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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말티엘

말티엘. 공략.말티엘.컨셉에 맞춰.과묵컨셉이니.이해.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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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신.
작성자 | Taldarim  작성일 | 2017-10-17 00:35:59  조회수 | 2610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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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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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말티엘. 공략.
말티엘.컨셉에 맞춰.과묵컨셉이니.이해.바란다.

영웅 상성

    티리엘:진입보조형 전사. 깨알같은 보호막도 준다. 영회키면 점사할려고 하는거 축성이 막아줌.
    아우리엘:영회 켰을 때의 높은 광역딜. 폭빛 삭제 전에도 넘치던 양. 곧 팀원 전체의 유지력으로 바뀌게된다.
    그레이메인/겐지:도트뎀으로 딸피만들어주면 처리해준다.
    메디브:W로 뒤도 안돌아보고 진입 시 차원문으로 구출해줌. 영회 상태에서도 어쩔 수 없는 Q현타동안 처맞는거 막아줌.

    치킨:방어력없으면 찐따. 퍼뎀은 방어력 무시한다. 치킨을 살살 녹여먹자. QE배달해봤자 영회궁각이거나 W로 바로 나올 수 있다.
    초갈:피돼지. 빨아먹으면 체력이 마구차오름. 도트뎀 맞다보면 어느새 녹아있다.
    디아블로:초갈과 마찬가지. 얘도 납치/포위콤보 쓰는거 금방 빠져나오거나 궁각. 벽꿍은 약간 무섭.
    라그나로스:자체 체력이 높고 말티엘과 비슷하게 유지력으로 승부본다. 근데 한타 유지력은 말티엘쪽이 한 수 위. 화심 변신하면 금방 녹일 수 있고 거기다 포션이다.

    트레이서:징표없는 말티엘이 찐따라는걸 보여주는 예. 영회 아니면 묻힐 수 있을까 말까다.
    티리엘:영회키고 비빌때 축성. 적이 딜 걱정없이 점사하면 사정없이 녹는다.
    자가라:유일하게 말티엘 상대로 라인전을 터는 상대. 말티엘은 E랑 영회 아니면 점막을 지울 기회도 없는 것이 또 다른 문제.
    루시우:소리방벽으로 영회 켰을 때의 광역딜을 상당수 무력화 가능하다. 광역힐이 워낙 뛰어나서 금방 피해복구가 가능하다. 물론 치감써주면 좀 더 빨아먹으면서 딜 넣는게 가능하다.

    특성 및 기술

    (1)

    섬뜩한 죽음-W사거리 증가. 이동기 있는 적도 추격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사신을 두려워하라-W가 없을 때 영회 진입이나 탈출용도로 주로 사용되고, 추노용으로도 쓴다. 쿨타임이 애매모하게 길다.

    창백한 말-이거 찍으면 팀원들 얼굴이 창백해진다. 싸우는 중에는 쓸모가 없는 특성.

    (3)

    암흑의 수확-말티엘이 시도때도없이 묻혀야하는 사신의 징표 강화특성. 퀘스트 조건은 무난한 편이며 보상도 좋다.

    고독한 죽음-영혼회오리와 너무 안맞다. 영혼도려내기 피해량 자체가 높은편은 아닌 것도 문제.

    자욱한 안개-보통은 의식트리에서 영회대신에 광역으로 징표남기기 위해 사용. 20레벨 최종막과의 시너지 존재.

    (1)

    얼음장-무난히 좋은 특성. 계수는 낮으나 무한 슬로우가 가능한 것이 장점.

    죽음의 손길-힐러들이 골치아플때 사용. 스투코프나 레가르처럼 순간적인 치유량이 좋은 녀석들 상대로 매우 좋고 루시우같이 광역유지력으로 귀찮게 하는 힐러상대로도 괜찮은 편이다.

    필멸-확실히 조져야할 한 명이 있을 때 찍는 특성. 다만 말티엘은 궁극기 이후에 광역으로 비비면서 서브탱커처럼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 애매. 의식으로 갈 때 찍다.

    (1)

    영혼 회오리-말티엘이 한타에서 서브탱커가 되는 원동력.케리건 궁처럼 지속시간 내내 전부에게 비벼야 최대효율이 나는것도 아니고 영회 켤때랑 꺼질 때만 맞으면 최대효율을 낼 수 있다. 영혼 도려내기로 계속 적들을 마구 빨아먹으면 오히려 체력이 차기도.

