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켈투자드

장점과 단점이 매우 뚜렷한 영웅입니다.장점:대치구도에서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벽 너머에 있는 적군을 죠지는데 그메 이상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다체로운 군중제어기술로 상대의 탱커와 딜러를 유린할 수 있습니다.상대가 2탱 이상일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단점:선딜 후딜이 아주 깁니다. 크로미보다 조금 나은정도로 깁니다. 사거리는 체감상 제이나보다 조금 짧습니다.제라툴, 일리단, 겐지, 트레이서 등에 접근을 받게되면 존나게 빡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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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켈투자드 후기
작성자 | Luximus  작성일 | 2017-09-08 18:54:36  조회수 | 69928  최종수정 | 2017-09-26 14:05:10
켈투자드
낙스라마스의 고위 리치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속박,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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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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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4453.0117500372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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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장점과 단점이 매우 뚜렷한 영웅입니다.

장점:
대치구도에서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벽 너머에 있는 적군을 죠지는데 그메 이상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다체로운 군중제어기술로 상대의 탱커와 딜러를 유린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2탱 이상일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단점:
선딜 후딜이 아주 깁니다. 크로미보다 조금 나은정도로 깁니다. 사거리는 체감상 제이나보다 조금 짧습니다.
제라툴, 일리단, 겐지, 트레이서 등에 접근을 받게되면 존나게 빡셉니다. 정말 멘탈 아작납니다. 왜냐면 그새끼들은 캘투랑 1대1 교환하려고 작정하고 들어오는 새끼들이거든요. 한타 시작하자마자 무조건 앞뒤 안보고 피통 안보고 후퇴각 안봅니다. 켈투자드만 봅니다. 마치 다른 영웅과 비교하자면 궁없는 크로미가 제라툴이나 트레이서랑 근거리에서 1대1을 뜨는 기분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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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5 수정
1레벨 특성  
16레벨 특성  
20레벨 특성 

1ee가 빗나가면 무기력한 켈투자드에게 플렌b를 부여합니다. 강력한 라인클리어와 캠프 클리어, 철거능력을 부여합니다.

 를 가지 않는 이유는 추가 50%딜이나 0.5초 추가 스턴보다 제이나의 눈보라 같은 필드 제어능력, 라인 클리어 및 솔캠력을 부여하는 q특성이 더 범용성이 좋아보였습니다. 또한 q특성 도입 시 미미했던 16, 20특성이 눈에 띄게 교전에 기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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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6 수정
캘투자드 너프 이후로 사용하기가 매우 까다로워 졌습니다. 팀 조합과 적 조합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즉 안좋은 영웅이 됐다는 뜻이죠.

 사용이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기존에 1eewr 콤보로 e 범위 밖의 적을 포킹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쐐기 박히면 뒤로 물러나버리죠... 상대가 바보같이 쐐기 범위 안에 있지 않는 한 불가능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다른 특성을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은 잘 써봐야 평  연계용인데 평타를 때리려면 리밍마냥 인파이터 스타일로 운영을 해야하거든요. e 판정 가뜩이나 안좋아서 잘 맞지도 않는데 미친짓입니다.

 는 그나마 고려해볼만한 특성이긴 합니다만...  퀘스트 완료 안되면 2틱 이상 적들이 맞아줄 리가 없고  없이 퀘스트를 완료했다? 그 판은 이미 무슨 특성을 가도 이기는 판입니다... 쐐기의 가장 큰 의의는 1대1 교전도 교전이지만 퀘스트 완료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해요.

1대1 교전시 스킬 순서가 
     에서
     로 변경되었습니다.
(솔직히 쐐기 다시 복구해주기 전까진 솔큐로 절대 안하렵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은 군중제어 기술을 가진 대부분의 직업과 탱커 클레스 전반을 포함합니다.
동시에 상성 좋은 적군또한 탱커 클레스 전반에 걸칩니다.

켈투자드는 대치구도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지만 사실상 대치구도 에서만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그것이 소규모 대치든 대규모 한타 힘싸움이던 상황이 난전으로 치닫게 되면 정말 "와 묘수다!" 할만한 플레이가 아니고서야 답이 안나옵니다.
그 이유는 켈투자드의  켈투자드의 사슬 (E) 에 있는데요, 켈투자드의 모든 딜량은 e스킬로부터 비롯됩니다. e스킬을 못맞춘다면 rwq 다 못맞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이 e 스킬의 판정이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투사체도 보고 피할 정도는 아니지만 경계한다면 피하기 아주 쉽고 사거리도 생각보다 짧습니다. 선딜레이도 상당하고요. 때문에 지근거리를 빠르게 오가는  겐지 ,  트레이서 , 제라툴 등의 영웅에게 매우 취약합니다.

