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안녕하세요 저는 인벤에서 매달1일에 업데이트 히오스 개인방송 무료정기 홍보물 '히피스'를 제작하고 있는 한턴만봐줘라고 합니다. 매달1일에 업데이트 되니 인벤 자유게시판을 검색해보시면 됩니다.8월달 히피스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3&name=subject&keyword=%ED%9E%88%ED%94%BC%EC%8A%A4&l=1008392근데 왜 영웅공략을 작성하고 있냐고 물으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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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랜드마스터,히린이맞춤)만년다이아를 탈출한 디아블로
작성자 | 한턴만봐줘  작성일 | 2017-08-04 21:19:33  조회수 | 27293  최종수정 | 2017-08-15 23:34:04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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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저는 인벤에서 매달1일에 업데이트 히오스 개인방송 무료정기 홍보물 '히피스'를 제작하고 있는 한턴만봐줘라고 합니다. 매달1일에 업데이트 되니 인벤 자유게시판을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8월달 히피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3&name=subject&keyword=%ED%9E%88%ED%94%BC%EC%8A%A4&l=1008392


근데 왜 영웅공략을 작성하고 있냐고 물으신다면

제가 드디어 히오스를 하면서 처음으로 마스터를 달았고

요즘 이상하게 인벤쪽지나 트위치로 의견이나 피드백을 보내달라고했는데

히린이 분들이 특성이나 히오스 팁을 묻는일이 빈번해서 쓰게되었습니다.

(+그마달성스샷추가)

(마스터에서 박제할까하다가 욕심이 나서 하다보니 그마를 달성해서 스샷을 추가했습니다.)

(마스터에서 박제할까하다가 욕심이 나서 하다보니 그마를 달성해서 스샷을 추가했습니다.)

히오스는 빠대 mmr로 첫 배치를 보는 특이한 게임이기 때문에 보통 파티를 짜서 빠대작을 해서

영웅리그로 오는데 저는 프리시즌에 혼자시작해서 1급부터 50급 까지 있던 시절에

48급에 첫 배치를 받으며 거의 밑바닥부터 마스터 까지 올라왔습니다.

잘하는 그마,프로분들 유튜브는 너무 수준이 저세상 히오스급으로 높기때문에 약간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은

배우기가 힘드실껍니다.

그러니 심해부터 마스터까지 올라온 제가 설명을 해주는게 좀더 낫겠다 싶어서 제가 올라올때 주로 사용했던

영웅들 위주로 공략을 적어드리겠습니다.


안타깝게 히오스는 친추를 받아도 뭐 얻는이득이 노가리밖에 없고+클린한 히오스를 위해 친구외의 귓말차단을

하고 게임을 하기 때문에 친추는 받지 않습니다만

공략을 보시고 조언이 필요하거나 히오스에 관해 질문이 있으시면


트위치아이디 한턴만봐줘(onemoreturnhs)로 귓속말을 주시거나 인벤쪽지로 남겨주세요.

히피스를 쓰느라 여러분의 피드백이 많이 오는편인데(지난달 약 100건정도) 하는김에 조금더 범위를 넓혀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히오스는 롤과 다르게 조합이 승패의 50퍼정도를 결정합니다.그래서 꼴픽을 하거나 조합을 보는 눈이 없을수록 패배할 확률이 증가합니다.그렇기 때문에 픽을 뽑을 때마다 그 픽의 의미를 잘 알아야 합니다.


    디아블로 픽의 의미


    1.상대가 포킹조합(멀리서 짤짤이던지면서 피깎는조합)이라 맞기전에 돌진해서 들어갈 탱커가 필요하다.

    2.강력한 cc기가 필요하다.

    3.팀에 디아블로와 영혼의 짝꿍인 제라툴, 메디브가 있어서 한타조합을 구성한다.

    4.상대가 퍼센트데미지를 주는영웅이 없고 다 스킬딜러만 있어서 메이지카운터로 뽑는다.

