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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발리라

우선 제 공략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제 소개를 잠깐 하자면, 저는 본캐를 접고 '너를나에게속박'이라는 부캐로 인게임에서 활동을 하고 있고, 남들이 가지 않는 독특한 특성트리를 연구하는 걸 좋아합니다. FPS 게임에는 영 재능이 없지만, AOS 게임, 특히 은신형 암살자 분석/연구에는 누구보다 많은 시간을 쏟았다고 자신 할 수 있으며 원래 옆 동네 AOS 리그오브XXX 다이아 구간에서 아칼리, 이블린, 카사딘, 샤코 와 같은 은신형/암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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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성글] 일거양득(一擧兩得) 그림자망토 발리라
작성자 | Bj속박  작성일 | 2017-06-06 22:06:20  조회수 | 83138  최종수정 | 2017-09-27 18:49:03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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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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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우선 제 공략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 소개를 잠깐 하자면, 저는 본캐를 접고 '너를나에게속박'이라는 부캐로 인게임에서 활동을 하고 있고, 남들이 가지 않는 독특한 특성트리를 연구하는 걸 좋아합니다. FPS 게임에는 영 재능이 없지만, AOS 게임, 특히 은신형 암살자 분석/연구에는 누구보다 많은 시간을 쏟았다고 자신 할 수 있으며 원래 옆 동네 AOS 리그오브XXX 다이아 구간에서 아칼리, 이블린, 카사딘, 샤코 와 같은 은신형/암살자형 케릭터의 관한 공략을 쓰다가 갓-겜 히오스로 넘어오게 되면서 '발리라' 라는 케릭터의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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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출처 : http://www.deviantart/art/valeera-sanguin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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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공략은 발리라의 대부분의 공략인 연막이 아닌, 그림자 망토를 가는 공략입니다. 단지 제가 특이한 특성을 좋아해서가 아닌, 정말 발리라 본연의 역할을 잘 살릴 수 있는 특성이니 한번쯤 관심을 갖고 자기의 손 취향과 맞다면 이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이 공략이 제 손과 취향에 맞는 것이지 다른 분들은 연막이 더 잘 맞는 분들도 분명 있습니다. 부디 연막과 그망중 자신과 더 잘 맞는 특성을 찾아가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셔도 되지만, 댓글 확인은 자주 안해서 chris7142@naver.com 으로 메일 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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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업데이트 노트>


6/8 - 공략 작성, 상성영웅에 도살자 궁, 빛나래 변이, 데하카 궁 추가


6/9 - 작성 하루만에 엑셀 감사합니다♡ 발리라에 대한 분석과 이해를 더더욱 열심히 해서 앞으로 챔피언별/전장별 상대법 및 공략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6/12 - 발리라 기초 학개론 작성 (댓글 의견 반영)


6/18 - 상성영웅에 정예 타우렌 족장 추가


최종수정 : 2017 / 9 / 26

영웅 상성

        <아군>
        아군과의 조합은 그냥 무난합니다
        다만, 발리라가 은신/암살자 이기 때문에   과 같은 영웅들과는 포지션이 겹칠 수 밖에 없습니다

        <적군>
        체력이 낮은 친구들은 모두 발리라가 갖고 놀 수 있습니다
        몇가지 주의할 친구들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찰기.    가 가지고 있는 특성입니다. 주위 은신 영웅을 감지하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 태사다르. 태사다르는  고유능력을 통해 주위 은신 영웅을 감지합니다. 계시를 그냥 시야확보용으로 막 대충쓰는 태사라면 별로 안 무섭지만 맵리와 상황파악을 통해 발리라가 주위에 있을때 계시를 잘 쓰는 태사라면 발리라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심지어 플라즈마 보호막, 위상 이동, 등 다른 태사 스킬들도 발리라가 태사를 잡기에 큰 방해가 됩니다

        - 아바투르. 발리라를 할때 1차 타워 뒤에 숨어있는 아바를 찾아 잡는것 만큼 재미있는 일이 없지만.... 지뢰트리를 탄 지뢰투르는... ㅎㅎ 정말 화납니다. 걸어다닐때 제발 지뢰가 없기를 기도하거나, 내가 만약 아바라면 지뢰를 어디에 깔까? 라는 생각을 하며 잘 다니셔야합니다. 지뢰 밟으면 은신이 풀리고  불결한 둥지를 간 아바 지뢰는 슬로우 까지 있습니다...

