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나

때는 2015년 초 필자는 친구들에 의해 시공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었고 늑대충이였던 저는 레가르에 심히 빠지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딸피인 친구들에게 선치를 쓰며 선치뽕맛을 느꼇고 이를 계기로 저는 힐러계열의 챔피언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빛나래 아우리엘 모랄레스 등을 애용하면서 힐러레벨을 다 합치면 대략100레벨쯤 되므로 힐러에 관한 조예가 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제가 왜 이 공략을 쓰게 되었느냐 ? 최근 출시된 아나는 마나대비 힐량,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너희 뒤엔 내가 있다. 그래도 전장에선 조심하도록.
작성자 | 루핀1204  작성일 | 2017-10-19 22:41:36  조회수 | 3926  최종수정 | 2017-10-28 15:15:30
아나
노련한 저격수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983.32815003306.51.33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5

머리말

때는 2015년 초 필자는 친구들에 의해 시공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었고 늑대충이였던 저는 레가르에 심히 빠지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딸피인 친구들에게 선치를 쓰며 선치뽕맛을 느꼇고 이를 계기로 저는 힐러계열의 챔피언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빛나래 아우리엘 모랄레스 등을 애용하면서 힐러레벨을 다 합치면 대략100레벨쯤 되므로 힐러에 관한 조예가 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제가 왜 이 공략을 쓰게 되었느냐 ? 최근 출시된 아나는 마나대비 힐량,쿨감이 기존 힐러에 비해 '사기'수준으로 좋았고 힐할수 있는 사거리도 말퓨리온 4랩특 엔룬의 은총을 찍은것 만큼? ㄴㄴ 그거보다 더 긴 사거리를 가지게 되었는데! 영리를 돌리다 보니 아군들이 아나를 낮게 평가하는 까닭에 의구심을 품고 여러분께 아나의 사기성을 알려주려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나픽의 의의
저는 모든 픽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나가  후방에서 안정적으로 폭힐이 가능한 힐러라고 생각합니다. 즉 상대방에  소냐  겐지 등 한타시작 할때 들어오는 놈들이 있다면 아나를 픽하고 한타때 본대와는 좀 떨어진 곳에서 본대에게 힐을 퍼부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1랩특성에 관통다트가 필수적이다고 생각합니다만, 팀원에 힐러가 하나 더있다면, 16레벨 폭발적인 치유특과 연계하여 아군에게 더 폭발적인 치유를 주기 위해 수류탄아나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해서 
아나픽의 이유: 한타때 본대와 떨어져서 치유탄을 이용해 안정적인 힐을 준다. 
(솔로힐러일때 -수면총아나빌드 ㄱ)
다만, 솔힐이 아니라 팀원에 힐러가 하나더 있다면, w특성을 타서 폭힐을 주는 것도 괜찮다.


아나가 왜 좋은가 (사실 사기에요)

저는 초창기 레가르 빛나래 유저로서 여러 힐러를 상당히 오랜시간 접해왔는데 정말 힐러들은 나오면 나올수록 상위호환이 되어 나옵니다. 딜러분들! 우서 말퓨가 최고가 아니에요!
개인적으로 아군의 체력을 cc삼아 적들을 유인하고 힐 채워주는 플레이를 즐겨하기 때문에 순간 힐러를 좋아하는데 여지껏 나온 순간힐러들에게는 문제가 있습니다. 연쇄 치유 (Q)  허브차 (Q)  재생 (Q)  천상의 빛 (W)  성스러운 빛 (Q)  천상의 숨결 (W)  치유탄 (Q)  

 

이것들이 보통 일반스킬의 순간 힐들입니다. 나머지 스킬들과 비교하였을때 치유탄의 쿨타임과 마나소모량은 심각하게 말이 안됩니다. 이건 팩트에요! 제가 아나 나온날 치유탄 보고 무슨 생각들었는지 아십니까?  아니 봐봐 우서는 마나90에 쿨탐 12초인데 힐량이 300대야 근데 아나는 쿨탐2초에 마나 15??????? 게다가 200????이럴거면 우서왜해?(물론 우서 퀘깨면 마나소모 감소합니다만,) 아나만큼 순간힐러가 지속힐이 되는경우가 드뭅니다 . 

