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초

초(갈)의 특징 1. 탱커+메이지가 한몸에 붙어있음.  메이지하나가 탱커포지션에서 딜을 하고, 상대 뒷라인에도 스킬을 맞추고 위협을 줄수있음. 초갈이 죽으면 한타가 끝나는것과 마찬가지지만, 적극적인 플레이를 할때 초와 갈 모두 높은 딜을 뽑아낼수 있기때문에 강력한 아군 지원가의 강력한 백업이 필요함. 2. 라인전이 강력하지만, 운영에 취약함 기본적으로 노코스트에, 포킹도 되고, 자힐도있고, 기본스펙도 훌륭함. 초갈리엘 라인전 붙어서 이기는 3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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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의 이해(동영상 다수)
작성자 | 맘가동전  작성일 | 2018-01-15 07:16:41  조회수 | 8300  최종수정 | 2018-03-23 21:33:28
황혼의 망치단 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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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초(갈)의 특징

 

1. 탱커+메이지가 한몸에 붙어있음.

 메이지하나가 탱커포지션에서 딜을 하고, 상대 뒷라인에도 스킬을 맞추고 위협을 줄수있음. 초갈이 죽으면 한타가 끝나는것과 마찬가지지만, 적극적인 플레이를 할때 초와 갈 모두 높은 딜을 뽑아낼수 있기때문에 강력한 아군 지원가의 강력한 백업이 필요함.

 

2. 라인전이 강력하지만, 운영에 취약함

 기본적으로 노코스트에, 포킹도 되고, 자힐도있고, 기본스펙도 훌륭함. 초갈리엘 라인전 붙어서 이기는 3인조합 거의없음. 심지어 푸쉬도 빠르고 건물 갉아먹기도됨. 하지만 두명이 한몸에 붙어서 다니고, 보통은 지원가까지 세명이서 다니기때문에, 넓은 3라인맵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하면 말릴수밖에 없음.

 

  

 

결론 : 초갈은 밴픽과 맵이 중요한 영웅이다.

 

초갈은 초갈투힐+서브탱 혹은 초갈 힐 탱 딜러 조합을 주로 사용하는데,

초갈투힐+서브탱은 반드시 2라인맵, 가능하면 브락시스에서만 사용. 태사다르를 낀 조합이라면 괜찮음.

초갈 힐 메인탱 딜러 - 힐러로 아우리엘,모랄중 하나를 가져오는게 좋고, 영안되면 레가르우서쪽이 좋음. 딜러는 킬캐치가 잘되고, 메인탱커는 cc가 충분한 영웅을 가져오는게 좋음.

 

 

영웅 상성

      아군상성 : 초갈은 지원가 상성이 가장중요함. 광역힐보다는 단일힐 빵빵하게 해줄수있는 애들이 좋고, 세이브까지 있으면 더좋음.

       

       폭빛이 없어졌지만 지속적인 높은 힐량과 초갈이나 아군지원가를 한번 세이브해줄수 있는 수정방패를 가진 아우리엘은 초갈과 잘맞음.

       

      1지원가 초갈을 쓸때 아우다음으로 고려할수있는 선택지는 모랄임. 그냥 단일 힐량이 빵빵해서 좋음.

       

      태사다르는 초갈이 보호막 피흡도 꽤 잘활용하고, 2지원초갈의 약점인 운영적인면에서 도움을 줄수도 있고, 고치도 빨리풀어줄수있음. 특히 거미여왕에서 초갈태사힐이 좋음.

       

      아나가 지금은 좀 많이약하긴한데 무난히 1지원으로 쓸정도의 성능이 되면 초갈아나가 정말 강할것같음.

       

      초갈메디브는 요새 연구중인데 정말좋은것같음. 차원문(4방어력)도 좋고 지맥으로 고치타이밍 버틸수있는것도 좋고 의지투영각도 잘나오고. 확실히 파악되면 상세히 적어볼생각임.

       

       

       

       

      상대상성 : 초갈은 퍼뎀에 취약하다?