    5.좁은지역에서 전투가 자주 일어나는 맵이다(불지옥신단,공포의정원,파멸의탑 등등)


    이정도가 되는데 여러분이 빠대나 영웅리그를 할때 위중에 한두가지는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디아와 딱히 안맞는 영웅은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탱커 본인의 역량에 달렸습니다.




    디아가 상종을 하면 안되는 상대


    1. 말티엘(별x100개)

    디아가 말티엘을 잡는거보다 통일이 빠르겠다 느껴질정도로 극상성입니다.

    대충 디아블로가 영혼석을 100개 다모았을때 피통이 7천 정도되는데

    말티엘의 퍼센트데미지와 상대체력비례 퍼센트힐 때문에

    디아 체력은 체력대로 녹아내리고 q한방에 디아한테 묻은거만 200넘게 말티엘의 피가 차오릅니다.

    디아블로 뚜벅이라서 도망도못가고 말티엘이  영혼 회오리 (R)  켜고 들어왔을때


    뭐지?우리팀이 다같이 때리는데 안죽어. 개꿀잼 몰카인가? 하다가 팀이 전멸합니다.

    상대에 말티엘이 보이면 그냥 먼저 국민콤보로 이니시를 빨리하는수밖에 없습니다.


    2. 티리엘 (별x5개)


    인간이 개 집중하고 있을때 가장빨리 반응하는 속도는 0.3초.

    디아블로 종말 (R) 이 터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1.75초

    티리엘 축성 (R) 이 터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0.5초

    티리엘이 라면먹고 있지 않는이상 옆에있는 아군이 디아블로에게 물렸을때

    1.25초라는 충분한 시간동안 왼손이 가려워서 긁다가도 반응해서 축성을 켜준다.

    좀 생각이 있는사람이라면 디아블로가 먼저나왔을때 티리엘을 뽑을 것이다.


    3.순간 세이브궁극기나 정화있는 지원가들

    정화한방이면 1.75초의 스턴도 한방에 풀린다.물론 다이아도 정화를 잘 못쓰는 일이

    비일비재 하기때문에 심해에선 디아블로가 잘 먹힌다고 생각합니다.

    수정 방패 (R) , 천상의 보호막 (R) 등등 순간 세이브가 되는 궁극기는

    디아블로의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4.그레이메인,레오릭


    그레이메인  저주받은 탄환 (R) 피통 약 7천일때 40%=2800뎀지.........................그메 보이면 그냥 궁쓰고 물어죽여야합니다.그메는 요즘 만악의 근원중하나죠 어쩔수없습니다.

    레오릭  절망의 손아귀 (W) 얘는 그래도 그나마 낫습니다.25퍼뎀지 생각보다 안아픕니다. 짓밟힌 희망 (W) 이 찍히면 풀틱에 35퍼뎀지 이긴한데 순간폭딜이 아니라서 빨대 꼽혔을때 무시하고 디아가 할일을

    하는수밖에 없습니다.어느정도 힐러의 지속력등으로 커버가됩니다.






    특성 및 기술

    (2)

    1렙에 악마의 권능 안찍을거면 디아 왜함?까지는 아니지만 한번찍어보면 구슬뽕에 헤어나올수가 없습니다. 영혼석이 많을때 집에 가는거보다 라인밀고 구슬
    3개쯤먹으면 풀피가되는게 더 빠릅니다.+마나관리

    (1)

    역시나 이거또한 암흑의 추격 안찍을거면 디아 왜함?까.....지는 아닌데 그래도 찍으면 이니시와 역방향 도주에 도움이 됩니다. 다 뚜벅이 일때는 슬로우도 나쁘진 않은데 저는 한번도 암흑의 추격 외의 4렙을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너무 끔찍하네요.

    (2)

    무난하고 스킬딜러가 좀 있다-영혼방패

    와 우리팀 개노답이야.저게 사람이야?내가 벽꿍으로 딜넣어야돼- 대악마의 여세

    (1)

    이건 확실히 종말 안찍을거면 디아 왜함?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디아블로 존재의 이유.