 

영웅 상성

겐지 : 상성 좋음 

 

확실히 뽕겐지는 너프 먹어도 좋습니다
말티엘 : 상성 좋음

 

나노강화제랑 상당히 궁합이 잘맞더라고요
제이나 : 상성 좋음

 

현자타임을 많이 없애줄 수 있습니다.

 

트레이서 : 상성 나쁨 ....이 아니라 짜증남....이 아니라 나쁨
가만히 있어 새꺄!! (중요할때 못살려주게 되는 1순위 ....수류탄 먼저 던져줍시다)

 

레가르 : 상대하기 쉬움

 

레가르 픽의 의의는 선치와 정화입니다. 근데 선치를 생체수류탄으로 막으면 레가르는 픽을 안하느니만 못하게 되는거죠.

 

제라툴 : 상대하기 어려움

 

흑백화면-(w아나 하면서 팀원과 붙어있으세요)
 
모랄레스중위: 저 양심팔은 의무관의 유지력은 못따라가요

특성 및 기술

(2)

치유탄 아나를 하실거면 [관통다트]
수류탄 아나를 하실거면 [투여량 조절]

(2)

치유탄 아나를 하실거면 [과다복용]
수류탄 아나를 하실거면 [공습 수류탄]

(2)

탭창눌러서 상대팀 딜량 일위가
메이지이면 [정신마취 독극물]
평딜러면 [실명다트]

(2)

팀원에 겐지,제이나,말티엘이 있다 [나노 강화제]
팀원에 위3영웅이 없다 [호루스의 눈]

(3)

상대팀에 기절이 있으면 [자극제]
상대팀에 슬로우가 많으면 [정화탄]

(1)

치유탄 아나를 하실거면 [명사수]
수류탄 아나를 하실거면 [폭발적인 치유]

(2)

궁강하십시오

  • 치유탄(Q)
    마나: 10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생체 수류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 수면총(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때까치(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 탄환(Q)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빠르게 보는 특성트리들 
치유탄 아나
 관통 다트 (E)  과다 복용 (E)  실명 다트 (E)  호루스의 눈 (R)  자극제 (Q) or 정화탄 (Q)   명사수 (Q)  탄도학적 우위 (R) 

 

주로 팀원에 힐러가 나 혼자 일때 멀찌 감치 떨어져 위협받지 않고 힐하는 트리 

수류탄 아나

 투여량 조절 (W)  공습 수류탄 (W)  실명 다트 (E)  호루스의 눈 (R)  자극제 (Q) or  정화탄 (Q)   폭발적인 치유 (W)  탄도학적 우위 (R) 

 

주로 팀원에 힐러가 하나가 더 있어 그냥 내가 팀원과 같이 껴서 힐해도 위협받지 않을때 쓰는 트리

나노강화제 아나

 관통 다트 (E)  과다 복용 (E)  실명 다트 (E)  나노 강화제 (R)  자극제 (Q)  명사수 (Q)  나노 재구성 (R) 

 

나노강화제-겐지트리는 치유탄 아나(q특)이 좋습니다. 겐지가 들어가면 포커싱당하는건 당연합니다. 호루스도 없는 아나는 치유탄으로 아군을 힐해야 합니다. 

 


연구중인 하이브리드 특성

관통 다트 (E)  공습 수류탄 (W)  실명 다트 (E)  호루스의 눈 (R)  자극제 (Q)  폭발적인 치유 (W)  탄도학적 우위 (R) 

 

아나의 personality인 안정적인 힐을 하기위해 관통다트를 찍어 평상시에는 안정적으로 치유를 하고 한타때는 공습수류탄과 호루스의눈으로 힐을 하는 특성입니다. 연구중이므로 아직 좋은진 모르겠습니다만, 한타때 아군들이 공습만 받는다면 좋을것 같습니다만....실험을 해보겠습니다.

 


즐겜용으로 이렇게 찍으면 암걸려요

휴대용 탄창 상자  정조준 (고유 능력)  정신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호루스의 눈 (R)  자극제 (Q)  집중 투여 (Q)  무차별 사격 

 

아나는 딜러가 아닙니다. 정말로 딜 안나와요 진짜로 정말로 안나오니까 혹시라도 이런거 해보고 싶다면 해보십쇼
딜도 안나오고 적도 못따고 팀원에게 욕은 욕대로 먹고 내가 왜 이걸 했는지 심히 후회를 하시는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특성에 관한 깊은 고찰
1랩 아나의 identity를 정할 시간입니다.

