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티엘

안녕하세요. 빠른 대전에서 즐겁게 플레이하는 말티엘 유저입니다.말티엘 특성 공략입니다. 제가 실력이 엄청난것도 아니지만, 정성스럽게 글 쓰겠습니다.알아야만 하는 사실말티엘의 딜링은 적군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들 알다시피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는 데미지.상대에 체력 많은 전사가 있으면 딜 잘넣어요.그런데 가끔 빠대에 보이는 발라 같은 원거리 암살자가 2명 이상 있는 조합이면 딜링 진짜 힘들어요.특히 말티엘은  사신의 징표를 상대에게 남겨야 하는데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5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죽음의 사신 말티엘 공략
작성자 | 아이반  작성일 | 2017-08-20 10:04:11  조회수 | 19722  최종수정 | 2017-09-02 17:22:26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624.0865003821.50.9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세요. 빠른 대전에서 즐겁게 플레이하는 말티엘 유저입니다.
말티엘 특성 공략입니다. 
제가 실력이 엄청난것도 아니지만, 정성스럽게 글 쓰겠습니다.



알아야만 하는 사실
말티엘의 딜링은 적군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들 알다시피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는 데미지.
상대에 체력 많은 전사가 있으면 딜 잘넣어요.

그런데 가끔 빠대에 보이는 발라 같은 원거리 암살자가 2명 이상 있는 
조합이면 딜링 진짜 힘들어요.

특히 말티엘은  사신의 징표를 상대에게 남겨야 하는데 원거리 암살자들은

진짜 뒤에서 딜 넣기때문에  죽음의 안개도 피하고,  영혼 회오리는 안닿기 때문에 걍 누가 미리 처치해줘야 해요.

제가 말티엘 하면서 제일 싫은게 발라입니다. 진짜 초반에 너무 힘들어요. 
후반에 요새 같은거 없을때   사신의 징표 먼저 남기고  망령의 일격으로 추격하면 되는데, 발라가 혼자 있을지는 의문.

그래서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영웅 리그나 일반전에서 말티엘을 하려면
상대에 원거리 암살자를 보고 골라야합니다.

그리고, 말티엘은 CC기에 매우 취약합니다.
CC기 맞으면  영혼 도려내기를 못써요. 

 영혼 회오리 쓰는 도중에 이동 불가 상태가 되서  망령의 일격으로 쫒아가지 않는 이상 의미없는 궁극기를 써버린 셈이에요.
물론, 이동속도 감소도 불이익이에요.

이러한 점을 보아서, 말티엘은 CC기의 존재 여부에 따라 말티엘의 딜량도 달라집니다.



말티엘을 하기 전에 이러한 점은 언제나 기억하고 있어야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요한나 - 상성 좋음

    우선 요한나의  규탄은 적들을 잠시동안 모아줍니다.
    즉, 말티엘이  죽음의 안개를 적중시키기 좋아요.

    물론,  규탄 선딜레이 도중 스킬을 미리  죽음의 안개를 사용해야 적중합니다. 
    이 스킬을 적중시키기 좋다는건  암흑의 수확 퀘스트 특성을 빠르게 끝낼수 있다는겁니다.
    그리고 말티엘의 하향으로  영혼 회오리의 쿨타임이 100초가 됬는데
    말티엘은 다수에게 궁극기 없이  사신의 징표를 새기기 힘든데 궁극기 쿨타임 마저 하향을 먹으니, 이젠 더 긴 시간동안  사신의 징표를 다수에게 새길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규탄을 통해 말티엘은  죽음의 안개를 사용해서  사신의 징표를 새기기 쉬워졌습니다.






     우서 - 상성 좋음

    우서와의 상성은 모든 캐릭터가 나쁠 수 없습니다.
    천상의 보호막은 말티엘이 죽기 직전일때 써주면
    3초 동안 쉬지 않고 모든 적에게  영혼 도려내기를 써주면 풀피 거의 채웁니다.

    그리고 거의 힐러들과는 상성이 좋습니다.
    자힐도 있는데 CC기 맞고 위험할때 힐해주면 거기서 
    또  죽음의 안개 써서 자힐하면서 튑니다.





    적군 상성



    디아블로 - 상성 좋음

    20렙 기준 특성 없는 말티엘이 특성 없는 디아블로를 상대로 
    영혼 도려내기를 사용하면 약 260 정도 회복됩니다.

    솔라인에서 디아블로가 말티엘이랑 딜교한다는건 그냥 손해보고 온다는 거랑 같습니다.