    최후의 의식-말티엘용 킬캐치 특성. 킬캐치 할 아군이 없을 때 쓰는 편이다. 그런데 말티엘은 킬결정력이 좋은 영웅과 조합되는게 반필수. 굳이 찍겠다면 4렙 안개와 7렙 필멸, 13/16 영혼도려내기특으로 가자.

    (1)

    영혼 착취-가장 무난한 특성이다. 13렙은 전부 상황봐서 찍어야한다. 3가지 다 아니라면 보통 이 특성이 무난히 좋다.

    무형의 존재-과거 말티엘이 평타한정 강보끼고 한타하게 만든 주원인이다. 평타딜러가 까다로울 때 찍자.

    저지할 수 없는 죽음-셀프정화.영회 진입 시에 CC맞는게 무서우면 찍어주자. 영회일때는 리스크가 거의 없다고 봐도 좋기 때문.

    지혜의 장막-무형의 존재와는 반대로 법뻔뻔들이 고통스럽게 할 때 찍자. 2초 후에 발동되기 때문에 E로 징표 묻히고 진입 1초 전에 미리 써두고 깽판치면 대충 맞다.

    (3)

    죽음을 기억하라-징표 딜이 4초 뒤부터는 2%에서 80%증가한 3.6%의 딜을 초당 주게 된다. 4렙 퀘스트와의 시너지가 좋다. 용기사나 공포, 골렘 등 녹여야 할 오브젝트가 있을 때 좋다.

    영혼 수집가-이쪽은 딜보다는 탱킹쪽에 보다 힘을 실을 때 좋다. 4렙 퀘완 기준 영회 킨 이후 영회 지속시간 4초+징표지속시간 6초 10초간 7번 빨 수 있다. 범위증가로 적의 산개에도 대처가 되는 것이 장점.

    대학살-사실 좀 애매하다. 범위는 넓은 편이지만 여럿에게 남긴다는건 진입한다는 거고 진입은 보통 영회가 있을 때 하는거고 영회가 있으면 큰 의미가 없는 특성이다.

    (3)

    최종막-가장 무난히 좋은 특성. 한타에서는 적이 징표를 밟아줌으로써 적의 유지력에 빵꾸를 내 주는 것도 가능하고, E가 빗나갔는데 적이 밟아줘서 진입각이 나올때도 있다.

    누구도 죽음을 막을 수 없다.-부활특. 쿨만 돌아오면 얼마든지 사용가능하다. 아군이 불리할때 보통 찍게 된다. 이유는 20렙 이후는 한 명 있고 없고가 차이가 커서 불리한 쪽은 쪽수라도 항상 맞춰야 하므로.

    궁강-영회 궁강은 일단 킬만 만들어내면 좋지만 말티엘의 킬캐치 능력이 부족하고 또 킬캐치 특화영웅들은 한타에서 킬캐치 시작하면 다 잡아버리기 때문에 조금은 의미가 퇴색.
    의식궁강은 말이 좀 다르다. 일단 의식을 찍었으면 의식이 자힐기가 되서 유지력에 도움이 되고 퀘스트가 더 잘 쌓이기 때문.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보통 탑 라인을 주로 선다. 자가라 정도 제외하면 라인전 패왕시절의 레오릭도 겨우 대등하거나 버티는게 한계였다. 일단 근접영웅 상대로는 거의 100%이기고 가므로 솔라인을 서자. 언제든지 간에 E가 중요하다. 하나라도 묻히면 말티엘이 온다는 압박감을 줄 수 있기 때문. E를 여럿에게 맞추면 영회키고 하는 짓을 영회 없이도 할 수 있다.


    초반 운영
    1렙 한타 무시하고 탑라인으로 가주자. 웬만하면 라인전 상대가 고통받을 것이다. 소규모 교전은 자신을 위주로 벌어지는, 즉 탑 갱이 아니면 어지간해선 가지 말자.


    궁극기 습득 후
    영회-깽판 칠 시간이다. 적들이 뭉쳐서 함 싸우자고 했을 때 깽판쳐주면 깨갱. 축성있으면 말티엘만 죽는다.
    의식-최대한 퍼뎀으로 체력을 까주고 다죽어 가는녀석을 뙇! 잡아주자. 근데 2초 내에 힐/보호막이라도 있으면 그냥 궁만 낭비한 꼴이 되기 십상.


