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 처음쓰는 공략 ※ 안녕하세요.  그레이메인이 모스트인 히린이 입니다ㅎ원래는  제라툴,  겐지,  도살자 순서로 모스트가 계속 바꼈는데, 그메 처음잡고 나서 지금까지 계속 모스트 유지 중입니다ㅋㅋ; 제가 타사 AOS게임들을 한번도 안접해보고 시공의 폭풍에 합류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진짜 못했는데 요즘은 좀 감을 익히고 이렇게 공략까지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잘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수정내역※ 9/4 공략 작성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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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얼라이언스의 영광을 위하여!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
작성자 | Kangberam  작성일 | 2017-08-21 23:38:01  조회수 | 55436  최종수정 | 2018-08-03 00:21:26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63.906250031481.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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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처음쓰는 공략 ※

 

안녕하세요.  그레이메인이 모스트인 히린이 입니다ㅎ

원래는  제라툴,  겐지,  도살자 순서로 모스트가 계속 바꼈는데, 그메 처음잡고 나서 지금까지 계속 모스트 유지 중입니다ㅋㅋ;

 

제가 타사 AOS게임들을 한번도 안접해보고 시공의 폭풍에 합류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진짜 못했는데 요즘은 좀 감을 익히고 이렇게 공략까지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잘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수정내역※

 

9/4 공략 작성

 

9/5 상성영웅 -  일리단 부분 수정 등등

 

그리고 시공의 폭풍에 킹갓엠페러제너럴마제스티충무공조께서 나오신다는 소문이 들리던데 진짠지는 모르겠음.

캘투자드 5부작 다큐중에서 4번째인 '켈투자드의 부활'에서 이런 떡밥이 나옴.

https://www.youtube.com/watch?v=8gBwmgLnvNA 영상참고

여기서 3분 24초에 딱 멈춰서 왼쪽 위를 확대해보면 거기에 떡하니 Hanzo 라고 적혀있음.

.....사실 잘 안보임.

 

 

9/8  도살자 징징글 추가함. 진짜 도살자는 ㄹㅇ 너무쌘듯.;;

 

9/14 요즘 그메 너무 안했더니 잘 안되는듯;; 열심히 연습 더하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음

 

9/28 특성트리 일부수정
         시험 드디어 끝남. 이제 히오스를 더 많이할 수 있겠군
         그리고 그메 11렙 달성함. 모바일이라 사진이 없긴한데 나중에 시간되면 올리도록 하겠음.

 

10/3 그메 12렙 찍었음. 조만간 15렙 찍어오도록 하겠음. 추석 잘보내시길.

 

10/9 내일이면 다시 학교감. ㅅㅂ 
         특성트리 일부수정.

 

10/18 지금 연구중인 늑대트리가 있는데 조만간 올리도록 하겠음.
         특성트리 일부수정.

 

10/20 특성트리 일부수정.

 

10/22 특성트리 내용추가.

 

10/26 상성영웅 일부수정.

 

10/27 제목 수정 및 특성트리 일부수정.

 

11/12 특성트리 일부수정.

 

11/18 특성트리 일부수정.

 

11/22 특성트리 일부수정.
           그럼 나는 한조 특성트리 연구하러... 크흠

 

11/30 특성트리 일부수정 및 상성영웅 일부수정.

 

12/25 메리 크리스마스!
        한달만에 수정함. 12월 초에 잠깐 외국나갈일이 생겨서...
        최근에 상대 다 딜러길래 백전노장찍고 처음으로 캐리해봄. 늑대특 백전 풀스택가니까 평딜 600;; 도살잔줄
        특성트리 일부수정.

 

12/30 내일이면 새해로군...
        특성트리 일부수정.
 
1/7
 
그메 15렙 달성한지 쫌 됬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1/15 상성영웅 일부수정.

 

1/24 특성트리 일부수정.

 

2/1 상성영웅 일부수정.
 