    그리고 디아블로는 한타에 매우 도움됩니다

    디아블로가 있는 한타에서
    영혼 회오리쓰고  영혼 도려내기 계속 써주면 진짜 딜 잘넣어요.
    심지어  영혼 수집가, 이 미친 특성 덕분에 1.5 초마다 회복하게 됩니다.

    디아블로를 만나면 비벼주시면 되지만, 
    디아블로가 있는 한타에서 주의할것은  압도 당해서 적 딜러한테 
    박살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초갈도 디아블로와 비슷한 부류니 생략하겠습니다.




    아즈모단 - 상성 좋음
    아즈모단은 솔라인때 말티엘이 징표 묻히고 다가오면 무조건  모두 다 불타리라가 더 강하다 생각하고 사용합니다.
    맞아요,  모두 다 불타리라가 더 강해요.
    특성 까지 E 특성이면 좀 더 강합니다.

    근데, 아즈모단은 체력이 많은거 부터가 우선 말티엘에게 약점이 잡힌거에요. 
    그리고  악마 전사 소환, 악마 전사의 공격만 안맞고 미니언처럼 사신의 징표 남겨서 회복하면 오히려 악마 전사를 회복 포션으로 쓸 수 있습니다.



    사무로 - 상성 좋음

    환영 복제 덕분에 자가 회복량이 늘어나요.
    칼날폭풍 사용 하면  사신을 두려워하라 쓰고 조용히 나옵시다.





     발라 - 상성 나쁨

    우선 딜 잘나오는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말티엘은 원래  영혼 회오리를 사용하면서 어그로를 끄는 동시에 회복하면서 딜링을
    합니다.

    근데 발라가 어그로에 끌려서 말티엘만 공격하면 그냥 뒤집니다.
    얘만 있으면 다행이죠. 

    분명 원딜 2개 넣고 온 조합이 하루에 한번 꼴로 걸려요.

    우리 팀원 중에 저 뒤에서 딜넣는 원거리 암살자를 처치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되지만, 아닐 때에는 말티엘 자신이 극복해야합니다.

    제가 미숙해서 그러지만, 발라를 처치하는건 힘든것 같네요.




    스투코프 - 상성 나쁨

    우선, 스투코프는 광역 힐러입니다.
     말티엘은 광역 딜러입니다.
    스투 힐량이 엄청나서
    힘들게 깎아논 애들 회복시키고,

    영혼 회오리 쓰는데  독성 고름 때문에 이속 개느려지고
    의미없는 궁 써버리죠.

    제일 문제는  스멀거리는 팔입니다.
    침묵 때문에  영혼 도려내기를 못쓰고 뒤집니다.
    CC기라 어쩔 수 없나봅니다.

    영혼 회오리 사용 중에  받는 것도 의미없는 궁이 되버리네요. 유감.

    스투코프는 다른 면에서 보면 말티엘 카운터가 됩니다.


    아눕아락 - 상성 나쁨

     누구도 죽음을 막을 수...
     읍읍..읍....읍읍

    이게 진짜 짜증나거든요.  영혼 회오리가 쿨이 100초로 너프해서 신중하게 써야하는데, 신중하게 썼는데 하필 그 신중하게 쓴 시간이 고치 쿨 없는 시간




    머키 - 상성 나쁨

    한타에서 5명에게 사신의 징표를 새겨서 회복해야 하는데, 이 멀록때문에 4명에게 사신의 징표를 새겨서 힘들게 살아남아야 합니다.

     이런 공성캐 애들만 있어도  사신의 징표를 새겨 회복하는 양이 많아 지는데
    이 자리에 머키가 있으니 자가 회복량이 줄어드는게 손해라 상성이 나쁩니다.



    도살자 - 상성 나쁨

    신선한 고기 풀스택 도살자가 말티엘한테 돌진하면 뒤집니다.
    말티엘이  도살장의 어린 양 안맞아도 그냥 평타 몇대 맞고 죽어요.
    힐량이 도살자의 딜량을 못따라갑니다.




    특성 및 기술

    (3)

    아래에서 설명

    (3)

    아래에서 설명

    (1)

    아래에서 설명

    (1)

    아래에서 설명

    (1)

    아래에서 설명

    (1)

    아래에서 설명

    (3)

    아래에서 설명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1레벨

     섬뜩한 죽음 (W) 

    추격에 매우 최적화 되있죠?
    하지만,   사신을 두려워하라 특성으로 따라가서 망령의 일격 사용하는게 더 좋아요.
     섬뜩한 죽음 (W) 은 도망을 못갑니다.
    도망 가려면 주변 미니언한테    콤보 써야하는데 죽음의 안개 얼마나 느린지 아시지요 ㅋㅋ?