투여량 조절 (W)  관통 다트 (E) 휴대용 탄창 상자 

그냥 수류탄 아나를 하실거면 [투여량 조절], 치유탄 아나를 하실거면 [관통 다트]를 찍으시면 됩니다만, [휴대용 탄창 상자]에 대해서는 그리 좋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제가 실험해본 결과 휴대용 탄창상자-명사수 트리를 가면 순간 폭힐은 단언컨데 최고입니다. 하지만, 이걸 찍고 퀘스트를 수행한다...라고 생각하면 끔찍합니다. 애초에 아나의 때까치는 초반용입니다. 게다가 5스택이라니...그거 누가 맞아 줍니까? 게다가 후반에 갈 수록 뒤에 짱박혀서 힐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이걸 찍고 퀘스트를 빨리 끝낸다?그럼 상대방에 퉁퉁이가 많은 상황입니다. 근데 상대방에 퉁퉁이가 많은 상황에선 지속힐이 더 중요합니다. 전 아무래도 휴대용 탄창 상자는 아닌것 같습니다.

 

 


 

4랩 아나의 계륵특입니다.

 

공습 수류탄 (W)  과다 복용 (E)  정조준 (고유 능력) 

 

우선 공습 수류탄은 쿨타임 4초감소에 의의를 두지만, 저는 이걸 과연 언제 쓸까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내린 결론은 공습-과다치유(16랩특)이랑 연계하여 아주아주 먼거리에서 공습수류탄을 아군에게 맞힌후 치유량 증폭효과를 받아 호루스를 맞춘다!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입롤같은 상황일지도 모르지만, 저는 저의 뇌피셜을 직접 실험해보면서 쓰이는 상황도 나름 자주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습니다. 
[과다복용]과 [정조준]특성은 둘다 아나의 깨알딜을 높이기 위한 특성입니다. 
둘다 나름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적팀에 가 보인다면 [정조준]은 찍지 마시길...만약 찍는다? <치이익 치이익 슉 쾅 으랏챠챠! -흑백->

7랩 아나의 적 딜감소 특

 

실명 다트 (E) 정신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쇠약의 다트 

 

우선 실명다트를 찍는게 낮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쇠약의 다트는 체감이 안나요 상대 가 으아아 하며 들어올때 쇠약쓰는건 괜찮아보입니다만, 그경우 아닌경우일떄 실명찍는게 좋아보입니다. 적에 평딜러가 진짜 없다면 4랩에 [과다복용]찍고 적 메이지 재워줍시다. 

 

10랩 아나의 personality

 

나노 강화제 (R)  호루스의 눈 (R) 


아군에      있으면 [나노강화제]를 찍긴하는데...
아 근데 솔직히 말티엘 있을때도 나노는 안 찍어...게다가 내 친구는 폭참 겐지유저여서(마스터)난 솔직히 호루스 좋아해...나는 솔직히 호루스 가 개취야 
치유탄아나-나노강화제, 수류탄아나-호루스 이정도?

13랩 아나의 정화?cc면역특

 

증속 혈청 (Q)  정화탄 (Q)  자극제 (Q) 
 
신은 여러분께 눈과 뇌를 하사하였고 눈으로 받은 시각정보를 뇌를 이용해 잘 처리하실수있는분이라면 알아서 하시길..나 귀찮아...하지만 이것조차 판단 못하는 히린이를 위해....
Q 상대방에 스턴기가 있는데 슬로우기도 만만치 않다! 뭐가 더 위협적일까? 
A 스턴이 더 위협적이야 [자극제]찍어

16랩 아나의 힐량 증가특성들 

명사수 (Q)  집중 투여 (Q)  폭발적인 치유 (W) 

아 몰랑 [집중 투여]는 버리고 
치유탄 아나면 [명사수] 
수류탄 아나면 [폭발적인 치유]찍어

20랩 궁강찌거랑!

 

나노 재구성 (R)  탄도학적 우위 (R)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무차별 사격  광학 조준경 (고유 능력)

ㅎㅎㅎ 음 우선 궁강말고 다른 특성들을 볼까? 