2/15 리메이크 이후 전면적인 수정.

7/15  다시 돌아욌습니다!
           패치되는거 있으면 바로 수정함

8/2 상성영웅 일부수정
       요즘에 평딜러가 인식이 안좋아진듯한... 발라도 티어 떡락한걸로 아는데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영웅


가장먼저  레가르는  선치로 인한 한방폭힐또는  피의욕망으로 인한 공속, 이속 증가및 평타에 피흡부여.  그레이메인은 평딜을 주력으로 하는 평딜러 이기 때문에 레가르와 매우 좋은 상성을 냄.

 

 

 

다음으로  메디브는 얘가 그메하고 상성이 다른애들보다 월등하게 좋다, 이건 아니긴 한데, 그메 자체가  포킹하다가  늑대로 변해서 상대를  뚜들겨 패는 딜러이기 때문에 진입했을때  보호막으로 생존력을 높여줄 수 있음. 같은 의미로  자리야도 좋다고 볼 수 있음.

 

 

 티리엘은 정의의 보호막과  축성의 무적판정으로 인해 그메의 생존력을 높여주고, 20렙때 티리엘이  축성 궁강을 찍으면 뎀지증가 옵션까지 있기 때문에 좋은 딜탱이라고 볼 수 있음. 게다가 그메는 원딜이기는 하나 근접에서 주로 싸우기 때문에 더 좋음.

 

 

 우리의 성기사님께서는   힐스킬을 두개나 가지고 계시며,  확정스턴 또는  무적으로 딜을 도와줄수도 있는 전지전능하신 힐러이십니다. 아군으로 있으먼 무지막지한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다. 성기사님 만세

그리고 심지어는  고인이 된 후에도 아군에게 힐을 주시는 천생 힐러이십니다. 물론 실제로도 고인인건 함정

 

 

 태사다르는 우서와 마찬가지로 역시 스토리상 고인  보호막을 주는것도 충분히 좋은데 여기에 피흡까지 달려있으니 자기 보호기술이 없는 그메입장에서는 이보다더 고마울수가 없음.

 

 

 

 

상성 안좋은 영웅

 

그메가 딱히 상성타는 영웅이 아니라서 거의 없긴함.

 

뭐 굳이 꼽자면  레이너나 원딜로쓰는  해머(시즈해머 아님) 같은 포지션겹치는 평딜러들정도가 있음.

물론 원딜해머는 내가 나오는 꼴을 못봄.

 

 

 이 시마다 리리는  천잔이면 도움이 되지만 천잔 쓸때 빼곤  힐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별로 도움이 안됨.  수룡리리는 더더욱이나 도움이 안됨. 차라리  카라짐처럼   힐량이라도 높던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


 가즈로 이 고블린 새끼는 포탑 쌓이면 미친듯한 딜링과 라인정리력을 보여주는데  그메라면  포탑에  독주를 던져서 이새끼한테 폭발피해를 줄 수 있음. 독주 몇대 맞으면 얘도 우물먹거나 집갈피가 되서 빼야됨.

 

하지만!!!!   이러한 가즈로라면 절대 1ㄷ1을 하면 안됨. 20렙 궁강하면 평딜이 600씩 나오는데다가 공속도 빠르기 때문에 절대 못이김.

마찬가지로  프로비도 상대하기 어렵지 않음. 프로비 상대할때는   콤보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자.

 

 

 발라는  기절만 잘 피하면 말그대로 발라버릴 수 있음. 일단 이새끼 자체가 물몸이기 때문에 평타 몇대 맞으면 매우 아파함.

 트레도 마찬가지로  궁만 잘 피해주자. 타이밍봐서 잘  구르면 피할 수 있음. 트레이서는 피가 매우 적은 물몸딜러 이므로 그냥 평타 열심히 때리고  독주 잘 던지면 살살 녹음.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카시아는  물방 증가 옵션이 고유능력으로 붙어있기에  이걸로 카이팅 해봤자 맞딜로 못이김. 더러워서 피하는게 아니라 무서워서 피하는거니깐 가급적 만나지 말자.

