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안녕하세양다이아 1~2에서 놀고 있는 노바인데 여기서 노바가 잘 먹히고 의외로 노바가 좋더라구여 노바는 다들 아시다시피 은신 원거리 암살캐릭 입니다. 은신에 원거리, 분신까지 더한 개씹사기캐릭 아니냐라고 생각도 하시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제라툴마냥 순간이동이 있는 것도 아니고 발리라마냥 짧은 대쉬기와 1초 은신 지속이 있는 것도 아니라 그냥 물리면 뭐 해보지도 못하고 끝이 납니다. 게다가 제라툴과 발리라와는 달리 13레벨부터 겨우 라인 클리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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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노바를 랭크에서 하고 싶다면?
작성자 | 이블린은세다  작성일 | 2017-10-10 18:41:34  조회수 | 3170  최종수정 | 2017-10-10 21:29:45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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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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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양
다이아 1~2에서 놀고 있는 노바인데 여기서 노바가 잘 먹히고 의외로 노바가 좋더라구여 
노바는 다들 아시다시피 은신 원거리 암살캐릭 입니다. 
은신에 원거리, 분신까지 더한 개씹사기캐릭 아니냐라고 생각도 하시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제라툴마냥 순간이동이 있는 것도 아니고 
발리라마냥 짧은 대쉬기와 1초 은신 지속이 있는 것도 아니라 그냥 물리면 뭐 해보지도 못하고 끝이 납니다. 
게다가 제라툴과 발리라와는 달리 13레벨부터 겨우 라인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이고 그 미만에는 
라인도 제대로 클리어 못하는 영웅이다 보니까 영웅 리그에서 노바를 가픽하면 원성이 쏟아집니다. 
그럴 때는 위도우메이커 노바 스킨을 낀 뒤에 저 위도운데여? 해줍시다. 

제 노바가 다른 노바 공략이랑 다른 점은 뭐 챔피언의 상성이 어쩌고 뭐가 어쩌고 다 필요없고 공통적으로 노바가 딱 요거에 취약하고! 요거에 좋고! 뭐가 좋고! 하는 것들을 알려드린다는 점입니다. 외울 게 별로 없어요 누가 저걸 다 외웁니까 경험으로 습득하는거지. 
그리고 몇 가지 님들이 다 아시지만 그래도 누군가를 모를 수도 있는 자잘한 팁같은 것들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랭크에서 하고 싶으면 티어가 내려가면 됨 엌ㅋ)

영웅 상성

          아군이 상성 좋은건 다른 챔피언들도 그렇겠지만 노바가 딜을 넣으면! 딱딱 맞춰서 킬을 해낼 수 있는 영웅들이 좋습니다. 또 노바를 뒤에서 받쳐주어 노바가 프리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웅입니다. 
          노바는 절대로 암살캐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제라툴마냥 하면 노바충소리 들어요. 한타 때 저기 저 보이는 빛나래나 켈타스를 암살해야징~ 하지말고  즉, 뭐 뒤에 딜러 영웅을 노리지 말고 아군들이랑 같이 있다가 팀원들이 때리는 탱커 같이 때려주시거나 아군이 적 딜러 물면 그 때 같이 그 딜러 물어주시면 됩니다
          16레벨 이후에는 암살자 행세 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쳐 물리지 말고 뒤에서 암살자 놀이 합시다. 

          저는 랭크에서 일단 노바를 픽합니다. 뭐 상대가 제라툴이 나오든 뭐가 나오든 저격벤 안당하면 일단 픽하고 봅니다. 근데 정말로 노바에게 까다로운건 다음과 같습니다 

          - 잘하는 겐지, 제라툴 
          - 마법 보호막 

          이 두 가지에 취약하지만 그렇다고 노바를 픽하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다른 영웅을 조지면 되지 않습니까? 하지만 픽을 할 때 고려정도 해봐라~ 이 소립니다. 
          잘하는 겐지는 모든 딜러들의 약점입니다. 그냥 겐지를 의식하시고 질풍참 쓸 거 같은데? 생각하면 겐지와 나를 잇는 선의 수직방향으로 왔다리 갔다리 해주시면 겐지 질풍참 판정이 은근히 앏아 안 맞기를 기도하는 수 밖에 없어여. 근데 의외로 잘 통함. 

          제라툴은 오랫동안 노바의 카운터가 되어 왔습니다. 노바는 저격 푱 쏘고 ㅌㅌㅌ 하는 반면에 제라툴은 콤보만 잘 들가면 노바같은 영웅은 한 번에 죽일 수도 있고 빠져나오기도 쉬워서 ㅂㄷㅂㄷ합니다. 근데 별 거 없어요 그냥 누가 먼저 은신을 푸냐의 싸움입니다. 내가 제라툴 저격 맞춰서 푸는게 아니라 제라툴이 보이길 기다리라는 겁니다. 

          마법 보호막이 치명적인 이유는 노바는 저격이 주 스킬인데 저격 데미지가 반감되어서 데미지가 잘 안들가요. 눈물을 머금고 평타를 섞어주시거나 w로 마법 보호막을 빼줍시다. 


          세 줄 요약 

          1. 지가 암살자인 것마냥 쳐 나대지말고 뒤에서 아군이랑 포커싱 되어있는거 같이 때려라.
          2. 잘하는 겐지, 제라툴은 조심해라. 
          3. 마법 보호막은 저격 데미지를 반감시키니 w를 적절히 섞어주자. 

