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티엘

 REAPER OF SOUL .  영혼을 거두는 자 .  실상은 날개 달린 뚜벅이 .  그런 뚜벅이에게 표식을 쉽게 달 수 있는 공략을 드렸습니다 . 한번 보고 , 특성 찍어보고 , 게임 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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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번 믿어봐라 . 표식은 이 캐릭터의 전부이니
작성자 | Therio  작성일 | 2017-06-17 05:32:23  조회수 | 2221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624.086500382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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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REAPER OF SOUL .
 
 영혼을 거두는 자 .
 
 실상은 날개 달린 뚜벅이 .
 
 그런 뚜벅이에게 표식을 쉽게 달 수 있는 공략을 드렸습니다 .

 한번 보고 , 특성 찍어보고 , 게임 해 보세요 .

영웅 상성

     상대하기 쉬운 녀석 : 진입 후 지속딜링 하는 녀석들. 딜링이 어줍잖은 탱커들 .

                            

     어려운 녀석 : E 못맞추는 놈 , 패시브와 Q의 딜링을 뛰어넘는 자기 힐을 가지고 있는 녀석. 준수한 이동기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녀석 . 실명 있는 놈.
     ... 카운터가 많다 ?

     

    특성 및 기술

    (3)

    1 사신 - 말티엘은 순식간에 딜을 넣는 타입이 아님 + '뚜벅이'임. 생존성이 더 높은 걸 더 선호함. 그치만 케이스 바이 케이스.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르다.
    2 섬뜩한 쥬금 - 적 딜러의 사거리가 길다 + 표식을 많이 묻힐 각이 많이 나온다 + 후방 진입을 반드시 해야한다.
    + 자기가 최후의 의식을 찍겠다면 무난히 추천함.
    위 두개는 정답이 없다. 상황에 맞춰 사용할 것
    3 창백한 말 - 초반 갱 다녀서 라인을 터뜨릴 수 있다면 추천. 넓은 맵에서 합류가 좋음. 고려해볼만한 특성.

    (3)

    1 암흑의 수확 - 필수특성. 다른 특성은 볼 필요가 없다. 2초 늘어나는게 꽤 체감이 큼. 해보면 알겠지만 4초는 짧다.
    2 자욱한 안개 - 멀리서 포킹만 날린다면야 말리지 않겠음.
    3 고독한 죽음 - 1 : 1 맞다이 싸이코!

    (1)

    1 얼음장 - CC를 추가시켜준다 ! 말이 필요있나 ?
    2 필멸 - 안티 탱킹의 끝 . 탱이 많다면 찍어도 됨. 그치만 한타에서 탱커한테 저걸 쓸 일은 많지 않다.
    3 죽음의 손길 - 설명이 필요한가?

    (2)

    1 최후의 의식 - 말티엘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스킬 . 적 딜러를 확실히 끊어야 할 때 간다. 적이 무적기가 많다면 절 대 로 찍지 마라.
    딜량을 높이고 싶다면 추천
    2 영혼 회오리 - 아이덴티티 2 . 한타 vs 한타 에서 존재감이 급상승한다. 서로 개싸움 할 때 좋음.
    ??? : 야 한타하자 !

    (2)

    1. 무형의 존재 - 한타에서 딜을 더 넣을 수 있게 만드는 특성. 사실상 한타에서 '표식을 많이 묻힌다'가 말티엘의 딜이므로 쉽게 발동 될 수 있는 특성을 찍는다.
    2. 지혜의 장막 - 상대방에 메이지가 많다면 추천.
    3. 영혼착취 - 애매한데, 영혼회오리 키고 피흡한다면 나쁘지 않다. 단 한타에서 3명 이상 표식을 계속 맞춘다는 전제 하에. 그리고 16렙 특성에서 '영혼수집가'를 찍는다는 전제 하에.