상성 좋지 않은 아군으로 모랄레스를 포함한 이유는 e를 맞출 떄마다 빈번히 수류탄을 터트려서 rw각을 망쳐놓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제발 수류탄으로 딜좀 넣지 마세요 모랄유저님들. 아니 그거 넣어봤자 얼마나 나온다고 기껏 사슬로 묶어놨더니 rw 장판 위에서 튕겨냅니까 ㅡㅡ)

특성 및 기술

취향에 따라 가돋사/ 황폐의 냉기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시 돋힌 사슬은 사슬 후 연계 스킬의 딜량이 올라가고 황폐의 냉기는 ewe 콤보가 성공하였을 시 뒤에 추가딜을 더 넣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어느쪽이든 좋은 특성입니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성물함, 상대팀에 제라툴과 같은 암살캐가 있다면 방어구를 가야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서 설명하겠습니다.

켈투자드는 ee를 성공시키지 못한다면 종잇장 허수아비나 다름 없습니다. 그 때문에 1대1 대치구도에서 상당히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쐐기를 찍는다면 쐐기ewe가 가능하기 때문에 취약함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제라툴, 발리라와 같은 암살캐가 있다면 냉작, 그렇지 않다면 균열을 선택합니다.

무조건 얼음 결계입니다. 쐐기erwe 콤보에서 쐐기eewr 콤보가 되게합니다.

(어떠한 이점이 있는지는 아래서 서술합니다.)

냉작을 선택하셨다면 얼왕힘을 찍습니다.
그 이외의 경우라면 취향에 따라 선택합니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궁강을 찍습니다.

  • 죽음과 부패(Q)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부정한 구체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위의 적에게 15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0.5초마다 84의 피해를 주는 웅덩이를 남깁니다.
  • 얼음 회오리(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폭발하는 얼음 회오리를 생성하여 대상 지역의 적에게 18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켈투자드의 사슬(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슬을 내던져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사슬이 적중한 후 3초 내에 다시 사용하면 대상으로부터 새로운 사슬을 다른 적에게 내던져 두 대상이 서로에게 끌려가게 만들고 0.5초 동안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고유 능력)
    퀘스트:적 영웅이 얼음 회오리의 중심부나 켈투자드의 사슬에 적중당하면 어둠이 1회 중첩됩니다.

    보상: 어둠이 15회 중첩되면 혹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 어둠이 30회 중첩되면 기술 위력이 75% 증가합니다.

    어둠:0/30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인벤 문제로 특성이 표기되지 않아 따로 서술합니다.
상대 팀에 암살캐가 없을 시 3222222
가시 돋힌 사슬 (E)  켈투자드의 성물함  혹한의 쐐기  어둠의 균열 (R)  얼음 결계 (E)  갈망의 한기 (W)  스컬지의 힘 (R) 



상대 팀에 암살캐가 있을 시 2321231
황폐의 냉기 (W)  고위 리치의 방어구  혹한의 쐐기  냉기 작렬 (R)  얼음 결계 (E)  얼음왕관의 힘  죽음의 한기 (R) 

기본 플레이
기본 스킬 콤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3렙 이전: (1erweq)
 > > > > >  


13렙 이후: (1eewrq)
  >   >   >  >   >  

13렙 이후에 켈투자드의 사슬 사이에 rw를 넣지 않고 사슬을 두번 쓰고 wr를 사용하는 이유는 그편이 e를 맞추기 더 쉽기 때문입니다. 1erwe는 중간에 rw를 사용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이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즉 사슬 범위 밖으로 도망가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13렙 특으로 사슬 적중시 감속 특성을 찍으시면 ee를 먼저 사용하여도 적이 wr바닥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초반 운영
무조건 적이 2명 이상 있는 라인에 습니다. 가급적 솔라인은 지양합니다. 상대팀에 탱+a 라이너가 서있다면 탱에게 e를 맞추고 다른 라이너와 탱 사이에 rw를 넣은 후 e로 둘을 이어줍니다. 딜과 킬각을 보기보다는 스턴을 넣는데 유념하여 빠르게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퀘스트를 깰 수 있도록 집중합시다. 퀘스트를 깨지 못한 켈투자드의 딜량은 탱커와 다이다이 하기 때문에 정치의 대상이 되기 쉽습니다.

아군 라이너와 강하게 라인을 압박하여 상대를 벽 안이나 근처로 보내버리면 오히려 킬각이 더 쉽게 나옵니다. e를 맞출 대상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궁극기 습득 후
냉기 작렬 (R) 의 경우 상대 암살자가 들어오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박아줍시다. 발이 묶이면 빠르게 wr를 눌러 요단강으로 관광을 보내버립니다.

어둠의 균열 (R) 의 경우 손이 매우 바빠집니다. 콤보가 꼬이기 쉽고 빠른 판단이 힘들 수 있기에 연습이 필요합니다. 어둠의 균열이 발동되기까지 1.5초가 걸리는데 이는 노바의 정밀 사격과 동일한 시간이나 범위는 그 1/4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즉 경계하고 있는 상대에게 맞춘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추노용으로 사용이 거의 불가능하니 오브젝트 견제, erwe/eewr 콤보에만 사용합니다.


20레벨 이후
특별히 달라지지 않습니다. 13렙 까지가 켈투자드 특성의 메인 요리이며 그 이후의 특성은 사실 없어도 크게 지장이 있는 특성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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