 으악! 내눈!!

 

     등등도 마찬가지.

 

 

 신선한 고기! 쿵쾅쿵쾅쿵쾅

그후 그메는 없어진다.

 

늑대상태라면  로 피할수도 있겠지만 인간상태라면 답이 없다. 그리고 모든영웅 공통으로 도살자하고 맞딜하는 놈은 트롤임. 우리 인벤 여러분은 안그럴거라고 믿음.

 

※본격 도살자 징징글※

 

 신선한 고기. 도살자 평타 불빠따의 원천이자 악의 근원임. 후반가면 평타 한대가 600~700 뎀지 가까이 되고, 그메의 경우에는 평타 한두대 잘못맞으면 1/3피 닳음.

 디아블로의  돌진보다 우월한 도살자의  돌진. 디아블로는 벽 맞춰야 기절걸리는데, 도살자는 자신이 캔슬하지 않으면 확정스턴. 이거 찍으면 돌진 맞았을때 체력이 10퍼나 날아감.

 

평타 캔슬되는 도살자의 우월한 감속기. 감속이 상당히 많이되고, 이동기 없으면 절대 빠져나가지 못함.

 떄리면 때릴수록 피가 계속 차오르는 자힐기. 후반가면 평타 두대가  선치급 힐량을 보여주고, 도살자를 맞딜로 이길수 없는 이유임. 이게 75% 힐이긴 한데 영웅상대로는 두배라서;;. 다음에 도살자 패치할때는 이거좀 없애줬으면 좋을듯. 남들은 다     30% 대를 웃도는데, 혼자만 잘 쳐먹고 있음.

 

말뚝  맞추면 침묵이 3초동안 적용되고, 속박(사실상 이동불가)이 시전시간까지 합해서 무려 4초간 적용되기 때문에 뚜벅이는 절대 빠져나가지 못한다. 그리고 그메가  구른다고 한들,  이걸로 또 쫒아옴;;. 그냥 이새끼는 엄청난 너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 내가 이놈 때문에 오늘 얼마나 고생을 했는데;;

 

 

 아... 또나오셨다. 우리 성기사님.

앞에서 말했다시피 아군으로 있으먼 매우 좋은 시너지를 냄. '아군' 으로 있으면.

'적군' 으로 있다면 진입했다가  뚝배기에 망치 맞고 다시는 못나오는 수가 있음. 또한   힐스킬을 두개나 가지고 계시며 힐스킬이 빠져도  천보로 무적만든다.

그냥 그메할꺼면 우서는 밴하자.

 

 

디아블로도 마찬가지로   하드cc기를 보유하고있는 영웅이기에 상대하기 까다롭고, 피도 더럽게 많아서 딜 자체가 안박히는 수준. 저탄이 필수화되서 콤보도 쓰기가 애매함.

  이렐 일단 W가 진입하기 매우 껄끄럽고 계속 길막해대서 매우 짜증남


특성 및 기술

(2)

1렙때 독주특을 안찍으면 독주 쓸때마다 마나가 70씩 빠져서 금방있으면 마나가 거덜나게됨.

만약에 포킹딜이 아닌 늑대의 한방딜로 승부를 볼거면 포악함 찍는게 좋음.

늑심도 나쁘진 않은데 이건 야성 기본 능력으로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포악함이 더 좋아보임.

(1)

독주 범위 특성 삭제됨.

철수 은신이나 암흑질주 방어력증가는 그메 생존력에 도움을 주는 특성이니깐 상대 조합보고 가는게 좋음.

그메는 독주 마나 반환만 찍어주면 마나가 없을일이 없기 때문에 마나회복은 찍지 않음. 늑대트리일때만 고려.