      나는 그렇게 생각안함. 물론 초갈이 체력이 높고 퍼뎀으로 큰피해를 받을수 있지만, cc연계+미니건들어와도 밀치기한번에 딜로스를 상당히 많이 시키고 지원가힐받고 넘길수있음. 물론 타이커스나 칠면카라짐이 있으면 들어갈때 한번 더생각해야겠지만, 상대하기 어렵다까지는 아닌것같음.

       

       

      아눕 고치 (R)  이거는 진짜시발놈임. 초갈이 갇혀있는동안 지원가하나가 죽어있음. 걍 밴때리셈

      + 속박의 원반 (R) 하나더생김

      (봉인의 지맥 (R) 파훼)

       

      근데 누더기 잡아먹기 (R) 는 카운터아님? 아눕은 초갈 없애버린다음에 돌진해서 바로 포커싱하는데 얘는 잡먹하고 돌진을 하진않음.

       

       

       

      이론상으로는 방어력감소도 카운터인데, 날살촉은 너프를 크게먹었고, 바리안은 10전에 스노우볼 굴려서 이기는게임이 많음. 거강나오고 치감나오고 하면 서브탱중에는 말티엘만큼 까다롭긴한데, 그전에 요새다깨고 2렙차벌려놓으면 되는거임. 티란데는 그냥 구려서 안나옴.

      특성 및 기술

      (3)

      대부분의 상황에서 받는힐량을 높여주는 단련된 가죽을 선택. 아군힐러가 초갈 크게 힐해주기 힘들면 잠식하는화염.
      나는 활활타올라라 거의 안찍음. 잡몹끼고 싸우는경우가 꽤있는 거미,불지옥에서 방화범과 같이 찍으면 괜찮을수있음.

      (3)

      초 평타는 136(그레이메인 146)으로 꽤 아픈편인데, 이걸 60%증가시켜주니 안찍을 이유가없음. 13특과의 시너지도 아주좋음.

      역행의 룬은 포킹위주의 플레이를 할때.

      올려치기는 평타칠시간도 없이 7q계속돌리면서 밀쳐내기로 아군 보호해야하거나, 저지불가를 계속 유지해야할때.

      (1)

      방화범도 자힐량을 늘려주고 갈의 이중고 특성과 시너지도 보는 상당히 좋은특성이지만, 강렬한 쇄도의 기동성증가, 13,16특성과의 시너지보다는 별로인것같음.

      (2)

      지각변동 : 변수창출. 쿨도 짧아서 한명 자르는데 부담없이 써도됨. 상대 뒷라인에 뚜벅이들이 많다면 선택.

      망치 : 짧은 기절과 밀치기. 채널링도 끊고, 아군지원가쪽으로 붙은 근딜 떨쳐낼때 좋음. 일반공격력 25% 증가가 그을린살갗과 합적용되서, 시너지가 없는게 아쉬움. 그을린살갗트리를 탔다면 궁강 이후에는 지각변동보다 확실히 좋음.

      (1)

      그을린살갗을 갔다면 광란의주먹.
      그외에는 무난한 룬역류.

      (1)

      초갈의 완성. 16전의 쇄도의 주먹은 상대가 끊으면 초갈이 12초동안 뚜벅이가 되기때문에 상대 cc맞기전에 최대한 빨리써야했는데, 이걸 찍은순간 q특성 시너지가 폭발하면서 정말 강력해짐.
      방화범을 갔고, 용암방패가 꼭필요하면 방패.

      (2)

      무난한 궁강. 존나쌘 망치궁강. 황혼의 시간은 아군이 불리하고, 이거찍어서 핵각한번쯤 막을수 있겠다 싶을때.

      초의의지는 방어력 10이상 얻었는데 게임안끝나는 상황이 많이 있을까 싶음.

      • 쇄도의 주먹(Q)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하면 쇄도의 주먹을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48의 피해를 주고 양옆으로 밀쳐냅니다. 돌진 거리는 충전을 오래 할수록 증가하여 최대 250%까지 증가합니다.
      • 잠식하는 불길(W)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을 불태워 5초에 걸쳐 156의 피해를 주고 즉시 4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잠식하는 불길로 불타는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다시 불태워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하고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룬 폭탄(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경로 상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는 폭탄을 굴립니다. 갈이 룬 폭발을 사용하여 폭발시켜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218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오우거의 가죽(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방어력이 25 증가하지만 갈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D활용법

      오우거의 가죽 (고유 능력)  : 초가 상대 영웅의 딜을 받아내는 상황
      오우거의 분노 (고유 능력)  : 포킹, 라인클리어, 캠프, 추노 등

       

      역행의룬 트리가 아니면 갈이 d키를 뽑고해도 된다. 