        - 우리 소 아저씨는    아주 거슬리는 스킬들이 많습니다. 몸이약한편도 아니라 암살 하기도 힘들며 다른 적을 암살하러 갔다가 소 아저씨 때문에 오히려 역관광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상종을 안하면 그만입니다. 소 아저씨는 특성상 이니시를 거는 쪽이니 우린 살며시 돌아가서 적 힐러/딜러를 때려줍시다!

        - 어린양... 맞으면 정말 화납니다... 침묵이라 은신도 안될 뿐더러 이동제한까지 걸려서 그냥 평타나 치다 죽는 수 밖에요...

        - 변이는 뭐 그냥... 빛나래 ㅡㅡ

        - 자주 맞을 스킬은 아니지만, 가끔 맞으면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침묵+시야축소+둔화 는 치명적입니다

        특성 및 기술

        (2)

        특성 설명은 아래에서

        (3)

        특성 설명은 아래에서

        (4)

        특성 설명은 아래에서

        (2)

        특성 설명은 아래에서

        (2)

        특성 설명은 아래에서

        (3)

        특성 설명은 아래에서

        (3)

        특성 설명은 아래에서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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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렙 특성은 3개중 취향따라 가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빠대나 영리에서는 잠행, 팀리에서는 신마독을 찍습니다. 신마독의 25% 슬로우는 틀림없이 아주 좋지만, 팀원의 호응없이는 이도저도 아닙니다. "슬로우 붙이고 쫓아가면서 뚜까뚜까 패면되지 왜?" 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발리라는 순식간에 들어가서 콤보 넣고 나오는 영웅이지, 쫓아가면서 때리는 영웅이 아닙니다. 다만, 신마독이 저에게 안 맞는것 뿐이지 신마독이 취향에 맞으시다면 충분히 좋은 특성입니다


         적에 AD평타 딜러가 많을때 가줍니다. 몇번 찍어 봤는데 쓸만 합니다


         팀리가 아니라면 신마독은 제 취향이 아니기 때문에... 기력냠냠 잠행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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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제공격은 은신중 사용스킬의 연계점수를 +1 해줘서 은신스킬-일반스킬-절개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주 좋아요! 아주아주아주♡


         하지만 적이 투힐이거나 모랄 중위가 있는데 암살각이 잘 안나오거나... 아님 그냥 적 치유 영웅이 맘에 안들거나... 적 힐러가 못생겨서 화가 나거나... 하면 상처 감염 독 도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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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렙은 암살 확정입니다! 발리라는 매복특을 타야만 합니다...ㅠ 13렙 특의 그림자 밟기. 킹갓엠퍼러최고존엄 매복을 무려 사거리 6의 순간진입기로 만들어주는 그림자 밟기를 반드시 찍기 때문에... 매복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고자 암살을 반드시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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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리라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최고 존엄스킬♡

        그림자 망토는 설명할게 많아서 전장 특화 및 추가 정보 제일 처음에 따로 적어놓겠습니다. (번거롭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ㅠㅜ)


         (연막도 밑에서 그망 설명할때 같이 언급하겠습니다)

        적이 올AD일 경우, 적에 발리라에게 거슬릴만한 CC기가 없는경우, 적이 정말 올 탱 & 전사 & 단단한 힐러 조합이라 암살할만한 영웅이 하나도 없는경우 에는 연막을 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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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이 필요없습니다. 근접 스킬을 사거리 6의 순간진입기로 만들어주는 킹갓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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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매복 발리라이기 때문에 딱히 다른건 갈게 없습니다... 엉겅퀴차는 쓸만 할 것 같긴 한데? 제 취향이 아니라서 한번도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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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멸을 8초 -> 5초로 줄여줍니다. 소멸의 쿨감은 발리라의 생존력, 기습력, CC기 모두를 증가시켜주는 것과 같습니다. 게다가 더더욱 변칙적인 플레이가 용이해집니다