[마취독극물]우앙! 우리 아나가 치이익 치이익 5번만 쓰면 상대를 재운다고? 20렙에? 20렙이면 상대방 양아치처럼 몰려다니면서 삥뜯고 다니는데? <치이익 치이익 치이  까꿍? 슉 쾅 뻑 으랏챠챠 -흑백->

[무차별 사격]우앙!10번이나 때리라고? 미쳤냐...인파이터 아나... 살수 있으면 해보셈 사실 딜이 안좋진 않아 하지만 경고했어
<치이 치이 치이 치이   슉 쾅 뻑 으랏챠챠 -흑백->

[광학 조준경] ㅎ....이거 갈거면 차라리 위에거 가 ㅎㅎ 하지만 잊지마
<치이익 치이익 치이  ? 슉 쾅 뻑 으랏챠챠 -흑백->
궁강찍자? 참고로  탄도학적 우위 (R) 는 진짜 사기특이니깐 꼭 찍고 

 

초반 운영
아나는 패시브인 때까치 (고유 능력) 를 이용해서 라인전에서 상대방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메이지일경우 또는 위협적이지 않은 탱커일 경우 독극물 중첩을 이용해 지옥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딱히 아나는 초반에 특별한 운영까진 없습니다만 적이 치샘먹을때 w뿌려주는? 이런플레이도 심심하면 해보세요

궁극기 습득 후
나노 강화제 (R) 겐지를 따라다니면서 50초짜리 뽕셔틀이 된다.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지 않아요 근데 사기라서 찍는 겁니다.) 이 궁극기는 쿨탐이 50초 밖에 되지 않아 용검 (R) (아나 궁2번쓸때 용검 한번) 아군의 마나채워주는 역할로도 쓰인다. 근데 후반가면 갈 수 록 알수 없는게 게임이니 마나채우는 용도로는 되도록 쓰지 맙시다.

 

 

호루스의 눈 (R)  호루스 습득후 아나는 먼곳에서 아군이 죽을것 같은 상황에 힐을 하여 기적적으로 살려낼 수 있습니다. 빛나래 유저들    이 하는것 처럼 아군은 언제쯤 적에게 물릴까...생각하면서 해주는 것이 필수가 되겠네요. 
한타 상황시 아나의 포지션은  생체 수류탄 (W)  (공습이 아닌) 을 던질 수 있는 최대사거리쯔음에서 수류탄 던지고  호루스의 눈 (R)  키고 힐을 하다가 호루스가 빠지면,   치유탄 (Q) 로 힐을 해주면 됩니다.

또한 호루스의 장점은 상대팀 암살자( 겐지 )가 나 잡으려고 들어오는 순간 그냥 바로 냅다 튀세요. 수면총 (E) 을 써서 재우는것도 좋고요 그럼 암살자가 뒤를 돌고 한타하러 다시 갑니다. 그럼 즉시 호루스를 키고 바로 힐을 시작하는거죠. 그럼 한타 상황에서 상대 암살자는 부재중인데. 우리는 오히려 수적 우위를 가지게 되는 기묘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필자는 실제로 겐지가 들어오길래 요새안쪽으로 들어간 후 호루스를 이용한 힐을 하여 한타 대승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 
20레벨 이후
궁강 아나는 상당한 사기캐가 되는데   탄도학적 우위 (R)  사실 호루스를 키고 힐하기 시작하면 적이 대신 맞는 경우도 생깁니다만, 이젠 광역힐이 됩니다. 그것도 312를 광역힐로 말이죠. 게다가 쿨도 없어요! 제가 겪은 한타 상황이 입롤이 되는 상황이라 저의 경험담을 말해보겠습니다.
때는 20랩 이후 호루스 궁강을 한 저는 영원의 전쟁터에서 최후의 한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의 포지션은 불멸자 전투 중간아래쯤 그리고 본대는 위에 위치하였고. 상대방은 수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소냐와 타우렌이 예술적으로 우리팀딜러진을 물기 시작했습니다. 타우렌의 춤은 빛나래에 의해 끊겼지만, 우리팀의 딜러들은 녹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적 딜러진들도 딜을 했습니다.) 저는 공습수류탄을 날리고 바로 호루스를 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우리팀 딜러진의 피가 한꺼번에 모두 차기 시작했고, 소냐는 어쩔수 없이 돌아가기 시작했지만, 한타는 이미 끝났습니다. 이렇듯 아나는 20랩이되면 미친 호루스를 이용해 사기적인 힐을 아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끝으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