       

       


      특성 트리 정리

             

      그을린살갗 트리 - 아군 백업이 확실하고, 상대가 초갈에 포커싱해도 안죽을때(평타를 칠수있을때)

      궁극기는 상황에따라 선택.

       

             

      역행의 룬 트리 - 아군 백업이 불확실하고, 대치상황이 많은맵일때. 원거리에서 갈위주로 딜을 넣을때. 붙기 힘들고 원거리에서 싸우는걸 전제로 하기때문에 상대진입을 저지하는 망치를 선택. 이때는 갈이 적극적으로 d를 쓰는것도 괜찮다.

       

       

             

      올려치기 트리 - 둘다 애매할때, 절대 맞으면 안되지만 반응하기힘든 cc가 있을때() 평타칠시간없이 진형을 파괴해야할때. 

      궁극기는 상황에따라 선택.

       

             (4,13,16은 선택)

      방화범 트리 - 나는 별로 안좋아하는 트리. 강렬한쇄도가 없으면 초갈의 기동성이 떨어지고 너무 답답하다. 빨아먹을 상대가 많거나,(,3근접조합) 용암방패가 꼭 필요()하면 선택해볼만하다.

       

      갈 특성

       

              언제나 무난히 좋은트리. 궁극기는 지각변동-황천, 망치-화살을 추천. 여기서  찍지마라 뒤진다.

       

             연구중. 나중에 상세히 적겠음.

       

      기본 플레이

      공통 -  강렬한 쇄도의 활용이 핵심. 주먹으로 두명맞추면 쿨이 4초-팔돌린 시간. 확실히 도망가는상황 아닌이상 주먹을 최소 한명에게 맞춰야한다. 그래야 초갈의 기동성이 확보되기 때문. 

       

      그을린살갗 - 아군에게 백업을 잘받을수 있는상황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플레이를 한다. 평타가 쌔고, 공속도 빠르다. 탱커든 딜러든 하나를 평타사거리안에 있다면 계속 팬다. 주먹으로 두명이상을 맞출수있다면 쑥들어가서 뒷라인을 노려도 좋지만, 아군 힐사거리를 생각해야한다. 지각변동을 선택한경우 지각변동-평-q-황천슬로우-평평평평식으로 하나짜르기 좋다.


      역행의 룬 - 평타욕심을 내지않는다. 갈 암흑불길 사거리에 맞춰서 포지션을 잡고 포킹. 체력이 많은 딜러라고 생각하고 운영한다. 상대가 붙으면 망치로 떼내고, 포킹으로 상대 체력을 다빼놓고 싸우거나, 한타를 길게 보면서 유지력으로 승부해야한다.


      올려치기 - 16이후에 진가가 발휘되는 트리. 한타때는 계속 주먹을 쓰면서 두명이상 맞추며 자힐로 버티고, 퍼뎀으로 딜누적, 밀쳐내기 효과로 진형붕괴, 아군보호.

      궁극기 습득 후


      지각변동이라면 상대 뚜벅이딜러 하나를 잡겠다! 라고 생각하고 사용한다. 지각변동각은 말로 설명하기에는 어렵고 영상 몇개 보고 직접 해보면서 감을 잡는게 좋다.

       

       

       

       

       

       

       

       


       

       

       

       


       

       

       

       

       

       



       

       

      망치라면 상대 근딜을 걷어내거나, 벽에 몰아서 스턴기로 사용할수도 있다.

      20레벨 이후


      특별히 달라지는건 없지만 초갈은 성장치가 4.5%이기 때문에 특성 시너지 완성+스탯깡패로 더욱 강력해진다.

       

       

       


      후반 초갈 + 희망의샘 잘쌓인 아우리엘의 위력을 보여주는영상

       

       

       

       

       

      올려치기트리의 활용을 보여주는영상. q적중수, 쿨타임을 같이보면 좋다. 한조없어도 이길한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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