        기본 플레이

        ★ 그림자 망토의 모든 것★


         효과 : 1.5초간 CC기 무시(저지불가), 1.5초간 기술피해 75% 감소, 자신에게 걸린 지속딜 제거


        그림자 망토는 여러 상황에 유용한데 심지어 쿨타임까지 짧은 정말 킹갓엠퍼러존엄 스킬입니다. 각 효과별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CC기무시/저지불가 효과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속딜 제거 :      등등... 지속딜을 즉시 제거 해줍니다


        받는 기술피해 75% 감소 :     등등... 맞으면 치명적인 스킬들의 피해를 25%만 받게 해주어 생존력이 극단적으로 올라갑니다


        ♥저지불가(CC기 면역)♥ : 그림자 망토의 존재이유이자 가장큰 매력인 저지불가 입니다. 1.5초간 CC기면역이 생기는데 이때 얻는 효과는 무궁무진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암살자들의 카운터는 바로 CC기 입니다. CC기에 걸리는 것도 무섭지만 더 거슬리는건 등.. 과 같이 몇초 뒤에 특정 지역에 터지거나, 오랫동안 궁극기가 이어지는 장판입니다. 왜 그럴까요? 예를 들어 제이나를 암살하려 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매복-W-E-Q 만으로는 풀피 제이나를 바로 킬을 내기엔 부족합니다. 쫓아가면서 몇대를 더 때려야 하는데 제이나가 도망치면서 를 깔아둡니다. 다른 암살자들은     등 이 장판을 넘어서 제이나를 계속 쫓아갈 수 있지만, 발리라에게는 그런 스킬이 딱히 없기 때문에(제이나를 때리기 시작할때 은신-매복을 썼기 때문에 아직 소멸 쿨이 돌지 않았습니다)  를 그냥 맞거나, 뒤로 돌아서 제이나 잡기를 포기해야합니다. 그러나  를 찍은 발리라는 맞거나 말거나 그냥 그림자망토를 키고 계속 쫓아가면 서리고리의 딜도 거의 무시되서 별로 아프지 않는데다가 CC기도 걸리지 않고 제이나 암살을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됩니다.


        어쩌면 " 아니 ㅡㅡ 제이나가 궁 깔고 도망치면 그냥 빼고 다음에 잡지 뭘 그거 하나 잡으려고  까지 찍어가면서 제이나를 쫓아가냐 ㅋㅋ 욕심 부리는게 아주 그냥 깔미새끼네"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타전 또는 한타도중 적의 위협적인 딜러/힐러를 잘라내는것. 그것이 발리라의 역할이자 존재 이유입니다.


        <그림자 망토로 막아낼만한 CC기들입니다>

        (몇몇 스킬들은 예측이 필요하고, 몇몇 스킬들은 이펙트가 보이면 쓰면 됩니다)

                    등등..


        ------------------------------


         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 물론 연막탄이 더 손에 잘 맞고 취향이신 분이라면 연막탄이 훨씬 더 좋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발리라는 전투중 지속전투를 하는 영웅이 아닌 치고빠지고를 통해 적 딜러/힐러를 어떻게든 잡아내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좁은 지역에 은신유지 장막을 까는 것 보다는 그림자 망토로 위에서 제가 언급한 효과를 얻는게 몇배 아니 몇십배는 더 발리라의 성격과 맞다고 생각합니다. (단, 적에 발리라에게 거슬릴 CC기가 없거나, 적에게 강력한 기술피해를 가진 적이 없을땐 저도 연막탄을 갑니다)


        ------------------------------

         


        <상황별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 선택 사용법>


        매복: 7렙 이후 발리라의 주요 딜링기. 언제나 무난하게 쓰임. 7렙특(암살)이 적용된 적 영웅은 위에 표시가 뜹니다.


