰임새가 있어요
    첫째 묶어서 궁연계하기
    둘째 도망가는거 잡거나 도망갈때

    자탄은 진짜 별롭니다
    추노할때 쓸때는 꼭 적의 이동기가 빠진걸 보고 써줍시다 (발라 구르기)

    20레벨 이후
    유탄병을 찍었다

    쏘세요
    그럼 아픕니다
    게이지를 잘 채우세요
    그럼 아픕니다

    대치중일때는 무한포킹으로 진형붕괴 혹은 지원가 마나 빼기
    한타중일때는 적 딜러랑 힐러 이동 강제 혹은 탱커에게 들어갈 힐 낭비하기

    불굴의 수호자를 찍었다

    진짜 더럽게 안뒤지면서
    게이지 풀로 채워주면서
    e로 아군살리면서
    w불굴w고통 으로 살면서
    게이지 채워서 e 한번 더써주거나 w 한번 더쓰고

    그래도 cc에 당하면 얄짤없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그딴거 없이 다좋아요
    자리야는 마나도 있네요
    고통은잠시뿐 마나 1 실화냐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