     창백한 말 

    20렙 특성에  누구도 죽음을 막을 순 없다 와 연계합니다.
    빠른 대전에서 검은 머키가 되고 싶으시다구요?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500RPM  창백한 말!


     사신을 두려워하라 

    도망가기도 좋고,  영혼 회오리 도중에 쓰고 비비면 좋아요.
     사신을 두려워하라 쓰고  망령의 일격으로 추격하면 좋습니다.



    4레벨



     고독한 죽음 (Q) 

    이거 하시려면 말티엘 하지마세요.
     영혼 도려내기로 힐을 안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자욱한 안개 (E) 

    좋지 않습니다. 
    죽음의 안개 속도가 빨라지면 모르지만, 이거 맞아주는 애들이 없어요.
    한타때는 애들이 싸우느라 정신없으니 맞긴 하겠지만 다음 특성이 너무 강합니다.


     암흑의 수확 (고유 능력) 

    말티엘의 딜량을 늘려주고, 제대로 추격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 전까지는 추격해서  망령의 일격으로 잡으려는데 징표가 사라져서 못잡는 경우가 있지만,  사신의 징표 지속 시간이 늘어나 추격이 가능한 시간이 2초 늘어납니다.
    이로 인해  사신을 두려워하라 특성의 가치도 늘어나겠지요?




    7레벨


     얼음장 (Q) 

    추격의 끝을 보여줌과 동시에 팀원들의 추격도 도와줍니다.
    상대가 한타가 질것같아서 후퇴할때  영혼 도려내기로 느려지게 해주면 됩니다.
    활용도가 많아요. 제가 발견 못하는거죠.

     필멸 (W) 

     사신의 징표가 1초마다 2.25% 피해인데, 굳이
    4%의 피해를 위해  얼음장을 포기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이걸로 더 이득볼 수 있는게 많기 때문에.

    상대에 탱 많으면 가도 나쁘지 않지만 얼음장으로 추격에 더 특화시키는게 맞는듯.

      죽음의 손길 

    이거 저도 처음에 상대 힐러 정치질 당하게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찍어 본적이있는데요. 
    별로 차이 점을 못알겠네요.
    근데 광역 힐러들 (아우리엘, 리리 1000잔) 상대로는 엿먹일 수 있어요.




    궁극기


     영혼 회오리

    방어력이 10 증가하면서, 주위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사신의 징표를 남길 수 있고,
    회복도 하면서   얼음장으로 느리게 하고   사신을 두려워하라를 사용해서 더 많은
    적들에게  사신의 징표를 새기면서...
    너무 많네요. 그냥 너무 좋습니다.

     최후의 의식 (R) 

    이거  궁강까지 해서 15초 만들죠?
    실전에서 킬각 절대 안나와요.
    도중에 힐 받으면 피 남구요.
    도중에 죽은건 몰라도 피 남은건 스택 안쌓여요.
    얘 선딜 오짐.




    13레벨



     영혼 착취 (Q) 

    상대에 1탱이라도 있으면 엄청난 효과가 나타남.
    그냥   영혼 착취 (Q) 하세요.
    2번 하세요.

    설명이 필요합니까? 
    16렙에  영혼 수집가 (Q) 와 연계하면 1.5초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하는데.

     무형의 존재 (고유 능력)  지혜의 장막 

    둘다 비슷합니다.
     무형의 존재는 패시브구요.
     지혜의 장막은 액티브입니다.
    마찬가지로 둘다 적팀의 공격 방법을 보고 하시면 되지않겠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영혼 착취 (Q) 가 너무 강해요.


     저지할 수 없는 죽음 

    CC기 많으시면 찍으시구요.
    사신의 징표없어도 사용 가능.




    16레벨


     영혼 수집가 (Q) 

    16특에 보조같은거 없구요. 
    이거 찍으시면 됩니다.

     대학살 (W) 이거랑   필멸 (W) 로 연계해서 딜 넣는것 보다 유지력을 선택하면서 딜을 선택한게   영혼 수집가 (Q) 입니다.

     영혼 도려내기가 20렙 기준으로 219의 데미지를 줍니다.
    근데 쿨이 1.5초가 된다면?
    1.5 초마다 219의 데미지와   영혼 착취 (Q)  얼음장 (Q) 때문에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하면서 20% 느려지게 해요.

    이 레벨에서   영혼 수집가 (Q) 특성을 포기한다는건?
      얼음장 (Q)  영혼 착취 (Q) 이 특성들도 포기한다는거.

