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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사무로

불칼 너프되서 조또 쓸모없어진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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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불칼 너프됐네
작성자 | Lovefaith  작성일 | 2017-09-14 19:00:53  조회수 | 10402  최종수정 | 2018-02-17 09:12:11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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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불칼 너프되서 조또 쓸모없어진 글이다


영웅 상성

          22

          특성 및 기술

          (1)

          칼날의 길 공격력 증가 삭제
          환영의길 찍자.

          (1)

          바람과 하나되어는 그나마 쓸만하다...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툴팁을 잘 봐봐라.
          바람과 하나되어도 은신중 30, 풀린 후 3초동안 30 증가되서 이제 좀 찍을만 하다.비껴내기는 정말...음. 써보면 알겠지만, 애매 하다.
          한 뭣보다 사무로는, 은신으로 진입해서 환영 소환한다음 딜싸이클 돌리다가 환영 죽어갈때 다시 은신으로 빠져나가는 포지션이다.
          아니면 아군 진영에 들어온 적 탱커를 환영과 함께 조져버리는 역할.
          아웃복서 스타일
          그리고 사무로는 결정적으로 환영이 없으면 딜이 안나온다. 환영은 평타에 죽는 경우보단, 상대 법뻔뻔의 광역기에 무자비하게 쓸려나간다.
          그니까 신기루 찍자.

          (2)

          가~장 논란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 7레벨 특성이다.

          그럼 여기서 스킬툴팁의 '이론 상'으로만 단일딜을 살펴보자.
          (10레벨 기준)
          10레벨 기준 사무로의 공격력은 130이다.
          여기서 치명타를 사용할 경우, 65의 추가 피해가 들어가 195가 나온다. 여기까진 공식이 똑같다.
          그럼 불칼이다. 일반공격력의 65%만큼의 피해는
          84.5다.
          195+84.5= 279.5 반올림 할 경우를 치고 280 사무로 자체의 치명타는 280이 나온다.
          환영같은 경우는, 10레벨에 환영의 공격력은 32.5다.
          반올림해서 33으로 치자. 33+(33X0.5)=39.5다.
          반올림으로 40으로 올려보자. 여기서 1레벨 칼날의 길 특성이 적용돼어 40+(33X0.25)=48.25. 반올림으로 48로 내린다. 이상태에서 불칼이 적용돼면,
          48+(33X0.65)=69.45 역시 반올림으로 70
          불칼을 찍을시, 환영의 각 치명타 데미지는 70.
          본체 치명타의 데미지는 280.
          한번에 치명타를 싹 꽃아넣을시 420, 치명타를 한번 더 수동사용해서 더 꽃을시 840이란 데미지가 나온다.
          그럼~환영의 상처를 살펴보자.
          "치명타가 일반 공격력의 40%만큼 추가 피해를 준다"
          즉,195+(130X[0.4Xn]이란건데,
          솔직히 그냥 별거 계산할거없이 최대 80%의 추가 피해를 주니까, 195+(130X0.8)=299 어? 19밖에 차이가 안난다.
          그럼 환영에서 차이를 찾아보자.
          위에서 언급했듯이, 칼날의 길을 찍은 10레벨 환영의 치명타 데미지는 40. 40+(40X0.8)=72
          환영의 상처를 찍은 환영은 치명타가 각 72의 피해를 준다. 2의 차이?
          72+72+299=443 한번 더 꽃으면 886
          불칼은 840. 고작 46차이다.
          불칼로서 챙길 수 있는 오브젝트 이득, 라인클리어, 용병을 먹는 속도와, 한타페이즈에서도 꽤나 도움이 되는 광역딜에 비해, 눈꼽만큼 피해 더 주려고 환영의 상처를 찍는건 진짜 별로라고 생각한다.
          "아니 그 46차이 때문에 못잡을 수도 있잖아요"
          사무로가 피 46남기고 못잡은거면 그냥 못잡을 거다.
          패시브로 따라가면서 칼날폭풍까지 긁으면 앵간한 딜러는 싹다 원콤난다.
          그리고 불칼은 무조건적인데 환대는 조건부임