        비열한 습격(기절): 주로 다른라인으로 로밍/갱킹 을 갔을때 팀원과 함께 적을 뚜까뚜까 때리기 위해 씁니다. 후반에 가면 쓸일이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목조르기(지속딜, 침묵): 우리 팀 딜러나 힐러를 자르려고 들어오는 암살자에게 주로 씁니다. 특히 에게 써주면 들어와서 우리 딜/힐러를 때리고 중 한개를 써서 도주하려는 큰 그림을 그렸던 겐지에게 큰 스트레스를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종종 자기 치유능력(스킬을 기반으로 한)이 뛰어난 영웅을 암살할때 침묵을 통해 치유를 못하도록 한뒤 죽이기도 합니다.



        초반 운영

        기본적으로 다른 라인 갱을 통한 이득을 취하도록 플레이 해야 합니다


        4렙 전 (선제공격 획득 전) :


        1. 은신스킬(상황따라 선택) - W - E(연계점수 2점)

        2. 은신스킬(상황따라 선택) - W - 기력모일 몇초간 평타 or 무빙 - Q - E(연계점수 3점)


        주로 이런식으로 딜을 넣습니다.

        2번 콤보는 적을 오래 따라가는건 발리라 라는 영웅 특성상 비효율적이지만, 적을 따고 나는 살 수 있다는 확신이 들면 써주는 콤보입니다


        4렙 후 (선제공격 획득 후) :


        은신스킬(상황따라 선택) - W - E(연계점수 3점)

        궁극기 습득 후

        가장 이상적인 콤보는

               입니다

        ※ 망토는 콤보도중 적 CC기/기술피해 를 씹을때 유동적으로 사용해줍니다

        20레벨 이후

        발리라는 은신형 암살자로서 우리 팀의 한타에 위협이 되는  적 힐러/딜러 를 잘라주는 역할입니다. 발리라 본래 역할에 충실합시다.


        추가 정보 및 팁

        ※ 적 건물(구조물) 중 은신감지 기능이 있는건 핵 밖에 없습니다. 즉 1,2 차 건물 사이에 숨어있는  를 가서 쓱삭쓱삭 해줄 수 있습니다. (단, 자나깨나  조심)


         비은신 상태의 Q, 사악한 일격은 사용시 약간 앞으로 전진합니다. 무빙, 추노 시 잘 활용한다면 약간 이지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발리라 기초 학개론>


        Q. 발리라는 어떤 영웅인가요?

        A. 발리라는 은신형 근접 암살자입니다. 주로 적 중 우리팀의 한타에 방해가 되는 적의 딜러/힐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한 라인에 머무르기 보다는 여러 라인을 돌며 적들을 잘라줍니다.


        Q. 기력이 뭐죠..?

        A. 발리라는 마나 대신 기력이라는 걸 소모해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기력은 마나와 달리 빠른속도로 다시 차지만, 대신 스킬 몇개만 써도 기력이 바닥이 나 버립니다.


        Q. '연계점수' 가 뭔가요?

        A. 발리라의 절개 (E) 스킬에는 연계점수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연계점수가 높을수록 절개 (E)의 딜이 강력해지며, 연계점수에 따라 발동되는 특성도 있습니다(EX.   )

        연계점수는 최대 3스텍 까지 쌓이며, 적 영웅에게 스킬을 맞췄을때 1점씩 생깁니다. 현제 연계점수 및 연계점수 중첩 시간은 좌측 하단, 발리라 초상화 위에 구슬 3개로 인게임에 표시됩니다.


        Q. 몇가지 헷갈리는 특성의 효과좀 설명해주세요!

        A.

        잠행 -  소멸 (고유 능력 D) 후 은신을 4초 동안 유지하면 다음 은신상태의 스킬을 사용하였을때 5초에 걸쳐 총 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선제 공격 (고유 능력) - 은신상태의 스킬이 적 영웅에 적중했을때, 연계점수 1점이 아닌 2점을 줍니다. 따라서 적에게 3점 를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꽃을 수 있게 됩니다


        약점 노출 (E) - 적에게 연계점수 3점 상태에서  를 사용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동안 25%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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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대에서는 언제나 좋지만 영리에서 발리라를 사용 할때는 절.대.로. 선픽을 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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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건

        발리라도 제발 예쁜 스킨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기본스킨이 가장 예쁠 수가 있나요 ㅠㅜ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시공의 폭풍에서 건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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