(2)

폭탄주는 일단 그메의 라인정리력과 뒤쪽 원딜및 힐러 견제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임. 일단 스택을 다 쌓으면 데미지가 225나 늘어나고, 쿨타임도 10초에서 6초로 줄어들기 때문에 매우 좋음.

수은탄환은 사거리 증가이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특성임.

백전노장 패치이후 평타퀘스트로 바뀜. 써봤는데 별로 안좋음.;; 쌓기가 너무 힘듦;;

(1)

궁극기는 상황을 보고 찍어야 되는데, 일단 기본 베이스는 숨통궁으로 생각하고, 탄환궁은 상대 탱커가 많거나 초갈, 무라딘, 디아블로 등등 체력이 매우 많은 영웅이 있을 경우에만 사용함. 그리고 최근에 탄환궁이 40%에서 35%로 너프되었기 때문에 더 잘 사용하지 않음. 그래도 탱커가 많을때는 꼭 가는게 좋음.

(1)

야생질주는 그메의 킬캐치력과 도주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특성임.

과감한 공세나 본능적인 공격은 늑대상태일때 진입했는데 적이 도주해서 잡을수가 없을때 이 특성을 통해 추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줌.

야성 이속증가는 16특에 있는 야성 공속증가와 상성이 매우 좋음. 이것도 추격에 도움을 주는 특성.

(1)

야성 공속증가는 활성화되는 순간 미친듯한 딜링을 뽑아낼 수 있음. 보통 후반에 늑대평타 뎀지가 400쯤 되는데 이런 공격을 초당 2대정도 때릴 수 있게됨. 발동시간이 좀 느린게 흠이지만, 한번 발동되면 미친듯한 딜뽕에 취해 적들의 뚝배기를 후려갈길수 있음. 라인전에서 먼저 킨다음에 돌격병 때리면서 지속시간 유지하면 필요할때 공속두배 켜져있음.

집행자는 우리팀에 cc기가 많은 경우에만 감. 그메같은 경우에는 cc기가 없기 때문에 조합을 보고 가야됨.

우두냥꾼은 10렙때와 마찬가지로 상대에 피돼지 (디아블로, 무라딘, 초갈 등등)가 많을때만 가줌.

(1)

숨통 궁강은 궁으로 킬캐치시 한번 더쓰는것의 제한을 없애서 궁으로 잡기만 하면 몇번이고 다시쓸 수 있음. 게다가 잡을때마다 뎀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가면 궁으로 머키 풀피 한방컷 가능해짐(물론 그럴일은 거의 없음).

길니안 룰렛은... 자리야나 가즈로같이 적을 한곳에 묶는 스킬이 있다면 연계를 노려볼만 하지만, 그렇다고 연계 하나 때문에 다른 특성을 버리기가 너무 아까움. 고로 안찍는걸로.

평타 방사피해는 상황봐서 더 좋을것 같은걸로 찍으면됨.
라인전 강화 및 뒷라인 견제 : 산탄총
늑대트리 : 송곳니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트리


주력트리(독주)

 

or or  

가장 효울이 좋다고 생각하는 트리로, 10렙 전까지는 독주에 올인해서 포킹딜을 높이고, 후반에는 생존기와 딜링기를 추가하는 트리임.

 

늑대트리

 

or  - or or  

이 트리는 늑대의 딜로 승부를 보는 트리인데 독주의 포킹딜 대신 우두냥꾼의 3퍼 추뎀과 야성 공속증가로 인한 딜뽕으로 상대를 압살하는게 가능해짐. 1렙때 늑심이냐 포악함이냐는 그냥 취향인데 나는 개인적으로 쿨을 줄여서 끊기면 다시 키겠다 주의보다는 그냥 지속시간을 늘려서 않끊기게 하겠다 주의라서 포악함을 더 많이씀.

추가로 백전노장도 좋은데, 진짜 안죽고 잘할 자신 있을때만 가주는게 좋음. 본격 스노우볼 굴리는 특성이라서 계속 굴리면 이기고, 한번 죽으면 게임 터짐.