    (1)

    디아블로는 벽꿍의 가능성을 보고 뽑는 의미가 다분하기 때문에 맹렬한 돌진을 찍습니다.

    아 아무리 해봐도 나는 벽꿍에 재능이 없나봐
    라고 생각하시면 화마도 나쁘진 않습니다.
    디아블로 평타가 쎄서 20퍼 증가도 큽니다.

    (2)

    마찬가지로 디아블로는 벽꿍으로 돌진퀘스트 완료시
    한방에 15퍼씩 박히는 벽꿍을 한번 더쓰게 해줘서 30퍼의 가능성을 얻는 지배가 좋습니다.이거 찍으면 신세계.

    (3)

    20렙은 공포의군주랑 지옥문중에 취향으로 갈리는데
    지옥문은 상대 뚜벅이 딜러에게 지옥문-e로 뒤집기-종말시전-스턴이후 레슬링 으로 거의4초동안 지옥을 보여줄수도 있고 도망도 용이합니다.
    상대에 도살자가 있으면 낙인이 찍혔을때 도망가야
    하기때문에 지옥문을 반드시 찍어줍시다.

    다만 한타시 비빌때 거의 반피를
    채워줄수 있는 공포의군주가 좀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10퍼센트 추가데미지도 있고요.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히린이 공통 TIP


    1.맵에서 상대가 다 안보이거나 한명뺴고 안보이면 일단 뒤로 빠져거나 너무 타워에서 멀면 귀환을 타세요.

    당신은 운영한답시고 혼자 다른라인에 가서 신나게 라인을 밀고있습니다.

    근데 맵을 봤는데 상대가 보이지 않아요. 뭔가 느낌이 쎄하지 않나요?그럼 도망가세요.

    히오스에서의 백도어는 영웅이 직접 한다기 보다는


    용병캠프를 차지해서 굴려놓고 다른곳에서 대치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라인이 밀어지면서 용병이 건물을 부숴주는

    것입니다.내가 전문가를 골랐다고 무작정 라인을 미는 플레이는 좋지 않습니다.


    2.한타 승리시 취해야할 전리품은

    1순위:상대 건물철거 2순위:맵의 오브젝트(공물,신단,불멸자 등등) 3순위:용병캠프 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후반이라면 맵의 오브젝트를 더 우선시 할수도 있습니다.

    이점을 숙지하시고 우리가 한타를 이겼는데 뭘할까 당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3.일반적인 국민조합은 탱커2명 평타딜러1,스킬딜러1,힐러1 입니다.

    물론 요즘은 2힐메타가 유행이라 탱2 힐2 딜1 OR 탱1 힐2 딜2 이렇게들 많이 합니다만

    2힐을 쓰려면 기본적으로 솔탱,솔딜을 맡는 사람이 사람구실(트롤짓안하고 1인분)을 하는것이 바탕이 되야합니다.

    우리팀이 조금 불안하신가요?그럼 정석적인 조합을 권해보세요.


    4.특성을 찍을수 있는 레벨은 1,4,7,10,13,16,20렙 입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히오스의 특성이 롤에서의 코어템과 같은 효과이기 때문이죠.

    템차이가 나면 이기기 힘들듯이 상대방과 특성차이가나면 한타를 승리하기 힘들기 때문에

    보통 특성차이가 나면 오브젝트를 포기하고 라인에 서서 경험치를 수급합니다.

    반대로 상대방보다 특성이 한단계 높다면 적극적으로 한타를 걸어서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탱커TIP


    히오스에서 탱커가 가장 중요한데 탱커가 기본적으로 앞장서면서 부쉬에 숨은적이 있는지 뭐하고있는지

    시야를 봐줘야 하고 동선을 짜서 경로 및 목적지를 정해야 합니다. 자신이 탱커라면 경험치를 먹거나 용병을

    막으러 혼자가기보다는 몰려다닐때 항상 앞에서 부쉬에 일부러 들어가보고 스킬도 던져보고 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대회를 많이 챙겨보면 이해가 가실껍니다.