          특성 및 기술

          (1)

          노바는 마나가 매우 부족한 영웅입니다. 또한 기동성을 필요로 합니다. 은신 중 이속 20% 증가는 개꿀이니까 꼭 찍도록 합시다.

          (1)

          노바 분신 이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사거리를 찍습니다. 근데 가끔 정말 매수가 중요한 맵인 하나무라에서만 매수를 찍습니다. 근데 하나무라 없어짐 ㅋ

          (3)

          적이 마법 보호막이자나? 나는 일발 장전 혹은 대장갑을 가겠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안 찍어봄. 그럴 거면 13레벨 폭발 탄환을 왜 찍는 거임?

          (2)

          삼연발은 구조물이 없는 곳에서 찍습니다. 하나무라라든가 그런 곳에서. 정밀 타격을 가는 이유는 정밀 타격 데미지가 암살자들이나 지원가 영웅에게는 은근히 치명적입니다. 게다가 알타마냥 사거리가 무한임.

          (3)

          7렙 저격의 대가 찍었으면 13레벨에 이거 찍읍시다. 이거 안 찍으면 한타 때 고생하고 미니언 정리, 용병 먹을 때도 고생합니다.

          (2)

          부상유발 이거 있으면 이제 마법 보호막 두른 탱커들도 아파합니다. 노바가 가장 꽃이 피는 시기입니다. 근데 가끔 가다가 어? 내가 프리딜이네? 기분좋네? 하시는 경우에 킹벽한 갓발을 찍습니다. 부상 유발보다 킹벽 갓발이 지속딜은 더 잘 나오니까여

          (3)

          뭐? 정밀 폭격을 2회 쓴다고? 은신 프로토콜을 쓴다고? ㄴㄴ 노바는 되돌리기 미만 잡임. wq되돌리기q하면 마법 보호막 두른 누더기도 찍쌉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노바는 암살 캐릭이 아닙니다. 켈타스나 굴단 마냥 뒤에서 딜을 넣는 영웅입니다 쳐 나대지 말고 뒤에서 박혀서 딜 넣으세양  


          초반 운영
          초반 라인전 때는 노바가 별로 안 쌥니다. 그냥 라인 갱 다니구 뻥난 라인 겸치 드시면서 구슬 먹고 다시 갱다니구 하시면 됩니다 

          7렙 이후에 저격의 대가를 찍으면 더욱 강력해진 노바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잘 맞춰야 강력하지 한 발 삐끗하면 욕이 절로 나옵니다. 보호막 찍은 더기나 아눕 곁에서 저격 때리면 웃으면서 맞아주시는 모습 볼 수 있는데 그렇게 스텍을 쌓는겁니다. 암살자 지원가들은 우서 빼고 아파해서 막 스킬 퍼붓고 난리 남 ㅠ 
          궁극기 습득 후
          노바의 궁극기는 7렙 저격의 대가입니다. 그냥 궁극기 습득 후에도 저격 쓰시면서 한타 때 강조했던 것처럼 쳐 짤리지 말고 얌전히 뒤에서 놀아줍시다. 어? 근데 발라같은 애들이 앞에서 대놓고 딜하네? 열받네? 하면 우리팀 적군팀 선을 대충 그어서 우리팀 쪽 까지만 딱 가서 wq 딱 때리면 아파하면서 구르기 써여 

           
          20레벨 이후
          노바의 2차 궁극기는 부상 유발입니다. 탱커도 녹여버리는 그 강력함에 막 빠져듭니다. 
          그래도 잊지 맙시다. 아눕이나 한 방에 들어와서 노바를 자를 수 있는 영웅이 적에 있다면 조심합시다. 짤리지 맙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노바의 e스킬은 앞서 말했다시피 매우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무라딘의 기절, 누더기 끌기, 크로미의 모래강타 불지옥 신단의 존시나가 꽝을 할 때 살짝 놓아주면 분신이 대신 맞는다던지 무궁무진 합니다. 예전에는 분신이 데미지도 있었고 분신을 2개도 소환하여 노바가 3마리, 되돌리기 쓰면 5마리까지 소환 가능했으나, 데미지도 없어지고 분신이 적 누구를 공격하면 바로 적이 알 수 있도록 패치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이제는 누군가가 저런 위의 기절, 끌기같은 스킬을 맞는다면 재빨리 써주어서 피해를 막도록 합시다. 사거리를 찍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입니다. 이외에도 갱을 갈 때 포탑 범위 안에 들어온다면, 분신을 포탑 사거리에 먼저 두어 포탑이 분신을 때리도록 하고 편하게 데미지 주게 하는 것, 부쉬의 시야를 밝히는 것, 아바투르의 덫을 밟는 용도, 크로미의 그 모래시계덫? 을 밟는 용도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한타 때 노바가 진입 가능할거 같은 곳에 살짝 간 볼 때도 좋습니당. 

          E 스킬 요약 
          - 스킬 대신 맞아주기(존 시나 포함)
          - 부쉬 시야 밝히기
          - 갱할 시에 포탑 피해 대신 맞아주기 


          지금 다시 읽어봤는데 개판이네요. 근데 수정하기에는 벅차네여. 그냥 건질거 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발 노바하실 때 앞에서 나대다가 혹은 안전라인 넘어가서 뒤지지 마세여 ㅠㅠ 그러시면 안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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