참고로 바이킹이나 머키같은거 있으면 개꿀빨수 있음.

-> 수정합니다. 늑대트리인데 7렙특에 수은탄환이 들어가 있었네요. 늑대트리는 무조건 7렙때 백전노장입니다.

 

야성몰빵트리

 

or  -  -  - or  -  -  -  or 

 

사실 별로 안좋은데 그냥 존재하기에 서술해봄.  절대 추천하는 트리가 아님.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플레이방식은 그냥 암흑질주 후 평타 한 두어대 때리고 Q로 나와 주는거임.    독주특을 갔을 경우에는  독주를 계속 미니언이나 없을시에는 탱커한테 던져서 뒷라인에 있는 원딜과 힐러들을 견제해주면 되고,  늑대특을 갔을 경우에는 독주 아끼고 계속해서 암흑질주 평타치고  Q로 나오면서 포킹하면 됨.





초반 운영
초반에는 너무 들어가지 말고 라인정리하면서 경험치를 모아줌. 진입은 각이 나왔을때만 진입하고, 3명 이상이면 안들어가는걸 추천. 괜히 들갔다가 상대 cc기 맞고 바로 뚝배기 깨지는 수가 있음. 7렙때  독주 스택을 열심히 쌓아주고, 킬각이 나올때만 들어감.

 백전노장의 경우에는 괜히 늑대폼으로 들어갔다가 뒤질생각 하지말고 그냥 13렙   생존기 나오기 전까지는 킬각이 나올때만 들어감.
궁극기 습득 후

궁나오면 그 순간부터는 들어가서 확실하게 콤보로 적을 포식할 수 있게됨. 기본적인 콤보로는  독주 견제및 인간평타 때리다가  로 진입한후  평Q평 때리면서 추격. 추노를 위해  로 굴러서  궁으로 다시 늑대가 된 후  평Q평으로 잡으면 됨. 총 뎀지는 대충 인간평타 2대 + 늑대평타 4대 +  독주 폭발뎀 +  Q 2대 +  암흑질주 +  궁 = 207 x 2 + 289 x 4 + 349 + 200 x 2 + 130 + 525 = (2974)

이 뎀지는 10렙기준으로 특성이 포함되지 않은 수치임. 폭탄주 스택이 좀 더 쌓였다면 뎀지가 훨씬 많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됨.

이런 데미지가 직빵으로 모두다 꽂힌다면  레이너는 궁쓰면 그냥 죽을것이고, 피 많기로 유명한  스랄이나  라그도 한방에 잡을 수 있음.

20레벨 이후

20렙이 되면    세가지 중에 하나 골라잡게 되는데, 궁강 가면 최대한 킬캐치를 궁으로 하면서 궁딜을 높여주자. 궁극기 추가뎀지 최고점에 다다르게 되면  머키나  압툴은 풀피상태에서 궁한번으로 잡을수 있음 ㅋㅋ.

만약에 평타 광역을 찍었다면 그냥 무난하게 하던대로 뒷라인 견제하면서 플레이 하면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그딴건 없다. 우리 위대하신 길니아스의 임금님은 맵상성따위는 타지 않는다.

.

.

.

.

사실 있다.

브락시스에서는 저그 정리를 위해  폭탄주가 필수화 됨.

 

오브젝트를 뚜들겨 패서 얻어야되는맵 (ex. 사원) 에서는 빠른 오브젝트 클리어를 위해  야성 공속증가를 찍어주자.


갑자기 없던 피돼지 미친놈이 뙇 하고 나타나는 맵(ex. 용둥 정원)에서는  평딜 3퍼 추뎀 을 찍어주자.

 

 

 

 

하... 힘들었다.

열심히 썼으니깐 잘 봐주시길.

간간히 들어와서 수정 및 리메이크된거 추가하도록 하겠음.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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