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켈투자드

이견없는 켈투 공략에 이견있어서 그냥 쓴 켈투공략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이견없는 켈투 공략에 이견있어서 그냥 쓴 켈투공략
작성자 | 참철도  작성일 | 2017-12-14 09:17:01  조회수 | 1999  최종수정 | 2017-12-14 09:19:13
켈투자드
낙스라마스의 고위 리치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속박,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453.01175003725.5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이견없는 켈투 공략에 이견있어서 그냥 쓴 켈투공략

영웅 상성

      아나 뽕받으면 지속적인 콤보가능 그외 안정적으로 콤보넣을 수 있게 해주는 영웅이면 다좋음

      시도때도없이 밀거나 퍼트리는 애들있으면 걍 다나쁨;

       / 적에 제라툴이나 도살자 있으면 제라툴은 때리고 튀고 개때리고 싶고

      도살자는 고기잘쌓으면 뭐 하기도 전에 터져있음 그래서 얘네 있으면 고위 리치 찍고 물리자마자 써서 생존해야함

      상황에 따라 역관광도 가능함






      특성 및 기술

      (2)

      30스택 이후 좀 더 확정적인 콤보와 라인클리어를 위한다면 황폐의냉기/ 상대편에 딴딴한 캐릭이 많다면 가시 돋친 사슬

      (2)

      보통 켈투자드의 성물함/ 미친듯이 자신을 무는 영웅이 상대편에 있다면 고위 리치의 방어구 (예:제라툴, 도살자 등등)

      (2)

      한명한테도 콤보를 넣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혹한의 쐐기입니다. 하향을 먹어서 솟아나는 시간이 매우 느려졌지만 다른 특성에 비해 넘사벽 특성입니다.

      활용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내 E가 상대편에게 직접 닿을 수 없는 거리지만
      쐐기에 걸면 땡겨올 수 있을 때,

      내 E가 상대편에게 직접 닿을 수 있을 때,

      첫번째의 경우 말그대로 쐐기에 E를 넣어서 영웅에게 E를 이어 콤보를 넣는 방법이나 쐐기가 올라오는 시간이 늦어져서 쐐기에 E를 걸자마자 사용해야 하고 확정적으로 E를 맞춘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왠만하면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쐐기)-(쐐기에 E)-(W)-(영웅에 E) 이후 QR


      두번째의 경우는 상대편에게 E를 걸고 쐐기를 올려 쐐기에 E를 이어 땡겨와서 콤보를 넣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에 몸이 약한 영웅들은 30스택 이후 거의 무조건 원콤이고 확정적으로 콤보를 넣을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영웅에 E)-(쐐기)-(W)-(쐐기에 E) 이후 QR

      (2)

      냉기작렬은 딱 2번정도 사용해봤는데 콤보로 적을 원콤낼 수 있는 켈투자드의 메리트를 스스로 버리는 느낌이었습니다. 모든 콤보의 확정적인 킬을 줄 수 있는 어둠의 균열로 찍읍시다.

      (3)

      콤보가 E로 시작하는 만큼 E 쿨타임이 곧 딜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딴건 볼필요도 없이 연쇄 사슬입니다.

      (3)

      딜량이 조금씩 부족했다면 이 특성 이후엔 차고 넘칠 것입니다. 기본 콤보만 영웅2명에게 맞춰도E-W-E로 한번에 4중첩까지 만들고 이후 이어지는 QR콤보로 확정 킬을 더욱 쉽게 만들어 주는 특성입니다.

      (2)

      보통은 스컬지의 힘으로 쿨초를 통해 확정킬 콤보를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며 난전에서도 간간히 터지는 특성입니다. / 악의에 찬 질주는
      우리팀 주력딜러가 나밖에 없거나 사람이 나밖에 없는걸 적도 알고 나만 물려고 할 경우나 우리팀이 압살하고 있을 때 가끔 가주는것도 좋습니다.