    처음에 특성 트리를 잘고르셔야 해요. 

     죽음을 기억하라 (고유 능력) 

    하향 먹었던 특성. 
    좋은 특성같은데.
    하필  영혼 수집가 (Q) 특성이랑 같은 라인이에요.
    아쉽게도 패스.



    20레벨


     영혼을 거두는 자 (R) 

    거의 영혼 회오리 도중에 죽이기 힘들기 때문에 안갑니다.


     죽음의 천사 (R) 

    하지마 
    (10레벨때 설명 해드렸습니다.)

     최종막 (E) 

    이거 한타때 깔면 상대가 접근하기 불편해져요.
    예를 들면 공물먹을때 상대 진입로에 깔아버리면 말티엘만 이득이죠?

    만약 상대가  죽음의 안개를 무시하고 지나가면 패널티 먹고 한타 시작하는거랑
    같다고 보면되요. 
    어쨋든 좋습니다.

     누구도 머키를 막을 순 없다

    검은 머키의 완성.

     창백한 말로 빠른 합류.
    다만 즉시 부활하고 180초(쿨타임) 안에 죽으면
    망해요.
    검은 머키 알깨졌다 보면 됨.




    솔라인
    (특성 주력 기준)
    말티엘은 거의 솔라인 섭니다.
    자가 회복, 탱커 상대로 강력한 딜,  킬캐치 까지.
    그렇다고 솔라인 패왕은 아닙니다.
    솔라인 유지력이 좋은거지, 알라라크처럼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순 없기 때문에
    상대의 체력을 천천히 녹입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체력을 깎는데 시간이 걸리고, 말티엘은 자가 회복이 있기때문에
    상대 체력 반남았을때 말티엘은 풀피에요.
    그래서 말티엘은 시간만 끌려고 해야합니다.
    시간 끌면 아무 이득이 없다고 하지만, 상대는 힘들게 치유의 샘 쿨타임 기다려 가면서 솔라인 섭니다.
    그게 탱커에게만 해당된다고 해도, 원거리 암살자들도  사용하고 달려오면 튑니다.
    안튀어도 말티엘에겐 자가 치유가 있으니 시간 끌때 불이익을 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말티엘로 솔라인 서실때 무조건 미니언 끼고 딜교해야합니다.
    미니언 없을때가 말티엘이 그나마 불리해지는 때에요.
    회복할 수 있는 수단은 상대 1명 밖에 없기 때문에 상대 딜링이 더 쌜 수 있단 말이죠.

    리밍같은 애들 상대로 시간 끌면 마나 없을때 집갑니다.
    그때 포탑 부시다 보면, 다른 라인에서 이사를 와요.
    그럼 그 이사 온 영웅의 원래 라인이 유리해지겠지요.




    한타
    (특성 주력 기준)
    10렙 한타를 할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간단하게 요약하고 설명합니다.

      죽음의 안개 (E) +  망령의 일격 (W)  영혼 회오리 (R) 
    사신을 두려워하라(1) +  영혼 도려내기 (Q) 반복


    우선, 진입할 준비를 해야합니다.
    죽음의 안개를 사용해서 한명에게라도  사신의 징표를 새기세요.

    이 연계를 계속 반복하다가, 아군이 이니시를 걸었어요.
    이니시 건 순간  망령의 일격으로  사신의 징표를 새긴 상대에게 다가갑시다.
    바로  영혼 회오리와  사신을 두려워하라를 사용하고 맘껏 비벼줍시다.

    상대가 불리해져서 후퇴한다면,  망령의 일격으로 다시 이니시 걸어주세요.
    아군이 쫒아 올때까지 어그로라도 끌리면 한타가 잘된겁니다.

    한가지 팁이 있다면,  사신을 두려워하라를 사용한 후에 무빙을 해야합니다.
    님이  영혼 회오리 키고  사신을 두려워하라를 사용했는데, 그 밑이  스멀거리는 팔이면 의미없는 연계 되버리는거에요.

    그 혼란스러운 스킬 이펙트 사이를 집중해서 잘봐야해요.
    한타 파괴하는  ,  ,  ,  이런 스킬들 못피하면 걍 뒤집니다.
    물론 한타 파괴하고 못피하는 궁극기는 받아드려야 하지만, 
    위에 궁극기들은 피해줍시다.









    이로써 말티엘 공략을 다 끝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이 특성은 제 뇌피셜이고, 반박할 내용이 드럽게 많아요.
    말티엘 처음 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써봅니다.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