          -------------------3줄 요약--------------------
          불칼로 환영 다 킨다음에 치명타 2번 발동시키면840
          환영의 상처로 환영 다키고 치명타 2번 발동시키면 886
          불칼은 라인클리어, 한타시 광역딜, 용병속도도 빨라짐

          결론=불칼찍자


          -----
          불칼 65%에서 50%로 너프됨.
          씨발
          프리딜 한다고 치면 분칼이 제일 dps 높은듯 함.
          7 분칼 13 환영강철 16쾌도난마 일케

          (2)

          환대 버프먹고 괜찮아짐
          아니, 이거 없으면 안됨.
          툴팁 오류인데
          8초 감소하는게 아니라
          8초로 감소된다.
          다비리 오고나서부터 툴팁오류가 너무 많아짐
          그래도 빡빡이는 안그리움

          (3)

          진짜 적 CC가 개 오질나게 많고 들어가는 근딜이 나밖에 없어서 들어가자마자 바로 CC쳐맞고 뒤지기 직전에 빠져나가야 하는 상황이면 축지찍는다.
          근데 그런상황은 거의 없으니까 환영강철
          -------
          환대가 주특성으로 찍히면서 축지법으로 들어가서 환영뽑고 딜사이클 치명타 두대 꽃아놓고 나오는 양아치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2)

          난 개인적으로 공속증가특을 굉장히 높게 평가한다.
          환영 없으면 딜도 어그로도 아무것도 안돼는 사무로의 특성상, 13특에 환영강철을 거의 반고정으로 타기때문에, 평타를 최대한 많이 쳐가면서 환영쿨을 줄여줘야 한다. 이것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쾌도난마를 찍는다. 사무로의 평타 사거리는 근딜중에서 최상위 권이며, 기본 공격속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솔직히 모진바람은 그렇게 차이가 많이난다고 느끼진 못하겠다.적을 원콤내는데는 도움이 돼나..싶은데
          차라리 은신중에 적 영웅 공격시 적의 방어력이 3초동안 25~30%까이는 거였으면, 즐겨 찍을 특성이였을텐데
          쾌도난마를 쓰레기 특이라 생각하고, 내가 평타를 칠 상황이 거의 안나온다면 무자비한 공격 찍는다.
          슬로우에도 적용됌
          ------
          13축지법이 주력이 돼서 모진바람이 제일 좋다고 생각함.근데 쾌도난마 저거 75%증가하지 않았나?

          (3)

          칼폭을 안찍어서 죽음의 춤도 못찍음
          운영이 중요하면 삼도류
          13 16특이 e가 주력이 되면서 바람의 검객도 좋아졌는데, 은신 졸라잘보이게 되면서 간접너프먹음
          법뻔뻔이 도주기를 쓰든가 말든가 끝까지 쫓아가서 뚝배기를 깨버리겠다 싶으면 집념을 찍자.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은신달린 일리단마냥 하자.

          환영 위치전환이 기본 패시브로 넘어와서 초반 생존력이 많이 높아짐

          초반 운영


          딱 1분 50초에 공성캠프로 달려가라.

          한 16~17초만에 다먹고, 라인 이득을 볼 수 있을거다

          궁극기 습득 후

          환대 버프되고 딜 약간 쌔지면서 칼폭 없어도 암살이 된다

          하느님 이제 110쿨짜리 궁 돌리면서 암살을 안해도 되나요!

          20레벨 이후

          딱히 바뀌는건 없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이제 캠프는 한조가 훨씬더 빨리돌지만 사무로는 1분부터 투사랑 공성을 챙길 수 있다고!

          말티엘이 그마저도 더 빨리먹지만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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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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