    개인적으로 템페스트 SIGN선수의 탱커를 인상깊게 생각하기도하고 사인선수가 잘한다는 평판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자주는 아니지만 사인선수가 개인방송켤때 보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초반 운영

    디아는 초반에 영없찐(영혼석없는찐따) 이기 떄문에 약합니다.

    한 라인을 먹거나 아군과 몰려다니면서 라인을 밀며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을 모으세요.

    요즘은 라인간격이 가까울수록 한명이 솔라인을 보고 4명이서 빠른 라인클리어로 2라인을 왔다갔다하면서

    갱킹각을 보는것이 추세입니다.이건 좀 히린이 분들에겐 어려운 운영일수도 있겠네요.

    보통 이걸 미드봇,미드탑 한다고 합니다.


    아군을 지켜야 할때는 들어온놈들을 뒤집고볶고해주고 우리가 물어뜯으러 가야할때는 딜러를 노려주세요.


    디아블로의 기본콤보는 암흑의 돌진 (Q) ->   압도 (E) 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을 배운뒤에는 약간 콤보가 다양해집니다. 난이도 별로 설명해드리죠


    별1개: 제라툴이 공허의 감옥 (R)을 쓰면 종말 (R) 쓰기(공감종말)


    그냥 감옥을 쓰면 한 2~3초 있다가 R만 누르면 그뒤에 타이밍맞춰서 푸는건 제라툴의 몫이기 때문에

    디아블로 입장에선 별1개짜리 지만 가장 강력한 콤보입니다. 


    별3개: 종말 (R)-> 암흑의 돌진 (Q)->  압도 (E)인데 Q가 벽꿍이 되어 1초 스턴이 되었을때

    이제부터 약간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R을 누르자마자 Q를 박고 Q스턴이 걸렸을때 평타한대를 치면 대충 1초의 절반이 지나갑니다. 두번째 평타가 나가기전에 E로 뒤집으면 종말을 맞출수 있습니다.


    별4개 종말 (R)   암흑의 돌진 (Q)  압도 (E) 를 평지에서 하기


    처음에 디아블로 시작하시는분들이 마스터해야할 과제입니다.

    이걸 평지에서 벽스턴없이 할수있어야 디아블로한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약간 팁을 드리자면 R누르자마자 Q를 누르는데 그 Q가 나가고 있을때 E를 상대영웅에 광클하고 있으면

    가끔씩 화면 돌아갈때도 콤보가 들어갑니다.

    이 국민콤보를 평지에서 하면 숙련자도 가끔 실수할만큼 손꼬이기 쉬운 콤보이기에 못했다고 너무 큰 실망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별5개 메디브  봉인의 지맥 (R) 이 나갔을때 타이밍 맞춰서 종말 (R) 쓰기

    지맥종말이 제일어려운데 메디브유저도 적어서 실전에서 쓸 기회도 적을뿐만 아니라

    지맥이 파동으로 나가면서 각각의 영웅마다 시간차로 3초동안 정지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막상 지맥잘들어갔어도 누구에게 종말이 맞도록 언제 종말을 눌러야될까 결정장애에 걸립니다.

    저는 대충 첫대상이 정지걸리고 1.5초쯤 지났을때 종말을 누르는 편입니다.

    저도 이건 실패한적이 많습니다.


    20레벨 이후



    디아블로는 벽꿍과 광역스턴으로 이니시하러 들어갈때 빛나는 영웅입니다.

    벽꿍 퍼센트 데미지와 광역스턴,영혼석 100개시 죽어도 빠른부활로 한타를 주도하세요.

    딜러가 편하게 딜할수 있는 판을 주도적으로 깔아주는 캐리가 가능한 몇 안되는 탱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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