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리라

개인적 발리라 공략정리추가 정보 기입해드림.천천히 업로드할게요...현재 2지원가메타에서 발리라는 굉장히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원래 1지원가메타에서 지원가가 힐을 못하는 상황이 되면 게임셋이 되어버리죠.      혹은 발라나 켈타스,제이나 같은 물몸인 메인딜러를 끊어주거나 딜을 못넣게      만들면 되었습니다. 그럼 지원가는 메인딜러만 챙기게 되죠.현재 메타에서 메인딜러를 물러 들어가기는 힘들어졌습니다. 발리라 딜로 2지원가의 힐량을 따라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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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발리라 요약정리(수정중) - 질문주시면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 나상이상  작성일 | 2017-10-29 16:46:56  조회수 | 5740  최종수정 | 2017-10-29 22:50:11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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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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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개인적 발리라 공략정리

추가 정보 기입해드림.
천천히 업로드할게요...

현재 2지원가메타에서 발리라는 굉장히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원래 1지원가메타에서 지원가가 힐을 못하는 상황이 되면 게임셋이 되어버리죠.
      혹은 발라나 켈타스,제이나 같은 물몸인 메인딜러를 끊어주거나 딜을 못넣게
      만들면 되었습니다. 그럼 지원가는 메인딜러만 챙기게 되죠.

현재 메타에서 메인딜러를 물러 들어가기는 힘들어졌습니다. 발리라 딜로 2지원가의 힐량을 따라갈수가 없죠.

그러나
메인딜러를 물수없다면 지원가를 물면 됩니다. 
정말 간단히 얘기하면 지원가 한명을 물게되면 나머지 지원가나 다른 영웅이 케어오겠죠.
그럼 우리팀은 4대3 한타를 이기면 됩니다.

참 말만 잘하죠? 말도안되는 소리하고 있죠?

됩니다. 생각만 잘하면 됩니다. 

그리고 현메타에 지원가를 무는게 1지원가 메타때 메인딜러를 무는것보다 편합니다.
첫째로 광역딜이 넘쳐나는 한타때 메인딜러 물겠답시고 들어갔다가 은신풀립니다.
물론 은신켜서 들어가다가 광역스킬맞고 은신벗겨지는건 하수입니다.
발리라 은신에는 1초간 태사다르 위상이동 같은 능력이 있습니다.
맨상태로 근접해서 은신하고 스킬을 쓰세요. 물론 이것도 위험합니다.

그래서 현재 2탱1딜2지원 메타에서 뒤에서 죽치고 힐넣고 있는 지원가 하나에 '침묵'!!
중요합니다. 매복,습격이 아니라 '침묵'!!!입니다.

또 한가지 거의 많은 발리라 유저가 암살,그밟 트리를 타서 순삭 영웅으로 보는데
순삭영웅 맞기는 합니다. 
'그 , 러 , 나'
그렇게만 하면 초반에 이득보지 못하면 후반에 할거없는 잉여수준이 됩니다.
진짜 발리라를 잘하고 싶으면 속박 침묵을 잘 써야합니다.
물론  q강인 매복도 좋은 선제스킬도 맞습니다. 

또한 물몸인 적영웅을 없애버리려 생각하는데 그것도 후반가면 잘 되지도 않고
특히나 안목이 높은 유저들이 있으면 더더욱 안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발리라는
'끈지덕하게 붙는 거대 숟가락 살인마'입니다.
안궁금해요?  질문해주세요.
키보드워리어 같아요?  히알못이라고 댓글달아주세요.

영웅 상성

뒤에꺼 안읽어도 좋다. 
  
발리라는 왠만한 탱커아니고는 다 썰고다닌
  
다.
질문 추가해두면 하나씩 상대법 적어놓겠습니다.
설명은 추가적으로 넣을게요.
간단하다!

아군
상성 좋음

아바투르 : 급습에 공생충만한게 없다.

그외에 하드CC기나 폭딜러가 좋음

상성 나쁨

노바툴 : 은신기 2,3명은 조금....

적군
상대하기 쉬움

트레이서 : 물몸에 생존기만 빠지면 그냥 요단강 건너는 거임. 
            누가 말하길 그전에 다뒤진다 하는데 한마디 해주겠다. 니가빼라

상대하기 어려움
사실 논타겟스킬이 있는 모든 영웅이 어렵다.


            

특성 및 기술

(2)

모두 깨알특이다.

(1)

가혹한일격
: 집요하게 붙기위한 기력감소.
선제공격
: 그밟리라의 꽃

(1)

(1)

(4)

(1)

(3)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다들 애용하는 암살 그밟콤보는 굳이 설명안해도 알거다.
설명 필요하며 말해라.

현재 기술하는 스킬콤보는 d-e-q-q-e 콤보이다. 강력하다.
여기서 왜 w를 안쓰냐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위에 주력스킬 트리를 타보면 안다.

모든것은 기력 배분을 위해서다.
예로 들자면 풀콤보는 d-e-q-q-e (30-20-20-25) - q-e-q-e
                                                             or
                                                        - q-w-e
              20렙 풀콤보 d-e-q-e (30-20-25)  -q-w-e
                                                          or
                                                      -q-e-q-e

한타때 이것만 잘하면 욕먹을일 없다.
발리라가 그밟콤보를 하도 써서 순삭영웅으로만 다들 알고있는데
은신해서 들어가는게 아니라 뒤로 보이게 들어가서 은신하고 스킬 딜 넣어라.
물론 이렇게하면 1렙 잠행 특은 별볼일 없어진다.
뒤에 스킬딜러나 힐러 침묵시키고 피떡 만들어 놓으면 앞에서 팀원이 모든걸 해결해줄거다.
분명히 제대로 했는데 졌다? 진짜 제대로 했다면 팀원탓을 해도 좋다. 진짜다.

발리라는 위에 콤보만 풀로 넣는다면 적영웅 골로 가있다. 탱커도 반피나간다.

여기서 핵심은 q 빗나가는 순간 스킬딜이 1/4이 된다. 절반도 아니다.
혹여나 궁금하면 동영상 올리겠다.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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