      • 죽음과 부패(Q)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부정한 구체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위의 적에게 15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0.5초마다 84의 피해를 주는 웅덩이를 남깁니다.
      • 얼음 회오리(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폭발하는 얼음 회오리를 생성하여 대상 지역의 적에게 18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켈투자드의 사슬(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슬을 내던져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사슬이 적중한 후 3초 내에 다시 사용하면 대상으로부터 새로운 사슬을 다른 적에게 내던져 두 대상이 서로에게 끌려가게 만들고 0.5초 동안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고유 능력)
        퀘스트:적 영웅이 얼음 회오리의 중심부나 켈투자드의 사슬에 적중당하면 어둠이 1회 중첩됩니다.

        보상: 어둠이 15회 중첩되면 혹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 어둠이 30회 중첩되면 기술 위력이 75% 증가합니다.

        어둠:0/30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정석이라 불리는 다른 켈투공략이랑 별차이는 없을거라고 봅니다.



      너프를 너무 강력하게 쳐먹고 하는 사람이 별로 안보이긴 하지만 파일럿에따라서 여전히 강력한 영웅이고

      스킬 적중률에따라 이기고 지고가 갈리는 영웅입니다.







      콤보를 확정적으로 넣는 방법은 E-E-W가 아닌 E-W-E로 이어집니다.

      켈투가 마나 소비량이 적은건 아니지만 꼭 E를 연결한다는 생각으로 W를 끌려오는 중앙에 써놓아야 더 확정적으로

      10이후 E-W-E-Q-R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영상이 없어서 죄송하지만 글로 표현하자면 (E를 맞은 영웅) - ( 끌려오는 중앙 ) - (E를 이으려는 영웅)

      이 상태에서 E를 적 영웅에게 맞췄다면 W를 끌려올 중앙에 미리써놓고 곧바로 E로 땡겨오는 방식입니다.

      물론 E가 빗나간다면 W가 뻘스킬이 되겠지만 E-E-W보다는 더 확정적으로 W 가운데 맞출 수 있습니다.





      모든 게임이 보통 이 콤보로 딜을 다하기 때문에 E를 신중하게 써야하는것이 관건입니다.

      이후 이어지는 QR도 E를 무조건 맞춘다는 생각으로 미리 사용해두는 것이 더 적중률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

      켈투가 WQ를 이용한 라인클리어가 나쁜건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하기에는 마나소비가 크기 때문에

      10분안으로 30스택을 쌓는다는 생각으로 2~3명이 있는 라인으로 가야합니다. 초반부터 탑이나 바텀에

      1:1라인을 서게되면 스택을 쌓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그만큼 켈투가 쓸모없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초반엔 무조건 스택에 목숨걸고 다녀야합니다. 30스택을 쌓지않은 켈투자드는 한기 없는 제이나와 같다고 봅니다.

      궁극기 습득 후

      30스택을 쌓으면 켈투자드의 위엄이 달라집니다. 한번 콤보에 죽어본 영웅은 쫄아서 앞으로 오지 못할 것이고

      정말 딴딴한 탱커도 한번에 반피이상이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될것입니다. 잘 못하시는 분들 실수하는게

      E를 맞추고 너무 콤보를 넣으려고 앞에 나와서 죽는경우가 허다한데 항상 딜을 넣을 때 자신을 물 수 있는 캐릭이

      주변에 있는지나 자신을 케어해줄 수 있는 캐릭이 주변에 있는지를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E-W-E-R-Q로 다 보내버립시다.

      20레벨 이후

      별다를것은 없습니다. 스컬지의 힘을 찍는 순간 콤보를 거의 8초간격으로 넣을 수 있고 적은 8초마다

      죽을 준비를 해야합니다. 이제부터는 생존이 중요하기 때문에 성물함을 찍었다면 부활스택을 빠르게 모아주고

      항상 우리팀을 끼고 뒤에서 싸웁시다.




      많이한건 아니지만 한번도 안한xx가 혼자 떠드는거 아니야? 싶으실까봐 이거라도 올립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