    20레벨 이후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일단 10렙 이후와 비슷
    영회궁강-다같이 깽판치는 조합이라면 조건 발동 잘된다. 최대한 빨아재끼면서 킬각 만들어주자.
    의식궁강-이제 열심히 킬을 해보자. 궁강이후로는 퀘스트도 잘 쌓일 확률이 높기에 극후반을 본다면 15초마다 딸피에게 들어가는 기술은 적에게 낭비를 강요할 수 있는 잠재력은 있다.
    최종막-그냥 똑같이 하면된다. 크게 바뀔 건 없다.
    누구도 죽음을 막을 수 없다.-막쓰기 보단 옵젝 뜨기 전에 허무하게 갱킹에 당했다거나 할 때 써주자. 그 외엔 동일. 혼자 죽을 거 같을 때 적들 체력이라도 뺀다고 궁 쓰고 뻐기려 하지말고 그냥 죽었다가 부활해서 한타때 쓰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용둥-탑라인의 강자라는 장점이 최대로 부각되는 곳 중 하나. 라인 3개를 꽉 잡아야 하는 맵에서 탑라인을 강하게 가져가는 것은 어마어마한 이점. 용기사를 빼앗겨도 용기사 삭제속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고 용기사도 포션이다. 용기사를 아군이 탈 때 말티엘이 타면 말티엘의 공성능력이 제일 부족할 때가 많으므로 건물을 밀어낼 힘이 좀 더 좋아진다.

    브락시스-역시 탑라인의 중요성이 많은 맵 중 하나. 덤으로 적이 저그 뽑았을 때 울트라 저글링 정리한 이후에 싸움보는 일이 있다면 영회의 힐량이 엄청날 것이다. 물론 입히오스다.

    공포의 정원-식물을 잘먹는 편이다. 캠프를 잘 먹는 점도 캠프가 많은 이 맵 특성상 유용하다. 적이 공포를 뽑으면 역시나 그거도 엄청난 속도로 녹이며 빨아먹을 수 있다.

    영원의 전쟁터-사신의 징표가 멸자에 적용되는게 큰 이득. 말티엘 혼자 멸자 먹고 나머지가 견제가도 될 정도로 멸자를 잘먹는 편. 알타나 Q발라처럼 광속으로 녹이진 않을지라도 잘녹인다. 멸자 뺏겨도 잘 막는 편.

    죽음의 광산-캠프싸움이 잦은 전장특성상 솔캠을 잘하는 말티엘의 장점이 부각된다. 역시나 정원과 마찬가지로 해골을 잘먹으며, 해골 수비에도 탁월하다. 어차피 공성능력이 부족해서 해골하고 같이 밀기엔 부적합하기에 말티엘이 수비로 간다 해서 푸쉬에 지장이 큰 것도 아니다.

    블랙하트 항만-도트뎀이 상자 부시기에 나름 도움된다. 캠프가 동전까지 떨구기 때문에 캠프를 다 쓸어담고 입금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저주받은 골짜기-무난하게 다른 탑영웅처럼 탑라인전하다가 캠프먹고 공물한타 하고 하면 된다. 특별할 게 없는 맵이다. 우두-맞우두 상황에서 우두를 막기에 좋은 점이 좋다.

    볼스카야 공장-거점에서 비비는 싸움에서 좋은 편이고 수호자역시 포션이자 말티엘에게 고통받는 녀석이다. 캠프를 통해 얻는 이점이 적지 않으므로(포탑,힐팩,공성)좋다.

    하늘사원-강력한 탑라인을 가져가면서 초반 탑/미드 사원시에 미드를 주더라도 탑은 가져가게 될 확률이 높다. 바텀사원 한타의 경우 좁은 입구 때문에 비비게 되었을 때 적이 뭉치게 되므로 다 빨아재낄 수 있다.

    불지옥 신단-수호자를 잘잡는 편이 아니다. 그래도 원체 좋은 영웅이라 딱히 약하진 않은 모습. 오히려 신단한타에서 수호자가 포션이 되어줄 수 있다. 응징자도 잘 막고.

    거미여왕의 무덤-라인 주도권을 갖고 오면서 보석을 많이 모을 수 있고 또 모아서 입금하기도 좋은 편이다. 3라인을 미는 시종이지만 말티엘 혼자서 한 라인을 막을 수 있을정도라서 불리할때도 수비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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