    (2)

    1 . 대학살 - 사실상 이 공략을 쓰게 된 이유. 아무도 이 특성을 안보더라. E로 한 명만 맞춰도 최소 3명은 표식을 남기게 해주는 특성.
    앞서 말 했듯이 말티엘의 딜은 '한타에서 표식을 얼마나 많이 남기는가'임. 왜냐면 일단 '표식이 생성되야' 스킬을 사용하거든.
    모두에게 표식을 맞춰두고, Q로 흡과 딜을 동시에 하면서 적 딜러진을 노려야 됨 . 적 딜러에게 표식이 없다면 다가갈 방법이 없음 . 라인 클리어도 겁나 빨라지고, 미니언을 타고 넘어가서 평타를 칠 필요가 없이 Q로 CC걸면서 따라가면 됨.
    2 . 영혼 수집가 - '나는 대학살을 정말 찍기 싫다' or 스킬을 자주 쓰고 싶다 or 영혼착취를 찍었다.
    3 . 메멘토 모리 -영혼회오리 찍었다면 가도 됨. 그치만 개인적으로 별로. 초당 딜이라서 빠른 시간내에 죽일 수가 없다. 도트뎀을 늘리느니 스킬을 한번 더 써서 딜을 하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함

    (3)

    1 . 최종막 - E가 장판기로 변함 ! 옆동네 분식점의 '이퀄라이저 미사일'과 판박이. 게다가 데미지는 패시브 덕분에 이쪽이 훨씬 좋다. 사용방법이 무궁무진해서 추천.
    2 . 데스 엔젤 - 궁 스텍을 많이 쌓을 수 있다면 추천한다. 사실상 회복기로 변하고 진입 후 선 궁 쓰고 딜링해도 된다.
    3 . 누구도... 쥬금을 .. 거여칼 수 .. 없다 ... - 조커 , 히든카드 . 디아블로의 영혼석을 보는 느낌 . 좋은 특성 두개 놔두고 이 특성을 찍을 필요는 없다. 이 특성이 빛을 보려면 .. 전장 합류가 빠른 맵이여야 함.
    4 . 리퍼 오브 소울 - 영혼 회오리는 킬 캐치 궁이 아니다.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표식을 최대한 많은 대상에게 묻힐 것.
     나 쎄다고 선진입하지 말 것. 
     언제 어디서든 표식을 묻힐 궁리를 할 것.
     E는 한 명 이상 무조건 맞출 것.

    초반 운영
     
     라인을 선다. 라인 유지력 좋고 딜링도 괜찮다. 미니언 다가 올 때 E로 모두 묻히고 Q 두번만 돌리면 정리된다 . 
     캠프 관리를 잘 할 수 있으니 관리를 전담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팀원들과 같이 먹는걸 추천. 
     E로 표식을 묻히고 W로 미니언을 타고 넘어간 후 적 영웅을 평타로 쳐 표식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갱에 주의하며 사용할 것.
     4레벨에 첫번째 고비가 온다 . 남들은 날뛰는데 자기는 혼자 걸어다니는 것에 낙심하지 말고 레벨링을 하자. 
     7레벨에 추노력이 좋아진다. 점점 숨통이 트여가는 게 느껴진다. 
    궁극기 습득 후
     말티엘은 두가지로 나뉜다.
     1 . 광역 지속 딜러
     2 . 암살자 
     말티엘의 태그가 '전사' 일 법 함에도 '암살자'인 이유는 최후의 의식 덕분. 암살자 태그가 말티엘 혼자밖에 없다면 무조건 최후의 의식. 딜링이 애매했던 말티엘 입장에서 극강의 딜링을 보조해 주는 이 스킬이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반복 퀘스트는 덤. 10판하면 7-8판은 이거 찍는 듯. 이걸 찍지 않으면 딜링의 절반이 사라지는 셈.
     그래도 영혼 회오리 나쁘지는 않다. 회오리 자체 딜링이 없다는 게 아쉽지 준수한 궁극기이다. 케리건 궁보다 좋음 ㅇㅇ  방어력 20이 깨알. 

     13레벨에 두번째 고비.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게 없다. 16레벨까지 참자.
     16레벨에 대학살을 배우면 플레이가 매우매우매우매우 수월해진다. 라인클리어도 더이상 E를 쓸 필요가 없어지며 한타때 진입하기 위해 W만 써줘도 자연스레 다 묻는다 !

    20레벨 이후
     말티엘의 딜링은 이상하다 . 좋긴 좋은데 애매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패시브는 총량이 좋긴 하지만 '4초'에 나눠서 피해를 입히기 때문 . 그리고 딜의 절반은 Q와 패시브고, 나머지 딜은 최후의 의식이다. 반대로 말하자면 궁이 없다면 딜의 절반이 사라지는 셈.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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